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1일 Mindclash Games 는 디자이너 Patrik Porkoláb , Eszter Krisztina Sas 및 Frigyes Schőberl 이 SPIEL '22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첫 번째 직판 판매 Astra 의 선주문을 시작했습니다. Astra 는 하위 브랜드 Mindclash Play 아래의 새로운 게임 라인의 첫 번째 릴리스입니다. 이 게임은 Mindclash Games가 알려진 더 크고 무거운 게임(예: Anachrony , Trickerion , Perseverance: 캐스트어웨이 연대기 ). 아스트라 에서
, 2-5명의 플레이어는 카드 입찰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특징으로 하는 고도로 상호 작용하는 게임에서 밤하늘의 별자리를 발견하는 천문학자의 역할을 맡습니다. Astra 는 고대 천문학자 프톨레마이오스의 The Almagest 에 설명된 48개의 별자리를 기반으로 합니다 . 자신의 차례가 되면 스타더스트를 수집 및 사용하여 건조 지우기 마커로 별을 표시하고, 별자리를 발견 및 수집하고, 발견된 별자리가 부여하는 혜택(보상)과 능력을 얻습니다. 또한 밤하늘을 탐험하는 노력으로 명성(승점)을 얻습니다. 게임이 끝날 때 가장 많은 명성을 얻은 플레이어가 승자가 됩니다. Astra
게임을 설정할 때, 각 플레이어는 게임의 통화인 다른 색상의 건조 지우기 마커, 저널(플레이어 보드) 및 8개의 별가루를 받습니다. 저널은 주변의 명성 트랙, 별가루와 망원경 토큰을 저장하는 섹션, 게임 내내 진행할 수 있고 원할 수 있는 주머니와 지혜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는 고유한 최종 득점 카드를 받습니다. 최종 득점 카드의 한 면에는 게임이 끝날 때 득점하는 모든 것을 지정하는 동일한 플레이어 지원이 있습니다. 다른 쪽에는 게임이 끝날 때 별자리 카드의 요소를 채점하기 위한 그리드가 있습니다. 두 개의 다른 상자가 각각의 첫 번째 열에 교차되어 있기 때문에 득점 그리드 측면은 앞면이 아래로 향하게 하고 상대방에게 비밀로 유지되어 플레이어가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약간 독특한 방향을 제공합니다.
테이블 중앙에는 적절한 플레이어 수에 대한 구체 보드가 있습니다. 게임 중에 발견되지 않은 별자리 카드가 있는 곳입니다. 그러나 카드를 놓기 전에 별자리 드로우 덱을 만들어야 합니다. 48장의 별자리 카드를 모두 섞어서 플레이어 수에 따라 일정량의 카드를 뽑아 따로 보관합니다. 그런 다음 게임 종료 카드를 이전에 따로 두었던 카드 위에 놓고 나머지 별자리 카드를 그 위에 놓은 후 언제 오는지 볼 수 있도록 약간 회전합니다. 다음으로, 덱의 맨 위 카드를 버리고 버린 카드의 요소와 일치하는 구체 보드 요소 공간에 구체 마커를 놓습니다. 마지막으로 구 보드 주위에 별자리 카드를 그려 놓고 다가오는 발견을 위해 펌핑하십시오.
Astra 에서 플레이어는 게임이 끝날 때까지 시계 방향으로 차례를 돌립니다. 매 턴마다 선택적인 능력 단계를 수행한 다음 행동 단계를 수행한 다음 턴 중에 트리거되는 경우 발견 단계를 수행합니다.
당신 턴 의 능력 단계에서, 당신은 당신의 활성 별자리 카드에 있는 능력을 어떤 순서로든 활성화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능력은 즉각적인 효과를 나타내지만 다른 능력은 전체 턴 동안 지속됩니다. 능력을 사용하면 카드를 수평 위치(즉 , 오른쪽으로 90도 ) 로 회전하여 별자리 카드를 소진합니다 . 소진된 별자리 카드는 적절한 시간에 휴식을 취하여 다시 활성화될 때까지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자세히 설명합니다. 액션
에서단계에서 관찰 또는 휴식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관찰 행동을 할 때, 당신은 구판 주위에 발견되지 않은 별자리 카드에 별을 표시하기 위해 별가루를 사용합니다. 각 별자리 카드는 독특한 모양을 만드는 하나 이상의 선으로 연결된 별으로 구성됩니다. 각 별자리 카드에는 별자리에 표시해야 하는 첫 번째 별인 시작 별이 있습니다. 또한 공통/기본 별, 표시를 하면 지혜를 주는 대별이 있습니다. 각 별자리 카드에는 원소(불, 물, 공기 또는 흙), 능력, 별자리를 발견할 때 다른 플레이어를 도운 데 대한 즉각적인 보상인 4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별을 표시할 때 선택한 별의 흰색 점을 드라이 지우기 마커로 색칠하기만 하면 됩니다. 표시한 각 별에 대해 하나의 별가루를 사용해야 합니다. 별을 표시할 때 표시할 첫 번째 별을 결정한 다음 사용할 수 있는 별가루가 충분하다고 가정할 때 마지막으로 표시한 별 바로 옆에 추가 별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별자리에 별이 표시되어 있지 않으면 시작 별을 먼저 표시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표시된 별 옆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별을 표시하고 싶지 않거나, 별가루가 부족하거나, 방금 표시한 별 옆에 표시되지 않은 별이 남아 있지 않으면 관찰 작업을 종료합니다.
