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4명 | ㅋㄴㅋ

[BGQ] 베어그란트송 리뷰


Vagrantsong 리뷰


Wyrd Miniatures에서 퍼블리싱한 보스 배틀러 보드 게임인 Vagrantsong을 리뷰합니다. Vagrantsong은 당신과 동료 플레이어들이 유령 열차에서 보스 몬스터를 제거하려고 하는 보스 배틀 보드 게임입니다.


방랑송


다음은 Tony와 저 사이의 실제 텍스트 교환입니다.

나: ...왜 그 목록을 나에게 보냈습니까?
토니: 무슨 목록?
나: #3 – Smells like Teen Spirit, Nirvana #2 – Killing in the Name, Rage Against the Machine 및 #1- Crawling, Linkin Park
Tony: 그 목록을 요청하셨습니다. 이런.
나: 아니요. 안 했어요.
토니: 그랬잖아. 당신은 내 모호한 호언 장담 Top 3 곡을 요청했습니다.
나: 안돼! Vagarantsong이 Top 3에 있는지 물었습니다. Top 3 GAMES에서와 같이.

나는 답장을 기다리지 않았다. 나는 Vagrantsong의 사본을 얻었고 그것을 직접 검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Vagrantsong은 1~4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협동 보스 배틀 게임으로, 각 20개 이상의 시나리오는 45분에서 90분 동안 지속됩니다. 아니요, 이것은 뛰어난 Square RPG 비디오 게임의 탁상용 버전이 아닙니다. 방랑자 이야기였습니다.

Vagrantsong에서 플레이어는 유령 열차에 탑승한 6명의 Vagrants 중 하나를 조종하게 됩니다. 그들은 인류를 Haints로 되돌리고 기차에서 그들을 풀어주기 위해 Haints(고스트 보스)와 싸우는 동시에 기차의 수수께끼를 풀어야 할 것입니다.


아니, 나는 그것을 썼을 때 술에 취하지 않았다. 이것이 Vagrantsong의 핵심 아이디어입니다.


각 시나리오는 결정되지 않은 라운드 수로 구성됩니다. 각 라운드는 각 Vagrant가 차례를 진행하고(플레이어는 미리 결정된 순서가 없으므로 누가 갈지 결정할 수 있음) Haint가 차례를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3인 게임에서 라운드는 6턴으로 구성되며, 각 Vagrant는 총 3턴 동안 한 번씩 진행되고 Haint는 3번 활성화됩니다.


플레이어는 동전 3개를 사용하여 행동을 활성화합니다. 동일한 행동에 동전을 두 개 이상 배치하여 해당 행동을 여러 번 활성화하거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동전은 다음 차례가 시작될 때 플레이어에게 돌아갑니다.


방랑송 캐릭터

황후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 그리고 저 멋진 아크릴 스탠드를 보세요!

사용 가능한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동 
Vagrant 의 속도와 동전의 수를 곱한 것과 같은 직교 공간을 이동 합니다 . 이벤트 토큰이 있는 공간에서 동전 수와 같은 수의 주사위를 굴립니다. Vagrant의 조사 값과 같거나 초과하는 각 결과는 성공입니다. 


• 패치 업 – 동전 수와 같은 수의 주사위를 굴립니다. Vagrant의 Patch Up Value는 잃어버린 인류(건강) 하나를 회복합니다.


• 흉상 – 동전의 수와 동일한 주사위 수를 굴립니다 – Vagrant의 Bust Value와 같거나 초과하는 각 결과는 Haint에 하나의 인류애를 입힙니다.


• 스킬 사용 – 각 캐릭터는 최대 4개의 스킬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코인은 스킬에 따라 다름

Haint 턴은 훨씬 더 간단합니다(아마도 나중에 더 자세히 설명).


• 가방에서 Rummage 토큰을 뽑아 액션을 결정합니다.


• Targeting Priority에 따라 대상을 결정합니다.


• 해당되는 경우 Haint를 이동합니다.


• Action을 해결합니다.


• Rummage를 추가합니다. 사이클 트랙에 대한 토큰

모든 사람이 Westbound(체력 부족)로 인해 플레이어가 패배하거나 시나리오 특정 요구 사항에 실패하거나 승리하더라도 플레이어는 다음 시나리오로 이동합니다. 이것은 최종 시나리오까지 반복됩니다.


방랑송 게임플레이
첫 번째 Haint와 교전 중인 세 명의 Vagrant – 다시 한 번 저 멋진 스탠드를 보세요!

게임 경험:


나는 캠페인을 한 번 플레이했지만 내 리뷰는 스포일러가 아니므로 걱정하지 마십시오. 플레이어 추가/제거가 간단하기 때문에 모든 플레이어 수에서 캠페인 플레이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내 인간성을 회복



시킨 것 나는 당신의 행동을 선택하는 데 사용되는 코인 시스템을 좋아했습니다. 3개의 코인(토끼발 토큰을 사용하는 경우 4개)만 가지고 있기 때문에 턴을 최대화하는 것이 게임에서 가장 즐거운 부분이었습니다. 그것은 그것보다 간단하게 들립니다. 예를 들어 움직임을 살펴보십시오. 6명의 캐릭터 중 4명의 캐릭터는 3개의 기본 움직임을 가지고 있고 나머지는 2개의 움직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에서의 이동은 직교로만 이루어집니다. 지형이 당신과 Haint 사이에 있는 경우 이동이 2인 Vagrant는 두 개의 동전을 바치지 않고 Haint에 인접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두 개의 동전을 사용해야 합니까? 더 빠른 캐릭터 중 한 명이 대신 도와주러 와야 할까요, 아니면 자신의 차례를 위해 동전을 모아야 할까요? 코인이 생성하는 공간의 수가 알려져 있기 때문에 더 간단한 예입니다. 공격을 극대화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공격에 3개의 동전을 모두 사용해야 합니까, 아니면 추가 토큰을 위해 Patch Up 또는 Rummage를 사용해야 합니까? 내가 언급하지 않은 한 가지는 자연적인 6을 굴리면 다른 주사위를 굴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동전 하나만 커밋할 때 연속 6이 3개를 모두 커밋하고 6을 굴리지 못한 경우보다 결국 더 강력해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킬 사용은 또 다른 전략적 고려 사항을 추가합니다. 명시적으로 허용되지 않는 한 연속 턴에는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모든 결정과 코인을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메커니즘이었습니다.



