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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게임긱] 게임 미리보기: 헤그라의 전당, 또는 눈 덮인 요새에서의 솔로 투쟁


보드 게임: 헤그라의 전당
Halls of Hegra 는 Norweigan 디자이너Petter Schanke Olsen, 제2차 세계 대전 초기에 독일군에 맞서 노르웨이 수비수 그룹을 지휘하게 됩니다. 로빈슨 크루소 , 디스 워 오브 마인 , 데드 오브 윈터 와 같은 맥락에서 작업자 배치, 가방 제작 및 타워 방어 메커니즘을 생존 백본과 교묘하게 결합합니다.

Olsen과 그의 퍼블리싱 회사인Tompet GamesHalls of Hegra킥스타터 캠페인(KS link)을2022년 8월 초에 제가 확인해볼 수 있도록 프로토타입 사본을 보냈습니다. 프로토타입을 받는 시기와 BoardGameGeek 에서 새로운 정규직으로 뛰어드는 이번 달의 미친 여행 일정으로 인해 나는 내가 기대했던 것만큼 헤그라의 전당 을 플레이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많이 파고들고 있기 때문에 Kickstarter 캠페인이 끝나기 전에 작동 방식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Halls of Hegra 는 노르웨이 마을 Hegra의 버려진 산 요새에 있습니다. 당신은 사기, 지역 주민들의 침착 유지, 보급품 확보, 게임이 끝날 때까지 병력을 충분히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과 같은 몇 가지 요소를 관리하면서 독일의 맹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지휘하는 자원 봉사자와 군인과 함께 도전을 받습니다.

저는 Halls of Hegra 게임 보드 의 모양이 정말 마음에 들지만, 특히 이 보드가 매우 기능적이고 턴을 안내하는 플레이어 보조 역할을 한다는 점을 좋아합니다. 행동을 취하기 위해 수비수 디스크를 배치하는 다른 번호가 매겨진 섹션과 다양한 요인을 관리하기 위한 다른 트랙이 있습니다. 또한 요새 외부의 눈 덮인 부분을 나타내는 섹션이 있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생존에 필요한 보급품을 만드는 동안 몰래 돌아다니거나, 싸우거나, 독일 순찰대를 피해야 합니다.

게임에서 지휘하는 다섯 가지 유형의 수비수(장교, 군인, 의무병, 사냥꾼, 자원봉사자)를 관리할 수 있는 나무 디스크가 있는 모집 가방이 있습니다. 프로토타입에서는 서로 다른 수비수 디스크가 다른 색상으로 표시되지만 최종 버전에서는 고유한 색상 외에 아이콘도 표시됩니다.

불행히도 모집 가방에 있는 모든 것이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당신은 또한 지역 주민들이 그들을 방어할 수 있는 당신의 능력에 대한 확신(또는 부족)을 나타내는 의심 디스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집 가방에 의심 디스크가 더 많이 추가될수록 지역 주민들이 덜 자신감을 느끼고 새로운 자원 봉사자와 군인을 모집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의심 디스크는 Halls of Hegra 에 행운의 요소를 추가합니다.가방에서 뽑을 때 새로운 자원 봉사자와 군인을 모집합니다.

솔직한 갤러리에서
Day 1(프로토타입 구성 요소)을 처리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헤그라의 전당은 11일 동안 3단계로 진행됩니다. 동원(1-3일차) 단계 에서는 요새를 탐험하고 눈 덮인 산을 뚫고 부서진 장비를 수리하려고 합니다. 또한 증가하는 병력을 위해 새로운 신병을 확보하고 보급 경로를 계획합니다. 이어 1차 공격(4~6일차) 단계에서는 요새 아래 마을이 공격을 받는다. 마지막 준비를 하고 포위되기 전에 충분한 보급품을 확보하는 동안 방어를 시도합니다. 그런 다음 마지막 공성전(7-11일차) 단계에서 요새의 포위 공격이 시작되며 부대의 사기를 유지하면서 지속적인 폭격과 보병 공격을 견뎌야 합니다.

