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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 Con '22에서 저는 Glenn Drover 의 최신 릴리스인 Mosaic: A Story of Civilization 을 플레이하는 즐거움을 가졌습니다 . Mosaic: A Story of Civilization 은 규모가 크지만 간소화된 2-6인용 문명 건설 게임으로 2시간 안에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금지된 게임 . Mosaic 은 원래 2021년 5월 Kickstarter( KS 링크 ) 에 있을 때 내 눈에 띄었습니다. 그런 다음 Gen Con 데모 게임이 더 많은 것을 원하게 되자 Forbidden Games의 친절한 사람들이 Colossus 에디션(미니어처 포함)의 리뷰 사본을 보냈습니다. 및 프리미엄 구성 요소) 내 문명의 모자이크를 계속 구축하고 더 많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Empires: Age of Discovery 또는 Sid Meier's Civilization: The Boardgame
에 익숙한 경우, 문명 보드 게임과 관련하여 이것이 Drover의 첫 번째 로데오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Raccoon Tycoon 에 익숙하다면 Drover가 빠른 회전으로 게임을 설계하는 데 대해 한두 가지를 알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Enter Mosaic: A Story of Civilization ...
Mosaic: A Story of Civilization 은 문명 건설 게임과 결합된 간단한 액션 선택 엔진 구축 게임입니다. 많은 문명 건설 게임과 마찬가지로 Mosaic 에서 각 플레이어는 단일 도시와 최소한의 자원으로 시작하여 고대 문명을 도시, 도시, 불가사의, 문화, 군사 주둔 등이 포함된 번영하고 기술적으로 진보된 문명으로 발전시킵니다. Mosaic
용 대형 게임판색상으로 구분되는 7개 영역으로 나누어진 16진수 격자 위에 Jared Blando 의 아름다운 모자이크 지도가 있습니다. 4명 미만의 플레이어로 플레이할 때 플레이되지 않는 일부 지역이 있습니다. 카드 덱이 없는 게임의 다른 작업(일, 군대, 불가사의 및 정부). 플레이어 수에 따라 특정 덱이 다르게 채워진다는 점에 유의하면서 각 덱의 맨 아래 부분에 Empire Scoring 카드를 섞어 4개의 카드 덱을 만듭니다.
설정하는 동안 수많은 무역품과 캐시 토큰으로 보드를 가득 채울 것입니다. 모든 토큰을 뒤집어서 섞어서 게임 보드의 모든 헥스(캐시 토큰 공간에 캐시 토큰, 열린 헥스에 상품 교환)에 놓은 다음 뒤집고 모든 토큰을 제거해야 합니다. 'x'는 좋은 토큰을 교환합니다. 설정 프로세스에서 가장 지루한 부분이지만 게임 플레이 자체가 얼마나 간소화되었는지를 고려하면 사소한 불만입니다. 이 토큰은 토큰으로 공간에 도시, 마을, 불가사의를 건설할 때 게임 내내 획득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각 플레이어는 플레이어 보드, 리더, 보드의 시작 도시, 드래프트된 5개의 시작 기술, 리더의 시작 혜택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게임에는 9명의 리더가 포함되어 있으며 각각 고유한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Mosaic 은 게임이 종료되고 승점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승리할 때까지 시계 방향으로 일련의 턴에 걸쳐 플레이되며 때때로 Empire Scoring 단계로 중단됩니다. 자신의 차례가 되면 여덟 가지 행동 중 하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에는 모든 종류의 유용한 정보가 포함된 편리한 참조 소책자가 포함되어 있지만 작업은 모두 게임 보드 주위에 인쇄되어 있으며 매우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작업
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세 가지 비화폐 자원(아이디어, 음식, 돌) 중 하나를 생산하는 행동. 자원을 선택한 다음 해당 자원의 현재 생산량을 현재 인구에 추가하고 해당 양의 자원을 얻으십시오. 모두 5명의 인구로 게임을 시작하지만, 새로운 도시를 건설하면서 인구를 '소비'합니다. 게임 전반에 걸쳐 기술 및 몇 가지 다른 방법을 연구하여 다양한 자원에 대한 생산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인구 활동 을 수행할 때 인구 제안 영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두 개의 인구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고 카드에 표시된 음식의 양을 지불하고 그에 따라 인구를 늘리십시오. 그런 다음 카드를 버리고 새 카드를 뽑아 Population 제공 영역을 다시 채웁니다. 빌드
