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 구독자 7명 | Cayde6

거래소 지갑처럼 코인을 인출할때 여러네트워크 선택기능을 제공하는 개인지갑?

이미지에서 순번 참조바랍니다!


img/23/05/19/188331a46e957dc32.png

1번과 같이 보통 거래소의 지갑에선 때려박은 돈과 인력, 일반인이 알기 힘든 기술력이 넘치는 탓인지, 저렇게 한 코인에 대해서 여러가지 네트워크를 선택하여 보낼수 있는데요.
가령, 이더리움 네트워크로 통해 리플코인을 전송하고, 한참 사고팔고 거래하고, 내가 보유한 리플을 다시 리플 네트워크나 BEP-20등등 자유롭게 골라서 인출가능하지요.


아래부터는 하나의 가정입니다. 


가령 리플 코인을 거래소 지갑에서 뭔가 스왑에 필요한 일이 있어, 2번과 같이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통해서 메타마스크 개인지갑에 전송한 상황으로 1000개를 입금했다고 치죠!
하지만 이렇게 받은 리플코인은 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만  1000개 수량이 나타나고, 3번과 같이 BNB 체인 네트워크를 선택하면 리플 목록은 나타나지만, 0개인 상황!



갑자기 어떤 작은 거래소에서 타거래소에 비해 리플 코인이 시세보다 3배 폭등하여 다급히 이체하려는데, 해당 거래소는 리플 입금을 BNB 체인으로만 받는 상황!
문득 메타마스크에 리플코인을 인출하여 해당 거래소에 입금하려니, 2번과 같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만 1000개 잡히고, 정작 해당 거래소로 이체가 가능한 3번의 BNB 네트워크에선 리플이 0개!

개인지갑의 문제는 거래소 지갑과 달리, 2번에서 한 네트워크에서 받은 동일한 코인을, 3번의 다른 네트워크를 선택하여  옮길수 있는 방법이 없더라고요. 
(일부 메이저 코인들은 가스비를 주고서라도  브릿지 기능을 통해서, 네트워크를 바꿀수 있지만, 가능한 코인들 리스트가 제한적!)


즉 거래소 지갑은 뭐~ 엄청난 기술력과 때려부은 인력탓인지는 몰라도 코인에 대해서 다양한 네트워크를 선택하여 인출이 가능한데, 개인지갑들은 네트워크에 따라서 같은 코인이더라도 각기 존재하는 것이고, 현재 메타마스크 같은 유명한 개인지갑에선, 오로지 입금받은 네트워크를 통해서만 다른 곳으로의 출금 전송이 가능하더군요. 


구글을 아무리 몇날 찾아봐도 잘 검색이 안되어 질문까지 올리게 되었는데, 제 질문은 간단합니다. 

(다시 ERC-20, BEP-20 네트워크가 모두 지원되는 큰 거래소로 이체한뒤에, 거기서 Bep-20을 선택해 해당거래소로 전송하는 방법은 제외하고...)

현재의 많은 개인지갑들처럼 네트워크가 먼저 메인으로 선택되고, 그 네트워크마다 코인들이 있는게 아니라, 
편의상 그냥 거래소 지갑처럼, 코인이 메인이 되어,
코인마다 인출등을 할때 네트워크를 고를수 있는 좀 더 편의성 있는 개인 지갑을 찾고 있는데, 아시는 코인 고수분이 있다면 답변바랍니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