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폴리곤] 듄:아라키스전쟁 리뷰

해외는 벌써 소매로 판매되고 있군요 ㄷㄷ


폴 아트레이드(Paul Atreides)는 제작용 칼과 벌레 타는 지팡이를 들고 의기양양하게 군대를 이끌고 전투에 나섰습니다. 그 뒤에는 샤이 훌루드 샌드웜 세 마리 뒤에 수송선 함대가 순항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특별하고 새로운 Dune 보드 게임이 있다는 것을 믿으시겠습니까? 


ㅏ에스처럼Bene Gesserit 가 예정했다면 Dune: War for Arrakis는 완벽한 순간에 도착했습니다. 이 대형 전략 게임은 Frank Herbert 의 독창적인 소설 의 후반부를 그린 Dennis Villeneuve 의 후속작 인 Dune: Part Two를 계기 로 등장했습니다. 영화와 마찬가지로 이 보드 게임은 폐위된 아트레이드 가문과 찬탈하는 하코넨 가문 사이의 사막 전쟁이 심화되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영화와 게임 모두 두 번째 특성을 공유합니다. 즉, 예술 작품이라고 적절하게 설명할 수 있는 멋진 미디어라는 것입니다.



thumbor/tRy6gv3rqSZsJCxSMfA_nnCkLDo=/0x0:2342x2342/1200x0/filters:focal(0x0:2342x2342):no_upscale()/cdn.vox-cdn.com/uploads/chorus_asset/file/25242371/vmbl1062_ply_recommends_2024_col_final_BD.png

Polygon Recommends 는 우리가 좋아하는 게임, 영화, TV 프로그램, 만화, 탁상용 도서 및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보증하는 방식입니다. Polygon Recommends 배지를 수여하는 이유는 수령인이 생각을 자극하고, 재미 있고, 창의적이거나 재미있고, 귀하의 일정에 맞는 가치가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미디어의 선별된 목록을 원하시면 재생할 콘텐츠 와 시청할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


Dune: War for Arrakis를 담당하는 듀오 는 Marco Magi와 Francesco Nepitello 입니다 . 게임의 뼈대는 이 팀의 이전 릴리스인 반지의 제왕 3부작의 중심에 있는 유명한 투쟁을 묘사하는 반지 전쟁 이라는 보드 게임의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군대의 충돌 과 운명의 산(Mt. Doom)으로의 행진 , 그리고 톨킨 소설에 나오는 가장 중요한 등장인물들이 등장하는 장대한 경험입니다 . War of the Ring 의 가장 뛰어난 측면은 플레이의 흐름을 제어하고 게임 루프를 구성하는 전술적 주사위 시스템입니다. 이것은 Dune: War for Arrakis 에 이식된 주요 요소입니다 .


매 턴마다 두 플레이어 모두 주사위 풀을 굴립니다. 이러한 맞춤형 6면더에는 다양한 작업 아이콘이 있으며 결과에 따라 라운드 중에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이 결정됩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는 Atreides에서 Harkonnen까지 앞뒤로 이동하는 것으로 구성되며, 각 플레이어는 주사위를 할당하고 작업을 실행합니다.


이것은 간단한 시스템입니다. 군대를 모집하거나 이동하려면 주사위를 사용합니다. 손에 있는 특수 카드를 사용하여 불쾌한 놀라움을 선사하거나 대규모 공격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주사위 풀은 제한 역할을 하여 플레이어를 계획을 완벽하게 실행할 수 없는 어려운 지점으로 몰아넣습니다. 전술적 과제는 옵션을 활용하여 보드를 원하는 대로 바꾸는 방법에 있습니다.


thumbor/jdJt6_jGHWJSUNeK6XNUwKCcoSk=/0x0:2000x2000/1200x0/filters:focal(0x0:2000x2000):no_upscale()/cdn.vox-cdn.com/uploads/chorus_asset/file/25425812/dune_war_for_arrakis.jpg이미지: CMON

마찬가지로 승리에도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Atreides는 매 턴마다 Prescience 덱에서 처리되는 소규모 목표에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더 어려운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이는 Paul이 생명수를 마시거나 Atreides가 Fremen 전사를 사용하여 취약한 수확자를 공격하는 등 소설의 내러티브를 기반으로 광범위하게 구축된 다양한 기동을 장려합니다. 그들은 순간적인 고려 사항에 초점을 맞추고 환경에 적응하고 구부리도록 강요합니다. 이는 Herbert의 소설 전반에 걸쳐 실행되는 두 가지 중심 주제입니다.


