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게임 마켓 2024년 가을: 세계 테이블 게임 보고서
편집자 주: 게임 마켓은 2024년 11월 16-17일에 도쿄에서 열렸고, 일본어와 영어로 게임 규칙을 번역하고 새로운 JP 게임에 대해 트윗하는 Saigo는 Table Games in the World 블로그를 운영하는 Takuya Ono가 쓴 이 이벤트에 대한 보고서를 번역했습니다 . Ono 씨는 자신의 게시물에서 사진을 재인쇄하는 것을 허가했습니다. Saigo에게 감사드립니다!—WEM
게임 마켓 2024 Autumn은 11월 16일 토요일과 11월 17일 일요일 이틀 동안 지바현의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 4, 5, 6, 7에서 열렸습니다. 도쿄 빅 사이트에서 이전한 후 처음으로 마쿠하리 멧세에서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면적은 이전 가마마켓보다 1,310제곱미터가 늘어나 27,000제곱미터가 되었고, 1,219개 그룹(상세히 말하면 블록 부스 73개, 이틀간 개별 부스 370개, 토요일만 부스 457개, 일요일만 부스 319개)이 참가하여 이틀간 총 26,000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행사가 이전 행사와 어떻게 달랐는지 살펴보겠습니다. (Taku Kawakami의 글)
첫날은 흐렸습니다. 근처의 카이힌 마쿠하리 역은 도쿄역에서 지바까지 급행 열차로 31분 거리에 있습니다. 바다에 위치하여 바람이 많고 공기가 차가웠습니다. 오전 8시 30분, 문이 열리기 2시간 30분 전에 조기 입장 줄이 345명에 달했습니다. 행사장 직원에 따르면 대기자 수는 지난번보다 약간 적었습니다. 도쿄 빅사이트에 비해 도쿄 수도권에서 접근이 불편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오픈이 발표되자, 일찍 티켓을 구매한 대기 군중이 홀에 쏟아져 들어왔다. 인기 있는 부스 앞에는 금세 군중이 모였다. HacKClaD 용 독립형 확장팩인 HacKClaD.DeltA 를 출시한 SUSABI GAMES
부스 에는 특히 긴 줄이 서 있었다 . 2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벤트에서 구매 혜택으로 제공되는 종이 봉지와 엽서를 기다리며 줄을 섰다. 사람들은 또한 비영리 단체인 일본 철강 연합 (JISF)의 부스로 몰려가 무료 홍보 상품을 받았다. 사람들은 사전에 나눠준 종이에 적힌 "철 퀴즈"에 답하려고 했다. 그들은 정답 수에 따라 복권을 뽑을 수 있었고, "황금 나사"를 뽑으면 게임을 무료로 받을 수 있었다. 200명의 당첨자는 세이지 카나이 의 최신 게임인 Recycle Hunter를 받았다 .
이전 게임 마켓과 마찬가지로 2,500장의 조기 입장 티켓이 매진되었습니다. 티켓 수는 이전 게임 마켓과 동일했지만 행사장이 더 크고 통로가 더 넓어서 인기 있고 붐비는 부스를 돌아다니기가 더 쉬웠습니다. 인기
게임 디자이너의 부스를 찾아 새로운 게임을 찾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있었습니다. One More Game! 의
케이 카지노 는 이전 타이틀 SCOUT! (2022년 Spiel des Jahres 후보) 이후 5년 만에 출시한 첫 게임인 새로 출시한 Revolve!를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습니다 . 그들은 SCOUT! 와 비슷하게 양쪽에 숫자와 무늬가 다른 카드를 사용하는 새로운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Saashi & Saashi는 SPIEL Essen 24에서 출시된 신작 게임 1 AM Jailbreak 의 일본 사전 판매를 진행했습니다 . Inno Spiel 2022 우승작 HEY YO 의 게임 디자이너인 Takashi Saito가 신작 게임 GEAR를 출시했습니다 .
2024년 As d'Or 수상작 Trio 의 게임 디자이너 인 Mob+ 의 Kaya Miyano는 Cat Poker 와 Dog Poker 에 이어 "Animal Poker" 시리즈의 세 번째 게임인 Mole Poker를 출시했습니다 . 그날 Engames 에서 일본어 버전 Trio 도 선판매되었습니다 .
