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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탈 기어 솔리드: 보드 게임'은 인기 있는 비디오 게임 시리즈를 여러분의 테이블로 옮겨왔습니다.
1988년 여름, 저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닌텐도 NES 게임을 발견했습니다. 이 은밀한 게임에서 저는 비밀 기지에 침투하고, 소음이 없는 무기와 가젯을 사용하고, 세상을 파괴할 수 있는 음모를 밝혀내는 비밀 요원의 역할을 맡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Metal Gear 에 빠져 있었습니다 . 다른 많은 게임과 달리, 저는 이 게임을 끝까지 플레이하고 끝냈습니다. Metal Gear는 저에게 너무나 큰 인상을 남겼기 때문에 37년 후, 비디오 게임을 기반으로 한 보드 게임이 있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Metal Gear Solid: The Board Game을 손에 넣고 싶어서 기다릴 수 없었습니다.
메탈기어 솔리드: 보드 게임 이란 ?
Metal Gear Solid: The Board Game 은 1~4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협동 스텔스 미니어처 게임으로, 14세 이상이며 플레이하는 데 약 60~90분이 걸립니다. 현재 지역 게임 매장과 Amazon과 같은 온라인 리테일러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 게임 사본의 권장 소매 가격은 $109.99입니다.
메탈기어 솔리드: 보드 게임은 에머슨 마츠우치가 디자인하고 CMON에서 출판했으며, 호세 데이비드 란자 세브리안, 마르코 체체토, 파비오 데 카스트로, 맥스 두아르테, 줄리아 페라리, 마티유 할로, 사이드 잘라비, 세바스찬 코지너, 케네스 로, 헤닝 루드비히센, 아라곤 마크스, 프란체스코 오루가 그림을 담당했습니다.
메탈기어 솔리드: 보드 게임 구성 요소
상자 안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들어 있습니다.
- 5개의 캐릭터 피규어
- 5개의 보스 피규어
- 12 가드 피규어
- 2개의 판지 상자 인형
- 양면타일 16개
- 4 플레이어 대시보드
- 6개의 보스 대시보드
- 1 가드 대시보드
- 171장 카드
- 225 토큰
- 1 보스 추적기
- 1 룰북
- 1 캠페인 북
- 1 VR 미션 책
- 1 코덱북
- 15개의 주사위

각 캐릭터는 각자의 피규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솔리드 스네이크, 메릴, 오타콘 또는 그레이 폭스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메릴은 경비원으로 변장할 때 사용되는 두 번째 피규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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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명의 캐릭터 각각에 대한 플레이어 대시보드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플레이어가 취할 수 있는 모든 액션과 체력, 방어력에 대한 통계, 그리고 가지고 갈 수 있는 장비의 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시보드 하단에 나열된 고유한 능력에 주의하세요. 이 중 일부는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뒷면에는 캐릭터의 약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적들도 인물로 표현됩니다. 두 가지 다른 조각품에 붉은색 보스 인물 5개와 녹색 가드 인물 12개가 있습니다. 두 조각품에도 불구하고 모든 가드는 동일하게 행동합니다.

각 보스는 플레이어의 대시보드와 비슷한 자체 대시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보스의 통계와 보스 스테이지에서 보스가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대한 세부 정보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일부에는 추적기도 있습니다. 보스 대시보드의 녹색 면은 VR 미션에 사용됩니다.

지도 타일은 다양한 스테이지와 미션을 위한 다양한 지도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모두 풀 컬러이고 양면입니다. 보스 전투에 사용되거나 큰 타일에 부착된 작은 방의 엘리베이터와 엘리베이터 샤프트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작은 타일도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캐릭터는 장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캐릭터는 시작 장비를 사용할 수 있으며, 스테이지와 VR 미션을 완료하면 새로운 장비를 잠금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박스 뒷면을 읽기만 해도 장비 하나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가드는 가드 오더와 리액션 카드로 제어됩니다. 각 단계에서는 몇 장의 오더 카드를 사용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빨간색 카드는 파란색 오더 카드 아래에 배치됩니다. 그 중 하나는 게임 오버 카드이므로 빨간색 카드에 도달하면 미션이 언제 끝날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곧 끝날 것입니다. 이러한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이 기사의 게임 플레이 섹션에서 설명합니다.

