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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게임긱] 및 Undaunted 시리즈 진화

Osprey Games 의 David Thompson  Trevor Benjamin  Undaunted 시리즈 는 2019년 Undaunted: Normandy의 출시와 함께 시작 되었습니다 . 제2차 세계 대전의 결과에 중요한 일련의 임무. 1년 후 Undaunted: North Africa 가 출시되어 추가 게임 플레이 요소가 등장했으며 플레이어가 영국군의 LRDG(Long Range Desert Group) 또는 이에 반대하는 이탈리아 군대를 지휘하는 제2차 세계 대전 북아프리카 극장의 새로운 설정이 등장했습니다. Undaunted: Stalingrad 의 도착을 간절히 기다리면서

, 2022년 1월 Eric의 발표 에 따라 2022년 후반에 출시될 예정인 이 시리즈의 다음 독립형 게임 인 저는 David Thompson이 친절하게 알려준 리뷰 카피에서 Undaunted: Reinforcements 의 플레이를 즐기고 있습니다.

Undaunted: Reinforcements  Undaunted: Normandy  Undaunted: North Africa 의 모듈식 확장으로 , 새로운 규칙, 시나리오 및 유닛으로 Undaunted 시리즈 를 계속 발전시킵니다 . 보강재 는 기본 게임과 선반 공간을 통합하는 데 매우 편리한 확장팩의 모든 콘텐츠를 담는 크고 두툼한 상자에 들어 있습니다. 즉, 나는 여전히 기본 게임 상자를 잡고 있습니다.박스 커버에 있는 Roland MacDonald 의 삽화는 그냥 버리기에는 너무 좋습니다.

Undaunted 게임 플레이 개요 Undaunted
시리즈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Undaunted: Reinforcements 의 새로운 추가 기능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이 게임의 작동 방식과 게임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


솔직한 갤러리에서
Jake 08.06.20과의 노르망디 캠페인 시나리오 1

Undaunted: Normandy  Undaunted: North Africa 는 모듈식 게임 보드에서 일련의 시나리오 기반 임무에서 군인을 지휘하는 2인용 덱 빌딩 게임입니다. 각 시나리오는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새로운 도전 과제를 제시하는 다양한 목표를 가진 타일의 다른 풍경을 특징으로 합니다.

시나리오 책자는 독립 실행형 게임으로 어떤 순서로든 플레이할 수 있는 다양한 시나리오에 대한 세부 정보를 포함하거나 캠페인 경험을 위해 여러 시나리오를 함께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각 시나리오에는 역사적 브리핑, 각 진영의 승리 목표, 그리고 각 플레이어가 시작 덱과 보급품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유닛 카드 목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덱과 보급품에는 소대의 병사를 나타내는 전투 카드, 소대의 장교를 나타내는 명령 카드, 전투의 혼돈으로 인한 통신 장애를 나타내는 포그 오브 워 카드(덱 클로거)가 있습니다. 덱/보급품에 있는 다양한 유형의 전투 카드 각각에 대해 일치하는 카드를 사용하여 제어하는 일치하는 전투 카운터가 있습니다.

Undaunted 는 두 플레이어가 카드를 사용하여 유닛을 이동하고, 적군을 공격하고, 주요 목표 위치를 제어하는 일련의 라운드에서 진행됩니다. 각 라운드는 1) 카드 뽑기, 2) 주도권 결정, 3) 플레이어 턴의 세 단계로 구성됩니다.

각 라운드가 시작될 때 두 플레이어는 각자의 덱에서 4장의 카드를 손으로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비밀리에 자신의 손에서 한 장의 카드를 선택하고 동시에 공개하여 주도권을 결정하고 주도권은 가장 높은 주도권 번호를 가진 카드를 사용한 플레이어에게 돌아갑니다.

