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014년 중반에 원래 게임이 프린터로 전송된 이후 로 Mad King Ludwig의 다양한 성 확장팩에 대해 떠들고 있었습니다. 해자, 백조, 비밀 통로 중 일부는 Secrets 패키지에 함께 포함되었지만 다른 것들은 결코 실현되지 않았고, 다른 게임들은 천천히 내 관심을 그들에게서 멀어지게 했습니다. 미친 왕 Ludwig
의 성: Collector's Edition에 대한 계획을 시작했을 때 저는 새 릴리스에 합당한 무언가를 찾을 수 있기를 바라며 확장팩에서 메모와 디자인을 꺼냈습니다. 일부 개념은 Mad King Ludwig의 궁전을 위해 차용 및 수정되었습니다.스핀오프,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별로 매력적이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나는 처음부터 시작해야했는데, 나에게 알려지지 않은 것은 (스포일러 경고!) 정말 잘 될 것입니다.
Castles Have Upstairs, Too Castles
확장에 대해 내가 정말로 원했던 한 가지 개념은 두 번째 이야기였습니다. 성에 는 지하실이 있었고 흥미로운 반전과 한계를 제공했습니다. 지하실은 꽤 바람직하지만 계단이 필요하고 다른 캐슬 룸과 연결할 수 없습니다. 내 초기 초점은 지하 방과 완전히 다른 두 번째 이야기를 흥미롭고 완전히 다르게 만드는 방법에 있었습니다.
2층에 대한 아이디어 중 하나는 판지나 플라스틱과 같은 일종의 플랫폼으로, 구매한 방(플랫폼 또는 나선형 계단을 구매한 후)을 놓을 수 있고 그 방은 두 배의 포인트/보상을 제공합니다. 그 물리적 물류는 끔찍했습니다. 플랫폼 아래에 방을 배치하고 보기가 어려울 수 있고, 방이 상단에서 떨어져 나갈 수 있으며, 방을 만드는 데 사용된 플라스틱이나 판지가 커야 하고 많은 상자 공간을 차지해야 합니다.
그래도 해결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결국 나는 타워를 만드는 데 장난을 치기 시작했습니다. 아래에는 비어 있지 않지만 맨 위에는 하나 이상의 방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위층 방을 위한 더 많은 공간을 위해 몇 개의 타워를 함께 설치하십시오. 나는 타워가 어떻게 생겼는지 스케치하기 시작했고 불행히도 달러 상점에서 찾을 수 있는 값싼 야외 사이드 테이블과 유사한 3D 프린터를 위한 매우 간단한 타워를 만들었습니다. 그 위의 다리는 모서리 모양으로 되어 있어 그 아래 공간을 독특한 모양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모양은 타워 룸 타일이 될 것의 시작이었습니다.
위의 방은 위태롭고 플라스틱 타워 아래의 타워 룸을 보기가 어려워서 더 많은 방을 배치하는 대신 타워 룸 자체에 집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새로운 차원의 완료 보상을 주고 싶었지만, 타워형 방은 기존 방과 같은 색상이 될 것이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었습니다. 대신 타워 룸에 대한 완성 유형을 추가 했습니다. 이제 타워 방을 완료하면 해당 방 색상/유형의 보상을 받고 새로운 타워 완성 보상도 받습니다. 이것은 탑을 더욱 바람직하게 만들었습니다. 결국 누가 성에 탑을 원하지 않겠습니까?
그 타워 보상은 간단했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호의 세 개를 가지고 비밀리에 하나를 선택하여 타워에 뒤집어 놓고 게임이 끝날 때 다른 플레이어와 비교하여 자신에 대해서만 점수를 매깁니다. 이제 각 방 유형별로 하나씩 총 8개의 타워형 방과 플라스틱 타워형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나는 루트비히가 살았거나 지은 성의 이름을 따서 탑의 이름을 짓기로 했습니다.
자체 테스트를 거친 후 작동 방식이 마음에 들었고 직원들에게 몇 번 플레이 테스트를 해보라고 설득했습니다...성공! 이것은 확실히 올바른 방향이었습니다. 다음은 식품실 위에 있는 플라스틱 "테이블" 타워의 이미지입니다. 오른쪽에는 아래층 타워 룸의 초기 버전이 있습니다.
타워의 값은 플레이 테스트 과정에서 상당히 조정되었으며 타워 룸 모양은 더 크고 둥근 모서리를 갖도록 진화했습니다. 생산이 계속되면서 타워 자체도 천천히 8개의 독특한 타워로 바뀌었고, 각 타워는 그들이 대표하는 성의 건축물을 나타냅니다.
