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델 듀오 게임 미리보기
더 적은 것이 더 많을 수 있는가?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위해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추천이 아닙니다.
Everdell 과 함께한 수년 동안 저는 여러 단계를 거쳤습니다. 확장팩을 실행하고, 그 과정에서 모든 Everdell 경험을 순위를 매겼습니다 . 저는 나이에 관계없이 아이들과 함께 플레이했고, My Lil' Everdell을 통해 가장 어린 아이에게도 소개했습니다 . 저는 친구들과 플레이했고, Everdell을 디지털로 플레이하기도 했습니다 . 저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테이블탑 세계에 대한 전략을 탐구했고 , Farshore 가 출시되면서 그 세계를 맵의 새로운 끝까지 따라갔습니다 .
가장 최근에는 큰딸과 함께 2인 플레이를 시작했습니다. 딸은 제 딸 못지않게 Everdell 에 열광하고, 저는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를 소중히 여깁니다. 그러다 Everdell Duo에 대한 발표를 보고 바로 흥미를 느꼈습니다. 대부분 플레이어가 Everdell을 듀얼로 가장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널찍한 테이블과 늘어나는 다운타임은 작고 좁은 경험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가올 캠페인은 분명 개발된 가려움증을 긁어내고 초원 외곽에 있는 사람들을 끌어들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2인용 버전이 등장하면서, 모두가 뛰어난 게임 경험을 간소화하고 재정의하려 하는 듯합니다. James와 Clarissa Wilson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의 이 최신 버전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을까요? 상쾌할까요? 가치 있을까요? 제 답변에 약간 놀랐습니다.
놀라울 정도로 친숙하다
Everdell Duo는 기본 게임의 팬들에게 익숙한 화음을 모두 울릴 것이지만, 빛나는 것은 차이점입니다. 4개 시즌 동안 플레이어는 다양한 위치로 자원과 행동을 위해 보낼 3명의 일꾼이 있습니다. 4개는 고정적이고 2개는 매 시즌마다 바뀝니다. 목표는 카드 도시를 플레이하는 것이며, 각각은 즉각적인 것부터 일꾼 트리거, 엔드게임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익숙한 소리입니다.
초원은 12장의 카드로 된 도로로, 6장의 카드를 옆으로 쪼개 놓았습니다. 각 작업자 배치마다 3D 태양이 도로를 따라 이동하여 2장 또는 4장의 카드가 교차하는 지점으로 이동합니다. 각 카드 플레이마다 3D 달이 동일하게 이동합니다. 스탠디는 초원에서 카드 플레이를 반 제한합니다. 카드는 토큰 중 하나 또는 둘 다와 접촉한 경우에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절의 타이머 역할도 합니다. 끝에 도달하면 다음 계절을 준비할 때입니다.
동일한 5가지 카드 유형이 도시 건설 액션을 주도합니다. 일부 카드는 기본 게임과 직접 일치합니다. 다른 카드는 비용, 이점 또는 둘 다를 위해 재구성됩니다. 카드는 다양한 Everdell 확장팩에 걸쳐 있으며, 이 반복에서 전 세계를 활용합니다.
