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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게임긱] 슈필'22 미리보기: Lacrimosa

젠콘 2022는 저에게 티저로 가득했습니다. 나는 새로운 Gen Con 릴리스를 확인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SPIEL '22 릴리스를 살짝 엿볼 수 있어 기뻤습니다. 특히 모차르트를 테마로 한 게임인 Lacrimosa 를 보기 위해 Devir 의 부스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들었습니다. Devir는 부스에 Lacrimosa 의 단일 사본을 축소판으로 보관하고 있었기 때문에 리뷰 사본을 보내서 실제로 플레이하고 나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키는지 확인할 수 있을 때까지 내가 얻은 것이 정확히 있었습니다.


보드게임: 라크리모사


Lacrimosa 는 디자이너 Ferran Renalias  Gerard Ascensi 의 SPIEL '22 릴리스로 , 1-4명의 플레이어가 그의 사망 후 모차르트의 가장 관대한 후원자 역할을 맡아 그의 미망인인 Constanze가 적절한 작곡가를 고용하여 모차르트의 미완성 레퀴엠 D단조 를 완성하도록 돕습니다. .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플레이어는 모차르트와 함께 유럽 전역을 여행한 이야기와 그들이 자금을 지원한 작품을 이야기하고 음악가가 레퀴엠 을 완성할 수 있도록 재정적으로 지원합니다 . 모차르트의 가장 중요한 후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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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crimosa 게임은 5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며, 각 라운드는 모차르트의 삶에서 각기 다른 창의적 단계에 해당합니다. 각 라운드는 행동을 취하는 메인 단계로 시작하여 정리하고 다음 라운드를 준비하는 유지 단계로 이어집니다. 다섯 번째 라운드와 게임 종료 득점이 끝나면 가장 많은 승점을 얻은 사람이 게임의 승자가 됩니다.

각 플레이어는 9개의 메모리(액션) 카드 덱과 자신의 테이블에 Opus 카드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각 라운드가 시작될 때 모든 플레이어는 손에 4장의 카드가 있을 때까지 자신의 덱에서 메모리 카드를 동시에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차례대로 첫 번째 플레이어부터 시작하여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손에 있는 카드 2장을 개인 플레이어 보드에 차례로 사용합니다. 한 카드는 보드 상단의 경험 섹션에 배치되고 다른 카드는 보드 하단의 스토리 섹션에 배치됩니다. 듀얼 레이어 플레이어 보드와 메모리 카드는 잘 설계되어 있으므로 카드를 상단 또는 하단 카드 슬롯에 밀어 넣으면 해당 위치와 관련된 세부 정보만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보드의 각 영역에서 2장의 카드를 사용한 후, 맨 위 슬롯에 놓은 카드에 대해 행동을 수행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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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보드


Lacrimosa 에는 5가지 다른 작업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각각에는 관련 아이콘이 있습니다. 메인 게임 보드와 관련된 각 동작을 위에서 아래로 설명하겠습니다. 게임 보드 상단에는 Opus와 메모리 카드라는 두 가지 유형의 카드가 있는 카드 시장이 있습니다. Document Memories 작업 을 수행하여 데크를 수정하기 위해 새 메모리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 행동을 할 때 카드 시장에 있는 메모리 카드를 선택하고 카드 시장에서 차지하는 공간에 따라 두캇(돈)과 스토리 포인트(자원)로 비용을 지불합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 보드의 스토리(하단) 섹션에서 방금 플레이한 카드를 제거하고 새로 획득한 메모리 카드로 교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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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 액션 메모리 카드

카드 시장의 메모리 카드는 게임이 진행될수록 맛이 좋아집니다. 한 턴에 두 가지 행동을 할 수 있는 두 개의 행동 아이콘이 있는 것도 있고, 행동 카드로 플레이할 때 얻는 보상이 있는 것도 있고, 일반적으로 카드 하단 부분에 더 나은 스토리 포인트 수입이 있습니다. 해당 작업에 사용하지 않기로 선택한 경우. 기억하십시오. 메모리 데크는 9장뿐이므로 추억을 기록할 때 항상 기존 카드를 새 카드로 교체해야 합니다. 새 메모리 카드를 교체한 후 모든 카드를 오른쪽으로 밀어 메인 데크에서 새 카드를 가져와서 카드 시장을 다시 채웁니다. 커미션