이니셔티브 프로세스는 규칙에 따라 매우 간단하지만 두 플레이어 모두에게 극도로 어려운 결정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니셔티브 입찰을 위해 선택한 카드가 무엇이든 폐기되므로 해당 라운드에는 해당 카드로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얼마나 많은 주도권을 원하고 필요 로 하는지에 대해 생각하면서 머리를 긴장시키게 되지만, 실제로 플레이하고 싶거나 플레이해야 하는 행동이 포함된 좋은 카드를 희생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손 관리 투쟁은 이 게임에서 현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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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t 12.10.20을 사용한 내 북아프리카 캠페인의 시나리오 2

때로는 주도권을 가지고 상대보다 먼저 공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게임이 성패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손에 안개 카드가 있다면 주도권 입찰을 위해 그것을 던질 수 있으므로 행동으로 더 나은 카드를 잃지 않도록 할 수 있지만 주도권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도박. 또한 이 결정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하고 더 높은 주도권 카드를 사용하다가 결국 상대방이 전쟁 카드의 안개를 사용했다는 것을 발견하고 더 낮은 주도권 카드를 넣는 것으로 벗어날 수 있었던 순간이 있습니다. 으악! 어느 쪽이든, 게임에서 항상 재미있는 순간이며 두 플레이어가 주도권 카드를 뒤집는 흥미진진한 공개입니다.

이니셔티브에서 승리한 사람은 손에 남은 세 장의 카드를 먼저 가지고 행동을 취하고 다른 플레이어가 그 뒤를 따릅니다. 안개의 전쟁 카드를 제외하고 플레이하는 각 카드에는 플레이어에게 매 라운드 유연성을 제공하는 여러 가지 작업이 있습니다. 당신이 카드를 플레이할 때, 당신은 수행할 카드에서 하나의 행동을 선택합니다.

보드 주위를 이동할 수 있는 다양한 이동 동작이 있습니다. 덱을 구성하고, 더 많은 카드를 뽑고, 전쟁 카드의 안개를 없애거나 상대 덱에 추가하고, 목표 지점이 있는 타일을 제어하는 등 다양한 지원 작업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상대방을 공격하거나 제압하여 일시적으로 전투 카운터 중 하나를 작동하지 않게 할 수 있는 몇 가지 전투 행동이 있습니다. Undaunted

에서 공격하기로 결정한 경우, 목표를 선택하고 카운터 자체의 방어, 그것이 있는 타일의 엄폐 보너스, 공격자가 방어자로부터 떨어진 타일 수를 기반으로 한 범위 보너스의 합인 방어 값을 결정합니다. 그런 다음 공격 행동 강도에 따라 10면 공격 주사위를 굴립니다. 주사위 결과 중 하나라도 방어 값보다 높거나 같으면 공격이 성공합니다. 방어자는 공격받은 유닛과 일치하는 카드를 찾아 게임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제거할 카드를 찾을 때 손으로 시작한 다음 버린 카드 더미, 그 다음 덱에서 시작합니다. 해당 유닛에 대한 카드가 발견되지 않으면 게임 보드에서 카운터를 제거해야 합니다.

각 시나리오에는 각 측면에 대한 특정 승리 목표가 있으며, 가장 일반적으로 다수의 목표 지점을 제어하는 것이 포함되지만 다른 경우에는 승리하기 위해 일부 적군을 제압(고정/중화)해야 합니다. 어쨌든 한 플레이어가 자신의 승리 목표를 완료하여 승리할 때까지 라운드마다 플레이합니다.

내 경험에 따르면 각 게임/시나리오는 일반적으로 45-90분 동안 실행됩니다. Undaunted: North Africa 는 차량, 구조물 마커 및 몇 가지 추가 작업을 추가하여 Undaunted: Normandy 보다 머리를 복잡하게 만들지 만 두 게임 모두 접근성이 매우 높고 우수한 규칙 책이 있어 진입 장벽을 낮게 유지합니다.

Undaunted: Reinforcements 모듈
 Undaunted: Reinforcements 에서Armor and Armament 모듈은 Undaunted: Normandy 에 차량, 전문가, 새로운 액션 및 4가지 새로운 시나리오를 소개합니다 . 이러한 새로운 요소 각각은 Undaunted: Normandy 에 흥미로운 변형과 풍미를 추가하는 동시에 기본 게임에 대한 경험이 있는 경우 통합하기 쉽습니다.