아래 사진을 찍을 당시 우리는 재능 있는 3D 아티스트인 Hakan Diniz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3D 인쇄 미니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미니는 호의를 덮어 게임이 끝날 때까지 엿보는 눈으로부터 보호하고 성에 일종의 트로피를 추가하여 타워 룸 중 하나를 완료했음을 보여줍니다.
I Decree You Will Get Get Decree 타워 확장이 다듬어지는 동안 나는 Collector's Edition
의 유일한 확장으로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 많은 상자를 확인했지만 범위가 상대적으로 작았습니다. 그런 다음 "하우스 룰" 확장이라고 부르는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당신이 게임을 할 때 규칙의 어떤 것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그룹이 게임을 조금 다르게 하기로 결정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까? 그것이 바로 하우스 룰입니다. 원래 개념은 누군가 타워를 지을 때마다 "방 비용이 2달러 감소" 또는 "오렌지/유틸리티 방을 완성할 때 2개 대신 3개의 보너스 카드 중에서 선택"과 같은 새로운 "하우스 규칙"이 적용된다는 것이었습니다. ;
예, 그것은 끔찍한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때 저는 생각했습니다. 그런 것들이 그 타워를 지은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미쳤다면? 글쎄, 그것은 그 탑을 너무 가치있게 만들 것입니다. (대부분의 마스터 빌더는 이미 10,000 및 15,000 스팟으로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미 이러한 하우스 룰의 약 20가지 목록을 작성했으며 게임에 도입할 수 있는 다양성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것들을 독특한 시작 능력으로 갖는 것은 다음 아이디어였고, 그것은 멈췄습니다!
다음은 초기 4인 플레이 테스트의 이미지입니다. 검은색 텍스트가 있는 흰색 종이에 인쇄된 일부 하우스 룰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에서 현재 겨울 호수 점수판의 초기 버전을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게임이 시작될 때 능력을 드래프트하여 게임 내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개념은 괜찮았고 능력(대부분)이 너무 압도적이지는 않았지만 균형이 맞지 않았으며 이는 왕의 칙령이 된 가장 어려운 측면 중 하나인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바로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나는 결국 추가 돈 또는 VP를 제공하는 능력에 대한 두 가지 규칙을 정했습니다. 자신의 칙령에 집중하는 플레이어는 해당 칙령의 결과로 10-20 VP 또는 $10-20,000 추가 지출 돈을 벌어야 합니다. 물론 플레이어가 자신을 어떻게 평가하는지에 대해서는 주관적이지만 대부분의 게임에서 균형을 잡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내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법령은 "이 카드 아래에 있는 모든 동전 숨기기" 법령으로 게임 내내 돈을 숨길 수 있습니다. 마스터 빌더가 원하는 방을 얻지 못하게 하거나 게임 중에 마지막 동전을 모두 가져가려는 시도를 겁먹게 만드는 것입니다. 과정. 그것은 다른 사람이 가장 좋아하는 법령이 아니며 그 가치는 아마도 $10-20 범위의 하단에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Master Builder가 플레이어가 얼마나 많은 돈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주위를 둘러보고 그들이 얻을 때 신음하는 것을 보는 것은 저를 기쁘게 합니다. 나에게...
Swan Expansion, Take Two 두
개의 새로운 확장 외에도 Secrets 의 스완 확장도 수정하고 싶었습니다 . 확장 자체는 괜찮았지만 설정하는 동안 플레이어가 기본 게임과 Secrets 에서 방을 계산 한 다음 10개의 방 크기 각각에 대해 섞어야 하는 큰 번거로움이 발생했습니다. Collector's Edition
을 위해 방과 삽화가 완전히 새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나는 백조의 분포 방식을 바꾸는 기회를 이용했다. 모든 스택에 백조가 있는 특정 수의 방 대신 (현재) 11개의 방 크기 중 4개에 백조가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스택에 작은 방이 더 많기 때문에 두 개의 가장 큰 작은 스택(250 및 300)과 두 개의 가장 작은 큰 스택(350 및 400) 에 모두 백조 아이콘이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플레이어를 위한 알림으로 저 방 뒤에도 백조 아이콘을 넣었습니다.