보드의 상단에는 방향과 동기를 제공하는 6가지 이벤트, 목표가 있습니다. 모두 달성 가능하며 플레이어 간의 긴장의 직접적인 원천을 제공합니다. 일부는 특정 이점을 창출하는 데 의존하고, 다른 일부는 도시 내에서 이정표에 도달하는 데 의존합니다. 이들은 또한 가장 효율적인 포인트 소스입니다. 덤으로, 이러한 타일을 모으는 작업자 자리도 지정된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마지막 여정 타일은 도시 와 핸드의 총 카드를 비교한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토끼와 거북이의 역할을 맡습니다. 각 라운드는 각 플레이어마다 다른 혜택을 부여하고 플레이어 순서를 변경하도록 설정됩니다. 이 게임은 사랑스러운 리듬과 명확한 마커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여기의 전체 패키지가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Everdell 이 존재 하는 동안 진화한 가장 좋은 결정 중 하나는 점유된 토큰을 리소스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가장 초기 버전에서 이러한 토큰은 다양한 구조물을 특정 생물과 매치하여 생물을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디자인 결정이 기본 게임에서 가장 큰 분노를 불러일으켰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결코 볼 수 없는 카드 매칭에 대한 의존성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이제 토큰은 비슷한 색상/유형의 모든 생물과 매치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점은 나뭇가지와 푹신푹신한 열매(여전히 제가 가장 좋아하는 구성 요소 )와 마찬가지로 작업자 배치 지점과 카드를 통해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카드에 관해서, Everdell Duo 에는 여전히 많은 카드가 관련되어 있습니다 . 진입 장벽이 있다면, 그것은 천천히 혼합으로 새어 들어오는 엄청난 수의 옵션입니다. 초원에 보이는 12장의 카드. 두 장의 카드가 더 많은 카드로 늘어나고,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심지어 솔조차도, 이것은 극복하기 비교적 쉬운 장벽이라고 생각합니다. 카드는 간단하고, 디자인이 명확하고, 아름답고, 깔끔합니다. 아트는 상당히 재활용되었지만, 세상은 세상입니다. 저는 Andrew Bosley의 오리지널 스타일에서 태어난 아트에 결코 지치지 않습니다.
'원하는 것'이 하나 더 체크되었습니다.
캠페인? 캠페인!? 네, Everdell 이 캠페인에서 그 전설을 활용하는 데 관심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 어떤 식으로든 말입니다. Everdell Duo는 캠페인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솔로와 협동 플레이를 모두 제공합니다.
캠페인은 The Root의 기자, 스컹크 릴리 쏜을 소개합니다. 캠페인의 배경 스토리는 두 라이벌 시장이 실제로 하나의 도시를 함께 계획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미디어는 당신의 사업에 코를 쑤셔넣고, 일반적으로 삶을 방해합니다. (분명히 터무니없는 환상) 스컹크는 도로, 자원, 심지어 이벤트 사이에서 공간을 차지합니다. 결과적으로 플레이어는 야심 찬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자신의 의도가 모든 용이성을 잃게 됩니다.
캠페인은 배치 사이트를 막는 것 이상의 문제를 일으키는 일련의 도전입니다. 때때로 플레이어는 큰 집단 목표를 추구합니다. 때때로 플레이어는 개별적으로 작업하여 특정 구조물이나 생물을 새로운 도시로 가져옵니다. 때때로 작업은 계절별 마감일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보드 상태는 변화하고 스컹크는 난동을 부리고 플레이어는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캠페인에서 제가 좋아하는 점은 첫 번째 게임에서 졌다는 것입니다. Everdell은 제가 아주 잘 알고 있다고 느끼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첫 번째 도전에서 머리를 긁적이며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할 만큼 충분히 있었습니다. 물론, 저는 열한 살 아들과 함께 플레이했지만 그는 게임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3점 차이로 졌습니다. 장면을 되돌아보면, 우리는 그것을 해낼 기회가 있었지만 캠페인의 다음 게임을 위해 무언가를 붙잡고 싶었습니다. 결국 우리는 그렇게 인색해서는 안 되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 모든 것은 캠페인이 도전적이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말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Everdell의 특징적인 매력으로 이야기를 전달한다는 점이 가장 좋습니다.
나 자신을 준비하세요
얼마 전 Everdell Farshore가 출시되었을 때 , 저는 무엇을 생각해야 할지 전혀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 제가 말했듯이, 저는 이 게임이 환상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제가 원하는 다른 것들이 있습니다. Everdell Duo 는 그런 것 중 하나입니다. 저는 캠페인 모드를 좋아합니다. 저는 스토리를 쫓는 것을 좋아합니다. 스티커와 이상한 보드, 새로운 캐릭터가 있는 본격적인 레거시 캠페인에 기꺼이 뛰어들 것입니다. 하지만 이 캠페인 모드는 느껴지는 가려움을 긁어준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협력하는 플레이어는 아니지만, 그 노력은 노래한다고 생각합니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한 가지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Everdell을 소유하고 있지 않다면 , 특히 2인용 게임을 더 자주 한다면,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대신 Everdell Duo를 사야 합니다. 2인용 게임으로서 정말 좋습니다. 정말 좋습니다. 게다가, 여전히 Everdell 입니다 .
