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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컴호러 카드게임 시나리오별 후기 (1) (스포유)

스포일러는 최대한 피하고 싶지만 적다보면 나올지도.

일단 이번인스머스까지 다 진행해봐서 시나리오별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코어.


1시나

튜토리얼.


2시나

코어시나리오중 그나마 재밌음. 처음 난이도가 조금 어렵게 느껴지지만 실력이 늘수록 쉬워짐.


3시나

별다른거 없시 업보청산하는 시나리오.

처음 하면 보통 결말 3으로 가더군요.



돌아온 코어


1시나

튜토가 아니라 시나리오 다워짐. 대표조사자의 집이라고 하면

뭔가 말할만한 택스트 천지.


2시나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 잊시까지의 카드풀로는 많이 어렵고.

그뒤까지 있으면 적당.


3시나

리턴도 크게다른건 없다. 최종보스가 조금 쌔지긴했지만.

우리는 경험치 더먹어서 더쌔졌다.






던위치

짠경험치를 자랑한다. 그러니 너무깊이 파헤치다 쓰면서 플레이를 처천함.


대학

처음오던 늦게오던 대학의 개판인 상황을 볼 수있다.

쉽게 깨고 싶으면 카지노 부터 가는걸 추천함.


카지노

첫번째에서 단서를 특수한 방법 먹어야되는 시나리오로

진짜 도박장에 온 느낑.

메인은 역시 사기를 칠건가 말건가.

사기치기로 마음먹었으면 끝날때 까지 치자.


3시나

박물관. 잘못만들었다.

바인더 있으면 그냥 너무쉬워서..


4시나

단서 다캐야 다음칸을 갈수 있는데.

문제는 조우팩에 고악과 추종자가

같이 들어 있어서 첫시나 탈락이 종종 나온다.


뭐 실종되도 패널티는 크지 않으니 그냥 실종자 나온다고 생각하면 됨. 클리어를 하고 싶으면 원거리 공격. 조우취소. 같은 트리키함 혹은 렉스같이 조건 무시하고 시작부터 단서 흡입형 캐릭 쓰자.


5시나

납치되는 시나리오로 랜덤 구성이 특징.

잘못 납치되면 특정카드가 영영 소실되니 주의하자


6시나

잘못만든 미션.

솔직히 잡을만큼 정리하고 후퇴하자. 쉽게 깨는 방법은 생존자 특정 카드가 뭐같은 녀석 한방에 정리가 가능함.


7시나

올라가는 미션. 올라가기 참힘들다. 다만 버그가 좀 있어서 아쉬움


8시나

장소가 독특한 방법으로나와서 재밌다. 자세한건 네타라 말하기 힘들지만 던위치를 한다면 기차와 이시나 때문.



전체적인 총평 : 잘못만든 3. 6이 진짜 하기 싫게 만드는 시나. 뭐 4번과 8번이 잘만들었지만 경험치가 짜서 또하고 싶지는 않음.



돌아온 던위치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올랐고. 고악대체가 진짜 잘 구성됨.


대학 더 개판인 상황 난이도상승 체감은 됨.

카지노 난이도가 상당히 상승. 특정조우들은 악랄하다.

3시나 기본이 구리니 리턴도 구리다.

4시나 더높아진 난이도 차장이 진짜 싫다.

5시나 돌아온 체감이 낮은편.

6시나 꼼수도 막혔으니 자연스레 후퇴를 하자

7시나 버그가 여전해서 그냥저냥 할만

8시나 더많은 장소들로 지도가 조금 달라졌고 더 재밌다.



카르코사.

의심. 믿음 두가지루트에 따라 후반부 시나가 조금 변함. 전반적으로 이야기가 짜임새 있고 던위치처럼 잘못만든 시나가 거의 없어서 좋다.


1시나

기본적인 구성의 시나로 특별한건 무한이 진행 가능하다는 부분.


2시나

카르코사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시나리오.

아무것도 모르고 참가하는걸 추천.


3시나

잘못만든 미션. 이런건 빨리 밀자.


4시나

배경의 느낌이 물씬나는 장소로. 괴물이 들어가면 후반에 힘들다.

시나리오 끝에 카르코사의 별미를 얻을수도 못얻을수도 있는데 뭐 의심. 믿음 2가지로 루트구성되어 있으니 반대를 2회차때 가보도록하자.


5시나

의심이냐 믿음이냐에 따라 시나리오 구성이 다르다.

추가적으로 메인빌런이 양면이니 자신의 시나에 맞는 면을 쓰자.


6시나

동굴탐험으로 버그 한가지 있는데 그건 뭐 무시해도 무방.

특정조우가 진짜뼈아프니 알아서 대처하자.


7시나

시작부터 세팅이 복잡하다. 전체적인 구성은 괜찮은편. 플레이어 숙련도에따라 난이도가 쉬움에서 어려움 자기마음대로.


8시나

그분께서 나오신다

의심이냐 믿음이냐에 따라 상대법이 다르다.

잘 구성한편이고. 정신력 0가되도 죽지 않는다는건 이시나특징이니 잘 기억하자.


돌아온 카르코사.

난이도가 조금 상승했고 고악대체가 참 재미있다.

1시나 무한턴 꼼수 막힘.

2시나 더개판인 장소를 볼수 있다.

3시나 시나리오구성이 잘못되면 리턴도 개판이다

4시나 특정 액트가 4개중 하나.. 구하기전에 세팅은 미리 하고 가자.

5시나 ~ 7시나

회차가 적어서 기억이 적게 나기때문에 별할말은 없다.

8시나 최종진행을 위해서 장소가 추가되어서 시나리오의 이야기는 깔끔해짐. 난이도는 뭐 상당하다.


잋시

난이도가 갑자기 확오름.

탐사라는 메커니즘으로 내가 인디아나 존스가 된 느낌.

많은 경험지를 얻을 수 있어서 이경험치로 힘든 난이도늘 돌파하자.

회피전용요원이 있냐 없냐에 따라 난이도가 크게 차이난다.


1시나

모든 경험치를 먹으면 좋겠지만 덱을 맞춰오거나 운이 좋지 않으면 힘들다. 솔직히 여기서 리트도 종종 발생.


2시나

특정물품 있냐 없냐에따라 난이도가 천차만별.

물론 있어도 더럽게 어렵다.


3시나

살짝 쉬워지는 난이도라고 하지만 악랄한 몇가지 조우들이 발목을 크게 잡는다.


4시나

진짜악랄한 구성이라 6개중 3개이상이면 진짜 잘한거로.

초행 6개면

에러플 의심.


5-1 시나

경험치 파밈장소이긴하지만 복수도 파밍하기 쉬움.


5-2 시나

나름 할만함. 경험치를 엄청나게 먹었으면 참 쉽다.


6 시나

세팅부터 똑바로 읽어야됨. 뭔가 세팅할게 상당히 많음. 자세한건 스포라 예기못하겠지만. 일단 덱의 고유물품자산 빠져야되니 잘기억하자.


7 시나

업보청산 미션.

10점미만이면 생각보다 쉽고. 20이상이면 지옥.

시나리오 자체적으로는 재밌다.


8시나

구성이 조금 아쉽다. 생각보다 쉽게 끝날수도 있음.



??

스포일러니까 간단하게 예기하면. 여기는 3시나에서 가능성이 열링.

난이도는 평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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