와 함께작업을 수행하려면 적절한 비용을 지불하는 사용 가능한 5개의 빌드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해당 카드를 테이블에 놓고 표시된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빌드 데크의 새 카드로 카드 제공을 다시 채웁니다. 농장 및 제조소 마을은 항상 무료로 건설할 수 있지만 카드가 도시, 항구 도시 또는 프로젝트인 경우 도시에는 돌과 인구가, 프로젝트에는 돌과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또한 카드를 선택하지 않고 평소 비용으로 항상 도시, 항구 도시 또는 마을을 건설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배치가 진행되는 한 도시는 보드의 모든 열린 헥스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항구 도시는 보드의 열린 항구 헥스(배 아이콘 포함)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도시는 도시 중 하나 옆에 있는 열린 헥스에 배치해야 합니다. 캐시 토큰으로 16진수를 구축하면 즉시 일회성 혜택(일반적으로 자원)을 얻고 타일을 버립니다. 무역품 토큰이 있는 헥스에 건설하는 경우 토큰을 가져와 플레이어 보드에 놓습니다. 일부 무역품은 다양한 자원에 대한 생산량을 늘리고 고유한 무역품을 최대한 많이 보유하면 무역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나타내므로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모든 문명 건설 게임에서 예상할 수 있듯이 불가사의도 건설할 수 있습니다. 불가사의 액션 을 수행할 때 사용 가능한 불가사의 중 하나를 선택하고 비용을 지불한 다음 불가사의 타일을 테이블에 놓습니다. 첫 번째 불가사의 비용은 돌 20개와 식량 5개이지만 다른 불가사의를 지을 때마다 두 자원 모두 5씩 증가합니다. 비용을 지불한 후 도시가 하나 이상 있는 지역의 빈 칸에 해당 불가사의를 놓습니다. 불가사의는 게임이 끝날 때 불가사의 타일의 조건에 따라 승점의 가치가 있습니다.
물건을 만들고 새로운 지역으로 확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문명이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술 을 수행하려면행동을 취하고 5개의 아이디어를 지불하고 기술 제안 영역에서 사용 가능한 5개의 기술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전제 조건(있는 경우)을 충족하는 경우 즉시 테이블에 카드를 앞면이 보이도록 놓거나 준비가 되어 플레이할 수 있을 때까지 손에 들고 있을 수 있습니다.
Mosaic 의 기술 카드 및 기타 카드 에는 문명 기호 기둥이 있습니다. 이 기호는 최종 게임 점수, 특별한 황금기 업적에 기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멋진 기술을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획득한 문명 상징의 기둥이 많을수록 더 많은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군사 행동 을 수행할 때 최대 2개의 새로운 군사 유닛을 모집하거나 보드에 있는 군사 유닛을 인접한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장군 리더와 시민 징집 기술을 사용하면 강력한 군사 전략을 수행하려는 경우 2개보다 더 많은 새 유닛을 모집할 수 있습니다. 군사 유닛은 보드의 지역에 존재하지만 헥스를 차지하지 않으며 새로운 도시, 마을 및 불가사의 배치를 차단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모집하는 각각의 새로운 군사 유닛에 대해 5개의 돈을 지불하고 당신이 이동하는 각 유닛에 대해 1개의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군사 행동에는 비용이 든다는 점을 고려할 때 Mosaic
에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 돈을 버는 주요 방법 중 하나는 세금 및 관세조치를 취하고 세금 및 관세 제안 영역에서 사용 가능한 두 가지 세금 및 관세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카드에 표시된 대로 돈을 벌 수 있으며 세금 및 관세 카드 하단에 표시되는 불안을 추적하기 위해 카드를 테이블에 배치합니다. 게임이 끝나면 불안을 모두 합산하고 점수에서 그만큼의 점수를 뺍니다. 특정 불가사의, 지도자 및 기술은 불안을 무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세금 카드는 인구, 보유한 문명 상징의 정부 기둥 수, 플레이어 보드의 세금 생산에 따라 돈을 생성합니다. 관세 카드는 가지고 있는 고유한 무역 상품 토큰의 수, 보드에 있는 도시의 수 및 관세 생산에 따라 돈을 생성합니다.