지도 곳곳에 흩어져 있는 생태 관측소를 통제하려는 인센티브도 있습니다. Harkonnen 플레이어는 일반적으로 이를 방어하려고 시도하므로 이러한 핫스팟이 형성됩니다. 마지막으로 Atreides는 North Pole 및 Arrakeen과 같은 Harkonnen 거점을 점령하여 성공에 더욱 가까워질 것입니다. 이것들은 항상 잘 방어되고 중요한 도전이지만, 사나운 샌드웜과 정예 페다이킨 부대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그러한 공격이 가능합니다.


Harkonnen 플레이어는 좀 더 쉽습니다. 라운드마다 변화하는 역동적인 목표를 추구하는 대신 프레멘 기지 10개 지점을 파괴하기만 하면 됩니다. 각 시에치의 가치는 숨겨져 있지만, 이 숫자는 오니톱터와 영리한 카드 놀이를 통해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더 무뚝뚝한 세력으로, 토착 프레멘족을 근절하고 전멸시키기 위해 군대를 집결시키는 데 의존합니다. 각 집의 대안적인 철학을 강조하고 소설의 많은 모티브 중 하나를 통합합니다.



thumbor/E7RR9l9QyM0Gp2FmQTYIrLMANSA=/0x0:3000x2000/1200x0/filters:focal(0x0:3000x2000):no_upscale()/cdn.vox-cdn.com/uploads/chorus_asset/file/25482431/Dune_Strongholds_cropped.jpg
Sardaukar의 지원을 받은 Harkonnen 지도자들이 요새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사진: Charlie Theel/Polygon

전투와 지명된 지도자의 전장 합류는 모두 반지 전쟁을 연상시킵니다 . 폭력은 간단합니다. 각 유닛은 적중, 보호막 또는 특수 리더 버프를 제공하는 주사위를 추가합니다. 방패는 적중을 취소하고 나머지는 군대에 사상자로 적용됩니다. 특별한 리더 버프는 가장 흥미로운 측면입니다. 예를 들어 Baron Harkonnen은 방어를 제공하고 The Beast Rabban은 추가 타격을 제공합니다. 특수 부대인 Fedaykin과 Sardaukar는 여러 번의 타격을 흡수하고 상대의 방어 결과를 무효화하여 질감을 더합니다. 이는 간단하고 내면화하기 쉬우면서도 파괴적인 결과를 초래할 가능성이 있는 놀랍도록 강력한 공격 도구 세트임을 입증합니다. 전투는 신속하고 논리적으로 해결되어 플레이를 강조하고 게임의 더 큰 내러티브를 지원하는 극적인 순간을 구성합니다.


갈등 외에도 리더는 플레이어의 행동을 향상시키는 방식으로 인해 중요한 측면입니다. Paul은 여러 군단을 자신에게 모으는 특별한 행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Rabban은 적진 뒤를 공격하고 분리될 수 있는 강력한 이중 이동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리더들은 카드 획득에 영향을 미치거나 보드에 특수 유닛을 배치합니다. 내러티브가 발전함에 따라 새로운 리더가 등장합니다. 그 결과 매 플레이마다 고유한 스토리 경로가 형성되며, 일부 세션에서는 목사님 어머니나 위대한 Wild Maker를 전혀 목격하지도 못합니다.


thumbor/KT_S3IsZBXnxT_pKhl8rqi7Qv0g=/0x0:3000x2000/1200x0/filters:focal(0x0:3000x2000):no_upscale()/cdn.vox-cdn.com/uploads/chorus_asset/file/25482442/Dune_Worm_combat.jpg
샌드웜은 원주민이 아닌 세력을 혼란에 빠뜨립니다.
 사진: Charlie Theel/Polygon

여기에는 많은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두 힘의 비대칭성은 매력의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아트레이드/프레멘 군대는 아무런 처벌도 받지 않고 벌레를 타고 사막을 횡단할 수 있는 반면, 탁 트인 사막에 남겨진 하르코넨 군단은 라운드마다 폭풍에 지쳐갑니다. 향신료를 수집하는 것은 Harkonnen이 제국의 나머지 콘텐츠를 유지하고 경제적 이점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히든 유닛과 악랄한 카드 플레이를 통해 허세와 비밀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모든 세부 사항과 방대한 양의 콘텐츠에도 불구하고 게임은 놀랍게도 2시간 만에 마무리됩니다. 이 프레임워크가 할당된 시간 내에 깊이와 정확성을 갖춘 전체 스토리 아크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은 충격적입니다.


