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덱 | 구독자 181명 | 로턴

스팀덱으로 페르소나 4 골든 하시는분들 영상 더빙 문제 해결팁 (수정)

페르소나 게임 게시판에도 적었는데 많은 분들이 보실수 있게 여기에도 남깁니다.


----------------


처음 스팀덱이 나왔을땐 프로톤 레이어가 아직 완벽하게 지원이 안되서


페르소나 4 골든 게임내 컷신 애니메이션 영상들이 아예 안나오는 문제가 있었지만

현재는 Proton Experimental로 돌리면 문제 없이 잘 돌아갑니다.

하지만, 한가지 문제가 있는데 그건 바로 옵션에 가서 한글 자막, 일본어 음성으로 설정했는데도

컷신 영상의 더빙이 무조껀 영어로만 나오고 자막도 아예 안나온다는겁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 있습니다.

1. 스팀덱 데스크탑 모드로 들어가신 다음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ProtonUp-QT 를 검색하시고 다운.

2. 왼쪽 아래에 스팀덱 시작 버튼을 누르고 유틸리티 부분에서 다운받은 ProtonUp-QT 를 실행.

3. Add Layer를 선택하시고 Proton GE 7.20 를 설치.

4. Game List를 선택하시고 설치된 페르소나 4 골든을 선택.

5. 적용이 완료되면 스팀덱 게임 모드로 되돌아 가기.

6. 페르소나 4 골든 설정 부분에서 Proton 레이어 강제 적용 선택.

7. Proton GE 7.20 선택.

8. 게임을 실행하면 조금 시간이 걸리면서 에러 메시지가 두번 뜨는데 두번 다 Ignore and Continue를해주시면 다음부턴 에러 메시지가 안뜹니다.

(Proton 6.21-GE-2 버전에선 에러 메시지가 떴는데 7.20은 안뜨는걸로 확인했습니다만, 그래도 혹시 뜨면 똑같이 Ignore 해주세요)


이제 이렇게 하시면 게임내 컷신들도 일어 더빙으로 잘 나옵니다. 옵션에서 게임 영상 자막을 키는것도 까먹지마세요.

혹시라도 페르소나 4 골든을 스팀덱으로 하실분들을 위해 남겨놓습니다.



--------수정 부분--------


Proton 6.21-GE-2 대신 Proton GE 7.20 를 쓰는걸로 수정 했습니다. 확인결과 7.20 버전도 컷신내 일어 더빙, 한글 자막 잘 나옵니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