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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스타워즈 언리미티드: 섀도우 오브 갤럭시 리뷰

스타워즈 언리미티드: 섀도우 오브 갤럭시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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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워즈 언리미티드: 섀도우 오브 갤럭시


Star Wars: The Deckbuilding Game Clone Wars Edition 리뷰에서 언급했듯이 , 저는 이웃이 우리에게 오리지널 RCA VHS VCR을 팔고 각 Star Wars 영화의 사본(또는 불법 복제본)을 얻은 이후로 Star Wars 팬이 되었습니다. 저는 또한 Decipher inc.의 Star Wars the Collectible Card Game의 오리지널 얼리어답터였습니다. 우리는 그 게임 상자를 사기 위해 지역 쇼핑몰에서 무료 홀리데이 상품권을 받는 놀라운 합법적인 계획*을 실행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10대였고 휴일이 끝나자 더 이상 많은 덱을 살 여유가 없었고 게임의 스릴을 잃었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모든 CCG를 전면적으로 보이콧했고 카드 게임은 LCG나 단순히 덱 구축 게임으로 제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이 제가 처음으로 CCG에 다시 도전하는 것입니다(또는 지금은 사람들이 수년간 CCG에 얼마나 많은 돈을 쏟았는지 기억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Star Wars Unlimited: Shadows of the Galaxy 게임이 저를 사로잡을까요? 계속 읽어서 알아보세요.

게임 플레이 개요:

매직 더 개더링, 로르카나 , 또는 유사한 게임 CCG를 플레이한 적이 있다면, 플레이 방법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로르카나처럼 이 게임도 카드를 리소스로 사용하는 뛰어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려면 플레이어는 자신의 기지와 리더를 플레이에 넣습니다. 이 스타터 덱은 The Mandalorian 또는 Moff Gideon입니다. 각 리더는 활성 유닛이 아닐 때 할 수 있는 액션과 활성 유닛으로 배치하게 하는 트리거가 있습니다. 리더가 패배하면 플레이 영역의 리더 영역으로 돌아가며 다시는 배치될 수 없습니다.

다음으로 각 플레이어는 6장의 카드를 뽑아 손을 구성하고, 두 장의 카드를 리소스(손에서 카드를 플레이하는 데 드는 비용을 지불하는 데 사용)로 선택합니다.

게임은 액션 단계와 재편성 단계의 두 단계로 진행됩니다. 액션 단계 동안 플레이어는 아래 목록에서 한 가지 액션을 번갈아 선택합니다.

  1. 카드를 플레이합니다 (자원 비용을 지불하여). 카드는 유닛(우주 유닛 또는 지상 유닛), 업그레이드, 이벤트 또는 전술일 수 있습니다. 모든 유닛 카드는 특수 능력이나 카드로 인해 "준비" 상태로 들어가지 않는 한 "소진" 상태로 게임에 들어갑니다. 소진된 카드는 공격하거나 행동을 사용할 수 없지만, 공격을 받고 방어할 수는 있습니다.
  2. 유닛으로 공격합니다. 우주 유닛은 우주 유닛만 공격할 수 있고 지상 유닛은 지상 유닛만 공격할 수 있습니다. 공격은 방어 카드의 생명력에서 공격 카드의 파워 값을 빼서 해결합니다.
  3. 카드의 텍스트 상자에 있는 액션 능력을 사용하세요 .
  4. 주도권을 잡으세요 (이렇게 하면 다음 턴의 첫 번째 플레이어가 되지만 라운드는 종료됩니다)
  5. 패스 . 두 선수가 연속으로 패스하거나 한 선수가 주도권을 잡고 다른 선수가 패스하면 플레이는 재편성 단계로 들어갑니다.

재편성 단계:

  1. 플레이어는 카드 두 장을 뽑습니다.
  2. 플레이어는 한 장의 카드를 자원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3. 모든 카드를 준비한 후 다음 액션 단계를 시작합니다.

게임 종료:

한 플레이어가 상대편 기지에 30의 피해를 입히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Star Wars Unlimited: Shadows of the Galaxy 게임 플레이
이 플레이어 매트는 턴 순서와 키워드에 필요한 거의 모든 정보를 제공하며 플레이를 체계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상대와 마주할 때 유일한 불만은 우주 유닛이 지상 유닛과 마주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게임 경험:

매직과 달리, 플레이는 카드를 배치하거나 액션을 플레이할 리소스와 함께 첫 라운드를 시작하자마자 시작되고, 기지가 패배할 때까지 재미는 끝나지 않습니다. 상대방이 먼저 공격해야 하는 센티넬이 있는 경우가 아니면 유닛이나 기지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대부분의 전략이 작용합니다. 적 유닛에 사용된 모든 피해는 기지에 사용되지 않은 피해이기 때문입니다.