그 성과의 대부분은 디자인 팀이 현재 두 번째 버전인 반지 전쟁을 반복한 결과입니다 . 리더에 대한 조정은 이제 중간계에서 부여하는 보너스 주사위와 분리되므로 해당 게임에 비해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여기 Arrakis에서는 Atreides가 더 적은 주사위를 보유하지만 단순히 패스하고 상대방이 추가 주사위를 사용할 때까지 기다리는 대신 자신의 차례에 영리한 웜사인 동작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환경을 효과적으로 조작할 수 있으므로) 액션 시스템이 더 만족스럽습니다. 반지 전쟁을 설정하고 플레이하는 데 하루의 상당 부분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간 약속은 훨씬 더 짧습니다 . 전투, 카드 시스템 및 일반적인 게임 흐름에는 기타 작은 개선 사항이 있습니다. 그 결과, 보다 개인적이고 친밀한 구성과 대전략 전쟁 게임의 훌륭한 교차점에 있는 경험이 탄생했습니다.


이러한 찬사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2인용 게임이라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진영이 한 쌍의 플레이어로 반으로 나뉘어 4인 플레이로 기능할 수 있지만 이는 실제로 만족도가 훨씬 낮고 디자인의 장점 중 일부를 약화시킵니다. 4명의 플레이어로 구성된 그룹이 플레이할 무언가를 찾고 있다면 다른 곳을 찾는 것이 훨씬 더 나을 것입니다.


thumbor/0ZYpUVxeaiUVFRb8etWLBo_VQlE=/0x0:3000x2000/1200x0/filters:focal(0x0:3000x2000):no_upscale()/cdn.vox-cdn.com/uploads/chorus_asset/file/25482449/Dune_ActionDice_cropped.jpg

더 중요한 것은 세력 균형의 문제입니다. 이 게임의 디자인 팀을 지원하는 개발자인 Michele Garbuggio는 " 정확한 디자인 의도에 따르면 [ Dune: War for Arrakis ]는 50/50 승률로 균형을 이루지 않습니다...60/60에 가깝습니다. 40… Harkonnen에 찬성합니다.” 이 뒤에 숨은 의도는 세력 간의 권력 불균형과 흩어져 있는 프레멘을 이끄는 Kwisatz Haderach의 기적적인 상승을 반영합니다. 이는 디자인의 전체적인 힘을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대다수의 참가자는 토너먼트 형식이 아닌 캐주얼하게 이 게임에 참여할 것이며,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는 별 결과가 없습니다.


이러한 사소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Dune: War for Arrakis는 맹렬하게 모래 위에서 폭발했습니다. 이 게임은 드라마틱하고 장엄한 순간들로 가득 찬 장대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디자이너의 이전 작품의 많은 컨셉을 성공적으로 응축하고 개선하여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지닌 특별한 게임을 제작합니다. 2024년은 절반밖에 완성되지 않았지만 이미 최고의 타이틀을 얻었을 수도 있습니다.





Dune: War for Arrakis 는 현재 소매가 123달러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새로운 확장팩과 함께 원래 Kickstarter 캠페인의 추가 콘텐츠를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는 특별 Gamefound 선주문 캠페인 으로도 제공됩니다 .



듄: 아라키스를 위한 전쟁

  • $124
  •  
  • $140
  •  
  • 12% 할인

출판 당시의 가격입니다.

• 2~4인, 14세 이상

• 플레이 시간: 120분

• 유사 게임: 반지 전쟁 , 스타워즈: 반란


https://www.polygon.com/reviews/24173979/dune-war-for-arrakis-review-best-board-games-2024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