Normandy 는 차량을 추가하여 북아프리카 처리를 받지만 Undaunted: North Africa 의 차량과는 다르게 작동합니다 . 그들은 기갑 방어를 가지고 있고 일반 공격의 표적이 될 수 없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일반 전투 유닛과 더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따라서 이들을 쓰러뜨리려면 대전차 무기를 장전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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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팬더와 미국 셔먼 탱크 전투가 곧 끝날 것입니다.


새로운 Reinforcements Normandy 시나리오에는 차량을 제어하기 위한 새로운 유닛과 기본 게임 Rifleman 유닛과 비교하여 고유한 전투 액션을 가진 Rifleman 전문가가 포함되며, Reinforcements 가 테이블에 제공하는 새로운 액션 중 일부와 연결됩니다.

카운터 그룹을 하나 이상의 아군 전투 카운터가 점유하고 있는 인접한 타일로 이동할 수 있는 새로운 Advance 액션이 있습니다.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상대방을 이기려고 하는 게임에서는 더 많은 이동 옵션을 항상 환영합니다. 또한 차량을 목표로 삼고 수류탄을 던져 타일에 있는 모든 적 유닛을 공격할 수 있는 새로운 전투 액션이 있습니다(수류탄 액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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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트럭과 정찰병 부대는 이 지뢰를 조심스럽게 밟아야 합니다...

 Under Cover of Night 모듈에서 Undaunted: North Africa 에 지뢰, 새로운 유닛 유형, 새로운 액션 및 4개의 새로운 시나리오가 추가된 유사한 향신료가 추가되었습니다 . 지뢰는 Undaunted: North Africa 의 새로운 증원 시나리오

에서만 사용됩니다 . 지뢰 액션이 있는 유닛은 두 타일 사이에 지뢰를 배치하여 지뢰 토큰이 두 타일과 겹치도록 하거나 지뢰 토큰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지뢰 토큰은 양면이므로 적군을 목표로 하는 대인 측에 배치하거나 적 차량을 목표로 하는 대갑 측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적이 지뢰 위로 이동하면 즉시 지뢰를 일으킨 유닛에 대한 공격을 해결합니다.

광산은 Undaunted: North Africa 에 완전히 새로운 전략 계층을 추가합니다 . 목표 지점이 있는 타일을 이동하고 제어하려는 상대를 방해하는 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대가 전략을 짜거나 무시하고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흥미로운 방어 도구입니다.

또한 보급품에서 정찰기 및 돌격기 유닛을 직접 손으로 가져갈 수 있는 새로운 항공 지원 작업이 있습니다. Assault Aircraft 유닛에는 타일을 선택하고 모든 적군 전투 카운터(자신의 것 포함!)를 공격할 수 있는 새로운 폭탄 액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공격을 할 때 수류탄 공격과 유사하게 각 대상 전투 카운터에 대해 별도의 공격을 수행합니다. 목표가 방어 범위 보너스를 받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Joint Operations 모듈에는 Undaunted: Normandy  Undaunted : North Africa 를 플레이하기 위한 규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시나리오. 2대 2로 플레이할 때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시작 덱과 보급품을 가지고 있으며 팀원들은 자신의 편을 위해 안개가 자욱한 전쟁 카드를 공유합니다. 거기에서 게임 플레이는 몇 가지 변경 사항과 턴 사이에 약간의 추가 다운타임이 있는 2인용 Undaunted 게임과 거의 동일합니다.