큰 별을 표시할 때마다 즉시 일지에서 지혜 트랙의 가장 왼쪽 빈 자리에 표시한 하나의 지혜를 얻습니다. 지혜가 많을수록 더 많은 별자리 카드를 테이블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Astra 에서 잘 하고 싶다면 반드시 지혜 수준을 높여 게임 중에 도움이 되는 별자리 카드 능력 엔진을 구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종 게임 점수를 매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관찰하려는 별자리 카드의 위치로 인해 그랜드 스타를 표시하는 것은 최적의 움직임이 아닐 수 있습니다. Astra 는 특히 관찰 행동과 관련하여 넓은 결정 공간을 가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단순한 게임입니다.
게임 내내 망원경 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각 망원경 토큰을 사용하면 자신의 차례에 추가 관찰 행동을 취할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하여 방금 관찰한 동일한 별자리 카드 또는 다른 별자리 카드에 더 많은 별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망원경 토큰은 매우 유용하며 흥미로운 기회를 많이 만들 수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는 동안 주머니에 별가루를 채우고 활성 구체와 일치하는 요소로 소진된 별자리 카드를 활성화한 다음 구체 보드의 구체 마커를 진행합니다. 파우치 리필 시 현재 파우치 크기보다 스타더스트가 적으면 파우치 크기만큼 스타더스트 수입을 얻습니다. 이미 주머니 크기보다 크거나 같은 양의 스타 더스트를 가지고 있다면 스타 더스트를 얻지 못합니다.
다음으로 현재 구체 마커가 있는 활성 구체와 일치하는 요소 유형을 가진 모든 별자리 카드를 활성화(직립)합니다. 활성 구체와 일치하는 소진된 별자리 카드가 없으면 나머지 작업의 이 단계를 건너뜁니다. 이상적으로는 가능한 한 많은 카드를 다시 활성화할 수 있도록 휴식 시간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료 천문학자(상대방)가 사물을 주시하고 있다면 구 마커를 불편한 위치로 이동하기 위해 당신보다 먼저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휴식 동작에서 수행하는 마지막 작업은 구 마커를 시계 방향 순서로 다음 공간으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구체 마커가 버리기 아이콘 위로 지나가면 드로우 덱의 맨 위 카드를 버립니다. 스코어링 그리드는 플레이어가 동일한 요소로 별자리를 수집하도록 장려합니다. 4개의 다른 요소 집합보다 4개의 일치하는 요소 집합에 대해 더 많은 점수를 얻습니다. 반대로, 카드를 재활성화하는 프로세스는 별자리 카드의 요소와 관련하여 플레이어가 다양성을 갖도록 장려하므로 휴식할 때 구체 마커가 어디에 있든 최소한 무언가를 재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턴의 마지막 단계는 당신의 턴이 끝날 때 모든 별이 표시된 별자리 카드가 있는 경우에만 트리거되는 발견 단계입니다. 당신의 차례에 완성된 각 별자리 카드는 당신이 발견한 것으로 간주되어 이제 당신의 소유입니다. 그러나 카드를 가져오기 전에 동료 천문학자가 발견을 도운 경우 발견된 별자리 카드에 있는 혜택 중에서 내림차순으로 기여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점인 지원 플레이어는 동시에 보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혜택은 모두 맛있는 것이지만 종종 다른 것보다 더 매력적인 옵션이 있으므로 대다수를 보조 플레이어로 두는 것이 매우 유리합니다. 혜택을 통해 다양한 양의 명성, 스타더스트, 망원경 토큰을 획득하고, 스타더스트 수입을 위한 파우치 크기를 늘리거나, 지혜 트랙을 늘리거나, 소진된 별자리 카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내 당신은 별자리를 완성/발견하고 스스로 카드를 가져가는 것이 더 유리한지, 아니면 발견되지 않은 별자리에 기여하여 다른 플레이어가 발견하여 일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 유리한지 결정하기 위해 종종 고심하게 될 것입니다. 자신을 위해. 당신은 종종 멋진 능력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얻는 것과 즉각적인 보상을 얻는 것 사이에서 고민하게 될 것입니다.Astra 는 어려운 결정을 많이 내렸습니다.
