부산 삼정타워 15층 부산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파이터즈 스피릿 길티기어 대회가 있었습니다.
본래 참가할까 했으나 레펜, 모찌 등 우승 경력자들이 대거 출전하여 그냥 관람하기로 했습니다.
여기저기 연습경기 하는거 보거나, 휴식시간 때 길티하면서 놀았습니다.
그러다가 여러 사람과 사진 찍었습니다.
에보2023 길티기어 우승자 Leffen 입니다.
한국인의 피가 섞여있는 스웨덴인입니다.
본래 대난투DX 프로로 유명했으나 현재는 2D격투게임으로 전향했습니다.
제가 대난투 프로 시절부터 봤다고 하니 감사하다고 하더군요.
겸사겸사 열린 킹오파 대회 해설로 와 계셨었는데 용케 뵈었습니다.
이번에 대회 8강 달성하신 일본 '츠치야' 씨 입니다.
일본 밀리아 TOP3 안에 드시는 밀리아 초고수이십니다.
개인적으로 밀리아 유저로서 많이 참고하고 존경하는 분입니다.
츠치야 씨가 하시는 연습 경기를 공부 삼아 계속 보았는데, 우승자인 템페스트 상대로 팽팽하게 겨루시는 것을 보고 많이 놀랐습니다.
왜냐하면 밀리아가 템페스트의 주캐인 레오에게 불리한 편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큰 어려움 없이 패턴 파악하시면서 싸우시더군요.
거의 이런 방식으로 템페스트의 레오를 잡으시더군요.
크윽... 허락 받고 연습 게임 녹화할걸...
최근에 스파5 아시안 게임 감독으로 활약하셨던, 스피릿제로의 강성훈 대표님이십니다.
관람객들 닉넴들 다 아시는지 제 닉넴을 듣고 '아 그 분이군요'하시며 반응하셨습니다.
제가 이번에 QNA 이벤트에 당첨되어 뵙게 되었습니다.
질문으로 이시와타리 은퇴 후 어떠한 계획이 있는지 여쭤보았는데, 카타노 씨는 이시와타리는 아마도 은퇴 연령이 와도 이후로도 오래오래 일하실거 같고, 진짜 은퇴하시는 그때에는 회사 사정에 맞게 대처하실거라고 답해주셨습니다.
포즈는 같이 저에 따라서 밀리아 포즈 취해주셨고, 밀리아 아크릴에 싸인해주셨습니다.
교류인님은 스파6 게이머이시지만, 같은 크루원인 사나칸님(3위) 응원 차 오셨다고 합니다.
제가 5살 때부터 외삼촌을 통해서 길티기어를 접했다고 하니까 저한테 신세대라고 하시며 많이 놀라시더군요. ㅎㅎ
그 밖에도 여러 길티 유명인들과 만났지만 여러 사정이 있어 사진은 찍진 않았습니다.
대회 끝난 후 신캐 발표는 없었지만
신기술을 받는 캐릭의 정체가 액슬이라는 의외의 소식이 전 세계 최초로 발표되었습니다.
그저 신기술 추가였지만 한국 유저들이 유독 액슬 유저의 비중이 크다보니까 반응이 꽤 좋았습니다.
(특히 첫 길티기어 에보 온라인 대회의 우승자가 액슬 유저 '식칼'님이기도 하셨죠.)
액슬이 셋업 요소가 빈약한것이 문제였는데 이번 기술을 통해 해결될거 같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