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의 지하 식품관이 신세계 마켓으로 새롭게 재개장되었다고 해서 겸사겸사 구경을 가보았습니다.
(여담이지만 신세계 식품관에서 판매되는 이달의 원두가 품질이나 가격이 제법 괜찮습니다.)
고급지게 마련된 원두 판매 구역.jpg
커머셜 급 원두를 50그램 단위로 소량 구매 할 수도 있더군요.
소량으로 이것 저것 골라서 자신만의 비율로 블랜딩을 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시티!
풀시티!
잘하면 네임드가 태워주신 풀시티 게이샤가 나올지도 모르겠습니ㄷ.. SSG표 석탄
려튼 커피가 땡겨서 멤버스바도 들렸습니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을 유료로 가입하여 이용중인지라,
신세계 멤버스 바에서 달마다 음료 2개를 무료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전자동 머신 및 신세계 어플을 이용하는 주문 방식 및 주문 현황 안내 등등..
상당 부분의 시스템이 스타벅스와 유사한 부분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유니버스 클럽 혹은 신세계 멤버쉽 회원만이 이용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추가적인 결제를 통한 이용이 불가)
신세계 멤버스 바는 어플이 아닌 직접 주문도 가능은 하지만 결국 어플 혹은 개인정보 등으로 인증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기자가 제법 많기에 신세계 건물 안으로 들어오면 스타벅스의 사이렌 오더 처럼 선주문을 할 수 있는
신세계 어플의 미리주문 기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세계 멤버스 바의 유일한 단점이라면, 앉아서 즐길 공간이 매우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지점별 차이는 있겠습니다만, 적어도 신세계 강남점 멤버스 바의 1M(mezzanine)층은 사진에 나온 좌석이 전부입니다.
그나마 또 하나의 멤버스 바가 있는 5층에는 저러한 좌석 자체가 없고요.
뭐, 그렇다고 앉을 방법이 없는 건 아닙니다.
신세계 1Mezzanine(1.5층) 구역을 나오면 고속터미널 상가 구역이거든요.
신세계 구역 밖으로 나올수록 앉을 곳이 그나마 좀 생기긴 합니다.
(혹은 파미에 스테이션 구역으로 이동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는 5월의 원두로 에스프레소 3샷 한 잔, 아이스 아메리카노 3샷 한 잔을 주문하였습니다.
흐늉한 크레마!
개인적으로는 신세계 멤버스바에서 사용하는 원두의 품질은 여러 이유로 스타벅스보다는 좀 더 상위인 수준이라 판단됩니다.
6월에는 어떤 구성의 원두가 나와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