오퍼스동작은 비슷하지만 약간 다릅니다. Opus를 위탁할 때 카드 비용은 카드 자체에 있지만 카드 시장에서 차지하는 공간에 따라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운이 좋으면 카드 시장의 가장 오른쪽 슬롯에 Opus를 걸 수 있습니다. Opus 카드 비용을 지불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 스토리 포인트 리소스를 얻습니다. 어느 쪽이든 Opus 카드 비용을 지불한 후 카드에 표시된 만큼의 승점(VP)을 얻습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 보드 위의 테이블에 새 Opus 카드를 놓고 카드 시장을 다시 채웁니다. 메모리 카드와 유사하게 Opus 카드는 라운드에서 라운드로 과즙 짜는기구를 사용하여 점차적으로 무시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다음 작업, 음악 공연 또는 판매은 Opus 카드의 개인 도표에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게임 보드와 독립적인 유일한 작업입니다. 당신이 음악을 공연하거나 판매할 때, 당신은 당신의 테이블에 있는 Opus 카드 중 하나를 공연하거나 판매하는 것입니다. 각 Opus 카드에는 이를 수행하는 데 따른 비용과 보상뿐만 아니라 판매에 대한 비용과 훨씬 더 강력한 보상이 있습니다.

Opus를 수행할 때 비용을 지불하고 보상을 얻은 후 Opus를 90도 회전하여 이번 라운드에 수행되었음을 나타냅니다. 각 Opus 카드는 라운드당 한 번만 수행할 수 있으며 유지 관리 단계에서 라운드가 끝날 때 재설정됩니다. 또는 게임에서 제거하지만 훨씬 더 강력한 보상을 제공하는 Opus 카드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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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Symphony Opus 카드에 관한 모든 것이었습니다 ...


Opus 카드마다 종류(Opera, Religious Music, Symphony, Chamber Music)가 있으며, 같은 종류의 Opus 카드를 모으면 게임 중간 및 게임 종료 혜택이 있습니다. 따라서 Opus 카드를 판매하거나 수행할 적절한 순간을 결정하는 것은 게임 내내 씨름하게 될 결정 중 하나입니다. 당신은 또한 상대방을 관찰하고 그들이 한 종류의 Opus 카드에 지나치게 집착하지 않도록 하여 그들이 다양한 세트 컬렉션 혜택을 이용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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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


게임 보드로 돌아가면 중앙에 여행 액션과 관련된 중부 유럽 지도가 있습니다. 여행 액션을 수행할 때 모차르트의 여행 마커를 이동할 도시 또는 왕실을 결정합니다. 다양한 공간을 연결하는 경로는 각각 두캇 값을 갖는다. Mozart's Journeys 마커를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지만 선택한 경로에 따라 두캇을 지불해야 합니다. 모차르트의 여정 마커가 목적지에 도달하면 목적지 타일에 표시된 여정 스토리 포인트 비용을 지불한 다음 보드에서 타일을 제거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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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실 타일 예

도시 타일을 가져오면 보상을 받은 후 타일을 보드 옆으로 버립니다. 보상은 자원, 돈, 승점, 행동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지고 있는 종교 음악 Opus 카드마다 승점 3점을 부여하는 도시 타일이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오푸스 카드 세트 컬렉션 혜택 중 하나입니다. 또는 왕실 타일을 가져오면 즉각적인 보상을 얻은 다음 자금을 지원한 Opus 작품(테이블에 Opus 카드)을 기반으로 하거나 완료에 참여하는 데 대한 최종 득점 목표가 있는 타일을 가져옵니다. Lacrimosa 의 다섯 번째이자 마지막 액션인 레퀴엠 .