방랑송 책

이것은 Haint의 턴에서 탐색해야 하는 레이아웃입니다. 예, 이것은 다시 첫 번째 Haint입니다. 가능한 한 스포일러가 없기를 원했습니다.

Haints는 싸우는 것도 재미 있습니다. 그것들은 모두 독특하고 처음 마주할 때 전투의 전반부를 그들의 역학을 이해하고 극복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보내게 됩니다. 모든 Haint는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기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분별로 다섯 가지 행동이 있으며, 취한 행동은 묶음에서 토큰을 뽑아 적절한 행동에 연결하여 결정됩니다. 대부분의 행동은 Haint가 대상을 향해 이동한 다음 공격하도록 합니다. 추가적인 위협은 그들이 Vagrants를 통과하여 그들을 괴롭힐 수 있고 통과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Haunted Effect는 모든 시나리오에서 다르며 Haint의 기분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각 시나리오에서 완료할 수 있는 세 가지 의식이 있습니다. 이들은 Haint와 싸우는 방법에 대한 힌트를 제공하고 Haint의 인간성을 높이는 것과 같은 보상을 제공합니다. 캠프 단계에서 사용할 보상 코인 등… 무작위 행동, 반전 분위기 및 시나리오별 변형의 조합은 Haint 전투에 많은 재생 가치를 제공합니다!


셋째, 저는 Cycle Track 메커니즘에 감사했습니다. Haint Action이 완료되거나 Vagrant가 토큰을 능력에 사용하는 경우와 같이 바인드에서 뽑은 5가지 유형의 토큰이 폐기된 후 저장되는 트랙이 보드에 있습니다. 토큰 중 하나에 대한 제한에 도달하면 모든 토큰이 바인딩에 다시 배치되고 순환 효과가 트리거됩니다. 이러한 효과는… 좋지 않으며 물론 각 시나리오마다 고유합니다. 그렇다면 왜 이 메커니즘이 그렇게 마음에 들었을까요? 토큰을 언제 플레이할지 결정하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정말로 상처를 치료할 사과를 플레이하고 싶다고 가정해 봅시다. 사과 폐기 더미가 주기 효과를 트리거하는 데 하나만 더 필요한 경우 나중에 게임에서 다른 토큰에 의해 주기 효과가 트리거될 때까지 사용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방랑송 롱샷
이것은 내가 소유한 가장 좁고 긴 보드게임 보드입니다!

무엇이 저를 서쪽으로 향하게 하셨습니까



? 규칙은…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BGG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제 생각에는 너무 많습니다. 20회 이상의 만남과 함께 제공되는 가변성은 양날의 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시나리오에 적용되는 것이 다음 시나리오에서는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Haint에 익숙해지면 다음으로 이동하여 해당 항목에 대한 모든 시나리오별 규칙을 배워야 합니다.


더 짜증나는 것은 각 Haint의 레이아웃이 세 페이지라는 것입니다. 설정은 왼쪽에, 작업은 오른쪽에, 이벤트는 작업 페이지 뒷면에 있습니다. 이벤트가 발생할 때마다 앞뒤로 뒤집어야 합니다. 더 이상 뒤집을 필요가 없도록 이벤트 페이지의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캐릭터 발전은 내가 기대했던 것만 큼 강력하지 않습니다. 모든 시나리오가 끝나면 완료된 시나리오를 정리하고, 새로운 기술과 정크 카드에 코인을 사용하고, In-Between(다음 시나리오로 가는 다리)을 목격하는 캠프 단계가 있습니다. 문제는 정크와 스킬이 그다지 다르지 않다는 것입니다. 큰 힘의 도약은 없습니다. 이에 대한 게임 플레이 이유가 있지만 스포일러하지는 않겠지만, 내 캐릭터를 눈에 띄게 개선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Vagrantsong은 훌륭한 협동 보스 배틀러입니다. 나는 그것을 즐겼지만 모든 사람에게 다 쓰고 그것을 사라고 권할 것이라고 100 % 확신하지 못합니다. 놀라운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이 있지만 규칙 문제와 레이아웃 문제로 인해 수렁에 빠집니다. 이것은 저렴한 보스 배틀러를 시도하고 싶거나 독특한 게임을 소유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훌륭한 게임입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독특한 게임 플레이와 테마로 인해 적어도 한 번은 시도해야 하는 좋은 보스 배틀 게임입니다.


별 3.5개


조회수:

• 코인 기반 액션 시스템
• Haints는 재미있게 싸울 수 있습니다.
• 사이클 트랙
• 게임플레이 가변성
• 테마 및 화려한 아트


누락:
• 혼란스러운 규칙
• 규칙서/시나리오 책이 잘 만들어지지 않음
• 캠프 단계/캐릭터 발전


https://www.boardgamequest.com/vagrantsong-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