경비병과 마찬가지로 각 보스도 자신의 카드 덱을 가지고 있으며, 그 덱에는 해당 단계에서 취하는 행동과 플레이어의 캐릭터에 대한 반응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타콘 보스 시스템 카드, 오타콘 시스템 카드, 보스 스테이지 참조 카드, 메릴의 변장을 위한 참조 카드, 해킹 단말기를 위한 참조 카드 등 다양한 카드가 있습니다.

Metal Gear Solid: The Board Game에는 네 권의 다른 책이 들어 있습니다. 룰북에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필요한 모든 지침이 포함되어 있으며 참고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책에는 캠페인의 모든 14개 단계를 설정하고 플레이하는 데 필요한 지침이 있습니다. 사실, 새로운 플레이어의 경우 룰북을 읽지 않고도 바로 게임에 들어가 처음 몇 단계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책에는 알아야 할 내용이 나와 있고 처음 두 단계는 튜토리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VR 미션 책에는 1~4명의 플레이어가 플레이할 수 있는 6개의 독립형 미션이 들어 있습니다. 몰래 움직이는 연습을 하는 좋은 방법이며 각 VR 미션을 클리어하면 메모리 상자에 추가할 수 있는 새로운 장비가 제공됩니다. 마지막으로, Codecs 책에는 대시보드, 장비 카드, 보스 대시보드 및 카드, 그리고 다른 많은 곳에서 찾을 수 있는 코덱 텍스트와 관련된 텍스트가 있습니다. 이러한 코덱 텍스트는 추가 스토리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게임에는 검은색과 흰색 주사위 15개가 제공됩니다. 흰색 주사위는 하나의 핍 면이 '!'로 대체되어 있습니다. 이는 소음을 확인할 때 사용됩니다. 또한 "!"는 굴릴 때 1로 간주되지 않으므로 전투를 고려할 때 +1 또는 +2 효과로 수정할 수 없는 미스로 간주됩니다.
Metal Gear Solid: The Board Game을 플레이하는 방법
여기서 룰북 사본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목표
게임의 목표는 게임 스테이지의 목표를 완료하는 것입니다. 일부 스테이지에는 플레이어가 완료하면 추가 보상을 제공할 수 있는 선택적 목표가 있습니다.
설정
게임 설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각 스테이지에는 캠페인 또는 VR 미션 책에 설정 지침이 있습니다. 이 설명을 위해 몰래 움직이는 스테이지의 설정 및 게임 플레이가 제공됩니다. 보스 스테이지는 비슷하지만 몇 가지 사소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지침에 표시된 대로 맵 타일을 배치하고 표시된 대로 캐릭터와 적 피규어 및 토큰을 배치하여 시작합니다. 다음으로 플레이어 영역을 설정합니다. 플레이어가 플레이할 캐릭터를 선택한 후 각자의 플레이어 대시보드를 앞에 놓고 4개의 액션 토큰, 4개의 포커스 토큰, 캐릭터 주의 토큰을 수집합니다. 그런 다음 캐릭터의 시작 장비와 이전 미션에서 획득한 메모리 상자 장비를 가져옵니다. 데미지와 KO'd 및 Dead 가드 토큰은 맵 타일 근처에 배치됩니다. 마지막으로 맵 근처에 배치하여 가드 대시보드를 설정합니다. 대시보드 위에 가드 반응 카드와 함께 배치할 파란색 및 빨간색 가드 순서 카드의 수에 대한 설정 지침을 따릅니다. 이제 플레이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게임 플레이
플레이어 단계
Metal Gear Solid: The Board Game은 라운드로 진행됩니다. 각 라운드는 플레이어 단계와 적 단계가 나뉩니다. 플레이어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액션을 수행하는 차례를 갖습니다. 플레이어는 어떤 순서로든 차례를 가질 수 있지만, 한 플레이어는 다음 플레이어가 가기 전에 모든 액션을 완료해야 합니다. 액션을 수행하려면 플레이어는 액션 토큰을 가져와 플레이어 대시보드의 액션에 놓습니다. 대부분의 액션은 토큰 1개가 필요하지만 일부는 토큰 2개가 필요합니다. 동일한 액션을 두 번 이상 수행할 수 있지만, 매번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는 몰래 움직이는 액션을 4번 사용하여 4칸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이동은 직교이며 대각선이 아닙니다.) 액션이 끝날 때 플레이어가 옆에 소음 아이콘이 있는 액션을 수행한 경우, 소음이 나는 액션마다 흰색 주사위 1개를 굴려 소음 검사를 수행해야 합니다. 굴린 주사위에 '!'가 있는 경우, 파란색 면이 위로 향하도록 캐릭터 주의 토큰을 플레이어 아래에 놓습니다. 이것은 누군가가 당신의 말을 들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적의 단계
