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21명 | ㅋㄴㅋ

[MM] 비욘 더 호라이즌 리뷰

1803394/wp-content/uploads/2024/08/Beyond-the-Horizon-Header-990x557.jpeg?lossy=1&strip=1&webp=1
 

Beyond the Horizon 게임 리뷰

평화로운 탐험

2024년 8월 30일
17분 읽기

Justin은 Beyond the Sun이 역대 최고의 게임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기본 게임 디자인의 새 버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요? Cranio Creations에서 출판한 Beyond the Horizon에 대한 그의 리뷰에 참여하세요!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위해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추천이 아닙니다.

Beyond the Sun (2020, Rio Grande Games)은 제가 플레이한 게임 중 최고의 게임 20개 중 하나입니다.

가까운 곳이나 먼 곳에서 종종 "테크 트리: 더 게임"이라고 불리는 Beyond the Sun 의 주요 특징은 플레이어가 게임 중에 더 좋고 강력한 액션을 얻는 데 사용하는 분기형 기술 트리입니다. 보드 게임 성층권에서 가장 못생긴 오리 새끼 중 하나이지만, 저는 신경 쓰지 않습니다. 게임 플레이가 너무 좋아서 게임의 흥미로운 결정이 미적 아름다움의 거의 완전한 부족을 메웁니다.

올해 초에 열린 Festival International des Jeux 에서 저는 Cranio Creations의 마케팅 담당자를 만날 기회가 있었습니다. Cranio Creations는 최근 몇 년 동안 Golem 과 Barrage 등 가장 뛰어난 중량형 유럽 디자인을 선보인 이탈리아 출판사입니다 . Tommaso Battista와 Simone Luciani의 디자인은 너무나 많은 사랑과 추가 콘텐츠를 낳았기 때문에 Barrage는 그 자체로 가내 산업이 되었습니다.

회의 중에 저는 Cranio의 다가올 프로젝트 몇 가지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Beyond the Sun 의 리스킨으로, Beyond the Horizon 이라는 기본 게임을 재구성한 버전 입니다. Beyond the Sun의 원래 디자이너인 Dennis K. Chan뿐만 아니라, River Valley Glassworks 와 Three Sisters , Fleet: The Dice Game 과 같은 가벼운 가족용 게임과 전략적 롤앤라이트 게임을 혼합한 세 명의 디자이너인 Adam Hill, Matt Riddle, Ben Pinchback이 디자인했습니다 .

저는 이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흥미로웠고, 몇 달 후에 제 손에 들어올 것이라는 생각에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Beyond the Sun에는 거친 부분이 전혀 없고(겉모습을 제외하고는) 최근 확장팩은 메인 게임의 유일한 진짜 허점을 해결한 듯합니다. 플레이어 파워, 추가 기술, 솔로 모드의 형태로 더 많은 요소가 추가된 것입니다. Beyond the Horizon은 기본 게임에 없는 것을 캐논에 추가할 수 있을까요?

1803394/wp-content/uploads/2024/08/Beyond-the-Horizon-1-1024x768.jpg?lossy=1&strip=1&webp=1