게임 보드의 맨 아래에는 미완성 레퀴엠 악보에서 다섯 가지 다른 악장에 대한 보표가 있습니다. 당신이 걸릴 때레퀴엠 동작, 먼저 의뢰하려는 레퀴엠 의 악장에서 빈 악기 공간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 보드에서 일치하는 레퀴엠 마커를 제거하고 해당 보상을 받고 고용하려는 작곡가와 일치하는 면이 위로 향하도록 마커를 빈 악기 공간에 놓습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작곡가는 무료로 작업하지 않습니다. 또한 레퀴엠 마커를 배치한 이동에서 해당 작곡가 타일 상단에 비용을 지불하여 보상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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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4인용 게임 중 하나가 끝날 무렵 거의 완성된 레퀴엠


설정하는 동안 게임에 포함할 4명의 다른 작곡가 중 2명을 무작위로 선택합니다. 각 움직임에 대해 각 작곡가는 비용이 오름차순으로 쌓이는 작곡가 타일 세트를 가지고 있으며, 비용이 싼 타일이 맨 위에 오도록 하고 플레이어가 타일을 획득함에 따라 더 비쌉니다. 각 작곡가는 각 악장에 대해 다양한 타일 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악장에 대해 작곡가는 3개의 타일을 쌓을 수 있는 반면 다른 작곡가는 5개의 타일을 쌓을 수 있습니다.

상응하는 작곡가 타일 비용을 지불한 후, 타일에서 보상을 수집하고 방금 배치한 레퀴엠 마커를 제거한 플레이어 보드에 뒤집어 놓습니다. 보상은 일회성, 즉각적인 혜택 또는 경우에 따라 지속적인 특수 능력일 수 있습니다. 특정 작업을 두 번째로 수행할 수 있는 작곡가 타일이 있으며, 일부는 유지 관리 단계에서 추가 스토리 포인트를 제공하고, 다른 일부는 특정 유형의 Opus 카드를 획득, 수행 또는 판매할 때마다 승리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게임이 끝나면 가장 큰 기여를 한 작곡가를 기준으로 각 악장에 대한 영역 다수 득점이 있습니다. 각 이동에는 더 높은 값과 더 낮은 값의 두 가지 VP 값이 있습니다. 점수를 매기기 위해 어떤 작곡가가 특정 악장에 가장 많이 기여했는지 결정한 다음 일치하는 레퀴엠 마커를 가진 모든 플레이어가 해당 작곡가와 일치하는 각 레퀴엠 마커에 대해 더 높은 VP 값을 얻습니다. 다른 작곡가와 일치하는 모든 레퀴엠 마커는 더 낮은 VP 값의 가치가 있습니다. 두 작곡가가 동점인 경우 모든 레퀴엠 마커는 더 낮은 VP 값의 가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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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dler는 이 레퀴엠 전체에 걸쳐 있었다


레퀴엠 액션을 취할 때, 특히 게임 후반부에 많은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어떤 악장, 어떤 악기, 어떤 작곡가가 그 순간에 기여하기에 가장 적합한지 결정해야 합니다. 선택한 악기가 받는 보상을 기반으로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작곡가 타일 비용을 지불하는 데 도움이 되거나 다음 차례에 무언가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정 악기를 위한 공간만 남아 있는 경우 특정 악기를 선택하여 상대방을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작곡가와 악장을 결정할 때 부자가 더 부자가 되도록 돕고 그 풍요로움의 일부를 얻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인지, 아니면 약자를 선택하여 작곡가 경쟁을 촉발할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특정 움직임에서. 거기' 또한 작곡가 타일이 너무 비싸거나 다 떨어지기 전에 얻기 위한 경쟁입니다. 나는 레퀴엠 액션에서 비롯된 모든 경쟁과 플레이어가 느끼는 압박감을 정말 좋아합니다.

플레이어는 계속해서 자신의 손에 있는 2장의 카드를 플레이어 보드에 놓고 모든 플레이어가 9장의 카드 중 8장을 플레이하여 4턴을 완료할 때까지 행동을 취합니다. 9번째 카드는 다음 라운드를 위한 시작 핸드의 일부로 보류됩니다. 그런 다음 수입을 위한 유지 관리 단계와 다음 라운드를 준비하기 위한 정리 단계가 있습니다.

