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콤 | 구독자 11명 | 푸르딩딥

타이페이 게임쇼 콘도 사장 인터뷰(겅호) -리메이크 , 이스 등

https://gouhuo.qq.com/mainpage/detail?storyid=0_20240126212110_FezD64rly



img/24/01/29/18d5223b28c21c3d4.webp


Q : 최근 PC 이식이 빨리 되고 있는데 이유가 어떻게 되는건가? 이스9는 2년이 걸렸는데 이스 10은 반년밖에 걸리지 않았다.

A : 팔콤이 할 수 있는 일은 최대한 빨리 CLE에 소스를 제공하는 것 뿐이었다.


첸웬웬 : 여러 경험이 쌓여서 그렇다. 이스9는 창립 초기였고 여의 궤적에 와서야 목표에 맞출 수 있게 되었다.


Q : 팔콤의 게임을 PC로 동발하는 것이 가능할까?

A : 외부 협력사의 몫..점점 빨라지고 있기에 언젠가는 가능하지 않을까.


Q : 이스 차기작은 개발 중인가? 우리가 언제쯤 볼수있을까?

A : 현재 다음 타이틀을 위한 초기 단계가 진행되고 있고 이는 시간이 걸릴 것이다.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은 현재 이스 프로젝트가 여러개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다. 다만 '신작'은 아니며 하나씩 천천히 공개할 것이다.


Q : 이스 10의 스위치 버전의 성과는 어떤가? 팔콤이 스위치로 신작을 내는건 처음이다.

A : 사장으로서의 나 개인적인 판단이었고 만족한다. 이스10에 새롭게 입문한 플레이어가 많으며, 이는 이스8보다 높은 수치다. 시리즈 10번째에도 이 시리즈에 입문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은 큰 힘이 된다.


Q : 팔콤의 새로운 게임엔진은 여의 궤적과 이스10에서 잘 활용되고 있는데 이후 타이틀에도 활용되는가?

A : 계속 쓸 것 같다.


Q : 저번 주주총회에서 미공개 PS4/PS5 포트, 가가브 트릴로지 모바일 등 흥미롭지만 우려되는 정보들이 많이 공개되었는데 이 정보는 언제 공식 발표가 될까? 이번에 알려줄 수 있는 내용은 있을까?

A ; 그런 직접적인 질문을 해주셔서 고맙지만 지금은 밝힐 단계가 아니다. 다만 미발표 PS4/PS5 이식 타이틀은 게이머들의 기대가 많은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올해 안에 발표할 수 있을것. 가가브 트릴로지 모바일은 외주사의 개발이며, 우리도 아트 감수를 비롯한 기타 작업에 많이 참여했기에 잘 나올 것이라 기대한다. 참고로 나도 가가브의 팬이다.




img/24/01/29/18d52745c9b21c3d4.jpg


Q : 향후 몇년간 이스와 궤적 외의 매력적인 IP의 게임들을 발매할 계획이 있나? 쯔바이나 도쿄 재너두 같은 것들이 있다.

A : 지금 새로운 IP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12월 주주총회에 새로운 게임들을 발표하며, 시기에 따라 새로운 정보를 공개하기도 한다. 3월에 새로운 정보를 공개할 것.


Q : 최근 게임계에서는 고전게임의 '리메이크'가 만연한데, 콘도 사장은 어떻게 생각하나?

A : 리메이크는 팀원들에게 훌륭한 학습 경험이 될 수 있으며, 우리 직원들도 현 세대에서 고전 게임들을 하고싶다는 열망이 많다. 사실 내가 제일 먼저 생각했던건 "영웅전설3 : 하얀마녀"의 리메이크였다. 현재 우리 회사는 리부트와 리메이크에 대한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올해 3월 9일 회사 창립일 이외에도 우리가 원하는 정보가 몇개있다. 올해 적절한 시점에 발표하겠다.


Q : 여의 궤적은 2로 끝나고 계의 궤적이 되었다.계의 궤적은 과거의 마무리와 미래의 시작이었던 시작의 궤적과 비슷한 포지셔닝인가?

