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랜만의 업데이트입니다. 배송을 약속한 10월인데도 새소식이 늦었네요. 일단 몇 장의 사진을 새소식이 덧붙이고자 조금 늦어졌습니다.
지난 주는 독일 에센에서 보드게임 축제인 에센 슈필 2022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기간 동안에 제작사인 CMON은 저희에게 인쇄물 검토분을 보내왔습니다. 인쇄물 검토분은 실제 제품이 나오기 전의 2단계 중 첫 번째로서, 저희가 이제 이 부분에 대한 확답을 주었으므로 이 출력에 근거해서 MPC (Mass Production Copy 실제 샘플)만 받으면 어셈블리 (구성품을 박스에 담는 절차) 공정이 진행됩니다.
게임이나 공장 상황마다 차이가 있지만, 아무래도 프린트 검토분을 받은 지금으로서는 10월내 배송은 힘들어질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제일 큰 이유는 제작처인 CMON 쪽에서 2022년부터 생산되는 좀비사이드 관련 프랜차이즈에서 '패티 (Fatty)'라는 단어를 완전히 없애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 Pimp Vehicle 등에 들어가는 Pimp 라는 단어도 모두 변경되었습니다. 예상하기로는 Pimp가 포주 등의 의미로 쓰이는 것 때문일듯 합니다. 아울러 Fatty는 과체중인 사람들에 대한 비하 표현으로 보일 수 있어서 인듯 하고요.
애초에 한글판은 Pimp Car를 '고급차'로 했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지만, Fatty는 '패티'로 음차했기 때문에 Fatty의 새 표현인 Brute의 음차인 '브루트'로 모두 변경을 했습니다. 근데 이 작업이 생각보다 만만찮았습니다. 그래도 부랴부랴 끝냈는데, 아무래도 한차례 끝난 파일에 모든 지역 파트너들이 수정을 가하는 과정이 좀 오래 걸린 듯 합니다.
그 외에 초기 영문판부터 있었던 일부 에라타들이 제보되어 (목차의 시나리오와 카드의 시나리오 이름이 불일치) 이 점도 개선되었습니다. (이 에라타는 나름 보드엠 측에서 찾았답니다. ^^; )
이런 이유때문에 저저번 새소식으로 공개했던 규칙서 PDF 파일은 모두 일단 삭제했습니다. 곧 새로운 규칙서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그래도 진행을 엿볼 수 있는 내용인지라, 도착한 프린트 프루프들 사진을 소개합니다.
문제의 '브루트' (.....)
다시 한번 지연에 대한 점 사과드립니다. 일단 저희는 해당 프루프를 기반으로 MPC 요청을 해놓은 상태고, 정확한 일자는 MPC가 도착하면 그때 좀 더 파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MPC가 도착하면 개봉 영상과 함께 대략적인 배송 가능 일자를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Post/136142/news/275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