유지 관리 단계에서 가장 먼저 플레이어 보드의 스토리 포인트 트랙을 0으로 되돌린 다음 플레이어 보드의 스토리(하단) 섹션에 플레이한 카드에 따라 업데이트합니다. 이것은 각 턴에 어떤 2장의 카드를 플레이할지 결정할 때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다음 라운드에서 시작하려는 리소스와 함께 수행하려는 작업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것은 당신을 생각하게 하면서도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는 몇 가지 흥미로운 손 관리 결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스토리 포인트 트랙에 추가 발전을 제공하는 작곡가 타일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재정 트랙에서 지갑 마커의 위치에 따라 돈, 스토리 포인트 트랙 진행 및 승리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 전반에 걸쳐 당신은 재정 트랙 지갑 마커를 최대한 높이려고 노력할 것이지만 작곡가가 레퀴엠 에 기여하도록 하기 위한 고용 비용의 일부로 그것을 낮추어야 할 때도 있습니다 . 끊임없는 투쟁입니다. Lacrimosa 에서는 돈이 너무 빡빡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수입이 중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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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II 보너스 타일

각 라운드마다 게임 보드에 있는 보너스 타일이 있으며 플레이어 보드의 경험(상단) 섹션에 있는 카드에 나타나는 액션 아이콘에 대해 보상을 받습니다. 이것은 긍정적이고 매 라운드마다 한 방향으로 당신을 넛지하기 때문에 좋은 것이지만 해당 행동을 하지 않기로 선택하면 페널티가 없습니다. 모두가 보너스 타일에 대한 보상을 얻은 후 플레이어 보드에 있는 8장의 카드를 꺼내서 새로운 메모리 카드 덱을 구성하기 위해 섞습니다.

게임 보드를 정리하려면 지도에서 도금된 프레임이 있는 쪽에 있지 않은 도시와 왕실 타일을 뒤집습니다. 그런 다음 도금된 프레임이 아래로 향하도록 하여 적절한 데크의 빈 슬롯을 채웁니다. 이런 식으로 새 타일은 시작 면이 더 약한 보상으로 표시되고 기존 타일은 모두 금색 프레임 면에 더 매력적인 보상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일부 카드를 제거하고 시장을 다시 채우기 위해 다음 라운드의 덱으로 변경하여 카드 시장을 정리합니다.

게임의 다섯 번째 라운드를 완료하면 유지 관리 단계에서 플레이어 보드 수입을 얻은 후 달성한 왕실 타일의 승점을 집계하여 최종 점수를 수행한 다음 레퀴엠의 각 움직임에 대해 점수를 얻습니다. 그리고 남은 스토리 포인트와 두캇을 위해. 가장 많은 승점을 얻은 사람이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Lacrimosa 는 모든 플레이어 수에서 잘 작동합니다. 제가 솔리테어 모듈을 약간만 맛본 것에 주목했습니다. Memory/Opus 카드의 메인 데크는 플레이어 수, 작곡가 타일 수, Constanze 카운터로 설정하는 동안 무작위로 차단되는 악기 공간의 양에 따라 조정됩니다.

솔로 모드에서는 몇 가지 수정 사항으로 2인용 게임을 설정합니다. 당신이 경쟁하는 솔로이스트 봇에는 자체 카드 덱과 3가지 난이도가 있습니다. 당신의 턴은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와 동일하게 수행됩니다. 솔로이스트의 차례가 되면 솔로이스트 덱에서 맨 위 카드를 뽑아 봇 플레이어 보드의 경험 섹션에 놓은 다음 두 번째 카드를 뽑아 스토리 섹션에 놓습니다. 카드 상단은 봇이 수행할 작업을 나타내고 카드 하단은 작업 수행 방법을 나타내기 위해 세 개의 열로 나뉩니다.

가장 왼쪽 열은 솔로이스트가 문서 메모리, 작품 커미션 또는 음악 수행 또는 판매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Opus 또는 메모리 카드를 나타냅니다. 중간 열은 Mozart의 Journeys 마커가 이동할 방향과 여행 액션으로 방문할 왕실 타일의 수를 나타냅니다. 가장 오른쪽 열은 진혼곡 작업을 수행할 때 어떤 움직임과 도구 우선 순위를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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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 중인 솔로이스트 카드


