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21명 | ㅋㄴㅋ

[BGQ] 몬스터 헌터 보드게임 리뷰

몬스터 헌터 월드: 보드 게임 리뷰 

요약:

Steamforged Games에서 출판한 보스 배틀러 보드 게임인 Monster Hunter World를 리뷰합니다. 같은 이름의 비디오 게임을 기반으로 한 Monster Hunter World에서 거대한 괴물과 싸우게 됩니다.

몬스터 헌터 월드저는 비디오 게임을 많이 하며 자랐고, 특히 초기에는 그 중 많은 게임이 별로였습니다. 던전 앤 드래곤과 Temple of Apshai와 같은 D&D를 모방한 초기 비디오 게임은 던전 크롤러였습니다. 그러다가 누군가가 20마리의 고블린과 8마리의 해골을 7개의 은화로 죽이는 것이 던전 끝에서 드래곤과 싸우는 것만큼 재밌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래서 보스 배틀러가 세상에 등장했습니다.

몬스터 헌터 월드는 같은 이름의 비디오 게임을 기반으로 한 보드 게임으로, 세계에서 1~4명의 헌터가 몬스터와 맞붙는 보스 배틀러입니다. 각 전투는 1~2시간 걸립니다.

게임 개요:

각 사냥은 수집 단계로 시작하는데, 여기서 찾은 재료를 적어두는 데, 작은 선택형 모험 섹션이 있습니다. 정찰파리의 수에 따라 책에 적힌 카드를 몬스터의 액션 덱에 섞습니다.

사냥은 몬스터가 카드를 뒤집어서 그 행동을 수행하는 활성화로 시작됩니다. 여기에는 영웅을 향해 움직이거나 영웅에게서 멀어지는 것, 근접 또는 원거리 공격, 물리적 또는 원소 피해 입히기, 다양한 상태 적용이 포함됩니다. 이 카드는 또한 영웅 턴 수와 각 턴마다 스태미너 보드에 공개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공격 카드 수를 알려줍니다.

몬스터 헌터 월드 시트
적절한 뼈와 기타 몬스터 잡동사니를 찾으면 모험의 레벨이 올라가는 장비 기술 트리입니다.

영웅의 턴에는 준비 행동이나 전투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준비 동작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인접한 노드로 걷기
• 물약을 사용하여 스태미너 보드를 비우고 모든 체력을 회복하기
• 통과한 노드마다 스태미너 보드에 뒤집힌 카드 한 장을 소모하여 다른 노드로 질주하기
• 데미지 덱을 섞는 무기를 날카롭게 하기.
전투 동작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위와 같이 걷기 및 도약하기
• 공격 카드 플레이

플레이어는 보스에게 적용할 다양한 공격과 조건이 있는 5장의 공격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뽑을 피해 카드의 수를 나타내는 숫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건은 출혈, 기절 또는 파괴 영역일 수 있습니다. 영역을 파괴하면 즉각적인 반응이나 영구적인 효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역을 파괴하면 장비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추가 몬스터 부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몬스터가 입는 피해는 방어구 값을 뺀 피해입니다. 그리고 몬스터의 체력이 0으로 떨어지면 영웅이 승리합니다.

각 캐릭터의 턴이 끝나면 타이머 카드가 뒤집히고 그 액션이 따릅니다. 스태미너 보드에서 카드를 제거하고, 공격 카드를 원하는 수만큼 버리고, 최대 5장까지 손을 다시 뽑는 것을 포함한 일반적인 지침이 있습니다.

타이머 덱이 소진되거나 3명 이상의 헌터가 기절하면 플레이어는 퀘스트를 잃고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캠페인 타이머가 소진되기 전에 4성 몬스터를 물리칠 수 있다면 캠페인에서 승리합니다.

아이템 제작 역시 중요한 주제인데, 다음 섹션에서 더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몬스터 헌터 월드 게임 플레이
이 보스들을 한방에 쓰러뜨릴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꽤 오랜 시간 동안 이 일을 해야 할 겁니다.

게임 경험:

저는 2018년 몬스터 헌터 월드 비디오 게임을 출시했을 당시 이미 비디오 게임에서 크게 벗어났기 때문에 한 번도 플레이해 본 적이 없습니다. 보드 게임은 괜찮지만, 게임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하기에 앞서, 게임의 즐거움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는 몇 가지 비판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아트"는 비디오 게임의 화면 캡처처럼 보이고, 전형적인 판타지 RPG처럼 보이며, 제가 게임에서 가장 싫어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저는 오리지널 IP에 애착이 없어서 일부 플레이어에게는 플러스가 될 수 있겠지만, 저에게는 룩이 산만하고, 일반적으로 이 게임에서 특징으로 하는 대형 무기의 스타일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한편, 미니어처는 좋은 품질이지만, 밝은 영웅 색상이 그 세부 사항을 숨깁니다. 큰 드래곤 미니의 날개는 상자 크기를 관리하기 쉽게 유지하기 위해 제거도 가능합니다.

