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 버즈: 가을 풍미 확장 리뷰
Sweetwater Grove에 가을이 왔고 벌들은 겨울 준비로 바쁘다. 그들은 또한 메뉴에 과일을 추가했고, 많은 산림 생물들이 그들의 벌집이 유명한 달콤한 꿀만큼이나 과일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Honey Buzz: Fall Flavors 는 Elf Creek Games의 게임 Honey Buzz의 모듈식 확장팩입니다. 이 확장팩을 플레이하려면 기본 게임이 필요합니다.
확장 개요:
Fall Flavors에는 플레이어가 기본 게임에 섞어서 맞출 수 있는 5개의 모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모듈에 대한 간략한 규칙 개요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각 모듈은 고급 및 솔로 플레이 규칙과도 호환됩니다.
Sweetwater Sunset는 첫 번째 모듈이며 플레이어는 확장팩의 다른 모듈을 포함할 때 항상 이 모듈을 사용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태양 토큰과 참조 카드가 있는 일몰 보드가 포함됩니다. 이는 게임 종료 트리거에 대한 원래 규칙을 대체합니다. 특정 이벤트는 태양 토큰을 진행하고 보드의 마지막 공간에 도달하면 게임 종료가 트리거됩니다. 태양 토큰을 진행시키는 이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명령 스택이 비게 됨, 리소스가 가장 낮은 값에 도달함, 마지막 넥타 타일이 수집됨, 벌집 타일 스택이 비게 됨, 마지막 넥타 캡이 차지됨, 축제 보드가 가득 찰 때입니다.
다음 모듈인 가을 과일은, 추측하셨겠지만, 게임에 과일을 추가합니다. 이 모듈은 가을 테마의 새로운 산림 보드와 꿀 타일에 다른 레이아웃을 사용합니다. 또한 새로운 주문 유형인 과일 주문을 위한 네 번째 공간이 있습니다. 산림 보드를 설치할 때 꿀 타일 외에도 과일 토큰이 필드에 배치됩니다. 플레이어가 채집 액션을 취할 때 꿀을 얻는 대신 토큰이 과일 토큰 위에 있거나 과일 토큰과 인접해 있으면 과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이 확장팩에서는 꽃가루를 사용하지 않음에 유의). 과일 토큰은 제거되지 않고 게임 내내 산림 보드에 남아 있습니다. 수집하면 일치하는 유형의 과일을 공급품에서 가져옵니다. 과일은 시장에서 판매할 수 있으며, 사과, 배, 호박의 세 가지 과일 유형을 모두 판매하면 수입 보너스가 있습니다. 또는 플레이어는 꿀과 과일을 조합한 과일 주문을 선택하여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Autumn Leaves 모듈은 여왕 경연 카드 옆에 놓이는 새로운 유형의 목표인 단풍 카드를 통해 점수를 얻는 또 다른 방법을 제공합니다 . 이 모듈을 사용할 때는 기본 게임에서 각 유형의 벌집 타일 6개를 새로운 잎이 많은 벌집 타일로 교체하고 각각의 스택에 섞습니다. 이 타일은 세 가지 색상 중 하나로 잎을 묘사하며, 각 유형의 잎이 가장 많을 때 점수를 얻는 것과 같이 가을 단풍 카드에 나열된 조건에 따라 게임이 끝날 때 점수를 부여합니다.
Nectar Caps 모듈은 플레이어가 회계(돈 벌기) 액션을 트리거할 때 대체 옵션을 제공합니다. 동전 5개를 가져가는 대신 가장 위에 있는 넥타 캡을 가져가 넥타 타일에 놓을 수 있습니다. 넥타 타일에 캡이 씌워지면 게임 내내 꿀을 생산할 수 없지만 플레이어에게 추가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설정 중에 캡은 12에서 5까지 내림차순으로 포인트 값 순서대로 정렬되므로 일찍 캡을 씌운 플레이어가 가장 많은 포인트를 얻습니다. 또한 가장 많은 넥타 캡과 두 번째로 많은 넥타 캡을 배치한 플레이어는 게임이 끝날 때 각각 10점과 5점을 받습니다.