블록 부스 중에서 Arclight 부스가 눈에 띄었습니다. 레이아웃은 참석자가 목적에 따라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판매 구역과 데모 테이블은 대형 패널로 구분되어 있고, 게임 디스플레이는 주변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시도해 볼 수 있는 Stamp Collection Challenge,
Power Grid: Recharged! 프로모 카드, 새로운 게임 발표와 같은 이벤트가 있어 부스는 매우 인기가 많았습니다.
거대한 잠수함이 떠 있는 오잉크 게임 부스 에서는 Deep Sea Adventure Boost를 포함한 5개의 신작을 출시했습니다. 9월 KYOMAF에서 열린 Game Market 2024 Kyoto에서 한정 판매되었던 신작 TRND 도 구매 가능했습니다.
특히 해외 퍼블리셔 부스가 눈에 띄었다. Game Market 2024 Autumn의 경우, 게임 마켓 관리 사무국은 해외 전시자에게 접근하지 않았다. 대신, 전시한 각 그룹은 일본 전시자와 동일한 절차를 따르고 일본어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하여 참여했다. Can't Stop 과 같은 고전 독일 게임을 세련된 아트워크로 재인쇄하는 한국 퍼블리셔인
Playte 는 이번에 대만 의 Wonderful World Board Games 와 일본의 HonuGames 및 niji games와 함께 4개 회사로 구성된 "playte & Honu +2 games"라는 그룹으로 전시했다. 이 부스는 또한 기간 한정 오퍼를 제공했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다.
게임마켓에 처음 출품한 젬블로 컴퍼니는 GEMBLO , TocToc Woodman 등 인기 있는 한국 게임을 출시한 퍼블리셔다 . 그들은 한국의 주요 패밀리 게임을 일본 사람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출품했다고 말한다.
한국에서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은 코리아보드게임즈가 3번째로 참가했다. 위르겐 P. 그루나우 의 쿠아트로 를 재구현한 링크잇4 , 켄타 무라야마 가 디자인한 일본 게임 라스트펭귄을 재구현한 게임 등을 판매했다 . 각 게임에는 일본식 룰로 연결되는 QR 코드가 있다. 김밥을 만드는 퍼즐 게임의 프로토타입이 눈길을 끌었다.
싱가포르 게임 디자이너 Daryl Chow 가 이끄는 ORIGAME은 Saashi Saashi와 Remember Our Trip 과 Come Sail Away! 에서 협업한 것으로 유명하며 , 처음으로 개별 부스로 전시했습니다. (그는 이전에 공동으로 전시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전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합니다. 이번에는 세 가지 새로운 게임을 가져왔습니다. Daryl Chow는 또한 게임 마켓 다음 주에 싱가포르에서 열린 Asian Board Games Festival 2024를 주최했습니다.
처음으로 출품한 Allplay는 일본 게임 디자이너가 국제적으로 출판한 게임의 일본어 버전 12개를 출시했습니다. 여기에는 YUTRIO 의 2인용 트릭 테이킹 게임 HAMELN CAVE 를 재구현한 Sail 과 Kawasaki Factory 의 Connect37을 재구현한 Switchbacks가 포함됩니다 . 회사의 COO인 Joe Wiggins는 세계적 수준의 아트워크가 있는 일본 게임을 포함한 많은 게임을 판매하고 있으며, 그러한 게임의 일본어 버전을 출시했으며, 다음 게임 마켓에 약 10개의 새로운 타이틀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합니다. 이 게임 마켓에서 두 개의 타이틀이 단 2시간 만에 매진되었습니다.
9년 전인 2015년에 마지막으로 전시한 Japanime Games는 미국에서 Tanto Cuore 와 Heart of Crown 과 같은 일본 게임을 출판합니다 . 이번에는 일본에서 호평을 받을 것으로 생각되는 미국에서 제작된 일본 테마 게임을 엄선하여 가져왔습니다.
이날 라이너 크니지아는 건강이 좋지 않아 일본에 올 수 없었기 때문에 특별 무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보드 게임 디자인에 대해 라이너 크니지아에게 물어보세요"와 "크니지아 사인회" 행사는 취소되었습니다.
게임 마켓 첫날이 끝난 후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푸드코트가 있는 홀 7 구역은 게임을 할 수 있는 게임 마켓 나이트로 사용되었습니다. 티켓이 필요한 이벤트로 1,500엔이 들었지만, 200명 이상이 참석하여 방금 구매한 게임을 했습니다.