공성 단계가 끝날 때 마지막 스탠드 후 건강한 수비수가 충분하면 승리합니다. 또는 Surrender 트랙의 해골 아이콘에 도달하거나 마지막 저항 후 남은 건강한 수비수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게임에서 즉시 패배합니다. 필요한 건강한 수비수의 수는 항복 마커가 항복 트랙의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스테이지에 관계없이 매일 이벤트, 아침, 낮의 3단계로 나뉩니다. 이벤트 단계 동안 매일 현재 단계의 이벤트 덱에서 이벤트 카드를 뽑아 날씨를 조정한 다음 이벤트 텍스트를 해결하는 것으로 해결합니다. 또한 각 카드에는 이벤트 카드의 효과에 해당하는 풍미/스토리 텍스트의 문구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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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카드의 예(프로토타입 구성 요소)

이벤트 카드는 효과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다음 날의 전략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추가 도전 과제를 제시합니다. 방어자가 부상을 당할 수 있고 사기나 보급품을 잃을 수 있으며 추가 독일 순찰대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날씨는 공급 실행에 대한 움직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날씨가 맑으면 최대 6칸까지 이동할 수 있지만 눈이 오면 최대 4칸까지만 이동할 수 있으므로 대부분의 경우 공급이 비효율적입니다. 따라서 어떤 일이 닥치더라도 적응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벤트 카드는 Halls of Hegra

에 많은 재생 가치를 추가합니다.. 매 게임마다 몇 개만 사용하고 무엇을 얻게 될지 알 수 없습니다. 각 단계에는 고유한 이벤트 덱이 있기 때문에 각 게임은 이벤트 카드의 효과에 따라 매우 다르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는 일을 흥미롭고 도전적으로 유지합니다. 게임의 어느 단계에 있느냐에 따라 새로운 부대를 모집하거나 독일군의 공격을 받거나 이벤트 단계에서 에어 타일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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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수비수는 준비가되어 있으며, 잠자기로 선택한 자원 봉사자
(프로토타입 구성 요소)
아침 단계에서 먼저 휴식 영역에 있는 모든 수비수를 준비 영역으로 이동합니다. 그 후, 당신은 보급품이나 사기를 소비하여 수비수를 피로 지역에서 준비 지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피로 영역에 남아 있는 모든 수비수는 휴식 영역으로 이동합니다. 이 작업자 교체는 방어자가 작업을 수행한 후 회복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나타냅니다. 수비수를 순환시키고 준비시킨 후, 준비 영역에 있는 수비수를 보드의 다양한 행동 공간에 배치하여 그들이 Day 단계 동안 행동을 수행할 것입니다. 주어진 턴에 배치할 수 있는 수비수의 수에 관계없이 행동에 할당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것은 거의 항상 어렵습니다. 당신은 많은 훌륭한 옵션과 원하고 해야 할 많은 것을 가지고 있지만,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충분한 수비수가 없기 때문에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멀티플레이어 일꾼 배치 게임에서는 제한된 풀에서 원하는 모든 것을 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것 외에도 상대방이 당신을 이기고 당신을 차단하기 전에 액션 공간에 도착했는지 확인하는 데 많은 긴장이 옵니다. 노동자의. Halls of Hegra 는 솔로 작업자 배치 게임을 위한 결정 공간을 깊게 만드는 것과 관련하여 정말 잘 맞습니다. 특정 유형의 수비수에게 더 적합한 공간이 있고, 한 개가 아닌 두 개의 수비수 디스크가 필요한 공간이 있으며, 특정 유형의 수비수 디스크를 놓을 수 없도록 제한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어쨌든 나는 당신이 제공하는 옵션과 그것이 게임의 이 부분을 매우 사려 깊게 만드는 방법을 좋아합니다. 방어자

가 행동 칸에 배치된 후,단계는 숫자 순서로 모든 작업 섹션을 해결하는 곳에서 시작됩니다. 각 행동 섹션 내에서, 당신은 당신이 선택한 순서대로 행동을 수행할 수 있으며, 충분한 수비수를 배치한다면 원하는 만큼 행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행동을 수행한 후 수비수(들)를 피로한 지역으로 이동하여 향후 턴을 위해 휴식할 수 있도록 합니다. 대부분의 작업은 보드에 간단한 텍스트 지침이 있으므로 몇 라운드나 게임을 하고 나면 각 작업이 수행하는 작업을 한 눈에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룰북 대신 게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작업은 게임의 모든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일부는 특정 단계에서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지 관리 작업 선택 중 하나인 눈을 삽질하면 특별 보너스를 잠금 해제하고 강력한 추가 작업 공간을 열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중에 해결되는 순서대로 아래에서 몇 가지 작업을 강조 표시하겠습니다.