몬스터 헌터 월드 시트
몬스터 카드와 다른 카드의 뒷면을 통해 "영광스러운" 보상이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저는 생물 덩어리를 영광스러운 보상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제 생각에 비디오와 보드 게임 디자인에서 최악의 혁신은 장비를 얻기 위한 그라인딩의 도입이며, 이는 Monster Hunter World의 기능입니다. 비슷한 보스와 여러 번 싸워서 더 나은 장비를 만드는 것이 당신을 군침 흘리게 하는 일이라면, 당신은 아마도 Monster Hunter World를 정말 좋아할 것입니다.

한편, 그라인더가 아닌 사람들을 위한 아레나 모드가 있는데, 여기서는 보스와 싸우기 위해 장비를 갖추는 원샷 모드에 가깝습니다. 즉, 확장팩을 구매하거나 다른 캐릭터 조합을 시도하거나 보스를 반복해서 누가 진짜 보스인지 보여주지 않는 한 이 상자에서 4번 플레이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두 번째 전투가 도전이었고 세 번째 보스가 나를 그냥 때려눕혔을 때 이런 일이 일어날 거라고 어느 정도 예상했습니다.

마지막 불만은 장비를 진행하는 데 필요한 제작이 재료를 수집하고 짐승을 사냥하는 짧은 선택형 모험 섹션에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개념은 깔끔하고 약간의 내러티브를 추가하지만 기능적으로는 몬스터 액션 덱의 한 카드를 변경하여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느껴집니다. 하지만 그게 제 불만이 아닙니다. 다소 무작위로 수집하는 재료는 장비를 제작하는 데 중요하지만 업그레이드를 제작할 충분한 리소스를 모으려면 두 번 이상의 전투가 필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스를 물리치고 구역을 파괴하면 일부를 얻을 수도 있지만 수집 단계는 여전히 중요합니다.

몬스터 헌터 월드 미니
괴물과 간식류. 아니면 영웅과 전리품 피냐타.

모든 부정적인 요소를 제거한 후, 좋아할 만한 점이 뭐가 남았을까요? 전투 시스템부터 시작해서 꽤 많은 점이 있습니다. 카드 스태미너 시스템은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좀 걸리지만 강력한 공격을 위해 카드를 함께 콤보하면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카드 수를 줄이는 것은 끊임없는 도전이었고, 특히 여러 슬롯이 들어오는 공격을 피하는 데 사용되었을 때 더욱 그렇습니다.

각 덱에는 스태미너 보드에서 두 장의 카드를 버릴 수 있는 두 장의 카드가 있으며, 준비 행동을 취할 때를 포함하여 각 턴마다 한 장의 카드가 나옵니다. 보드를 비우는 다른 유일한 방법(실신 외)은 체력을 회복하는 물약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손에 원하지 않는 카드를 버리고 다시 뽑을 수 있는 능력은 덱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많은 통제력을 부여합니다.

제작 시스템은 깔끔하고, 모든 특전이 있는 미래의 장비를 쇼핑하는 것은 흥미진진했습니다. 각 무기에는 특정 데미지 카드 덱이 있으며, 그것이 비어 있으면 무기를 날카롭게 해서 더 이상 공격을 수행해야 합니다. 무기는 또한 덱에서 공격 카드를 추가하고 빼서 다양한 능력을 잠금 해제하여 미래의 전투를 위한 중요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여기서 캐릭터의 진행이 시작됩니다.

몬스터 헌터 월드 게임 플레이
보드는 지형을 바꾸고 규칙을 수정하는 토큰이 있는 일련의 구역입니다.

한편, 일부 시작 방어구가 없는 카드는 별로 효과가 없으므로 방어구를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적이 한 번의 휘두르기로 체력의 80%(또는 그 이상)을 깎을 수 있다면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피는 효과가 있지만 체력 보드를 채우는 대가를 치러야 하며, 바로 이 시스템이 빛을 발하는 부분입니다. 피해를 피하거나 큰 공격을 가하기 위해 턱을 맞고 나서 다시 모이기 위해 이동하는 밀고당기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전투당 여러 번의 KO를 허용한다는 것은 작은 계산 오류가 게임을 끝내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사소하지만 긍정적인 점은 Monster Hunter World와 같은 대규모 게임인 경우 카드를 정리하면 설치와 해체가 매우 빠르다는 것입니다. 삽입물에 카드를 정리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시트 덕분에 매우 간단했습니다.

마지막 생각:

Monster Hunter World 는 정말 좋은 전투 엔진과 흥미로운 제작/업그레이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것들은 원자재를 갈기 위해 갈기에 가려져 있습니다. 재미있는 경험이며, 특히 장비를 갖추고 가는 투기장 모드를 사용하면 이 상자에서 적어도 4개의 독특하고 재미있는 보스 전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는 갈기가 마음에 든다면, 작업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이 있습니다.

최종 점수: 3개 별 – 몬스터 헌터 월드의 똑똑한 카드 관리 기반 전투는 빛을 발하지만, 지루한 작업으로 인해 장수에 큰 그림자가 드리워졌습니다.

3개의 별


조회수:

• 스태미나 관리 시스템은 재미있는 퍼즐입니다.
• 장비 제작 및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능력을 잠금 해제합니다.
• 더 큰 게임을 위해 빠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점:
• 커피 갈기는 좋지만 장비 갈기는 그렇지 않음
• 보스가 4명뿐임
• 사냥 단계는 비교적 빠르지만 임팩트가 없음



https://www.boardgamequest.com/monster-hunter-world-the-board-game-review/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