모든 플레이어가 턴을 마치면 이제 적 단계입니다. 가드 오더 덱에서 맨 위 카드를 뽑습니다.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맨 위부터 시작하여 아래로 내려가며 카드를 해결합니다. 맨 위는 해당 영역에 영향을 미칩니다. 두 번째 부분은 맵의 모든 카메라를 제어합니다. 맨 아래 영역은 가드가 경계, 조사 또는 순찰 모드인지에 따라 개별 가드가 어떻게 이동하는지 지시합니다. 많은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은신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들은 적이 자신이 거기에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 채 이동하고 싶어합니다. 가드가 경계 상태가 되면 모두 당신을 노리기 때문입니다. 세 가지 가드 모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순찰 모드에서 경비원은 경비 명령 카드에 파란색으로 표시된 칸 수만큼 이동합니다. 벽에 다다르면 길이 있는 방향으로 방향을 바꿉니다. 좌우로 돌 수 있다면 카드의 화살표를 따릅니다. 막다른 길에 다다르면 돌아서 반대 방향으로 걷습니다. 이동이 끝나면 다음 라운드에 이동할 방향을 향합니다. 마지막으로 화살표가 두 개 있는 칸에서 이동을 마치면 벽에 있지 않더라도 카드의 화살표 방향으로 방향을 바꿉니다. 경비원을 이동할 때는 항상 구역의 왼쪽 위 칸에서 시작한 다음 칸을 따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서대로 경비원을 이동한 다음 다음 행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런 식으로 이동합니다. 지도 아래쪽에 있는 경비원은 경고를 일으킬 수 있지만 위쪽에 있는 경비원은 이미 그 라운드 동안 이동했기 때문에 다음 라운드까지는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이 순서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플레이어가 소리를 내고 보드에 주의 토큰을 놓았다면, 가장 가까운 경비병이 가장 짧은 경로로 이동하여 조사합니다. 또한 LOS(시야선)에 있는 KO'd 또는 Dead 경비병 토큰을 향해 이동합니다. 이러한 토큰 중 하나로 이동하면 경비병 반응 카드를 뽑고 서 있는 토큰 유형에 따라 해결합니다. 플레이어는 후속 턴에 주의 토큰에서 이동할 수 있으므로 경비병이 도착할 때까지 플레이어의 캐릭터는 사라졌을 수 있습니다. 경비병이 이동하여 플레이어가 LOS에 들어오면 즉시 공격합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경비병의 LOS에 있을 때마다 주의 토큰의 빨간색 경고 면을 캐릭터 아래에 놓습니다.
경보 토큰이 활성 구역에 있는 경우 모든 경비원이 경보 상태에 있습니다. 경비원이 이동하면 가장 짧은 경로를 따라 가장 가까운 경보 토큰으로 이동합니다. 경비원이 경보 토큰의 공간에 도달하면 경비원 반응 카드를 뽑아 해결합니다. 일반적으로 경비원이 보이는 곳에 캐릭터가 없으면 토큰은 해당 플레이어에게 반환되고 구역에 다른 경보 토큰이 없으면 경보가 해제되고 경비원은 순찰 이동을 계속합니다.
시야선
Metal Gear Solid: The Board Game은 LOS를 결정하는 고유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먼저 모든 경비원의 피규어에 바라보는 방향을 가리키는 화살표가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OS에는 두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먼저 경비원이 플레이어의 피규어가 있는 행이나 열을 바라보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렇다면 경비원과 플레이어가 모두 포함된 가상의 상자를 그립니다. 상자의 어느 곳에든 벽, 잠긴 문 또는 주변에 빨간색 선이 있는 물체와 같은 장애물이 있으면 LOS가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경비원은 플레이어를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도 비슷하게 작동하며 바라보는 방향은 카메라 토큰에 따라 결정됩니다. 경비원은 뒤에 있는 플레이어나 왼쪽 또는 오른쪽 측면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LOS가 없습니다. 경비원이 움직일 때 근처에 플레이어 피규어가 있는지 LOS를 확인합니다.