그런 다음 활성 플레이어는 발견한 별자리 카드를 테이블로 가져옵니다. 지혜의 한계를 넘었다면 그에 따라 버려야 합니다. 발견된 별자리를 가능한 한 많이 잃지 않기를 원하므로 계속해서 지혜를 키우십시오. 발견 단계의 마지막 단계는 데크에서 별자리 카드로 구체 보드를 다시 채우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종료 카드가 별자리 드로우 덱 맨 위에 나타나 게임의 끝을 트리거할 때까지 차례대로 계속해서 더 많은 별자리를 발견합니다. 이것이 첫 번째 플레이어의 턴에 발생하면 다른 플레이어는 최종 득점을 진행하기 전에 라운드를 끝내기 위해 마지막 한 턴을 갖습니다. 그러나 첫 번째 플레이어가 아닌 플레이어의 턴에 엔드게임이 시작되면 현재 라운드를 끝내고 최종 득점을 진행하기 전에 마지막 라운드를 한 번 더 플레이합니다.
최종 점수 카드에 쉽게 표시되어 있듯이, 최종 점수를 매기는 동안 주머니와 지혜 트랙에 표시된 가장 높은 숫자와 동일한 명성을 얻습니다. 활성 별자리에 대한 명성, 활성 또는 소진 여부에 관계없이 별자리 카드의 요소 조합에 대한 명성.
아스트라모든 플레이어 수에서 잘 확장되며 모든 사람이 차례에서 생각하는 정도에 따라 플레이어당 약 20-30분을 실행합니다. 한편으로는 정말 열심히 게임을 하고 있기 때문에 나는 이것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더 많은 플레이어 수에서 할 수 있는 2시간이 걸리는 게임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래도 확실히 길다고 느껴지지는 않는다. 하나의 흥미로운 결정에 직면할 때 지혜와 주머니 트랙과 함께 별자리 카드 능력의 엔진을 구축하는 것은 대부분 만족스럽게 느껴집니다.
2인용 게임은 발견되지 않은 별자리 카드 중 하나에 세 번째 색상의 별을 일정량 채우는 각 플레이어의 휴식 동작에 대한 추가 단계를 통합하기 때문에 독특합니다. 2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하는 동안 발견된 별자리를 지원하는 혜택을 얻을 때 환영받는 상호 작용과 경쟁을 추가합니다.
지금까지 나는 Astra 를 많이 즐겼습니다. 그것은 매우 부드럽게 재생되며 놀랍게도 생각하는 게임입니다. 규칙은 소화하기 쉽고 플레이어 상호 작용이 많으며 어려운 결정이 풍부하고 결코 지루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확실히 추상적인 측면에 더 가깝지만 테마는 멋진 터치이며 잘 구현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제작과 프리젠테이션 역시 훌륭한 구성 요소와 뛰어난 도상학으로 잘 이루어졌습니다.
나는 Astra 를 플레이하는 동안 끊임없이 다른 결정을 저글링하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기여할 수 있는 발견되지 않은 별자리 카드가 여러 개 있습니다. 때로는 카드를 완성하고 카드를 발견하는 사람이 되어 특정 특수 능력에 접근할 수 있도록(상대방을 물리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또는 한 방향 또는 다른 방향으로 밀어붙일 수 있는 특정 요소가 포함된 카드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지혜를 높이기 위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몇 개의 큰 별이 있는 별자리에 별을 채우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연달아 관찰 조치를 취하기 위해 귀중한 망원경 토큰을 현금화할 최적의 시간을 결정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상대방에게 손쉬운 혜택을 주지 않도록 주의 깊게 관찰합니다. 한편, 당신은 당신의 별가루(화폐)를 관리하고 당신의 휴식 행동의 타이밍을 맞추려고 노력하고 있어 특정 유형의 요소에 대한 별자리 카드 능력을 효율적으로 재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혜택(보상)을 선택할 때가 되면 일반적으로 모두 정말 훌륭하고 유용한 옵션이므로 그 선택조차 매우 어렵고 중요합니다. 이것은 결정의 일부일뿐입니다.Astra 는 겉보기에 단순한 게임 플레이로 당신을 던졌습니다.
나는 모든 플레이어가 테이블 중앙에 있는 다른 카드에 글을 쓰는 게임에서 드라이 지우기 마커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회의적이었습니다. 안절부절하고 약간 성가실 줄 알았는데 전혀 괜찮습니다. 그러나 일부 마커는 표시된 캡보다 훨씬 어둡기 때문에 구별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수명도 궁금하지만 잉크가 떨어지면 건조 지우기 마커를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내 내면의 천문학자를 Astra
를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게시자가 제공한 리뷰 사본에 나는 그것이 뛰어난 최초의 Mindclash Play 릴리스라는 것을 알았고 Mindclash Games 팀이 일반적인 조타실 밖에서 새로운 게임을 만들고 새로운 게임을 생산하고 있다는 것이 굉장하다고 생각합니다. Mindclash Games의 이 새로운 하위 브랜드에서 다음에 나올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매우 흥미롭고 기대됩니다!
https://boardgamegeek.com/blogpost/135981/mindclash-games-invites-us-discover-constell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