Harvest Festival은 플레이어가 턴이 끝나면 일벌을 축제 보드로 은퇴시킬 수 있게 해줍니다. 여기에 벌을 놓으면 토스트 카드를 가져가거나 법령(와일드) 액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토스트 카드는 무작위로 뽑혀서 준비 중에 보드에 놓입니다. 플레이어가 카드를 가져가면 현재 게임 상태에 따라 즉시 점수를 매깁니다. 예를 들어, "벌집에 있는 꿀 종류당 3코인 획득"은 게임이 끝날 때가 아니라 현재 벌집에 있는 꿀의 양에 따라 트리거됩니다. 벌이 축제 보드로 은퇴하면 게임이 끝날 때까지 그곳에 남아 있습니다.
확장팩을 통한 게임 경험:
이건 꽤 강력한 확장팩이어서 풀어야 할 게 많아요!선셋 모듈부터 시작해 볼까요.이건 간단하지만 게임에 환영받는 추가 기능이에요.확장팩에는 더 많은 것이 있고, 특히 모든 모듈을 추가한다면 게임 종료를 트리거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는 건 당연한 일이죠.저는 태양이 게임 전반부에는 별로 움직이지 않다가 후반부에는 빠르게 움직이는 경향이 있다는 걸 발견했어요.특히 오더 스택을 비우면 태양이 두 배로 전진하고, 오더 스택은 거의 같은 시간에(적어도 저희 플레이에서는) 고갈되는 경향이 있거든요.오더는 원래 게임 종료 트리거 중 하나였기 때문에 큰 변화는 아니지만, 특히 플레이어 수가 많은 게임에서는 실제보다 시간이 더 있다는 착각을 줄 수 있다는 걸 발견했어요.이 모듈은 다른 모듈을 사용하는 경우 필수이고, 작은 보드 하나만 추가되고 관리하기 쉽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없어요.
그리고 가을 풍미의 빛나는 스타, 가을 과일 모듈이 있습니다. 이것은 확장팩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지만, 나머지 모듈은 디자이너가 그저 재밌게 놀았던 것 같습니다. 가을 과일은 본질적으로 흥미롭지 않은 리소스였던 꿀을 과일로 대체합니다. 이 젤리 같은 토큰은 맛있을 뿐만 아니라, 이 모듈은 견고합니다. 꿀 타일을 가져가지 않거나 가져갈 수 없을 때 턴에 목적을 더하고, 꽃가루와 달리 특정 과일 주문 카드와 시장 가치 덕분에 가져가는 과일의 종류가 중요합니다. 새로운 수확 보드의 화려한 아트워크도 나쁘지 않고, 꿀을 과일 토큰 주위에 원형으로 배치하는 새로운 타일 레이아웃은 플레이어가 채집 토큰을 여섯 가지 다른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게 하여 더 많은 옵션을 열어줍니다. 이것은 확실히 무리 중에서 가장 좋은 모듈이며, 저는 거의 항상 이 모듈로 플레이하기로 선택할 것입니다. 우리는 심지어 이것이 포함된 기본 게임을 아이들에게 가르쳤고(그들은 예쁜 과일을 좋아했습니다) 그들은 이해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가장 좋은 모듈은 제가 가장 싫어하는 Autumn Leaves입니다. 이 모듈은 이미 바쁜 게임에 분주함을 더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한 가지 변화는 그렇지 않으면 명확한 선택이 없을 때 특정 벌집 타일을 가져갈 수 있는 동기를 약간 더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잎이 있는 타일은 게임 종료 시 점수에 도움이 되므로 벌집 스택 맨 위에 잎이 나타나면 해당 위치가 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가을 단풍 점수 조건에는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이 게임에서는 이미 생각해야 할 것이 너무 많고, 이것은 이미 풍부한 포인트 샐러드의 또 다른 조각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이 확장팩은 게임에 매우 익숙하고 액션을 트리거하는 세그먼트를 마칠 때 잎이 더할 수 있는 혼란을 신경 쓰지 않는 플레이어에게 가장 적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설정 시간이 늘어나지만 규칙에서는 항상 잎을 그대로 두고 모듈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잎 기호를 무시하라고 제안하지만 저는 너무 복잡하고 혼란스러워서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예쁘기에 포인트가 있습니다!