또 다른 흥미로운 점은 루치아니가 새로운 게임의 개발 작업을 했다는 것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Mount Rushmore의 테이블탑 버전에 속한다고 생각하는 사람(그는 지난 10년 동안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중 많은 게임에 참여했습니다)이 Beyond the Sun 의 새로운 버전을 다듬고 있었습니다. Grand Austria Hotel , Tiletum , Lorenzo il Magnifico , Nucleum을 디자인하는 데 도움을 준 사람과 같은 사람입니다 . 그래서 저는 새로운 게임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Cranio는 게임의 사전 사본을 보내주어서 이 리뷰가 저희 사이트에 게시됨에 따라 사전 주문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Beyond the Horizon을 몇 번 플레이해 본 지금(각각 2인, 3인, 4인으로 플레이)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이 새로운 버전이 일부 플레이어가 Beyond the Sun 에서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부분인 탐험 보드를 흔들어 놓으려 한다는 것입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오리지널 게임의 탐험 보드와 플레이어가 현재 특정 행성 카드에서 식민지화 액션을 취할 권리가 있는 플레이어를 지시하는 지역 통제 메커니즘에 따라 행성을 정착하도록 강요하는 방식을 좋아합니다. 또한 주어진 시간에 정착할 수 있는 행성의 수는 매우 제한적입니다(2인 게임에서는 3개, 3~4인 게임에서는 4개). 따라서 Beyond the Sun 에서 점수를 획득하고 최종 게임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기회는 게임의 탐험 부분을 매우 타이트하게 만들고 때로는 매우 사소하게 만듭니다. (플레이어가 여러 턴에 걸쳐 행성의 현재 통제 소유자를 한 단계 끌어올리려고 하는 것을 보는 것은 매우 지루할 수 있습니다. 제가 그것을 보는 것을 좋아하더라도요.)

Beyond the Horizon은 플레이어에게 영토 타일로 이루어진 지도를 천천히 건설하도록 요구함으로써 탐험 공식을 뒤집습니다. 이 지도는 모든 플레이어가 행동을 취할 만큼 충분한 유닛 전력을 갖추고 있다면, 나중에 요새화할 수 있습니다. 같은 타일에 상대방이 자신과 동등하거나 그보다 더 강력한 유닛 전력을 갖추고 있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이 여러분이 변화를 좋아할 것인지, 아니면 기본 게임을 고수할 것인지의 이유입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8/Beyond-the-Horizon-5-1024x768.jpg?lossy=1&strip=1&webp=1

변하지 않은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Beyond the Horizon 은 Beyond the Sun 과 마찬가지로 2~4인용 싱글 폰 액션 선택 시스템으로, 솔로 모드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Beyond the Sun 의 확장팩에 이 변형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놀라운 일입니다.) Beyond the Sun 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 수에 따라 특정 수의 목표가 달성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

기본적으로 전혀 바뀌지 않은 것은 바로 기술 트리입니다. 플레이어는 여전히 인구를 사용하여 기술을 연구합니다. 기술은 다시 로마 숫자 I-IV 사이의 레벨에 따라 순위가 매겨지고, 액션은 매 턴마다 폰을 새로운 액션 공간으로 이동하여 수행합니다. 새로운 기술을 연구하려면 체인의 다음 상자(필수 조건)에 연결해야 하며, 트리의 발견되지 않은 섹션에서 연구 액션을 수행하는 첫 번째 플레이어는 작은 일회성 보너스와 다음 기술을 선택할 권리를 얻습니다.

기술 트리에 대한 사소한 변경 사항 하나는 환영할 만한 것입니다. 게임을 시작할 때 레벨 IV 기술이 기술 트리에 공개됩니다. 이런 식으로 해당 게임의 공개 목표에 따라 가고 싶은 경로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레벨 IV 기술을 연구하는 첫 번째 플레이어는 기술 카드에 표시된 두 번째 일회성 보너스와 레벨 IV 기술에서 얻은 포인트 외에도 맛있는 일회성 보너스를 받습니다. 이는 기본 게임보다 훨씬 더 높고 카드가 있는 공간 덕분에 4포인트가 포함됩니다. ( Beyond the Sun 에서는 4포인트 추가가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게임의 50%는 기본적으로 변경되지 않았고, 기본 게임보다 엄격하게 더 나은 사소한 변경이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잘 되고 있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8/Beyond-the-Horizon-6-1024x768.jpg?lossy=1&strip=1&webp=1

플레이어 보드는 이제 약간 더 복잡해졌지만, 이러한 변화로 인해 더욱 신나는 순간이 생겨났습니다. (여기서 Hill, Riddle, Pinchback이 가장 영향력 있는 작업을 한 것처럼 느껴졌고, 이전에 더 복잡한 롤 앤 라이트 게임에서 했던 작업과 일치하는 콤보 기회의 강이 있었습니다.)