다음 날인 17일 일요일에는 토요일만 운영되던 전시장 구역에서 니코니코 생방송 게임 스테이지가 열렸습니다.茸/Take가 진행한 이 행사에는 とりっぴぃ/Torippii, フルコン/Fullcon, まお/Mao, むつー/Mutuu 등 인기 게임 스트리머들이 다양한 게임을 상품으로 내건 게임 대회를 위해 무대에서 다양한 게임을 선보였습니다.개막 직후 이 무대로 찾아온 열광적인 팬들이 많았고, 항상 좌석이 가득 찼습니다.
개그맨 이케다 테츠야가 카메라맨과 함께 행사장을 돌며 부스를 소개했고, 부스와 무대에서 진행된 게임 대회를 번갈아가며 생중계했습니다.
니코니코 라이브를 운영하는 DWANGO 주식회사는 KADOKAWA CORPORATION의 자회사입니다. 아크라이트가 KADOKAWA 그룹에 합류함에 따라, 앞으로 새로운 관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이러한 프로젝트가 수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둘째 날에는 아이들과 함께 온 방문객이 많았으며, 전날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7홀에 찾아와 특별부스와 푸드트럭을 즐겼다.
먹을 수 있는 테이블도 많았고, 게임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여유로워서 휴식을 취하러 오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Spiel des Jahres 우승팀을 플레이할 수 있는 데모 테이블이 있는 특별 부스 本当に面白い유로게임노세界("정말 재미있는 유로 게임의 세계")는 항상 가득 찼습니다. 이번 게임마켓을 방문할 예정이었던 라이너 크니치아(Reiner Knizia)의 게임들도 다수 플레이 가능했다. 바로 옆 TRPG 부스는 이른 오후가 되어서야 게임 예약이 모두 채워질 정도로 사람들로 붐볐다.
2일차 오후에는 카야 미야노( Trio 의 디자이너 ), 케이 카지노( SCOUT! 의 디자이너 ), 무네유키 요코우치 ( Cat in the Box 의 디자이너 )가 특별 무대에서 "보드 게임에 대한 의문에 대한 심포지엄 3"을 열었다. HAL99( The Game Gallery Channel )가 진행한 이 행사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 디자이너들은 수상 또는 후보 지명에 대한 흥미로운 스토리와 창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했다. 카야 미야노는 Trio가 Cocktail Games 에서 출판되었다는
사실 이 2024년 As d'Or 수상에 큰 요인이었다고 말했다. Cocktail Games가 그때까지 상을 놓쳤지만 수상을 간절히 원했다는 사실도 잘 작용했다. 그는 출판사의 규모와 각국의 유통 타이밍도 수상에 중요한 요인이었다고 말했다.
다음 게임 마켓은 2025년 5월 17일(토)과 5월 18일(일)에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게임 마켓 2025 봄'으로 개최됩니다.
게임 마켓 2024 Autumn은 11월 16일 토요일과 11월 17일 일요일 이틀 동안 지바현의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 4, 5, 6, 7에서 열렸습니다. 도쿄 빅 사이트에서 이전한 후 처음으로 마쿠하리 멧세에서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면적은 이전 가마마켓보다 1,310제곱미터가 늘어나 27,000제곱미터가 되었고, 1,219개 그룹(상세히 말하면 블록 부스 73개, 이틀간 개별 부스 370개, 토요일만 부스 457개, 일요일만 부스 319개)이 참가하여 이틀간 총 26,000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행사가 이전 행사와 어떻게 달랐는지 살펴보겠습니다. (Taku Kawakami의 글)
행사에 참여한 많은 사람들이 이른 아침부터 마쿠하리 멧세에 드나들고 있었습니다.