꿀 캡은 더 이상 수익성이 없는 꿀 유형이 있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흥미로운 기능입니다. 꿀 캡을 닫는 것을 얼마나 오래 미루느냐에 따라 약간의 행운이 따르게 되는데, 일찍 닫으면 추가 점수를 얻지만 꿀을 몇 번 더 생산하는 데 꿀을 사용해야 할까요? 그러는 동안 다른 플레이어가 당신보다 먼저 캡을 닫을 수도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이것은 점수를 얻는 또 다른 방법일 뿐이지만, 일부 플레이어는 원치 않는 꿀 타일에 대한 대체 용도를 열어준다는 점을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숙련된 플레이어에게 제안할 또 다른 방법인데, 작은 변화이기는 하지만 전략의 또 다른 요소를 추가하기 때문입니다.
수확 축제는 제가 두 번째로 좋아하는 모듈입니다. 일꾼을 위한 대체 배치와 영구적인 배치는 게임에 흥미로운 변화를 더합니다. 넥타 캡과 마찬가지로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이 눈여겨보던 축제 카드를 가져가면 놓치게 되지만 일꾼을 포기하게 됩니다. 이것은 게임 후반부에서 확실히 생각하기 시작하는 것이고 긴장감을 더해줍니다. 특히 게임의 마지막 턴에 일꾼은 더 있지만 점수를 얻을 방법이 없다면 유익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이 없다면 법령 행동을 취해 최종 판매를 하거나 5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을 풍미를 사용할 때는 항상 이 모듈을 포함할 것입니다.
마지막 생각:
Honey Buzz 애호가라면 Fall Flavors가 당신에게 딱 맞습니다. 게임의 메커니즘을 근본적으로 바꾸지는 않지만 원래 디자인 공간에서 작동하는 반면 모듈식 특성은 재생 가치를 기하급수적으로 높입니다. 단순히 "더 많은 것" 확장팩이 아닙니다. 일부 모듈은 그렇게 느껴지지만 "문제에 붕대를 감는" 확장팩도 아닙니다. 일부 모듈은 특정 행동을 더 의미 있고 흥미롭게 만듭니다.
오히려, 저는 이것이 강화 확장팩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숙련된 플레이어가 감상할 수 있는 방식으로 원래 게임플레이를 다듬은 것입니다. Honey Buzz를 처음 접한다면 추천하지 않겠지만, 기본 게임을 먼저 여러 번 플레이해서 마음에 드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게임은 그 경험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Honey Buzz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확장팩에서 다룬 특정 측면 때문에 마음에 들지 않는 게 아니라면 Fall Flavors가 마음을 바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여기서 단점은 이미 진행 중인 게임에 더 많은 것을 추가한다는 것입니다. Fall Flavors 의 일부 모듈은 이미 지루할 수 있는 설정을 늘리지만 실제 플레이 시간은 늘리지 않습니다. 원래 게임이 너무 복잡하거나 포인트 샐러드가 너무 많다고 느꼈다면 이 확장팩은 마음에 들지 않을 것입니다. Autumn Leaves and Nectar Caps는 실제로 필요하지 않은 포인트를 게임에 추가하는 또 다른 방법처럼 느껴졌습니다. 좋은 소식은 자신에게 맞는 모듈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무시하거나 때때로 다른 조합으로 변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정기적으로 플레이할 만큼 게임을 좋아한다면 Fall Fruit과 Festival 모듈만이라도 이 확장팩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히트:
• 일부 동작에 더 많은 의미를 부여
• 재생 가치 증가
• 아름다운 아트워크 및 구성 요소
실패:
• 설정 시간 증가
• 더 많은 업무 추가
• 몇 가지 모듈이 "같은 것"으로 느껴졌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honey-buzz-fall-flavors-expansion-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