Beyond the Sun 의 자동화 트랙은 이제 투자 트랙입니다. 플레이어가 생산 트랙에서 큐브를 이동하면 해당 큐브가 플레이어 보드의 맨 위로 이동하여 내 플레이 중에 놀라울 정도로 의미 있는 것으로 밝혀진 몇 가지 일회성 보너스를 트리거하고 섹시한 콤보의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합니다.

보드의 새로운 복잡성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 각 플레이어는 개인용 4가지 파워 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 가지는 지속적인 파워(그 중 하나는 게임 전체에서 사용 가능)이고 다른 두 가지는 다른 파워입니다. 그 중 하나는 단순히 일회성, 즉각적인 보너스입니다. 다른 하나는 플레이어가 새로운 인프라 트랙에서 모든 큐브를 제거하면 트리거되는 엔드 게임 득점 목표입니다. 세 번째 트랙은 원래 게임의 인구 및 경제 트랙과 함께 제공됩니다. ( Beyond the Horizon은 Beyond the Sun 의 광석을 대체 하고 현금으로 바꿉니다. 새로운 게임의 문명 게임 테마에 따라 동전이 더 의미가 있습니다.)

인프라 트랙은 이 두 번째 수준의 복잡성을 나타냅니다. 이는 개인 플레이어 파워의 잠금 해제에 대한 주요 초점이자 Beyond the Horizon 의 탐험 부분에서 플레이어가 사용할 타일 시스템입니다 . 건설 타일이라고 알려진 이 새로운 타일은 기본적으로 플레이어가 정착하거나 기존 땅을 강화하는 데 사용되지 않은 영토 타일을 과도하게 건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Beyond the Horizon 의 나머지 50%는 복잡성을 갖춘 4X 스타일 게임의 탐험 요소로 바뀌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선택을 해야 합니다. Beyond the Sun을 좋아 하고 적당한 난이도에 탐험 보드에서 상당한 양의 상호작용이 있다고 생각했다면 Beyond the Horizon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새로운 게임은 규칙 면에서 약간 더 무겁고 탐험 맵에서 상호작용이 훨씬 적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8/Beyond-the-Horizon-7-768x1024.jpg?lossy=1&strip=1&webp=1

잠깐요, 제가 정착 조치를 계획할 수 있나요?

새로운 게임의 탐험 버전에 대해 말해보죠.

Beyond the Horizon 에서 플레이어는 Cradle of Civilization이라고 알려진 중앙 육각형 타일과 Cradle에 연결된 각 플레이어의 시작 영토 타일이 포함된 맵에서 시작합니다. 이러한 타일은 탐험 영역에 할당된 새로운 인구 토큰의 진입점 역할을 합니다.

Beyond the Sun 의 6면체 "큐브"(주사위)는 사라졌습니다. 이 큐브에는 인구 아이콘, 보관 상자 그림(비활성 상태, 큐브가 플레이어 매트에 있을 때) 또는 4가지 강도 범주(1-4) 중 하나의 우주선이 표시되었습니다. Beyond the Horizon 에서는 "인구 폰"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이는 플레이어 보드의 비활성 위치에 놓으면 두꺼운 병처럼 보이는 나무 토큰이거나, 뒤집어서 활성화하면 잔처럼 보입니다.