첫날은 흐렸습니다. 근처의 카이힌 마쿠하리 역은 도쿄역에서 지바까지 급행 열차로 31분 거리에 있습니다. 바다에 위치하여 바람이 많고 공기가 차가웠습니다. 오전 8시 30분, 문이 열리기 2시간 30분 전에 조기 입장 줄이 345명에 달했습니다. 행사장 직원에 따르면 대기자 수는 지난번보다 약간 적었습니다. 도쿄 빅사이트에 비해 도쿄 수도권에서 접근이 불편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오전 9시 30분경에는 지붕 아래까지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오전 11시에 문이 열리자 일찍 티켓을 구매한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오픈이 발표되자, 일찍 티켓을 구매한 대기 군중이 홀에 쏟아져 들어왔다. 인기 있는 부스 앞에는 금세 군중이 모였다. HacKClaD 용 독립형 확장팩인 HacKClaD.DeltA 를 출시한 SUSABI GAMES
부스 에는 특히 긴 줄이 서 있었다 . 2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벤트에서 구매 혜택으로 제공되는 종이 봉지와 엽서를 기다리며 줄을 섰다. 사람들은 또한 비영리 단체인 일본 철강 연합 (JISF)의 부스로 몰려가 무료 홍보 상품을 받았다. 사람들은 사전에 나눠준 종이에 적힌 "철 퀴즈"에 답하려고 했다. 그들은 정답 수에 따라 복권을 뽑을 수 있었고, "황금 나사"를 뽑으면 게임을 무료로 받을 수 있었다. 200명의 당첨자는 세이지 카나이 의 최신 게임인 Recycle Hunter를 받았다 .
특히 SUSABI GAMES 부스는 200여 명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등 눈길을 끌었다.
JISF 무료 복권은 너무 인기가 많아서 그들의 부스는 군중에 거의 가려졌습니다.
머더 미스터리 부스도 입장 인원이 제한돼 있었고, 티켓을 사려는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다.
이전 게임 마켓과 마찬가지로 2,500장의 조기 입장 티켓이 매진되었습니다. 티켓 수는 이전 게임 마켓과 동일했지만 행사장이 더 크고 통로가 더 넓어서 인기 있고 붐비는 부스를 돌아다니기가 더 쉬웠습니다. 인기
게임 디자이너의 부스를 찾아 새로운 게임을 찾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있었습니다. One More Game! 의
케이 카지노 는 이전 타이틀 SCOUT! (2022년 Spiel des Jahres 후보) 이후 5년 만에 출시한 첫 게임인 새로 출시한 Revolve!를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습니다 . 그들은 SCOUT! 와 비슷하게 양쪽에 숫자와 무늬가 다른 카드를 사용하는 새로운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One More Game!의 Kei Kajino는 토요일에만 전시했습니다.
Saashi & Saashi는 SPIEL Essen 24에서 출시된 신작 게임 1 AM Jailbreak 의 일본 사전 판매를 진행했습니다 . Inno Spiel 2022 우승작 HEY YO 의 게임 디자이너인 Takashi Saito가 신작 게임 GEAR를 출시했습니다 .
Saashi & Saashi 부스에서 새로운 게임을 들고 있는 Saashi ; 데모 테이블은 항상 가득 찼습니다.
BrainBrainGames 의 Takashi Saito ; 그의 새로운 게임은 OPEN 시리즈 의 세 번째입니다 .
2024년 As d'Or 수상작 Trio 의 게임 디자이너 인 Mob+ 의 Kaya Miyano는 Cat Poker 와 Dog Poker 에 이어 "Animal Poker" 시리즈의 세 번째 게임인 Mole Poker를 출시했습니다 . 그날 Engames 에서 일본어 버전 Trio 도 선판매되었습니다 .
Mob+의 Kaya Miyano — Animal Poker 시리즈의 세 번째 게임이 마침내 포커와 유사한 게임이 되었습니다.
블록 부스 중에서 Arclight 부스가 눈에 띄었습니다. 레이아웃은 참석자가 목적에 따라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판매 구역과 데모 테이블은 대형 패널로 구분되어 있고, 게임 디스플레이는 주변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시도해 볼 수 있는 Stamp Collection Challenge,
Power Grid: Recharged! 프로모 카드, 새로운 게임 발표와 같은 이벤트가 있어 부스는 매우 인기가 많았습니다.
해외 전시회의 대기업 부스를 연상시키는 아크라이트 부스
게임을 구매한 사람들에게 주는 프로모 카드. Friedemann Friese 와 Makuhari Messe의 열광적인 팬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거대한 잠수함이 떠 있는 오잉크 게임 부스 에서는 Deep Sea Adventure Boost를 포함한 5개의 신작을 출시했습니다. 9월 KYOMAF에서 열린 Game Market 2024 Kyoto에서 한정 판매되었던 신작 TRND 도 구매 가능했습니다.