Duo 는 더 직접적인 일대일 대결입니다. 태양과 달의 메커니즘은 환상적인 긴장감을 제공합니다. 이제 기본 상자에서 제공하는 것 이상으로 상대방의 크리터 미플, 카드 및 리소스의 타이밍과 사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주의를 기울이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천상 토큰이 플레이할 수 있는 카드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제 더 뚜렷한 타이밍 요소가 작동합니다. 이벤트는 비슷하게 활기찬 경주이며, 보너스 리소스는 환상적인 고려 사항입니다. 이 상자의 모든 기계적 결정은 명확성과 간결함으로 게임의 본질을 포착합니다.
구성 요소 목록을 살펴보면 30개 이상의 이벤트 타일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제 사본에는 약 20개가 있었기 때문에 게임이 어떻게 저를 승리를 향해 보낼지 기대됩니다. 솔직히 말해서, 저를 잠시 바쁘게 할 만큼 이미 충분히 있으므로 핫한 추격을 50% 더 하면 경험의 깊이만 더해질 것입니다.
프로토타입을 가지고 놀면서 표면화된 유일한 진짜 불평은 그것이 프로토타입이라는 사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태양과 달은 게임 설정에 비해 엄청나게 과대했지만 완성된 제품에서는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남은 제품은 초기 단계이기는 하지만 Everdell 의 가장 좋은 흙탕물 같은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지갑
Everdell 라인 의 게임을 소유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 파트너를 잡고 여기서 시작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Everdell Duo 는 간결한 걸작이며 세상을 맞이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원래 게임보다 가볍고, My Lil' Everdell보다 무겁고, Everdell Farshore 보다 틈새 시장이 적습니다 . 딱 맞는 곳입니다. 그리고 초기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가격은 절대적으로 가치가 있습니다.
이미 게임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결정이 좀 더 복잡하다고 생각합니다. 도입된 변경 사항은 구매하지 않고도 기본 게임에 간단히 구현할 수 있는 종류가 아닙니다. 태양/달, 도로 및 이벤트는 충분히 독특하여 새로운 상자 없이 이 반복을 플레이하려면 약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카드가 충분히 변경되어 균형이 맞지 않을 것이라는 점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게다가 캠페인도 있습니다. Everdell을 좋아 하고 특히 결투를 좋아한다면 여기에서 좋아할 만한 것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상자가 작아서 가지고 다니기가 더 쉽습니다. 반대로 이미 구매하여 가지고 다니는 제품에 끼어넣을 만큼 작을 수도 있습니다(밥은 거울을 들여다보고 끼어넣는 것을 상상하며 자신의 맞춤형 설정을 분석하기 시작합니다).
저는 또한 게임의 비판자들을 설득할 만큼 충분한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Wilsons는 게임의 역사를 통틀어 유연했습니다. 여러 가지 디자인 변경이 Everdell 의 심장부에 더 나은 방향으로 스며들었고, Duo에서 살아있고 건강합니다. 이러한 변경은 추가 아이디어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공했습니다.
저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기대가 됩니다. 캠페인은 이미 진행 중이고 꽤 성공적입니다. 저는 여기서 과장된 홍보가 당연하다고 믿습니다.
작가 평가
- 완벽해요. 기회가 있을 때마다 플레이할 거예요.
에버델 듀오 세부 정보
- 디자이너: Clarissa A. Wilson , James A. Wilson
- 아티스트: 앤드류 ㅁㅁ리(Andrew Bosley) , 엥가르 아디라사(Enggar Adirasa)
- 출판사: Starling Games
- 출시일: 2024
- 플레이어 수 : 1 - 2
- 연령대 : 10세 이상
- 시간 범위 : 30분
- 메커니즘: 계약 , 협동 게임 , 수입 , 오픈 드래프팅 , 시나리오/미션/캠페인 게임 , 세트 수집 , 솔로/솔리테어 게임 , 변수 설정 , 작업자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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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Meeple Mountain은 게임의 사전 제작 사본을 제공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이 게임 사본을 기반으로 합니다. 따라서 이 리뷰는 반드시 최종 제품을 대표하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에 설명된 모든 사진, 구성 요소 및 규칙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