이 변화는 Beyond the Horizon 에서 가장 나쁜 점 이며, 제 연극을 위해 테이블에 모인 모든 사람이 공유할 해설이 있었는데, 대부분은 부정적이었습니다. Beyond the Sun 의 큐브 는 완벽하고 플레이어 매트의 각 공간에 정확히 들어맞으며, 모든 각도에서 테이블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무엇인지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Beyond the Horizon 에서 이러한 인구 폰은 3가지 임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 플레이어의 활성 영역에서 연구 슬롯으로 이동하면, 폰은 학자를 나타냅니다.
  • 폰이 탐험 지역으로 이동하고 폰 위에 자신의 힘을 나타내는 갈색 토큰이 있으면 개척자입니다. 개척자는 영토 타일에 마을을 정착시키고, 건설 타일을 건설하고, 맵의 탐험되지 않은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폰이 탐험 구역으로 이동하고 그 위에 자신의 힘을 보여주는 은색 토큰이 있을 때, 그들은 군인입니다. 군인은 이전에 정착했던 도시를 요새화할 수 있지만, 새로운 영토 타일을 탐험할 수 없고 건설 타일을 건설할 수 없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8/Beyond-the-Horizon-2-1024x768.jpg?lossy=1&strip=1&webp=1

폰이 작동하지 않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척자와 군인 토큰은 우스꽝스러울 정도로 까다롭습니다. 제 게임 중 하나에서 작은 골판지 토큰이 폰에서 50번 이상 떨어졌습니다(그때부터 추적을 멈췄습니다). 그 게임의 탐험 구역에서 액션이 포함된 거의 모든 턴에서 누군가가 토큰을 넘어뜨렸습니다. 엉망이었고, 이는 3인 게임 중이었습니다... 아내와 함께 한 2인 게임에서도 똑같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마지막 리뷰 플레이에서 저는 4인으로 Beyond the Horizon을 시도했습니다. 가르치는 동안 6번이나 폰에서 토큰을 떨어뜨렸습니다 . 저는 꽤 좋은 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손재주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는 이 경험이 어떨지 상상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시스템이 토큰/물리적 관점에서 나쁘기는 하지만, 게임 메커니즘으로서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은 환상적입니다. 플레이어는 더 이상 타일에서 다수를 차지할 필요가 없어 엔드 게임 포인트를 획득하기 위해 영토를 정착시킬 수 있습니다. 각 영토에는 정착하고 나중에 요새화할 공간이 있기 때문에 여러 플레이어가 액션에 참여하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 영토 타일을 추가하는 플레이어는 작은 일회성 보너스를 받고, 마을을 정착하는 플레이어는 더 나은 보너스를 받습니다. 플레이어가 타일을 정착하든 요새화하든, 플레이어 매트에 있는 세 개의 트랙 중 하나에 범프를 받습니다.

타일 자체는 약간 복잡하지만, 여러 번 플레이해보니 이 문제는 스스로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타일의 강도 등급이 플레이어에게 너무 높으면 건설 타일이 있는 구역을 과도하게 건설하는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원래 영토에 큐브나 상대 플레이어 폰이 없는 경우). 그러면 즉시 일회성 보너스나 엔드 게임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트랙에서 다른 큐브를 꺼낼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Beyond the Horizon 의 탐험 부분은 기본 게임과 거의 완전히 다르지만, 저는 여전히 즐겼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제 플레이의 대부분에서 플레이어는 하나의 타일을 놓고 싸우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순히 다른 플레이어와 반대 방향으로 확장하기로 선택합니다. 초기에는 새로운 영토 타일에 대한 배치 규칙 덕분에 그렇게 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게임 중반에는 모두가 경쟁에서 가능한 한 멀리 떨어진 새로운 타일을 정착시키고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하여 최종 게임 공공 목표를 달성하려고 하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8/Beyond-the-Horizon-8-1024x768.jpg?lossy=1&strip=1&webp=1

Beyond the Horizon 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새로 추가된 확장 단계입니다. 플레이어가 액션 폰을 움직여 액션을 취한 후, 더 많은 폰이나 현금을 생산하기 전에 플레이어는 선택적인 확장 액션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는 건설 타일을 배치하여 개척자의 힘을 단 1포인트만 줄이고 몇 개의 동전을 지불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건설 타일은 인프라 트랙의 범프를 통해 부여되거나 일부 기술에서 부여하는 일회성 보너스를 통해 부여됩니다.