TRND를 들고 있는 준 사사키 — Oink Games 부스에서 5개의 신작 타이틀이 출시되었습니다.
특히 해외 퍼블리셔 부스가 눈에 띄었다. Game Market 2024 Autumn의 경우, 게임 마켓 관리 사무국은 해외 전시자에게 접근하지 않았다. 대신, 전시한 각 그룹은 일본 전시자와 동일한 절차를 따르고 일본어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하여 참여했다. Can't Stop 과 같은 고전 독일 게임을 세련된 아트워크로 재인쇄하는 한국 퍼블리셔인
Playte 는 이번에 대만 의 Wonderful World Board Games 와 일본의 HonuGames 및 niji games와 함께 4개 회사로 구성된 "playte & Honu +2 games"라는 그룹으로 전시했다. 이 부스는 또한 기간 한정 오퍼를 제공했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다.
지난 베니스 커넥션에서 itten 과 협업해 주목을 받았던 Playte는 이번에 4개 회사로 구성된 그룹의 일원으로 전시에 참여했다.
게임마켓에 처음 출품한 젬블로 컴퍼니는 GEMBLO , TocToc Woodman 등 인기 있는 한국 게임을 출시한 퍼블리셔다 . 그들은 한국의 주요 패밀리 게임을 일본 사람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출품했다고 말한다.
Gemblo 회사의 부스에는 일본 게이머들에게도 친숙한 게임이 다수 전시돼 있었습니다.
한국에서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은 코리아보드게임즈가 3번째로 참가했다. 위르겐 P. 그루나우 의 쿠아트로 를 재구현한 링크잇4 , 켄타 무라야마 가 디자인한 일본 게임 라스트펭귄을 재구현한 게임 등을 판매했다 . 각 게임에는 일본식 룰로 연결되는 QR 코드가 있다. 김밥을 만드는 퍼즐 게임의 프로토타입이 눈길을 끌었다.
한국보드게임 부스에는 다양한 종류의 게임이 전시돼 있었습니다.
실시간 퍼즐 게임의 프로토타입. 재료를 지정된 층으로 굴려 순서에 따라 김밥을 만듭니다.
싱가포르 게임 디자이너 Daryl Chow 가 이끄는 ORIGAME은 Saashi Saashi와 Remember Our Trip 과 Come Sail Away! 에서 협업한 것으로 유명하며 , 처음으로 개별 부스로 전시했습니다. (그는 이전에 공동으로 전시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전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합니다. 이번에는 세 가지 새로운 게임을 가져왔습니다. Daryl Chow는 또한 게임 마켓 다음 주에 싱가포르에서 열린 Asian Board Games Festival 2024를 주최했습니다.
ORIGAME의 Daryl Chow. 부스에서는 주차장을 주제로 한 최신 게임 Overparked 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출품한 Allplay는 일본 게임 디자이너가 국제적으로 출판한 게임의 일본어 버전 12개를 출시했습니다. 여기에는 YUTRIO 의 2인용 트릭 테이킹 게임 HAMELN CAVE 를 재구현한 Sail 과 Kawasaki Factory 의 Connect37을 재구현한 Switchbacks가 포함됩니다 . 회사의 COO인 Joe Wiggins는 세계적 수준의 아트워크가 있는 일본 게임을 포함한 많은 게임을 판매하고 있으며, 그러한 게임의 일본어 버전을 출시했으며, 다음 게임 마켓에 약 10개의 새로운 타이틀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합니다. 이 게임 마켓에서 두 개의 타이틀이 단 2시간 만에 매진되었습니다.
Reiner Knizia 의 Through the Desert 와 확장팩은 Allplay 부스에서 구매 가능했습니다.
9년 전인 2015년에 마지막으로 전시한 Japanime Games는 미국에서 Tanto Cuore 와 Heart of Crown 과 같은 일본 게임을 출판합니다 . 이번에는 일본에서 호평을 받을 것으로 생각되는 미국에서 제작된 일본 테마 게임을 엄선하여 가져왔습니다.
Japanime Games 부스에서는 Sushi Boat , Ramen! Ramen! 등 일본을 테마로 한 게임이 전시되었습니다.