동원 조치(동원 단계만 해당)를 수행하여 새로운 보급로를 열고 게임 보드의 4개 보급소 중 하나에 보급품을 추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두려움과 의심 수준을 낮추기 위해 협상하여 방어자를 모집하고 유지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방어 위치에 수비수가 배치된 경우 독일군과 싸우기 위해 Defend Walls 액션(동원 단계 이후)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독일 보병을 명중시키거나 제압하기 위해 각 방어 유닛에 대해 주사위(d6)를 굴리는 것을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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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사 준비가 된 포병(시제품 구성 요소)

다음은 Fire Artillery 액션으로, 각 턴에 한 번만 해결될 수 있다는 점에서 고유합니다. 사용 중인 각 포에 대해 보병 구역, 지도의 독일 순찰 토큰 또는 Værnes 비행장을 공격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손상되지 않았을 때 두 발을 발사할 수 있는 완전히 손상된 하나의 포병 총으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또한 발사 후 총이 끼일 위험이 있습니다.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두 번째 포병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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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급 작전 중 독일 순찰대와의 조우(시제품 구성 요소)
보급품을 사용할 수 있는 보급품 저장소 중 하나에서 보급품을 픽업하도록 방어자를 보낼 수 있는 보급품 실행 작업이 있습니다. 보급품을 얻기 위해 다 떨어지면 이동을 멈춰야 하고 다음 날까지 보급품을 가지고 돌아올 수 없습니다. 또한, 몰래 지나가야 할지도 모르는지도상의 독일 순찰대와 함께 의심 수준을 관리해야합니다. 군인을 보급품으로 보내면 실제로 독일 순찰대와 싸울 수 있으므로 보드에서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동시에 유용한 보급품도 얻을 수 있습니다. 주목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각 방어자 디스크는 하나의 공급 토큰만 운반할 수 있으며 요새로 돌아갈 때 이동량이 하나씩 감소한다는 것입니다.

유지 관리 작업을 사용하면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눈을 치우고 특별한 보너스를 얻고 새로운 작업 공간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눈 트랙이 너무 높아지면 히트 백에서 타일을 꺼낼 필요가 없도록 스노우 트랙을 낮게 유지하려고 합니다. 손상을 수리하여 행동 공간에서 손상 타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히트 백에 미스 타일을 추가하거나 방어 수준을 높이기 위해 강화할 수 있습니다. 진급 액션에서 장교를 사냥꾼이나 자원 봉사자와 함께 배치한 다음 사냥꾼/자원을 예비군에서 군인 디스크로 교체해야 합니다. 영감을 주어 사기를 높일 수 있습니다. 눈 속에서 라디오나 지도실을 파낼 수 있다면 그러한 특별한 행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알 수 있듯이 이러한 유지 관리 작업은 생존에 매우 중요합니다.

유지 관리 작업 후 의무실에 부상당한 수비수가 있는 경우 환자를 치료하기 위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눈에서 파낸 경우 약품 캐비닛 작업에 액세스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삽질을 따라잡을 수 있는 또 다른 인센티브이지만, 다시 한 번 당신이 해야 할 일이 너무 많고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충분한 수비수가 결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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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무실에서 부상당한 수비수 몇 명(프로토타입 구성 요소)
헤그라의 전당의 의무실 시스템영리하고 가능한 한 빨리 병원에서 환자를 퇴원시키기 위해 환자를 가장 잘 치료하도록 장려됩니다. 의무실에는 각각 부상당한 방어자/환자 한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세 개의 침대가 있습니다. 부상당한 추가 수비수는 대기 구역에 배치해야 합니다. 대기 구역과 각 침대에는 레벨(1, 2, 3, 4, 5-6)이 있으며 숫자가 낮을수록 회복 시간이 더 필요함을 나타냅니다. 수비수 중 한 명이 부상을 당하면 주사위(d6)를 굴려 수비수 디스크가 어느 수준에 놓일지 결정합니다. 열린 침대가 있으면 침대 트랙의 해당 공간으로 이동하고, 그렇지 않으면 대기실 트랙의 해당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의무실 조치가 해결된 후 매일 재발 및 회복 단계를 수행합니다. 여기서 대기실의 환자는 모두 한 단계 아래로 이동합니다. 침대에 있는 환자는 한 단계 위로 이동합니다. 회복의 결과로 침대가 비면 대기 지역에서 방어자를 침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환자가 레벨 1 아래로 떨어지면 시체 안치소로 옮겨지는데, 상상할 수 있듯이 나쁜 소식입니다.

하루 단계가 끝나면 마지막으로 하는 일은 사기 단계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먼저 사기 수정자가 적용되는지 확인하고 적용되는 경우 그에 따라 사기를 높이거나 낮춥니다. 예를 들어, 영안실에 있는 모든 수비수에 대해 1의 사기를 잃습니다. 보급품이 떨어지면 1의 사기를 잃습니다. 그러나 현지인의 의심을 줄일 수 있다면 사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사기 수준에 따라 많은 사기 카드를 뽑고 해결하면 사기 마커가 0으로 재설정됩니다. 사기 수정자 후에 사기가 0이면 사기 카드를 뽑지 않습니다. 헤그라의 전당