다른 확장 액션은 기술 보드의 특정 공간이나 플레이어 보드 또는 영토 타일의 보너스를 통해 얻은 정착 또는 요새화 토큰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토큰은 플레이어가 메인 턴 동안 정착(이전에는 식민지화) 액션을 수행하거나 대신 메인 액션 이후에 토큰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더욱 흥미진진한 것은, 메인 액션으로 정착을 할 수 있을 때, 같은 턴에 정착 토큰으로 다른 타일을 정착하는 것입니다. (저는 세 번의 게임에서 이걸 한 번만 봤지만, 그래도 멋지죠!)

타일을 정착시키고 강화하는 것을 보너스 액션으로 하는 아이디어가 정말 마음에 들어요. 또한, 식민지화 액션을 설정하는 데 턴을 보내다가 다른 플레이어가 자신의 턴에 여러분의 노고를 낭비하는 일이 없어지는데, Beyond the Sun 에서 가끔 그런 일이 일어났거든요. Beyond the Horizon 의 콤보는 정말 맛있어요.

1803394/wp-content/uploads/2024/08/Beyond-the-Horizon-3-1024x768.jpg?lossy=1&strip=1&webp=1

그럼, 어디 계세요?

Beyond the Horizon 은 정말 좋습니다. Beyond the Sun 의 열렬한 팬으로서 , 제가 좋아하는 기본 게임의 일부에 이렇게 큰 변화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새로운 버전을 플레이하는 것을 얼마나 즐겼는지 놀랍습니다. 저는 보통 게임에서 상호작용이 더 많은 것을 선호하지만, Beyond the Horizon 에서 점수를 얻고 콤보를 실행하기 위한 경쟁 은 매번 플레이할 때마다 저를 흥분시켰고, 패배했을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플레이어가 액션을 연결하고 게임 후반 트리거를 설정하는 방식은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습니다.

Beyond the Horizon 의 총점은 Beyond the Sun 보다 일반적으로 높습니다 . 세 게임 중 두 게임에서 승리한 플레이어는 80점 이상을 획득했고, 한 게임의 승리자는 92점을 획득했습니다. Beyond the Sun 에서 점수가 그렇게 높은 것을 본 적이 없는데 , 그 이유는 새로운 게임의 득점 임계값(레벨 IV 기술, 도시를 요새화하기 위한 최종 게임 득점, 최종 게임 개인 골 득점 등)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두 게임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인 기술 트리가 일관되게 유지되어서 감사합니다. 기술 트리가 성장하고, 숙련된 플레이어가 다른 사람보다 특정 행동을 더 잘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실제로 집중시키는 새로운 기술을 줄 세우는 것을 보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각 게임에서 다르게 전개되는 흥미로운 행동 엔진을 구축하는 것은 여전히 기분이 좋습니다. 게다가 Beyond the Horizon 의 목표에는 Beyond the Sun 처럼 레벨 IV 기술을 연구하거나 4개의 시스템을 식민지화하는 것이 자동으로 포함되지 않습니다 . 즉, 세 가지 공개 목표(이 버전에서는 더 많은 포인트가 주어지는데, 전반적으로 사용 가능한 목표가 적은 것을 보완하기 위한 것일 수 있음)가 약간 다르고 게임마다 다른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제가 Beyond the Horizon 에서 플레이한 것 중 하나에서는 아무도 레벨 IV 기술을 연구하지 않았는데, Beyond the Sun 에서는 흔하지 않았습니다 .

인구 폰을 넘어, Beyond the Horizon 의 다른 몇 가지 영역이 저를 걱정시켰습니다. 그 중 하나는 기술 트리 카드와 플레이어 파워에 관한 것입니다. Beyond the Horizon이 더 많은 카드와 함께 제공되지 않은 것이 매우 놀랍습니다. 저는 전시된 기술의 수가 두 배일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또한, 공개 목표 카드는 9장뿐이며 각 플레이에 3장만 포함됩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8/Beyond-the-Horizon-4-1024x768.jpg?lossy=1&strip=1&webp=1

알겠어요. 더 많은 기술을 플레이테스트하고 개발하여 새로운 것이 너무 과하거나 부족하지 않도록 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겁니다. 그래도 더 많은 카드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재로서는 Beyond the Horizon 의 기술 트리 확장 콘텐츠를 위한 충분한 공간이 있습니다 .

