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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게임긱] 노머시 리뷰

이 분야에서 12년 동안 몇 개 이상의 게시물에서 분명히 알 수 있듯이 저는 Reiner Knizia 게임의 팬입니다. 내가 가장 최근에 플레이한 게임은 한국 퍼블리셔 인 Mandoo Games 가 10월에 SPIEL '22에서 가질 예정인 No Mercy 이며 Knizia의 가장 강력한 디자인 품질을 모두 보여줍니다. (디자인 은 2021년 프랑스 퍼블리셔 Pixie Games 에서 HIT! 로 처음 등장했습니다 .) No Mercy

의 규칙은 간단합니다. 턴에 덱에서 카드를 뒤집습니다. 다른 사람 앞에 있는 숫자를 뒤집으면 그 숫자의 카드를 훔쳐 당신 앞에 놓을 수 있습니다. 다른 카드를 멈추거나 뒤집을 수 있습니다. 당신 앞에 이미 있는 숫자를 뒤집고 당신 앞에 최소한 세 장의 카드가 있다면, 당신은 라운드 동안 버스트하고 당신 앞에 있는 모든 카드를 게임에서 제거합니다. 멈추면 다음 플레이어에게 덱을 넘깁니다. 다음 턴이 시작될 때 앞면이 보이도록 앞면이 있는 카드가 있는 경우 뒷면을 뒤집어 점수 더미에 넣습니다.

덱이 떨어지면 모두가 자신 앞에 있는 카드의 점수를 계산한 다음 점수를 계산합니다. 각 카드는 그 숫자만큼의 점수를 받습니다.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W Eric Martin의 갤러리에서
Gen Con 2022에서 저녁 식사를 하며 노는 중



보드게임: 건방진 원숭이

No Mercy 는 2007년부터 내가 Face2Face Games에 고용되어 규칙을 편집한 Knizia 디자인 Cheeky Monkey 의 반복으로 볼 수 있습니다 . 그 이전 게임에서는 앞에 무언가를 뽑으면 버스트되고 상대방에게서 훔칠 수 있지만 조각에는 번호가 매겨진 토큰이 있고 토큰을 보관할 때는 맨 위에 있는 토큰만 취약하도록 스택에 넣습니다. 절도에. 또한, 버스트하면 토큰은 뽑기 가방에 반환됩니다. 이는 게임이 끝날 때 각 유형의 동물이 가장 많은 사람에게 보너스 점수가 주어지는 반면 토큰 자체는 1점만 가치가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무자비보너스 포인트를 없애고 모든 포인트를 카드 자체에 배치하여 한 번 더 멈출지 또는 뽑을지, 도용할지 아니면 3-카드 버스트 제한 아래로 유지할지를 결정하기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만듭니다. 하지만 두 게임의 긴장감은 비슷하다. 플레이어가 두 명뿐이므로 상대가 포인트를 차지하기 전에 한 턴에 상대방에게서 훔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결코 파산하고 싶지 않지만, 당신이 그들로부터 높은 가치의 카드를 훔친다면, 그럼, 적어도 그들은 그 점수를 얻지도 못했을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많을수록 카드가 테이블 주위를 돌아다니며 카드 그룹을 훔칠 기회가 여러 번 있고 플레이어가 카드를 추가함에 따라 누군가가 마침내 해당 포인트를 잠글 때까지 카드 그룹이 점점 더 커집니다.

규칙을 설명하는 데 1분도 채 걸리지 않지만 게임의 느낌은 플레이어의 수와 성격, 얼마나 위험한지, 다른 사람에게 얼마나 공격적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Knizia는 게임 플레이에서 개성이 드러나는 게임을 만드는 데 빛을 발할 뿐만 아니라 플레이하는 사람 수에 따라 거의 다른 디자인처럼 느껴지는 게임을 만드는 데도 빛을 발합니다. 공개된 각 숫자의 카드 수와 모든 사람의 러닝 스코어를 추적하여 더 진지하게 플레이하거나, 윙을 하고 직감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No Mercy 는 아마도 당신의 저녁을 채워줄 게임은 아니지만 어느 테이블의 거의 모든 플레이어와 함께 작동할 훌륭하고 단순한 디자인이며 내 눈에는 훨씬 더 가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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