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 Refiner가 공개되었습니다.
comfyui에서는 지원하는데 automatic1111에서는 지원하는지 모르겠네요.
이 영상을 참고하시면 편합니다.
https://youtu.be/Tt-Fyn1RA6c?si=1HfPAJtPS_LNhNHU
커스텀 노드는 여기
https://github.com/Fannovel16/comfyui_controlnet_aux
모델은 여기
손이 박살난 이미지를 입력하면
적당하게 고쳐진 손의 뎁스멥을 만들어주고
이걸 기반으로 컨트롤넷 등을 통해 이미지를 다시 생성해주면 됩니다.
한번에 놓고 보면 이런 식입니다.
근데 아직도 갈 길이 멀어 보입니다.
잠깐 써보고 나온 단점을 두개 꼽는다면
1. 아니메풍 그림에서는 인식을 잘 하지 못함(이건 i2i가지고 해결이 가능하긴 합니다.).
2. 결국은 새로운 손 모양만 가지고 하는 인페인팅이다 보니, 사물을 들고 있는 손의 경우 손이 사물보다 앞으로 오게 되어버림
특히 2번 때문에 사물을 잡고 있을 때 망가진 손을 고치는데 사용하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이렇게 손은 예쁘게 고쳐지는데, 손이 사물 앞으로 와버립니다.
결국 다시 인페인팅을 해야한다는 결과가 되어버리니...
마스킹 관련 노드들이랑 조합하면 어떻게 될거 같기도 한데, 근시일 내에 좋은 해결책이 나오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