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게임이 오고 있습니다
매월 초,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작업 진행 상황을 간략하게 정리해서 공유합니다.
[파일 준비 완료] 원 퍼블리셔나 공장에서 파일을 검토하게끔 전달한 단계입니다. |
지금까지 해온 ⟨우노⟩는 잊으세요! 무자비한 대결이 펼쳐집니다.
카드를 6장, 10장씩 받으라고 하고, 손의 카드가 25장을 넘어가면 더 이상 고통받지 않게 탈락시켜 주는 ‘자비’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더 크게 터지는 ⟨우노 데스매치⟩로, ⟨우노⟩를 다시 보게 될 겁니다.
여러분의 차례가 되면 손에 든 카드 중 1장을 냅니다. 그러면, 조건에 따라 다른 사람들이 “카방가!”라고 외치며 자기 카드를 줄 겁니다.
받는 카드는 벌점이 되니, 처음 카드를 낼 때 조심해서 내야겠죠?
⟨카방가⟩를 할 때는 자기 차례에 카드를 잘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남의 차례에 내 카드를 줄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기 앞에 놓인 여러 장의 포션 카드 중에는 마시면 죽는 포션이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죽지 않고 남은 단 한 사람이 승리합니다.
하지만, 일찍 죽었다고 해서 서글퍼할 건 아닙니다. 다른 누군가를 죽게 만들면 부활하거든요.
마시고 죽고, 먹이고 사는 흥미진진한 게임, ⟨살아남아라! 포션 파티⟩가 옵니다.
⟨키포지: 음산한 잔영⟩에서 만나실 팩션은 브로브나, 에퀴돈, 가이스토이드, 마스, 스타 얼라이언스, 언패더머블, 그리고 언테임드입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스크랩, 강령 등의 효과로 카드를 버리는 효과와 적극 상호작용하는 즐거움이 있을 겁니다.
[생산 전 검수 완료] 이제 공장에서 생산에 들어갈 준비를 마쳤습니다. |
7월 초 다이브다이스 커뮤니티에서 소식을 드렸던 게임 중 ⟨엘드리치 호러⟩ 확장 3종, ⟨파워그리드 재충전 지도: 브레멘 & 맨해튼⟩, ⟨도미니언 확장: 르네상스의 도래⟩가 생산에 들어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금방은 아니겠지만, 기다리다 보면 기분 좋은 소식이 들려올 겁니다.
젠콘 2024에서 선보일 새 게임으로 소개해 드린 적이 있죠. ⟨링킷포⟩의 기본 목표는 자기 지붕 토큰으로 사목을 만드는 것입니다.
어떤 칸에 자기 지붕을 놓으려면 주사위를 굴려 그 칸에 적힌 조합을 만들어내야 하는데, 주사위를 적게 굴릴수록 다른 플레이어의 지붕을 덮어 버리기가 쉽습니다.
⟨요트 다이스⟩에 전략이 한층 더 가미된 게임. 상황을 잘 파악해서 전략적 공격과 수비를 주고받으세요.
⟨링킷포⟩와 함께 젠콘 2024에서 선보일 새 게임으로 소개해 드린 게임입니다.
감성적인 일러스트의 카드가 매력적인 트릭테이킹 게임, ⟨별의 소원⟩은 어떻게 독특한 게임일까요?
각자가 손에 든 카드의 색깔이 눈에 보이는 것이 한 가지이고, 연속해서 승리하다 보면 패배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 이기고 언제 질 것인지를 계산하는 색다른 수싸움이 돋보입니다.
뉴스 게시물에서 카드 이미지도 한 번 구경해 보세요. [바로가기]
뉴욕의 응급실 야간 근무를 서고 있던 여러분의 앞에 위급한 환자가 실려 왔습니다!
⟨메디컬 미스터리: 뉴욕 응급실⟩에서 여러분은 환자들을 잘 살펴서, 수수께끼 같은 증상을 밝히고 환자가 오늘 밤을 무사히 넘기게 해야 합니다!
제한된 시간 안에 검사해서 결과를 확인하고, 증상을 파악해 적절한 처치를 하거나 약물을 처방하세요. 메디컬 드라마의 긴박한 순간이 보드게임에서 재현됩니다.
[입고 임박] 한 달 내외로, 조만간 여러분께 선보일 겁니다. |
다이브다이스 커뮤니티에서 소식을 전해드렸던 게임들 가운데 여러분이 가장 빠르게 만나보게 될 게임들을 소개합니다.
바로 ⟨월드 원더스⟩, ⟨테라포밍 마스: 서곡 2⟩ 및 확장, 그리고 ⟨반지의 제왕: 가운데땅에서의 대결⟩입니다!
오래 기다리셨죠? 이제 얼마 안 남았습니다. 이곳, 코리아보드게임즈 홈페이지에서 꾸준히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스무고개 형식의 퀴즈 게임, ⟨알쏭달쏭 열고개⟩ 나라 편과 음식 편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번에는 여러분이 더욱 매료될 만한 주제, 공룡과 동물이 등장합니다!
퀴즈를 맞히는 즐거움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알쏭달쏭 열고개: 온 세상의 공룡 편/동물 편⟩이 곧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가늘고 긴 나뭇가지를 본다면 파스타 면발이 떠오르겠지만, 알리오 올리오 만들기 게임은 아닙니다. ‘알’이오~~~ 올리오~~~ 입니다. ㅎㅎ
새집을 짓고 알을 올리세요. 새집을 놓고, 알을 잘 쌓고, 어미새 키키가 알을 품게 놓아 주시면 됩니다. ⟨알이오 올리오⟩, 참~~ 쉽죠?
이 모든 미션을 성공시키고 키키를 잘 올려놓은 사람이 승리하지만, 키키를 떨어뜨리면 혼자 패배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그림을 그립시다! 주제를 놓고, 화가들이 자신의 화이트보드에 그 주제의 일부를 그립니다. 화가들의 그림을 모두 모아서 완성된 전체 그림을 만들 거예요.
느낌은 직소 퍼즐 맞히기와 같은데, 어쩐지 그림이 따로 놉니다? 과연 감정사는 이 그림의 주제를 맞힐 수 있을까요?
이번 그림 그리기 게임, ⟨눈치코치 드로잉⟩도 여러분들을 신나게 웃고 떠들게 만들 겁니다.
⟨라 치타⟩에서 여섯 해가 지나는 동안, 여러분은 르네상스 시대의 자치 도시를 번창하도록 해야 합니다.
시민들은 살기 좋은 도시로 이주합니다. 여론의 요구를 잘 들어 문화, 교육, 건강 등 서비스에 투자하세요. 물론 시민들이 살 공간도, 이들을 먹일 식량도 갖춰야 합니다!
건물을 짓고 시민을 이끌며 도시를 가장 융성하게 이끈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https://www.koreaboardgames.com/magazine/menuDetail?boardCd=news&postNo=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