각 팀에 한 명의 플레이어가 중위/소대 상사 카드로 게임을 시작하는 플레이어가 사령관으로 지정되고 명령 토큰을 받습니다. 라운드 시작 시 카드를 뽑을 때 두 사령관은 4장의 카드를 뽑고 다른 두 플레이어는 대신 3장의 카드를 뽑습니다. 그런 다음 두 지휘관이 주도권을 잡기 위해 입찰합니다. 지휘관이 주도권을 잡은 팀이 먼저 행동을 취하고, 그 다음이 다른 팀의 지휘관, 주도권이 있는 팀의 다른 플레이어, 마지막으로 주도권이 없는 팀의 다른 플레이어가 행동을 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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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mandy의 4인 게임: 시나리오 101: Barenton


각 플레이어는 자신이 제어하는 자신의 유닛을 가지고 있습니다(즉, 플레이어 1에는 소총수 A와 소총수 B가 있고 플레이어 2에는 소총수 C가 있습니다). 당신이 중위/소대 상사 카드를 당신의 버리는 더미로 옮길 때마다, 당신은 대신 그것을 당신의 팀원의 버리는 더미로 옮기고 그들에게 사령관 토큰을 전달합니다. 이런 식으로 사령관 역할은 게임 전반에 걸쳐 플레이어 간에 번갈아 나타납니다. Undaunted: Reinforcements

의 4인 게임에서는 팀원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지만 소통하는 모든 것은 상대방이 들을 수 있도록 열려 있어야 합니다. 나는 파트너가 전술과 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것 외에도 적들에게 여기저기서 집단적인 쓰레기 이야기를 하는 것이 정말 재미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나는 Undaunted: Reinforcements 를 즐겼다

팀 게임으로서 저는 더 이상 Undaunted 를 2인용 게임으로만 즐기는 것으로 제한되지 않는다는 점을 좋아합니다. 4인용 게임은 시작하기 전에 모듈식 보드를 설치하고 4개의 다른 데크와 보급품을 만들어야 하므로 설정하기가 다소 지루할 수 있습니다. 팀과 함께 플레이하는 것은 팽팽한 2인용 게임과 달리 역동성을 변화시키고 느낌이 다릅니다. 많은 웃음과 하이파이브가 있는 좋은 맥주와 프레즐 게임처럼 팀 경험이 더 재미있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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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 2용 US Scout 솔로 카드

• 보다 친밀한 Undaunted 경험을 위해 Dávid Turczi  David Digby 가 디자인한 Enemy Unknown 모듈을 사용하면 노르망디 , 북아프리카 또는 Reinforcements 의 모든 시나리오를 솔로 카드로 구동되는 봇 상대와 대결할 수 있습니다. 설정하는 동안 플레이하고 싶은 시나리오를 선택하고 플레이할 진영을 결정한 다음 평소와 같이 게임 보드와 덱 및 보급품을 설정합니다. 시나리오에 대한 일반 2인 설정에 약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동일합니다.



봇을 설정할 때가 되면 봇을 위한 덱을 만들고 해당 시나리오에 대한 솔로 카드를 수집한 다음 봇 공급에 있는 카드로 강화 덱을 만들고 섞습니다. Bolster 행동을 할 때 봇은 앞면 카드의 공급에서 보강하는 대신 이러한 뒷면 보강 덱에서 무작위로 카드를 가져옵니다. Undaunted

의 솔로 모드에 대한 게임 플레이 는 2인 게임과 동일한 흐름을 따르며, 한 쪽이 승리할 때까지 일련의 라운드를 플레이합니다. 당신의 턴은 평소와 같으며 봇의 턴은 봇의 덱에 있는 카드와 일치하는 솔로 카드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니셔티브를 결정하려면 평소와 같이 4장의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봇 덱에서 맨 위 카드를 공개하여 이니셔티브 번호를 비교합니다. 봇이 이니셔티브에서 승리하면 봇의 이니셔티브 카드가 봇의 플레이 영역에 추가된 다음 3개의 추가 카드를 뽑아 봇의 플레이어 영역에 배치하여 가장 높은 이니셔티브 수준에서 가장 낮은 이니셔티브 수준으로 정렬합니다. 그런 다음 해당 솔로 카드의 지시에 따라 4장의 카드를 모두 해결합니다. 그러나 봇이 이니셔티브에서 승리하지 못한 경우 봇의 이니셔티브 카드는 버리고 귀하의 차례가 됩니다. 그 후, 봇은 세 장의 카드만 해결합니다.