전투
게임에서 전투는 또한 상당히 간단합니다. 시야가 있다면 원거리 무기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경비원은 모두 소총을 들고 있으며 이런 방식으로만 공격합니다. 플레이어는 근접 공격을 하며, 공격하려면 플레이어가 적과 직각으로 인접해야 합니다. 공격을 해결하려면 공격에 나열된 주사위의 숫자와 유형을 굴립니다. 경비원은 항상 검은색 주사위 두 개로 공격합니다. 플레이어는 공격 유형에 따라 흰색 및/또는 검은색 주사위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장비 카드의 무기에는 굴릴 적절한 주사위가 나열된 액션 토큰을 위한 공간도 있습니다. 각 주사위는 적중할 확률을 나타냅니다. 주사위를 더하지 마십시오. 대신 각 주사위의 결과를 대상의 방어력과 비교합니다. 굴린 결과가 방어력과 같거나 크면 대상에게 데미지가 하나 입힙니다. 플레이어가 대상인 경우 플레이어 대시보드에 데미지 토큰을 놓거나 경비원 피규어 옆에 놓습니다. 플레이어나 적이 체력과 같거나 큰 데미지를 입으면 전투 중 사망합니다. 가드가 KIA일 때, 그 자리에 해골 토큰을 놓고 그 인형을 제거하세요. 플레이어는 근접 전투 공격으로 가드를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데미지 토큰 대신, KO'd 토큰을 주세요. 체력과 같은 KO'd 데미지를 입으면, 인형을 제거하고 별 두 개가 위로 향한 면이 있는 KO 가드 토큰으로 교체하세요.
게임 종료
게임은 플레이어가 목표를 달성하거나 플레이어 중 한 명이 사망하거나 다른 실패 조건이 충족되면 종료됩니다.
메탈기어 솔리드: 보드 게임은 GeekDad가 승인한 게임 입니다 !
왜 Metal Gear Solid: The Board Game을 플레이해야 할까
앞서 언급했듯이 저는 Metal Gear Solid: The Board Game을 플레이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하지만 약간 불안하기도 했습니다. 디자이너가 원래의 느낌과 테마에 충실한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 수 있을까요? 저는 디자이너인 Emerson Matsuuchi가 만든 Century 시리즈( Century: Spice Road , Century: Eastern Wonders , Century: A New World )와 HerStory와 같은 게임을 즐겼습니다. 저는 CMON의 게임에도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스텔스 협력 게임이라니? 미니어처 피규어는 CMON에서 기대했던 대로 매우 자세하고, 모든 구성 요소를 정리하기 위한 오가나이저를 포함한 프레젠테이션도 마찬가지입니다. 구성 요소에 관해서는 모두 훌륭합니다. 저는 카드, 대시보드, 맵 타일, 심지어 룰북과 다른 책의 아트워크를 정말 좋아합니다.