선택한 카드에서 얻는 돈 외에도 보드의 홀딩 영역에서 보너스 돈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도시가 건설될 때마다 보급품에서 5개의 돈을 보유 지역에 배치합니다. 항구 도시를 건설하면 무려 10개의 돈을 대신 넣습니다. 플레이어가 더 많은 도시를 건설할수록 보관 구역에 돈이 쌓이게 되어 세금 및 관세 조치를 수행하고 싶은 유혹이 커집니다.
Mosaic 에서 수행할 수 있는 마지막 작업 은 정부 작업입니다. 게임 시작 시 사용할 수 있는 정부 타일은 6개이며, 각 타일에는 고유한 문명 기호 요구 사항과 문명에 대한 정부 소유권을 주장하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돌 비용이 있습니다. 또한 각 정부는 특별한 능력과 점수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제안 영역에서 카드를 가져오면 결국 Empire Scoring을 트리거하는 Empire Scoring 카드를 공개하게 됩니다 .. Empire Scoring 동안 각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두 플레이어가 점수를 얻습니다. 영향력은 한 지역에서 소유한 각 불가사의와 도시에 대해 2개의 영향력 포인트, 한 지역에서 소유한 각 마을과 군사 유닛에 대해 1개의 영향력 포인트와 기술의 보너스 영향을 계산하여 결정됩니다. 한 지역에서 두 번째로 영향력이 높은 플레이어는 2점을 얻고, 영향력이 가장 큰 플레이어는 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3점에 도시 및 불가사의당 1점을 얻습니다. 영향력이 가장 큰 동률은 우호적이므로 영향력이 가장 큰 모든 플레이어는 주어진 지역에 대한 전체 포인트를 받습니다. 그러나 2위가 동점이면 동점자는 점수를 얻지 못합니다.
점수의 상당한 부분은 Empire Scoring에서 나오므로 게임에서 수행하는 대부분의 작업은 도시를 건설하고 군사 유닛을 배치하여 Empire 점수를 매기는 동안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상대방이 점수를 매기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가능한. Empire Scoring 카드가 공개되는 정확한 타이밍을 알 수 없으므로 대부분의 게임에서 발끝에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당신이 보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상대방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면밀히 주시하는 유일한 이유는 아닙니다.
모자이크또한 황금 시대와 문명 성취 타일을 모두 가져갈 때까지 플레이어가 경쟁할 것입니다. 문명 기호의 9개 기둥 각각에 대한 황금기 타일이 있으며 테이블에 특정 유형의 기호가 6개 이상 있는 경우 하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한편, 15개의 서로 다른 문명 성취도 타일이 있으며 각 게임에서 무작위로 9개를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타일이 게임에 얼마나 많은 긴장감을 더하는지 좋아합니다. 특히 각 타일은 6점의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매 게임마다 임의의 문명 성취 타일 세트를 가지고 플레이하는 것도 좋습니다. 따라서 이를 중심으로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세 번째 Empire Scoring 카드가 공개되거나 Wonders, Golden Ages 또는 Civilization Achievements 중 3개 중 2개가 모두 획득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둘 중 하나가 발생하면 세 번째이자 마지막 Empire Scoring을 수행한 다음 현재 라운드를 끝내고 마지막 라운드를 한 번 더 플레이하여 각 플레이어가 한 번 더 행동을 얻습니다. 세 가지 Empire Scoring 단계에서 얻은 점수 외에도 도시와 마을, 불가사의, 황금 시대 및 문명 업적 타일, 프로젝트/기술/마을 카드에 대한 점수를 얻고 세금 및 관세 카드에서 불안에 대한 점수를 뺍니다. . 가장 많은 승점을 얻은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승리하고 역사상 가장 위대한 문명으로 기억될 것입니다...적어도 다음 게임을 플레이할 때까지는 말입니다.
