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Andreas Seyfarth 와 Ravensburger 내 브랜드인 퍼블리셔 alea 의 전략 게임 푸에르토리코 는 2002년에 데뷔했으며 2003년 언젠가부터 Agricola 가 그 자리를 차지한 2008년 8월까지 BGG 순위에서 1위 게임으로 상승했습니다 . 푸에르토리코 는 2010년에 다시 1위를 되찾았지만 이번에는 황혼의 투쟁 으로 다시 떨어 졌지만, 게임이 데뷔한 지 20년이 지난 2022년에도 이 게임은 여전히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완벽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수년 동안 많은 사람들을 괴롭힌 한 가지 문제는 푸에르토리코 의 BGG 게임 설명을 인용하는 것입니다.
, "플레이어는 푸에르토리코 섬에서 식민 총독의 역할을 맡습니다." 및 "식민자가 유인하지 않으면 건물과 농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 총재가 드래프트하여 속성 작업을 수행합니다.
한 BGG 사용자 가 2006년에 쓴 것처럼 "나는 푸에르토리코 친구들과 게임을 끊었고 그들이 '오, 피부가 검고 작은 노예'라는 말을 처음으로 남겼습니다. "노예를 거래하고 일하는 것은 게임의 두드러진 부분입니다. 그것이 '관련'이든 아니든 상관없이 부인할 수 없습니다. 역사적일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역사의 그 부분을 재현하고 싶어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이슨 페레즈,우연히 푸에르토리코인인 , 2005년 푸에르토리코 를 발견한 후 비슷한 감정을 느꼈지만, 노예 문제가 거론될 때마다 종종 뒤로 물러서서 " 게임일 뿐이야. 게임은 괜찮아. 우리는 새로운 세계에 왔어. 놀자."
Ravensburger는 푸에르토리코 디자인을 전 세계 퍼블리셔에게 라이선스했으며 2011년 기념일 에디션과 2013년 두 번째 에디션과 같은 여러 버전의 게임을 자체적으로 출시했지만 원래 게임과 비교하여 이러한 에디션에서 유일한 관련 변경 사항은 아트워크 및 게임 구성 요소 및 이전에 별도로 출시된 확장을 포함합니다. 2014년 리뷰
에서처럼 게임의 설정과 농장주로서의 역할은 바뀌지 않았으며 별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사람들의 의견도 바뀌지 않았습니다.: "플레이어가 갈색 식민지 개척자/노예 문제에 매달리면 멀리하십시오. 그것은 단지 게임이지만 그룹의 누군가가 그것을 사회 정치적 논쟁으로 격상시킬 잠재력이 있다면 안전한 게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얼음을 깨기 위해 전쟁 게임이나 인류에 반대하는 카드 처럼 정치적으로 올바르다 ."
2020년까지 Ravensburger는 리오 그란데 게임즈 가 그 때까지 보유했던 영어 게임에 대한 권리를 되찾았고, 라스베가스에서 시작된 재출시된 알레아 라인 의 그래픽 모양과 일치하는 또 다른 버전의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2019년 Royale
. 이 에디션의 경우 설정의 일부 요소가 변경되어 "식민지"가 더 이상 배를 타고 게임에 참여하지 않고 대신 선술집에서 드래프트되었습니다. 이 토큰은 이제 갈색 대신 보라색으로 표시되지만 그렇지 않으면 게임의 설정과 느낌은 동일했습니다. 그리고 Jason Perez가 이 2021년 1월 비디오에서 주장한 것처럼 설정은 존재한 적이 없는 기록을 기반으로 합니다( PR 관련 요소는 7:40부터 시작).
Perez는 2021년 1월 BGG 스레드 에 "이번 판에서 노예 제도와 식민주의를 다루기 위한 변경 사항은 충분하지 않습니다"라는 제목의 비디오를 포함했으며 저와의 인터뷰에서 "Alea의 André Maack이 그 비디오에서 저에게 연락했습니다. '대화합시다.'라고 말했습니다. 영상의 퀄리티를 인정해주셔서 그냥 말만 하는 게 아니라 변화를 주고 싶다고 해서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Maack의 연락에 대한 응답으로 Perez는 2021년 3월 "Puerto Rico 1897: A New Vision for the Board Game"이라는 제목의 새 비디오를 제작하여 게임에 대해 변경할 사항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페레즈는 "취업 면접인 척 했다"고 말했다. "[Maack]은 그가 그것을 원한다고 나에게 말하지 않았지만 분명히 그것이 필요한 것이었습니다 ...