에서, 사기가 낮은 카드 한 벌과 사기가 높은 카드 한 벌이 있습니다. 사기 카드는 계층화되어 있으므로 게임의 어떤 단계에 있는지에 따라 각각 다른 효과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기가 낮은 카드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높은 사기 카드는 훌륭하고 긍정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높은 사기 덱에 추가될 수 있는 절망 카드가 있고 마찬가지로 낮은 사기 덱에 추가될 수 있는 희망 카드가 있습니다. 이것은 게임이 진행되면서 사기 카드를 뽑을 때 희망이나 절망 카드를 뽑을 때 예상하는 것과 반대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멋진 개념입니다. 따라서 헤그라의 전당 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관리하는 동안, 당신은 또한 당신의 사기를 억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사기가 높은 카드를 뽑는 것은 매우 유익하며 사기가 낮은 카드를 피하는 것도 똑같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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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 카드의 예(프로토타입 구성 요소)

사기를 다루는 마지막 측면은 항복 마커를 높여야 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항복 마커는 영안실에 3개 이상의 방어자 디스크가 있거나 의무실의 대기 구역에 4명 이상의 방어자가 있거나 지도에 6개의 독일 포병이 모두 있는 경우 증가합니다. 여기서 메시지는 이러한 것들이 통제 불능 상태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라는 것입니다. 항복 마커가 해골 아이콘에 도달하면 즉시 게임에서 집니다. 그렇지 않으면 11일 동안 플레이하고 Surrender 트랙에 따라 건강한 수비수가 최소한이면 승리합니다. 포위 공격이 끝날 때 건강한 수비수가 충분하지 않으면 패배합니다.

게임의 끝이 아닌 경우 턴 트랙의 현재 공간을 확인하여 보드에 독일 순찰 토큰을 추가해야 하는지 확인하고 특별한 쿠데타, 후퇴 또는 최후의 저항을 해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요일에 발생하는 단계. 그런 다음 턴 트랙 마커를 다음 날로 진행하고 새 라운드를 시작합니다.

Halls of Hegra 는 규칙을 지키지 않았을 때 약 70-90분 동안 플레이합니다. 아직 플레이 경험이 많지는 않지만 지금까지 얻은 작은 맛을 정말 즐겼습니다. 헤그라의 전당의 모든 것몰입감 있고 도전적인 느낌을 주며 계속해서 몰입하게 만듭니다. 게임이 제공하는 많은 어려움을 느끼는 동안, 당신은 또한 당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많은 선택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벤트 카드, 주사위 굴림, 가방에서 다른 디스크 및 토큰 꺼내기에는 약간의 임의성이 있지만 게임마다 다른 경험을 보장하려면 임의성이 거의 필수적입니다. 또한 게임마다 새로운 도전과 이야기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종종 솔로 게이머는 도전적인 솔리테어 게임을 찾아 선호합니다. 헤그라의 전당확실히 당신에게 도전을 줄 것입니다. 나는 당신이 역사와 연결되는 다양한 단계를 진행하면서 게임이 증가하는 방식을 좋아합니다. 이 게임은 첫 날 이후에 몇 개의 독일 순찰 토큰이 표시되어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그 다음에는 지도에 점점 더 많은 독일 순찰대와 포병 부대가 있으며, 돌격할 준비가 된 보병의 수도 늘어납니다. 수비수 팀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눈을 처리하고, 사기를 유지하고, 기타 주요 요소를 관리하는 것 외에도 이 모든 것을 처리해야 합니다. 강렬하면서도 재미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진정한 투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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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독일 보병 상황이 손에 잡히지 않아 ...(시제품 구성 요소)

Halls of Hegra 의 Jog Brogzin  Joeri Lefevre 의 아름다운 삽화 는 게임의 분위기에 빠져들게 하는 적절한 톤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눈 덮인 배경이 있는 게임에 편견이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Halls of Hegra 의 경우 테마 터치와 메커니즘이 눈 덮인 배경과 상관관계가 있는 방식을 정말 파헤칩니다. 게임의 대부분은 고군분투하고 절망감을 느끼기 때문에 눈을 치우다가 멋진 눈 카드를 그릴 수 있는 지점에 도달하면 흥미롭고 보람이 있습니다. 눈을 치우고 눈 카드를 얻는 것은 나에게 Arctic Scavengers 의 느낌을 완전히 주었습니다.

헤그라의 전당다양한 유형의 게이머에게 어필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Robinson Crusoe: Adventures on the Cursed Island , 도전적인 솔로 게임, 전쟁 게임 또는 역사적인 보드 게임 과 같은 생존 게임을 즐기는 경우 Halls of Hegra 가 바로 올 수 있습니다. 솔리테어 게임 풀에 접근할 수 있고 플레이하는 동안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액션과 흥미로운 선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것이 솔리테어 게임 풀에 발가락을 담그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옵션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Halls of Hegra 플레이를 기대하고 있으며 완성된 버전을 보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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