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84명 | ㅋㄴㅋ

[MM] 일레븐 : 풋볼매니저 보드게임 리뷰

일레븐: 풋볼 매니저 보드 게임 게임 리뷰


지금 월드컵이 열리고 있습니다! 축하하기 위해 Justin은 Portal Games의 새로운 축구 관리 게임 Eleven을 리뷰합니다.

몇 년 전, SEGA는 Football Manager 라는 축구 관리 비디오 게임을 내놓았습니다 . 이 게임은 비디오 게임의 Madden 프랜차이즈 에 있는 Franchise 모드와 유사 했는데, 여기서 플레이어는 스포츠 자체를 플레이하는 것보다 팀이 각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식에 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나는 최근에 Football Manager 의 2022 Xbox 버전을 다운로드했고 생각해야 할 것들이 현기증이 나고 비디오 게임 경험에서 내가 찾고 있던 것에 비해 너무 강렬했을 수도 있습니다.

몇 달 전, 나는 탁상용 비디오 게임의 보드 게임 버전에 대해 읽었습니다. 월드컵에 맞춰 Eleven: Football Manager Board Game (2022, Portal Games)이 도착했습니다. Eleven 은 몇 달 만에 내 테이블을 강타한 가장 테마가 있는 게임이며 , 혀를 맞대고 접근하지 않고도 The Networks (2016, Formal Ferret Games)에서 가장 좋아했던 몇 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Eleven 은 축구(또는 미국 이외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축구)에 관한 게임입니다. 축구 클럽 관리, 적합한 선수를 경기장에 투입, 회의실 결정, 심지어 팀을 위한 스폰서 확보의 경제성에 관한 것입니다. 여기 프로세스에는 성가신 부분이 많이 있지만 이것은 실제로 작동하는 스포츠 비즈니스에 대한 게임에서 본 것 중 가장 가깝습니다.

테이블을 취소

"탁자 정리"란 팀 일정에 있는 모든 게임에서 승리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Eleven 에서 승리할 수 있는 위치에 자신을 두는 방법입니다 .

내 말은, 말 그대로 당신의 게임 테이블을 치워라. 특히 전체 플레이어 수가 4인 경우 Eleven 에 충분한 공간 을 제공하려면 마지막 평방 인치가 필요합니다 .

각 플레이어에게는 3개의 대형 플레이어 보드가 제공됩니다. 팬, 업그레이드 및 광고를 보관할 경기장 보드; 이사회 이사, 직원, 유지 보수 비용 및 생산 추적기를 추적하는 클럽 이사회; 플레이어를 배치하고, 매주 게임 전략을 계획하고, 현재 벤치에 있는 플레이어를 수용하는 데 사용되는 매치 보드.

그 플레이어 보드와 각 플레이어의 모든 구성 요소는 내 큰 게임 토퍼에 넣기에는 거의 너무 많습니다. 그러나 그런 다음 새 스태프 멤버, 새 선수("젊은 선수"로 알려진 신인을 팀에 추가하기 위한 별도의 스택 포함) 및 새 스폰서를 위한 3개의 카드 시장도 추가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테이블 주위에 흩어져 있는 모든 모양과 크기의 판지 조각과 돈, 팬 및 교육과 같은 것을 나타내는 리소스 토큰도 더미에 있습니다.

엄청난

Eleven 게임 중에 테이블이 엉망이 됩니다 . 적절한 위치에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우아한 방법은 없으므로 게임을 할 때 MLS 팬을 위해 DC United 게임 중 이전 RFK 스타디움의 팬 섹션과 같은 종류의 혼돈을 수용해야 합니다.

주변에 널려 있는 엉망진창처럼 Eleven 은 특히 우리가 보게 될 Matchday 규칙을 중심으로 약간의 규칙을 잡아먹는 게임입니다. 중급 게임의 경우 진입 장벽이 높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절대적으로 끌 것입니다. 나는 이 룰북을 네 번 읽어서 해야 할 모든 것과 경기 주변의 에지 규칙을 수집해야 했습니다.

그래도 살아남을 수 있다면 Eleven 은 최고의 축구 조직의 비즈니스를 관리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플레이어에게 맛보기를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평일은 편하지만 주말은 또 다른

Eleven 게임은 6주 동안 진행되며 각 단계는 5단계로 구성됩니다.