"제가 푸에르토리코 에서 하고 싶었던 것은 새로운 게임이 아니라 새로운 테마, 지지자들도 만족할 만한 일을 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Perez가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열대 섬, 역사를 원하고 나는 사람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것을 주고 싶었습니다. 사람들은 정말로 식민지화를 원했을까? 좋은 것은 유지하고 나쁜 것은 버릴 수 있습니까? 나쁜 것은 시대에서 왔습니다. 그게 다야. 오리지널 게임 새로운 세계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으며 독일인이 어떻게 새로운 세계를 원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게임이 다른 모든 좋은 일을 했는데 어떻게 역사, 열대 측면을 끌어낼 수 있습니까? 게이머는 역사 관광에 열광합니다 , 로마나 푸에르토리코 같은 곳을 여행하면서 그게 가능한 시기를 찾아야 했다."
결국,, 이러한 변경 사항은 게임의 다른 측면으로 이어지지만 게임 메커니즘 자체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페레즈는 "시대가 1500년대의 신세계에서 1897년으로 바뀌었고, 그 이유는 독립 이야기를 할 수 있기를 원하기 때문", 즉 일어나는 행동에 책임이 있는 사람들을 대표하고 싶다고 말했다. , 그 사람들의 역할에 플레이어와 함께.
하지만 문제는 "푸에르토리코에는 그런 것이 없다. 스페인에서 미국으로 넘어갔다. 1897년은 우리가 정치적 자치를 얻은 해였지만 미국인은 1898년에 들어왔다. 올해는 1897년이다. 노예제도가 있었지만 미국 식민주의 시절은 아니었다. 나는 그 과녁을 맞추려고 했다."
시간이 변하는 것 외에도 게임에서 자신의 역할에 대한 관점도 변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자본가나 상인이 아니라 독립된 푸에르토리코 농부입니다."라고 Perez가 말했습니다. 역사는 일반적으로 그 시대에 살았던 대부분의 인간의 경험을 간과하는 대통령과 지도자, 탐험가의 관점에서 이야기됩니다. "새로운 푸에르토리코 는 사람들의 역사이며 스스로 돈을 벌고 자신을 돌보고 모두가 하는 일을 합니다. 모두가 경제 활동에 참여합니다. 푸에르토리코에는 독립적인 담배 농부의 전체 전통이 있습니다. 담배는 가난한 사람의 하지만 농사를 지으면 살 수 있고 자신을 산업의 일부로 만들 수 있습니다." 1897 년 푸에르토리코 에서, 게임의 새 버전이라는 제목이 붙은 것처럼 담배는 이제 가장 가치 있는 작물이며 당시 경제에서 그 역할을 나타냅니다.
역사 애호가인 것 외에도 Perez는 1897년 푸에르토리코 의 세부 사항에 대해 1898년부터 1898년 까지를 다루는 2014년 책 『제국의 푸에르토 리코인: 담배 재배자와 미국 식민주의』의 저자인 Dr. Teresita Levy에게 많은 공을 돌렸습니다. 1950.
레비 박사는 페레즈가 사는 뉴욕의 리먼 칼리지에서 강의를 하고 있어 그녀를 만나 한 번도 해보지 못한 푸에르토리코 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내가 그녀에게 게임을 보여주었을 때 그녀는 배와 식민지 토큰을 보았을 때 당황했습니다."라고 Perez는 말합니다. "사람들은 당신이 쉽게 화를 낸다고 하지만 이 게임을 실제 푸에르토리코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것은 창피합니다." 특히 이 섬의 역사를 아는 학자에게.
Perez와 Dr. Levy는 다양한 판본에 있는 모든 작물, 모든 건물, 모든 세부 사항을 살펴보았습니다. Perez는 "테마가 때로 적용되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가 모든 세부 사항을 올바르게 하기를 원했습니다. 디자이너는 게임 메커니즘의 세부 사항에 관심을 갖고 그것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세부 사항에 대해 동일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설정의? 예를 들어, 푸에르토리코에는 수로도 없고 보석도 없으므로 보석상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왜 게임에서 그런 건물 타일을 사용할까요? Perez는 그 타일이 이제 지역 풍미가 나는 건물을 기반으로 하며 10개 포인트 건물은 이제 푸에르토리코의 랜드마크를 표시한다고 말합니다. "이스터 에그입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죠."