룰북은 그렇게 크지 않지만, 룰북의 첫 문단에 캠페인 책으로 가서 처음 두 단계를 플레이한 다음 돌아오라고 나와 있어서 정말 고마웠습니다. 많은 비디오 게임이 게임을 진행하면서 게임을 가르쳐 주는 몇 가지 쉬운 미션을 제공하는 것처럼, Metal Gear Solid: The Board Game 도 두 게임 동안 주요 규칙을 안내해 주는 튜토리얼과 같은 것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바로 캠페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처음 두 단계는 한 명의 플레이어만 플레이할 수 있지만,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에게 가르칠 수 있는 기본 사항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단계는 두 명의 플레이어가 플레이할 수 있고 마지막 다섯 단계는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사실 솔로로 플레이하고 두 명 이상의 캐릭터를 조종하여 그들의 능력을 함께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그룹으로 플레이할 때 VR 미션은 게임에 새로운 층을 도입하고 플레이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이것들은 모두 스텔스에 초점을 맞춘 독립형 미션입니다. 모두 1~4명의 플레이어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를 더 추가할수록 목표가 더 어려워집니다. 추가적인 도전을 위해, 경비원 중 한 명을 보스 캐릭터 중 한 명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완료한 각 VR 미션에 대한 장비 잠금 해제뿐만 아니라 보스를 물리치면 더 많은 장비 잠금 해제도 가능합니다. 캠페인과 VR 미션의 조합은 수 시간의 게임 플레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플레이 방식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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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동 및 솔로 게임은 비플레이어 캐릭터를 제어하기 위한 시스템이 필요하며 Metal Gear Solid: The Board Game은 이를 위한 가장 사용자 친화적인 시스템 중 하나를 제공합니다. 가드 순서 및 반응 카드는 가드가 순찰하고 환경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다양성을 제공합니다. 가드는 매 라운드마다 항상 같은 거리를 이동하지 않으며 교차로에 도달하면 다른 방향으로 회전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지도에 표시된 이중 화살표는 또 다른 수준의 무작위성을 제공합니다. 가드가 이 중 하나에서 멈추면 직진하는 대신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회전합니다. 이것은 플레이어를 발끝으로 움직이게 하고 여러 번 가드가 무작위로 방향을 바꾸고 복도를 따라 나에게 다가오면서 완벽한 계획이 깨졌습니다. 가드 카드는 또한 언제 더 많은 가드를 생성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카메라가 어느 방향을 향하고 있는지 제어합니다. 가드와 달리 카메라는 항상 켜져 있으며 카메라가 LOS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경고가 발생합니다. 적을 제어하는 규칙에 매우 감명을 받아 복잡함으로 인해 플레이어의 시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단순함이 플러스가 되는 또 다른 영역은 LOS입니다. 대부분의 미니어처 게임에는 적을 볼 수 있는지, 적이 당신을 볼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규칙이 있습니다. 제가 플레이한 많은 게임에서 이는 매우 복잡했고 저는 자주 규칙을 참조합니다. Metal Gear Solid: The Board Game은 LOS를 매우 쉽게 만듭니다. 저는 이미 LOS가 결정되는 방식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플레이어의 온라인 질문을 읽어보니 많은 사람이 이 개념을 너무 많이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플레이한 다른 게임의 규칙을 가져오려고 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같은 문제에 부딪혔습니다. 하지만 규칙으로 돌아가서 제 해석을 추가하지 않고 그대로 읽었을 때 매우 상쾌했습니다. 그 시점부터 LOS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고 몇 게임을 한 후에는 자연스럽게 익숙해졌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전투도 단순함의 이점을 얻습니다. 엄폐물이나 다른 것을 위해 전투를 벌이는 수정자가 없습니다. 타겟을 볼 수 있다면 쏠 수 있습니다. 일부 게임은 복잡한 규칙을 사용하면 유리하지만, 이 게임의 규칙은 플레이어가 게임에 집중하고 죽지 않고 삼엄한 경비가 있는 시설에 침투하려고 시도하는 긴장감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Metal Gear Solid: The Board Game을 더 많이 플레이할수록 게임이 더 좋아집니다. 어떤 면에서 몰래 움직이는 스테이지는 퍼즐과 같습니다. 그러나 경비원의 순찰이 항상 다르기 때문에 정해진 해결책은 없습니다. 게다가 경비원을 속이는 멋진 방법도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노크 액션을 사용하여 자신의 공간에 주의 토큰을 놓은 다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경비원을 순찰에서 멀어지게 유인하여 틈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게다가 게임이 쉽지 않습니다. 저는 첫 번째 스테이지를 3~4번 플레이한 후에 클리어했습니다. 두 번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데도 몇 번 걸렸습니다. 첫 번째 보스 스테이지는 첫 번째 시도에서 간신히 클리어했습니다. 이 게임은 솔로 플레이에 매우 적합합니다. 또한 모두가 협력해야 하기 때문에 2~4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하면 매우 재미있습니다. 한 플레이어가 경고를 트리거하면 경비원이 모두 당신에게 다가오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가 경고로 이동하기 전에 경비원이 덮었던 영역에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Metal Gear Solid: The Board Game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제가 언급한 많은 이유 때문에 이 게임은 GeekDad Approved를 받을 만합니다! 저는 이 게임을 계속 즐기고 새로운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게임이 규칙이 아니라 도전인 솔로 및 협력 게임을 좋아한다면 Metal Gear Solid: The Board Game을 게임 컬렉션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