월요일은 쉽습니다. 클럽 보드의 트랙을 기반으로 현금 및 트레이닝 포인트와 같은 리소스를 생성하여 주중에 지출/할당할 리소스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이사회를 기반으로 이벤트(일반적으로 음수)를 결정하기 위해 주사위를 굴린 다음 주의 핵심으로 뛰어들 것입니다.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은 각 플레이어에게 단일 행동을 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선수 고용, 선수 판매, 경기장 업그레이드, 사무실 업그레이드(엔드 게임 포인트용)는 모두 여기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18가지 작업을 진행하는 동안 이러한 각 작업을 몇 번 수행하게 됩니다. 월요일에 생산된 자원 중 하나는 이사회나 다른 카드의 보너스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일주일에 1-2번의 추가 행동을 넘지 않습니다.

축구 클럽을 운영할 때 할 일이 너무 많기 때문에 이러한 모든 행동이 중요합니다! 선수를 고용하는 것은 경기에서 승리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선수들은 표준 이적 감각이나 어린 선수들입니다. Eleven 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는 젊은이를 고용하는 것입니다. 모든 어린이 카드는 훈련을 받을 때까지 얼굴과 이름이 없습니다(각 어린이 카드의 뒷면).

일단 훈련을 받으면 신입생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환상적이고 일부는 특별한 힘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는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실생활에서와 마찬가지로 신인과 함께 무엇을 얻게 될지 결코 알 수 없습니다.

스폰서도 꽤 흥미롭습니다. 스폰서 카드에는 세 가지 용도가 있습니다. 일회성 현금/소득 보너스 또는 특별한 권한을 받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그들은 당신의 저지 스폰서가 되어 당신이 현금/수입 보너스와 특별한 힘을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경기당 저지 스폰서 중 하나만 받을 수 있습니다.) 저지 스폰서는 항상 팀 셔츠의 로고를 볼 수 있도록 경기장 보드에 삽입하는 귀여운 방법도 있습니다.

모든 스태프 카드 는 보드 게임처럼 느껴지는 Eleven 의 유일한 게임화 부분 덕분에 게임 종료 시 점수를 매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카드. 스태프, 경기장, 선수들은 모두 매주 말에 유지 보수 비용을 합산하므로 팀을 돕고 경기 방식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하기 위해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 맞다… 성냥!

매주 말에 당신의 팀은 상대와 맞붙습니다. 시즌이 끝날 때 리그에서 1위를 한 팀은 많은 점수를 얻습니다. 때로는 전체 점수의 절반을 얻습니다. 그래서 축구 부분은 꽤 중요합니다.

축구 부분도 꽤 불안정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Eleven 게임이 시작될 때 모든 플레이어가 직면하기로 동의한 디비전과 일치하는 카드 덱에 대해 플레이하기 때문입니다 . 저는 디비전 3 및 디비전 3/2 상대(쉬움), 디비전 3/2 다음 2/1 상대(중간)를 상대로 게임을 시도했습니다. 게임 중간에 한 레벨 위의 팀과 대결하지만 일부 플레이어가 Eleven 경험에 불만을 갖게 되는 것은 매치 부분입니다.

앞서 언급한 비디오 게임과 마찬가지로 Eleven 은 강력한 축구 시뮬레이션이 아닙니다. 사실 Eleven 게임은 다음과 같이 요약 됩니다. 전술 카드를 사용하여 포메이션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4-3-3, 3-5-2, 축구광이라면 익숙한 모든 표준입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를 활성화합니다. Eleven 에서 경기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들은 공격을 하든 수비를 하든 1의 힘을 가지고 있으며, 당신은 1의 힘을 가진 골키퍼가 있고 매 경기마다 1의 힘을 가진 선수로부터 한 번의 무방비 슛을 막아낼 수 있습니다. 그 후에는 상황이 까다로워집니다. 고용할 수 있는 더 나은 통계를 가진 선수가 있고 활성화하는 데 하나의 훈련 자원 토큰이 필요합니다.

즉, 대부분의 기본 플레이어가 매치에서 플레이하게 되며(특히 처음 몇 라운드에서) 몇 명의 업그레이드된 포지션 플레이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모든 카드는 자신의 전문 분야(공격수, 미드필더, 수비수)에 배치해야 합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각 플레이어는 공격 또는 수비 플레이어입니다. 예, 이것은 최고의 공격 선수가 경기장의 수비측에서 플레이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으며, 이는 그들이 경기장의 잘못된 부분에 서 있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것이 당신에게 의미가 있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상대방이 카드라는 것입니다. 스카우팅 보고서가 있는 측면에는 플레이어를 5개 영역 중 하나로 정렬하기 전에 검토해야 합니다.

저스틴, 꽤 복잡하게 들립니다.