봇의 차례가 되면 가장 높은 주도권에서 가장 낮은 주도권으로 한 번에 한 장의 카드를 해결합니다. 봇 덱의 각 카드에는 많은 솔로 워게임에서 볼 수 있는 순서도와 유사하게 따라야 하는 조건과 지침이 포함된 해당 솔로 카드가 있습니다. 솔로 카드를 해결하려면 맨 위 조건부터 시작하고 그것이 사실이면 지시대로 수행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 줄로 이동하여 동일하게 평가합니다. 봇의 플레이 영역에서 카드에 대한 작업을 해결한 후 카드를 버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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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괴 시나리오 #203에서의 협력을 위한 LRDG 봇 카드


불굴: 증원150개의 서로 다른 솔로 카드의 두꺼운 스택과 함께 제공됩니다! 봇의 덱/보급품에는 각 시나리오와 양측에 대한 카드 유형마다 다른 솔로 카드가 있습니다. 솔로 카드 중 일부는 위압적으로 보일 수 있는 텍스트 줄로 채워져 있는 반면, 다른 카드는 한두 줄로 되어 있어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솔로 카드를 해석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 외에도 익숙해져야 할 새로운 용어와 봇별 규칙이 있습니다. 따라서 여기에 학습 곡선이 있습니다. 특히 조건부 결정 프로세스가 있는 봇 상대와 솔로 게임을 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 경우에 그렇습니다. 즉, 몇 가지 다른 시나리오를 단독으로 플레이하면 봇의 턴을 매우 원활하게 통과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규칙이 아래에 있다고 가정하면 봇의 흐름이

Undaunted: Normandy , Undaunted: North Africa 또는 Undaunted: Reinforcements 솔로의 모든 시나리오를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Enemy Unknown 솔로 모듈로 파고들어야 할 것이 너무 많습니다. 또한 다양한 시나리오를 실험하고 봇 작동 방식에 익숙해지면 난이도를 높이거나 낮추기 위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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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아프리카 시나리오 솔로 플레이를 위한 모든 설정


Undaunted 시리즈 는 Undaunted: Reinforcements 확장 으로 나에게 계속 깊은 인상을 줍니다 . 그것은 매우 부드러운 게임 시스템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매우 다양성을 추가하는 수많은 멋진 새 콘텐츠와 규칙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한 추가된 솔로 및 4인 팀 모드를 통해 플레이어는 Undaunted 를 테이블에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며 각 플레이어 수는 고유한 느낌을 갖게 됩니다.

증원 구성 요소, 규칙 책 및 시나리오 책도 훌륭합니다. 다른 모듈보다 복잡하기 때문에 룰북에 솔로 모드의 플레이 예제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구성 요소 전면에서는 새 카드에 약간의 불만이 있습니다. 새 카드 뒷면의 색상이 원래 카드와 정확히 일치하지 않습니다. 큰 문제는 아니지만, 그것이 나를 귀찮게 하거나 게임 플레이에 방해가 된다면, 어떤 카드가 확장판과 기본 게임의 카드인지 구별할 수 없도록 뒷면에 색이 있는 카드를 포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 다른 사소한 불만을 불러옵니다. 증원군

을 사랑하고 감사하는 동안상자에는 기본 게임과 확장을 위한 모든 카드와 구성 요소를 위한 공간이 있습니다. 카드 트레이는 슬리브가 없는 카드로 이미 꽤 빡빡합니다. 그래서 모든 것을 맞추고 슬리브 카드로 물건을 정리하는 데 창의력을 발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들은 이 확장의 모든 긍정적인 측면과 비교할 때 사소해 보이는 사소한 불만입니다.

이미 이 시리즈의 팬이고 더 많은 것을 원하신다면 Reinforcements 확장은 생각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러나 기본 게임( 노르망디 또는 북아프리카 ) 에서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 Undaunted


https://boardgamegeek.com/blogpost/133186/reinforcements-arrive-and-evolve-undaunted-se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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