네 가지 "정부 카드"(플레이어 파워)는 플레이어에게 게임을 공격할 수 있는 고유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세 번의 플레이에서 가장 빛나는 파워 중 하나는 플레이어가 기술 전제 조건 규칙을 깨고 전제 조건이 하나 적은 기술을 연구할 수 있게 해주는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약간 망가진 느낌이 듭니다. 이 카드를 사용하여 기술 트리에서 앞서나가는 것은 엄청난 게임 체인저입니다. (비교를 위해, 한 장의 카드로 플레이어는 트랙에서 올라갈 때마다 동전을 하나씩 얻을 수 있습니다. 돈은 훌륭하지만... 다른 플레이어가 연구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빠르게 혁신적인 행동을 할 수 있는 여지는 없습니다.)

좋은 점은, 이 능력들은 플레이가 시작되기 전에 초안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것들은 배포에서 완전히 무작위적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신 입찰을 해야 하며, 모든 플레이어의 시작 돈을 늘려서 그들이 가장 원하는 정부 카드에 쓸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Beyond the Sun은 테이블을 많이 차지하고 Beyond the Horizon은 어떻게든 테이블 공간이  필요합니다 . 주로 영토 타일이 게임이 끝날 때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어머, 제 4인용 게임은 각 플레이어의 시작 육각형 방향으로 뻗어 있는 탐험 구역을 특징으로 하며, 포함된 영토 타일 20개 중 약 15개를 사용했고 테이블 전체를 먹어치웠습니다. 건설 타일 시장을 위한 공간이 필요한데, 일반적으로 모든 플레이어가 볼 수 있는 범위 내에 큰 육각형 타일 9개(그리고 육각형 타일 드로 덱 3개)가 있습니다. 새로운 게임에서 플레이어 보드는 더 크지 않지만 개척자/군인 토큰과 각 플레이어가 소유한 건설 타일을 위한 약간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것은…정말 많아요.

기본 게임처럼,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기술 트리를 마주보며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새로운 게임은 카드 텍스트보다는 도상에 더 의존하지만, 저는 메인 보드 위에 앉아 카드의 뒤집힌 텍스트를 내려다보는 것이 불리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모든 플레이어가 그 곳에 도달하고 기술 트리에서 폰을 움직일 수 있도록 탐험 구역을 어디에서 벗어나야 할지 알아내는 것도 정말 어려웠습니다.

이는 Beyond the Horizon 이 Beyond the Sun 과 마찬가지로 2인 또는 3인용 게임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전반적으로 Beyond the Horizon은 테이블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게임입니다. 저는 여전히 두 게임을 모두 플레이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기술 트리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플레이어가 두 게임을 모두 소유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우주 테마와 탐험 보드에서 더 많은 영역 제어 상호 작용을 좋아한다면 Beyond the Sun을 고수하세요 . (저는 원래 게임의 탐험 보드의 싸움적 성격을 선호하기 때문에 Beyond the Sun이 여전히 선호됩니다.)

게임의 탐험 부분에서 직접적인 상호 작용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더 무겁고 전략적인 게이머 친화적인 패키지에서 기술 트리 경험을 원한다면 Beyond the Horizon이 바로 선택입니다. 어떤 경우든 이 시스템의 게임 중 하나를 시도해 보는 것은 스스로에게 의무입니다. 각 플레이가 기술 트리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즐거움이기 때문입니다!

작가 평가
  •      매우 좋음 - 언제나 플레이하고 싶어요.

Beyond the Horizon 세부 정보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beyond-the-horizon/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