A : 시작의 궤적과 비슷하지만 새로운 스토리 전개가 있다. "계의 궤적"은 공화국 편의 완결과 동시에 '궤적 시리즈' 클라이맥스의 시작이기도 하기 때문에 고민 끝에 새로운 타이틀로 결정하였다. 친숙한 캐릭터가 많이 등장하는 등 이야기의 전개가 '시작의 궤적'과 비슷하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시작의 궤적'과는 다르며, 반가운 캐릭터가 이야기의 중요한 지점에서 등장한다. 여의 궤적2가 끝난 후 내가 스탭들에게 지시한 것은 스토리를 질질 끌지말고 클라이맥스로 나아가자는 것이었다. 




img/24/01/29/18d5249e7dc21c3d4.jpg



Q : 2024년은 궤적시리즈 20주년인데 계의 궤적 이외에도 다른 프로젝트가 있나?

A : 계획하고 있다는 것은 확실히 말할 수 있지만 이 이상은 공개할 수 없다.


Q : 계의 궤적 일본어판이 출시할때 아시아 버전도 동시 발매할 수 잇을까?

A : 물론 동시발매를 원한다. 이번에는 전작에 비해 대본을 일찍 마쳤고 CLE에게 모든 것을 맡긴 상태다.


첸웬웬 : 이번에 이스10을 동시발매했지만 아직 계의 궤적은 텍스트를 본적이 없다. 게다가 궤적은 이스보다 텍스트 양이 훨씬 많을 것이다. 가능한 동시발매를 목표로 노력하겠다.


Q : 궤적시리즈 20주년 기념 작품으로 궤적에 대한 새로운 정보는 있을까?

A : 우선 궤적 시리즈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할 예정이다. 주역은 반이지만 게임의 전개는 배경이 여럿으로 나뉘었던 시작의 궤적과 유사할 것이다. 시리즈 전반에 걸쳐 친숙한 조직인 '7반'과 '성배교회'의 등장도 있는데 이들 모두가 스토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Q : 궤적시리즈는 오래된 팬들이 많은데 새로운 팬들을 위한 계획은 있나?

A : 이번에는 플레이어가 언제든지 캐릭터의 과거 스토리를 볼 수 있는 '캐릭터 연대기'라는 시스템을 준비중이다.


Q : 계의 궤적은 궤적 시리즈 전체에서 어디쯤 진행된건가? 끝이 오고 있는건가?

A : 공화국 스토리에서의 의문점은 계의 궤적에서 다 해결될 것이다. 또한 제무리아 대륙의 스토리도 나온다. '궤적'이 언젠가는 끝난다고 우리도 느끼고 있지만 계의 궤적을 클리어하면 플레이어들도 느낄 것이다.


Q : 최근 궤적 피규어가 많이 나오는데 이전과는 다른 행보다. 그 이유가 무엇인가? 그리고 캐릭터 선정 기준도 있으면 알려줄 수 있겠나?

A : 피규어는 굿스마일 등 외부 파트너의 제안이다. 아시아 전역, 특히 중국 유저들로부터의 의견을 받았고 캐릭터 선정도 플레이어들의 지원이 있기에 가능했다. 파트너들 중 일부는 외부에 지사가 있는 경우도 있으며, 유럽, 미국 등 해외에서 연락을 받아 제작을 제안하기도 했다. 


Q : 궤적과 이스는 큰 시리즈로 성장했는데 향후에 고전 작품을 리마스터나 리메이크할 계획이 있는가?

A : 솔직히 말하면 인기, 리소스, 전체 비용에 따라 달라진다. 리메이크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면 많은 비용이 들더라도 개발할 것. 우리는 오래된 작품을 풀 리메이크할 계획을 갖고있고, 적절한 시기가 오면 발표할 것. 현재 개발팀에서는 리메이크 작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기대에 충족할 수 있게 가능한 빨리 계의 궤적의 개발을 완성 후 이번 리메이크 작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싶다. 회사 내에서는 이 타이틀을 너무 좋아해서 팔콤에 합류한 직원이 많이 있다.


Q : 현재 스팀에는 중국을 위한 많이 지원들이 있는데 중국어 더빙 계획은 있을까?


첸웬웬 : 우리는 이스10의 중국어 간체 지원 등 적절하고 빠른 피드백을 받고있다. 우선 이스10에 대한 반응을 보고 한단계씩 천천히 진행하겠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