레비 박사 외에,, 자신이 푸에르토리코 사람입니다. Perez는 "푸에르토리코에 관해서는 우리 자신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우리는 유럽인, 아프리카인, 인도인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저는 그것을 표지에 담고 싶었습니다. 저는 이것이 지역 이야기와 [Ramos의] 표지는 무엇보다 푸에르토리코의 다문화 이야기를 잘 보여줍니다."
Ramos는 또한 다른 게임 구성 요소에 더 많은 풍미를 추가했습니다. " 푸에르토리코 의 선수 들은 지루합니다."라고 Perez는 말합니다. "그냥 거기 있어." Perez는 Ramos에게 섬에 사는 사람들을 더 잘 나타내기 위해 양면 플레이어 보드에 표시할 수 있는 10개의 캐릭터, 다양한 연령 및 다양한 피부색의 캐릭터를 만들도록 요청했습니다. "그에게 전화를 걸었고 그는 '내가 가족을 그리길 원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예! 저는 이 게임의 다양성을 원합니다. 다양한 농부를 원합니다. 이들은 식민지 개척자나 상인이 아니라 지역 일을 하는 지역 사람들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게 뭐니 뭐니 해도'라고 할 것이지만,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당신을 위해 있습니다."
Perez가 원했지만 얻지 못한 한 가지 변경 사항은 게임 메커니즘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이는 게임의 경제와 게임 플레이의 특성을 변경했을 것입니다. "나는 노동력을 지불하고 싶었다"고 그는 말했다. "이제 더 이상 노예 게임이 아니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무엇보다 많은 일을했을 것입니다. 지금은 절대 질리지 않습니다. 옛날 게임은 보스 판타지 였지만 노예도 돈이 듭니다."
Ravensburger North America의 국제 마케팅 관리자인 Cassidy Werner는 " 푸에르토리코 에 대한 대화 는 2019년에 시작되었습니다. 저와 글로벌 팀의 다른 여러 사람들이 경영진에 와서 이것이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귀를 기울이고 우리가 사람들을 데려오도록 허용했습니다." 그러나 결국 푸에르토리코 2020년 판의 변경 사항은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편안함을 느껴라. 소외될 필요가 없는 사람들을 소외시켰다."
Werner는 "이 전체 프로세스는 회사로서 우리에게 배웠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다양성 및 포괄성 위원회를 포함하도록 개발 프로세스를 변경했습니다. 이제 모든 관점이 고려될 수 있도록 모든 게임에 대해 일련의 질문을 합니다. Do "이 프로젝트에 문화 컨설턴트가 필요한가요? 대표 아티스트를 찾아야 하나요? 고정관념에 대해 어떤 함정에 빠질 수 있나요? 개발 과정에서 목소리가 없는 사람을 대표하고 있나요?"
Werner는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여기까지 오기 위해 플레이어의 소외가 필요하다는 사실이 기쁘지 않습니다. Jason과 Gabriel과 같은 사람들이 게임 개발에 참여해야 하며 문화 컨설턴트에게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당신의 선수들을 환영하고 그들 모두를 환영합니다."
이상적으로는 기간과 관점의 이러한 변화는 Perez가 말했듯이 "좋은 것을 유지"하면서 과거에 게임을 피했던 다른 사람들을 테이블로 데려올 것입니다. 그는 "게이머들은 역사의 거대한 흐름을 좋아하지만 모든 역사는 나쁘다는 주문을 깨기 위해 관점을 바꾸고, 카메라 앵글을 바꾸고, 극지방으로 가서 사람들에게 카메라를 놓을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을 멋지게 보이게하십시오."
그리고 그것을 올바르게 하려면 게임의 시대와 배경을 아는 사람들을 프로덕션 팀에 데려오십시오. Perez는 "규칙 책을 검토하기 위해 표면 수준에 그들을 두고 있든, 아니면 개발 주기 초기에 컨설턴트를 참여시키든 간에" "훌륭한 컨설턴트에게 지출하는 돈은 나쁜 언론과 뒷걸음질에 응답하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돈입니다. "
푸에르토리코 1897 은 현재 2022년 10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