이제 백조와 놀고 싶다면 40개의 백조 토큰을 앞면이 보이지 않게 놓는 것뿐입니다. 250/300/350/400 방이 나오면 무작위로 앞면이 있는 백조를 그 위에 놓고 그 방을 사는 플레이어가 그 백조를 얻습니다. 백조와 놀고 싶지 않다면 백조 토큰을 꺼내지 마세요! 추가 불쾌한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 다섯 번째 플레이어 문제는 Castles
가 원래 플레이 테스트 될 때 쉽기 때문에 해결되었습니다 . 우리는 5명의 플레이어로 게임을 시도했고 모든 종류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당시 저는 2인, 3인, 4인의 모든 것이 균형이 맞는지 확인하는 데 주로 집중했고 5인 테스트는 너무 문제가 많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았습니다. Secrets 확장팩 의 일부로 5인 확장팩을 할 생각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 5명의 플레이어가 작동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는 지난 7년 동안 내 머릿속에서 천천히 떠올랐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어느 날 방금 얻었기 때문입니다...하지만 기본 게임에 포함된 것보다 더 많은 구성 요소가 필요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대부분의 5인 변경 사항은 선형적이었습니다.
방 카드: 2명의 플레이어는 22개의 방 카드를 사용하고 3명의 플레이어는 33개의 방 카드를 사용하고 4명의 플레이어는 44개의 방 카드를 사용하므로 5명의 플레이어는 55개가 필요합니다. 불행히도 원래 게임에는 50장의 카드만 있었지만 타워 확장 덕분에 덱에 정확히 5장의 방 카드가 더 있었습니다. 이제 카드의 무작위 하위 집합 대신 모든 카드를 사용하고 있지만, 추가 플레이어를 추가하는 무작위성은 각 방 크기의 데크에 몇 장의 카드가 있는지 알 수 있는 예측 가능성을 상쇄합니다. 그 자체로 5인 게임이 다른 플레이어 수와 약간 다른 느낌을 갖게 합니다.
객실:2인 플레이는 5개의 작은 방과 4개의 큰 방, 3인의 경우 7개의 작은 방과 5개의 큰 방, 4인의 경우 9개의 작은 방과 6개의 큰 방이 있으므로 5인용은 11개의 작은 방과 7개의 큰 방이 있습니다. Secrets 방은 더 이상 백조 아이콘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있는 방이 많이 있었습니다.
호의: 호의 는 플레이어의 수와 같으므로 5명의 플레이어는 5개의 호의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점수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즉, 5위를 차지한 플레이어가 0점을 얻습니다
. Master Builder 공백:2명의 플레이어의 경우 7개의 공간 중 5개의 공간을 사용하고 3명의 플레이어의 경우 6개의 공간을 사용하고 4명의 플레이어의 경우 7개의 공간을 모두 사용하므로 5명의 플레이어의 경우...글쎄, 이것은 약간의 문제를 제시했습니다. 나는 로우 엔드에 다른 공간을 추가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한 방이 비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게임의 흐름을 극적으로 변화시키고 많은 가격 전략을 망칠 것입니다. 15,000 공간보다 높은 가격을 책정한다는 것은 플레이어가 마스터 빌더가 되거나 한 차례에 5달러를 받을 때까지 플레이어가 완전히 접근할 수 없음을 의미했습니다. 타협은 각각 15,000의 비용이 드는 15,000개의 공간에 두 개의 방 타일을 놓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또한 마스터 빌더에게 약간의 추가 돈을 제공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이제 그들은 수입을 얻지 않고 4턴을 가야 했기 때문입니다.
복도 2개, 계단 1개, 플레이어 마커를 추가하는 것과 같은 다른 작업도 수행해야 했지만 전반적으로 잘 작동했으며 게임의 전반적인 기계적 구조에 잘 맞습니다.
또한 다섯 번째 플레이어를 위한 추가 시간은 확실히 있지만 턴이 매우 짧기 때문에 - Castles 에서 가장 큰 다운타임 은 Master Builder가 객실 가격을 책정할 때까지 기다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 그렇게 눈에 띄지 않습니다. 이제 Castles 는 견고한 5인 게임. 5명의 플레이어가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에 대해 매우 만족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플레이 하는 모든 사람이 처음인 경우 캐슬 의 첫 번째 게임에서 5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하지 말라는 경고를 규칙에 추가했습니다 . 이것은 두려운 첫 번째 게임이 게시 시간보다 길다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디자인은 시작일 뿐입니다
디자이너/퍼블리셔로서 저는 종종 두 가지 일을 동시에 그리고 Collector's Edition 으로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플레이 테스트 및 수정 부분은 이 새로운 Castles 버전이 등장하면서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
하지만 컬렉터즈 에디션 을 합리적인 가격에 최대한 훌륭하게 만들기 위해 해야 할 일이 많았고, 모든 확장과 변경 사항을 플레이 테스트하고 완성한 후에도 제작 작업은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이 전체 프로젝트는 결국 잘 뭉쳤고, 마침내 게임 팬과 새로운 플레이어에게도 이 프로젝트를 보여줄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https://boardgamegeek.com/blogpost/113656/designer-diary-retrofitting-mad-king-ludwigs-cast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