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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 팍스페닝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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팍스 페닝 게임 리뷰

The Thing!: 보드게임

2024년 6월 26일
5분 읽기

스웨덴의 꿈은 Turncoats 디자이너의 새로운 게임인 Pax Penning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Meeple Mountain 리뷰에서 자세한 내용을 읽어보세요.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대가로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보증하려는 의도가 없습니다.

Pax Penning 은 모든 Pax 게임처럼 Things on Its Mind를 가지고 있습니다. Pax 패밀리 전체는 정치적 격변과 중대한 변화의 시기에 관심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임무는 한 디자인에서 다음 디자인으로, 파도를 최대한 타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게임과 달리, Pax 디자인의 보드에 있는 조각은 어떤 한 플레이어의 것도 아닙니다. 여러분은 일시적으로 그들을 조종할 수 있지만, 아무것도 여러분의 것이 아니며, 아무것도 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모두 느슨한 연관성과 일시적인 파트너십의 연속입니다.

Pax Penning은 주로 디자이너 Phil Eklund와 퍼블리셔 Ion Game Design의 게임으로 구성된 공식 Pax 시리즈의 일부는 아니지만 분명히 동일한 정신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타이틀을 얻습니다. 플레이어는 ca. Sigtuna 마을의 다양한 가문을 대표합니다. 1000 CE, 스웨덴 최초의 기독교 왕 올로프 스코눙(Olof Skötkonung)이 시행한 변화의 정치적 파급효과를 탐색합니다. 그를 지지할지 말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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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질문에 답하는 방식은 충분히 추상화되어 있어서 제작이 당신을 올바른 시간과 장소에 확고히 자리 잡게 하더라도 무엇을 결정하고 있는지 쉽게 잊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묘사된 기간에 대한 흥미로운 각주로 가득 찬 매뉴얼로 확장됩니다. 그 각주에는 또 다른 목적이 있습니다. 디자이너 Matilda Simonsson은 전 세계의 백인 민족주의자들이 바이킹 이미지를 차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너무나 잘 알고 있으며, 그 청중이 그녀의 게임에서 똑같이 하는 것을 허용할 생각이 없습니다.

게임의 작동 방식에 대한 설명으로, Pax Penning 의 매뉴얼 은 좋지만, 이전에 게임을 플레이한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GMT 문제가 아닙니다 . 즉, 이것은 매뉴얼이 아니라 참조 문서가 아닙니다. Pax Penning 은 설명하기 어려운 게임입니다. 개별적으로 간단한 메커니즘의 모음으로, 모호한 총합으로 요약됩니다. 근본적으로 영향력의 게임이며, 그 자체로 협상의 게임입니다.

각 플레이어는 스크린을 가지고 있으며, 그 뒤에 돌 모음이 있습니다. 돌은 영향력, 즉 여러 가문 간의 충성심 변화를 나타냅니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이러한 돌은 서로에게 전달되거나 제거되기도 하며, 게임에서 누가 이길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각 스크린 앞에는 화폐로 사용되지 않는 동전이 있습니다. 이것 역시 일종의 충성심을 나타냅니다. 빈 면인 Silver는 턴 시작 시 더 많은 주사위를 굴릴 수 있게 해줍니다. 일치하는 쌍을 굴릴 때마다 집에서 돌을 하나씩 옮겨야 합니다. 반드시 자신의 돌일 필요는 없으며, 다른 플레이어의 돌도 옮겨 놓을 수 있습니다. 새겨진 면인 Penning은 왕에 대한 충성심을 나타내며, 보유한 Penning의 수에 따라 턴에 사용할 수 있는 행동이 결정됩니다.

각 액션은 아름다운 수지 체스 말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킹, 룩, 나이트, 비숍, 폰은 모두 돌로 조각한 시대에 맞는 체스 말과 비슷합니다. Pax Penning을 담고 보드 역할을 하는 천 가방도 눈길을 끕니다. 디자이너 Matilda Simonsson이 자신의 Turncoats 에서 차용한 트릭입니다. Pax Penning 에 들어간 디자인 작업은 신중하고 세심하며 결과적으로 연상을 불러일으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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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보드의 경로를 따라 폰을 전진시킬 수 있으며, 이는 다시 돌의 이동을 용이하게 합니다. 가문들 사이에 직접적으로 영향력을 퍼뜨릴 수도 있고, 사회의 부패를 나타내는 주사위를 보드에 놓을 수도 있습니다. 하우스의 계층 구조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두 지나치게 단순화된 것일 수 있지만 이것이 핵심입니다. 각 턴을 구성하는 작업은 Pax Penning 의 포인트 옆에 있습니다 .

게임이 진행되면서 왕은 지역을 여행하며 플레이어 앞에서 동전에서 동전으로 원형 경로를 따라 이동합니다. 왕족을 접대하는 것은 물론 가문에 대한 영예이지만 자원도 소모합니다. 실버든 페닝이든 왕족이 차지한 동전은 아무것에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가 다른 목초지로 옮기는 것이 플레이어에게 이익이 되지만, 그렇게 하면 게임의 끝도 앞당겨집니다.

끝은 아마도 Pax Penning 의 불투과성의 가장 큰 원천일 것입니다. 끝이 어떻게, 언제, 어떤 방식으로 일어나는지 결정하는 겹치는 요소들이 있으며, 누가 이길지 결정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이긴다면 스크린 뒤에 있는 돌의 다수가 당신의 것이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두십시오. 다른 플레이어가 당신의 집에서 돌의 사자의 몫을 소유하고 있다면, 그 플레이어는 당신의 상속인이 되고 당신의 승리를 차지합니다. 그들의 승리 자체는 다른 상속인이 주장할 수 있으며, 그의 승리는 잠재적으로...이해하시겠죠. 이것은 테이블에서 매혹적인 역동성을 만들어냅니다. 좋은 게임 중에 어떤 플레이어도 완전히 통제하고 있다고 느끼지 못하는 역동성입니다. Pax Penning 은 미끄럽습니다. 그 어떤 부분도 복잡하지 않지만, 모든 것이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파악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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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설명한 난독화와 이 게임을 완전히 설명할 수 없는 무능력에도 불구하고, 말하자면 여러분은 벌레를 타는 법을 배웁니다. 당신은 편안해지거나 적어도 충분히 편안해집니다. 그리고 당신은 Pax Penning이 무엇보다 재미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 단연 최고의 플레이어 수인 5명의 플레이어는 매우 재미있습니다. 모든 결정 하나하나에 무게가 실리는 지점에 도달합니다. 당신 아래의 땅은 끊임없이 움직이기 때문에 당신은 항상 발을 잃습니다. 자신이 허둥대고 있다고 느낄 정도는 아니지만 거의 모든 움직임이 다른 사람의 욕설을 불러일으킬 만큼 충분합니다.

분명히 모든 사람을 위한 게임은 아니지만, Pax Penning은 그것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절묘한 선택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게임이 드러납니다. 모든 선택의 연쇄 효과가 천천히 형성됩니다. 모든 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깨닫고, 게임이 당신에게서 멀어질 때가 됩니다. Pax Penning 은 훌륭한 게임입니다.

작성자 평가
  •      매우 좋음 - 언제나 플레이하고 싶어요.

Pax Penning 세부 정보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pax-pen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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