공정하지만 주위를 둘러볼 수 없습니다. Eleven 의 매치 부분 은 코미디 수준으로 지나치게 복잡하기 때문에 게임의 "최악" 부분입니다. Eleven 을 처음 가르칠 때 저는 경기를 제외한 모든 것을 훑어본 다음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설명하기가 너무 어렵기 때문에 게임의 첫 번째 라운드 동안 경기가 진행되는 방식의 데모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에게.

이 야수를 설치한 후의 게임 테이블과 마찬가지로 Eleven 의 경기 배후 메커니즘 은 일종의 엉망입니다. 시스템을 이해하면 상황이 비교적 빠르게 진행됩니다. 설계자들이 여기에서 수학을 수행하는 데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지 않은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상대 카드를 보고 상대방의 방어 대 공격의 총 강도를 더한 다음 그 차이를 득점합니다. 반대 방향으로 같은 일을 하면 짜잔, 결국 점수를 얻습니다.

Eleven 에서 이 프로세스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설명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룰북은 서면으로 30페이지 중 5페이지를 할애하여 플레이어에게 성공적으로 경기를 득점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참고: 왜 그렇게 많은 게임에 30페이지 분량의 룰북이 있습니까? 이것이 "심각한 게이머"를 위한 게임임을 증명하기 위한 새로운 진입 장벽입니까???)

이제 요령이 생기면 성냥은 실제로 재미있는 퍼즐입니다. 스카우팅 보고서에 적힌 모든 것을 방어하면서 골을 넣을 수 있도록 플레이어를 올바른 위치에 배치하는 것이 승리의 열쇠입니다. (때로는 스카우팅 보고서가 괜찮은 것처럼 보였지만 정확하지는 않았습니다. 이 "전장의 안개"는 경우에 따라 승패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기본 게임으로도 충분하지만…

나는 Eleven 의 연극을 즐겼고 그것은 매우 특정한 틈새 시장을 채웠습니다.

나는 4번의 플레이(솔로 2회, 3인 게임 1회, 4인 게임 1회)를 해 보았고, 일반적으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테이블에 앉아 있든 상관없이 게임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부분적으로는 누군가가 시장에서 최고의 카드를 저격하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입니다. 둘러볼 모든 것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팀을 위한 다양한 선수가 필요합니다. 월요일과 매치데이 부분의 경우 게임은 기본적으로 멀티플레이어 솔리테어입니다.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의 행동은 지속적으로 시장을 새로 고쳐야 하기 때문에 느려집니다. 그러나 한 세트를 완성하기 위해 사고 싶었던 빨간색 스태프 카드를 누군가가 가끔 가져가는 것을 제외하고는 계획이 틀어졌다는 느낌이 거의 들지 않을 것입니다. 즉, 솔로 시나리오(상자에 6개가 있지만 해당 시나리오 없이 Eleven 을 똑바로 플레이할 수 있음)는 플레이 속도를 높이고 싶다면 흥미로운 도전 과제입니다. 혼자 플레이하거나 두 명이 함께 플레이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월요일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클럽 운영에 대한 거시적 관점을 얻는 것은 Eleven 에서 좋은 시간입니다 . Matchday는 일부 플레이어에게 한계점이 될 것입니다. 복잡하고 다소 무작위적인 퍼즐 시스템을 배우는 것을 받아들이거나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어디에 도착하든 Eleven 에서 Matchday 요소를 가르치는 것은 별도의 규칙이 많은 유로를 가르치는 것과 거의 같습니다. 또한 업데이트된 리그 순위를 관리하는 것은 이상적이지 않은 상대 추적 시스템 덕분에 경기 디자인만큼이나 성가신 일입니다.

Eleven 이 더 필요한 경우 Portal에서 하나도, 둘도 아닌 5개의 확장으로 각 플레이에 비트와 조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누가 그 모든 것을 위한 테이블 공간을 가지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하드코어 축구 중독자를 위해 추가할 수 있는 조각이 이미 있다는 것을 좋아합니다. 기본 게임에는 많은 것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경기장에 다른 모듈, 다른 이벤트 및 다른 스태프 카드 능력을 추가하여 플레이를 신선하게 유지할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레븐 은 좋고 힘든 일입니다. 시작 팀이 너무 형편없기 때문에 천천히 업그레이드하고 생산 수준을 올리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확실한 도전입니다. 아마도 처음 몇 시즌 동안 6승 0패를 기록하지 않을 것이며 "cakewalk"는 플레이하는 동안 사용할 단어가 아닙니다. 난이도가 딱 맞는 것 같고 월드컵 게임이 배경에서 진행되는 동안 이 솔로 플레이를 하게 되어 기쁩니다!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eleven-football-manager-board-game/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오른쪽 베스트
유머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