이날 라이너 크니지아는 건강이 좋지 않아 일본에 올 수 없었기 때문에 특별 무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보드 게임 디자인에 대해 라이너 크니지아에게 물어보세요"와 "크니지아 사인회" 행사는 취소되었습니다.
게임 마켓 첫날이 끝난 후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푸드코트가 있는 홀 7 구역은 게임을 할 수 있는 게임 마켓 나이트로 사용되었습니다. 티켓이 필요한 이벤트로 1,500엔이 들었지만, 200명 이상이 참석하여 방금 구매한 게임을 했습니다.
사람들은 그날 구매한 게임을 했습니다. 심지어 21:30경에도 약 100명이 여전히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다음 날인 17일 일요일에는 토요일만 운영되던 전시장 구역에서 니코니코 생방송 게임 스테이지가 열렸습니다.茸/Take가 진행한 이 행사에는 とりっぴぃ/Torippii, フルコン/Fullcon, まお/Mao, むつー/Mutuu 등 인기 게임 스트리머들이 다양한 게임을 상품으로 내건 게임 대회를 위해 무대에서 다양한 게임을 선보였습니다.개막 직후 이 무대로 찾아온 열광적인 팬들이 많았고, 항상 좌석이 가득 찼습니다.
개그맨 이케다 테츠야가 카메라맨과 함께 행사장을 돌며 부스를 소개했고, 부스와 무대에서 진행된 게임 대회를 번갈아가며 생중계했습니다.
니코니코 라이브를 운영하는 DWANGO 주식회사는 KADOKAWA CORPORATION의 자회사입니다. 아크라이트가 KADOKAWA 그룹에 합류함에 따라, 앞으로 새로운 관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이러한 프로젝트가 수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Lift It! Party 와 Capital Horse를 포함한 여러 게임이 무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i]
이케다 테츠야는 카메라맨들과 함께 행사장을 돌며 부스를 소개했다.
박스가 없는 게임만 판매되는 '지퍼백 게임 쇼핑가'는 실험적이고 우스꽝스러운 게임을 찾기에 좋은 곳으로, 이곳의 전시업체는 부스 이용료가 저렴해 소수의 게임 사본을 판매할 수 있다.
둘째 날에는 아이들과 함께 온 방문객이 많았으며, 전날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7홀에 찾아와 특별부스와 푸드트럭을 즐겼다.
오후 1시 7홀
먹을 수 있는 테이블도 많았고, 게임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여유로워서 휴식을 취하러 오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오후에는 푸드트럭 줄이 늘어서기도 했다.
Spiel des Jahres 우승팀을 플레이할 수 있는 데모 테이블이 있는 특별 부스 本当に面白い유로게임노세界("정말 재미있는 유로 게임의 세계")는 항상 가득 찼습니다. 이번 게임마켓을 방문할 예정이었던 라이너 크니치아(Reiner Knizia)의 게임들도 다수 플레이 가능했다. 바로 옆 TRPG 부스는 이른 오후가 되어서야 게임 예약이 모두 채워질 정도로 사람들로 붐볐다.
이번 특별부스에서는 일본 방문 예정이었던 라이너 크니지아의 걸작들도 직접 연주해볼 수 있다.
라이브 액션 롤플레잉(LARP) 구역에서는 실제 의상과 갑옷을 입고 훈련과 미니 퀘스트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2일차 오후에는 카야 미야노( Trio 의 디자이너 ), 케이 카지노( SCOUT! 의 디자이너 ), 무네유키 요코우치 ( Cat in the Box 의 디자이너 )가 특별 무대에서 "보드 게임에 대한 의문에 대한 심포지엄 3"을 열었다. HAL99( The Game Gallery Channel )가 진행한 이 행사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 디자이너들은 수상 또는 후보 지명에 대한 흥미로운 스토리와 창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했다. 카야 미야노는 Trio가 Cocktail Games 에서 출판되었다는
사실 이 2024년 As d'Or 수상에 큰 요인이었다고 말했다. Cocktail Games가 그때까지 상을 놓쳤지만 수상을 간절히 원했다는 사실도 잘 작용했다. 그는 출판사의 규모와 각국의 유통 타이밍도 수상에 중요한 요인이었다고 말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본 게임 디자이너 3명이 무대에 올랐다.
일요일 게임 마켓 장소
다음 게임 마켓은 2025년 5월 17일(토)과 5월 18일(일)에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게임 마켓 2025 봄'으로 개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