내 행동에 대한 설명에서 알 수 없다면 Mosaic매우 접근하기 쉽고 간소화된 문명 건설 게임입니다. 모든 작업은 특히 각 작업을 한 번 수행한 후에는 빠르고 매우 간단합니다. 처음에 규칙을 배운 후 알아야 할 거의 모든 것이 보드에 편리하게 인쇄되어 있으며 추가 사항은 제공된 참조 카드에 잘 요약되어 있습니다. 행동의 절반은 카드에 의해 이루어지므로 카드를 선택하고 시키는 대로 하면 됩니다. 도시와 군대 배치도 간단합니다. 당신의 도시가 다른 도시나 그와 비슷한 곳에서 이렇게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는 규칙은 없습니다. 도시/마을/원더가 없는 지역에서 헥스를 선택하고 도시를 배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수많은 예외와 특별 규칙으로 인해 수렁에 빠지지 않아도 됩니다. 깔끔하고 심플해서 삽니다. 을 더한,
문명 기호의 기둥으로 기술 테이블을 구축하는 것은 Terraforming Mars 에서 다른 태그로 테이블을 구축하는 것을 매우 연상시킵니다 . 분명히 획기적이거나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또한 동일한 유형의 기호가 6개 이상 있을 때 황금기 타일을 차지하기 위한 경주는 게임에 많은 흥분을 더하고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가 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투자하도록 합니다.
도시, 마을, 불가사의를 건설하고 다양한 지역에서 군대를 모집할 때 보드에는 많은 플레이어 상호 작용이 있지만 "전투"는 매우 가볍습니다. 사실, 그것은 어떤 사람들은 좋아하고 다른 사람들은 싫어할 수도 있는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적 유닛을 제거할 수 있는 군사 기술이 일부 있지만 전투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그런 점에서 더 가벼운 지역 제어 게임처럼 느껴집니다. Mosaic 의 대부분의 측면과 마찬가지로 정말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선택한 카드를 읽고 카드에 나오는 대로 하면 됩니다. 이것은 또한 보드에서 카드를 가져오는 것과 관련하여 많은 경쟁을 불러일으킵니다.
다양한 카드 제공, 플레이어가 도시를 건설할 때 돈이 쌓이는 보유 구역, 황금기 및 문명 성취 타일, 공개될 제국 점수 카드에 대한 기대 등,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요소가 너무 많습니다. 당신은 모자이크 를 재생 합니다. 또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정부와 결합된 다양한 지도자 카드, 보드의 캐시/상품 교환 토큰의 무작위 혼합, 문명 업적 타일 등 이 게임에는 수많은 재생 가치가 있습니다. Mosaic
(Colossus 에디션) 을 플레이하려고 하는데 주변에 아무도 없다면 Dávid Turczi 가 포함된 솔리테어 규칙과 카드가 있다는 사실에 기뻐할 것입니다., AI 상대 Herobotus와 대결하게 됩니다. 솔로 모드를 확인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언급할 수는 없지만, 하나가 포함되어 있으면 항상 플러스입니다. 게임의 리테일 에디션에는 솔리테어 규칙 및 구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솔리테어 규칙 및 구성 요소 외에도 Mosaic: A Story of Civilization 의 Colossus 에디션 에는 이중 레이어 플레이어 보드, 플라스틱 미니어처, 고급 목재 구성 요소, 금속 동전, 점수 트랙 보드, 추가 룰북 및 참조 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정품 버전은 훨씬 작은 상자에 들어 있으며 위에 나열된 추가 항목이 없습니다. 대신 카드보드 토큰 버전의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품이 없기 때문에 해당 구성 요소의 품질에 대해 언급할 수 없습니다.
매끄럽고 간소화된 문명 구축 게임을 찾고 있거나 단순히 견고한 엔진 구축 게임을 즐기는 경우 Mosaic: A Story of Civilization 을 확인하십시오 . 약간 테이블 호그이지만 테이블에 맞출 수 있다면 확인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이미 Mosaic 의 팬이고 더 많은 것을 찾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2022년 11월 Kickstarter에서 성공적으로 자금을 조달한 Mosaic: Wars & Disasters 확장팩( KS 링크 )이 2023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The Wars & Disasters 는 재난 카드, 국가 군사력, 새로운 불가사의, 새로운 기술, 빌드 및 리더 카드 등을 통해 기본 게임에 활기를 불어넣고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도전과 전략 옵션을 제공합니다.
보드게임 | 구독자 121명 | ㅋㄴㅋ
[보드게임긱] 모자이크: 문명 이야기 또는 문명 건설: 버터처럼 부드럽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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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1.09 (10:4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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