Soloist는 포인트를 획득하고 각 작업의 수정된 버전을 수행하여 게임 전반에 걸쳐 플레이어 상호 작용을 추가합니다. 게임이 끝나면 솔로이스트는 왕실 타일에 대해서도 점수를 획득하고 레퀴엠은 정상적으로 점수를 얻습니다. 저는 Soloist 봇이 상당히 배우기 쉽고 실행하기 쉽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또한 Soloist가 게임 전반에 걸쳐 인간 플레이어와 유사한 점수를 기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Soloist 봇이 자주 점수를 매기고 자주 원하는 귀중한 타일과 카드를 낚아채기 때문에 경쟁과 근본적인 긴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는 정말로 Lacrimosa 를 파헤친다 . 테마에서 게임 플레이, 구성 요소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부드럽고 잘 만들어진 느낌입니다. 나는 예술이 사랑스럽고 매우 적합 하다는 것을 알았으므로 Jared Blando 에게 찬사를 보냅니다.그들의 기여에 대해 Enrique Corominas . 또한 Lacrimosa 를 2시간 이내에 4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은 매우 훌륭 하며 환영을 받는 시간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리소스에 대해 너무 깊이 파고 들지는 않았지만 두캇(돈) 외에도 모차르트의 재능(검정), 여정(빨간색) 및 구성(흰색)의 세 가지 다른 유형의 스토리 포인트가 있습니다. 각 유형의 스토리 포인트는 게임의 액션과 논리적으로 그리고 주제적으로 적합합니다. 플레이어 보드의 스토리 섹션에 플레이하는 카드를 기반으로 각 라운드를 재설정하는 스토리 포인트 트랙이 플레이어 보드에 있다는 것도 흥미롭지만, 나무 디스크 스토리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도 많습니다. 스토리 포인트를 사용할 때 디스크나 트랙을 사용할 수 있지만 디스크의 장점은 스토리 포인트 디스크를 턴의 어느 시점에서든 1두캇으로 교환할 수 있으므로 돈이 빡빡할 때 매우 유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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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쾌한 테마 외에도 Lacrimosa 에서 내가 가장 높이 평가하는 것 중 하나 는 풍부한 플레이어 상호 작용입니다. 당신은 항상 카드 시장에서 당신이 주목하고 있는 Opus나 메모리 카드를 누군가가 가져가지 않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또는 더 좋은 점은, 상대방이 다른 카드를 구매하여 원하는 카드가 아래로 내려와 더 저렴해질 때 흥미진진합니다. 한편, 지도에서 특정 도시 타일을 손에 넣고 싶은 마음이 간절할 것입니다. 아무도 당신을 이길 수 없기를 바랍니다. 또는 더 심하게는, 상대방이 당신보다 먼저 여행 행동을 수행하기로 결정하고 모차르트를 더 멀리 이동시켜 당신이 이동하고자 하는 도시에 도착하는 데 더 많은 비용을 들일 수 있습니다. 또한 레퀴엠 에 기여하는 데 잠을 잘 수 없습니다.. 사람들이 악기를 채우고 작곡가 타일을 요구하기 시작하면 더 높은 점수를 받은 작곡 배치를 놓칠 수 있습니다. 또는 마지막 팀파니 공간을 차단하고 상대방이 팀파니 레퀴엠 마커를 배치하지 못하도록 막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 상호 작용이 너무 많지만 공격적이기보다는 미묘하게 느껴집니다.


보드 게임: 1998 ISS

독특한 테마와 플레이어 상호 작용, 흥미로운 핸드 관리 및 덱 구성 메커니즘을 갖춘 중간 규모의 유로 게임을 찾고 있다면 Lacrimosa 를 확인하십시오 . 2019년에 SPIEL에 처음 참석했을 때 같은 디자이너 듀오에게서 On the Origins of Species

를 집어 들었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불행히도 2인 학습 게임 외에는 테이블에 올려본 적이 없어서 결국 (유감스럽게도) 판매했습니다. Lacrimosa 를 플레이한 후에 는 On the Origins of Species 를 다시 방문 하고 싶습니다. 또한 Looping Games 에서 발행한 Gerard Ascensi와 Ferran Renalias의 또 다른 SPIEL '22 릴리스인 1998 ISS 도 확인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


https://boardgamegeek.com/blogpost/136882/spiel-22-preview-finish-mozarts-requiem-lacrimo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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