캐릭터를 지치게 하는 액션 능력 외에도 많은 유닛은 발동 능력(공격 시, 패배 시, 플레이 시), 키워드 능력, 카드가 플레이되는 한 활성화 상태를 유지하는 상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 각각을 업그레이드, 이벤트, 전술과 결합하면 매번 다른 게임이 됩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전략을 끊임없이 재평가하게 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Star Wars Unlimited: Shadows of the Galaxy 토큰
8 데미지의 베이스. 베이스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지만, 적어도 스타터 덱에는 없었으면 좋겠다.

또한 언제 주도권을 잡아야 하는지, 언제 두 번째로 가서 추가 공격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전략도 정말 좋습니다. 예를 들어 Gorgu는 파워 포인트가 0개로 시작하지만, 상대의 유닛을 소진시키는 액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도권을 잡고 페이즈를 일찍 끝내는 것은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적의 가장 강력한 유닛이 공격할 기회를 갖기 전에 소진될 수 있습니다.

각 리더는 덱을 구성할 때 전략에 적합합니다. The Mandalorian은 업그레이드가 추가되면 보너스를 제공하고 Moff Gideon은 비용이 3 이하인 유닛에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리더로 덱을 구성할 때는 The Mandalorian 덱을 업그레이드로 채우고 Moff Gideon의 덱은 가격이 낮은 유닛으로 채워야 합니다.

이 리뷰에서는 스타터 덱만 사용했고, 잘 균형 잡혀 있다고 생각했지만, 모든 카드 게임과 마찬가지로 어떤 카드가 언제 손에 들어오는지에 대한 행운이 결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한 게임에서 Moff Gideon의 시작 핸드에는 비용이 3 이하인 유닛이 4개 있었고, 이를 통해 그는 매 라운드마다 그 유닛의 공격에 +1을 추가할 수 있었고, 네 번째 라운드에 배치되었을 때 아군 유닛에 +1을 추가했고, 이는 기지에 대한 지휘적인 공격으로 이어졌습니다. 두 번째 게임에서는 더 저렴한 유닛이 나중에 나왔고 덱의 성공이 바뀌었습니다.

Star Wars Unlimited: Shadows of the Galaxy 박스
모프 기디언 대 더 만달로리안. 최소한 이 게임은 시즌 내내 에스코트 미션이 없잖아요.

Gorgu, The Mandalorian, Moff Gideon에 대해 말하자면, Star Wars의 주제는 전반적으로 강하게 드러납니다. 캐릭터의 무기와 쇼/영화에서 그대로 나온 액션을 사용하는 것은 재미있습니다. 제가 오리지널 3부작의 카드를 검토했다면, The Mandalorian보다 더 오랜 인연이 있어서 그 주제에 대해 더 흥분했을 것 같습니다.

우리는 5게임을 했고 그 결과는 The Mandalorian이 2승, Moff Gideon이 3승이었습니다. Moff Gideon은 가능한 한 많은 유닛을 급히 내보내고 바로 기지로 향할 때 더 나은 성과를 보였습니다. The Mandalorian 덱은 강력한 공격을 제공하는 데 뛰어나지만 업그레이드에 자원을 사용해야 하고 저렴한 제국 유닛의 맹공격에 대처하는 유닛에는 자원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생각:

전반적으로, 당신이 감당할 수 있는 만큼 많은 팩이나 개별 카드를 사서 파산을 겪으면서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매우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것은 게임에 끔찍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Star Wars: Unlimited LCG가 없고 이 게임은 Star Wars: The Deck Building 게임 (제가 이전에 리뷰 하고 즐겼던 게임)보다 낫기 때문에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첫째, 스타터 덱이 나오면 구매하고 어떤 덱을 사용할지 번갈아가며 사용하거나, 둘째, 예산을 정하고, 그것을 고수하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덱을 만드는 것을 즐기세요. 저는 첫 번째 옵션을 할 것입니다.

"거래 가능한" 카드 게임의 또 다른 고유한 결함은 친구보다 더 많이 쓰고 친구보다 더 나은 덱을 만들면 아무도 당신과 당신의 슈퍼 덱으로 플레이하고 싶어하지 않을 것이므로 게임은 그냥 선반에 놓여 있을 뿐이라는 것입니다. 세상에, 저는 수집 가능한 카드 게임 모델을 싫어합니다.

최종 점수: 4점 – 저는 스타워즈 테마 게임에 약하고, 이 게임은 테마를 잘 활용해서 거의 "거래 가능한" 카드 게임에 투자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저는 모든 스타터 덱을 사고 제가 사용하는 덱을 순환시키는 것으로 만족할 것 같습니다. 거래 가능한 카드 게임이기 때문에 0/5점을 주고 싶었지만, 참았습니다.

4성

히트:
• 카드를 리소스로 사용하는 것은 카드 게임에서 통화를 관리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 스타터 덱으로, 플레이어에게 두 가지 전략을 소개하는 데 효과적이며, 이는 플레이어가 미래에 자신의 덱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배우고, 가르치고, 플레이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단점:
• TCG이고 LCG가 아닙니다
. • 기지를 공격하고 캐릭터 카드를 무시하는 것은 실행 가능한 옵션이며 플레이어 상호 작용이 훨씬 줄어듭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star-wars-unlimited-shadows-of-the-galaxy-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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