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8명 | ㅋㄴㅋ

[BGQ] 삽질 기사: 던전 결투 리뷰

삽질 기사: 던전 결투 검토 

Panda Cult에서 출시한 보드 게임인 Shovel Knight: Dungeon Duels를 리뷰합니다. 던전 보스를 물리치고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동료 삽질 기사들과 경쟁하는 반협동적 횡스크롤 던전 크롤러입니다.

삽 기사
인기 있는 비디오 게임은 새로운 보드 게임 테마를 찾을 때 자연스럽게 찾아볼 수 있는 곳인 것 같습니다. 결국, 그것들은 이미 게임이고 테마는 원래 매체에서 인기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그러나 비디오 게임을 보드 게임에 적용하는 과정은 험난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러한 적용 사례에는 불확실한 실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공원 밖으로 몰아내는 모든 보스 몬스터 에 대해 Shadowgate: The Living Castle 과 같이 전환을 이루기 위해 애쓰는 게임을 찾을 수 있습니다 . 큰 상자 공간과 동등한 가격대를 갖춘 Shovel Knight는 전자가 되기를 희망하지만 후자에 더 가깝습니까?


Shovel Knight: Dungeon Duels는 1~4명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90분 동안 플레이됩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Shovel Knight 게임에서는 던전의 최종 보스를 물리치는 과정에서 보물을 수집하고 적을 물리쳐 진정한 Shovel Knight로서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경쟁하게 됩니다. 이 게임은 기술적으로 경쟁 게임이지만 동료 Shovel Knights를 공격할 수는 없습니다. 던전 종료 시 보스를 쓰러뜨리는 것도 집단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협동심이 느껴지는 요소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플레이어에게 직접적으로 해를 끼칠 수는 없지만, 상당히 무례하게 행동하여 적, 함정 및 기타 불행한 상황에 밀어넣을 수 있습니다. 그들에게 나쁜 일이 일어나더라도 그것은 결국 당신의 잘못이 아닙니다.


삽 기사 카드
여러분이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보스가 있으며, 각각 자신만의 던전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기사단이지만, 대부분의 기사단은 삽질단보다 더 사악합니다.

이 게임의 가장 독특한 측면은 보드입니다. 게임에는 두 가지 기본 단계가 있습니다. 던전(및 주변 평원)과 최종 보스입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타일이 횡스크롤 비디오 게임처럼 작동합니다. 각 라운드가 끝나면 4개의 타일 중 하나가 왼쪽으로 미끄러져 버려지고(해당 타일에 남아 있는 플레이어나 적에게는 재앙이 닥칩니다) 나머지 3개는 왼쪽으로 이동하고 새 타일이 타일 위에 놓입니다. 오른쪽. 타일에 있는 모든 것이 함께 움직입니다. 이 첫 번째 단계의 목표는 주로 생존하는 것이지만, 적을 물리치고 보물을 발굴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적을 물리치면 코인을 얻을 수 있고, 보물 더미에서는 코인이나 전리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둘 다 승리를 향한 길에 유용하지만, 너무 많은 시간을 들이고 보드 가장자리에서 횡스크롤을 하면 즉시 패배하므로 욕심을 부리는 것은 역효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전투, 점프, 약탈, 삽질을 통해 던전을 통과한 후, 던전 타일이 모두 떨어지고 모든 플레이어가 마지막 가장자리에서 나가면 던전 타일이 클리어되고 던전 보스와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9개의 서로 다른 보스(주로 King Knight, Mole Knight, Tinker Knight 등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기사)가 있으며, 모두 공격을 결정하는 AI 덱은 물론 고유한 엔딩을 결정합니다. 라운드 공격. 전투는 일반적으로 도전적이며 플레이어가 보스를 물리치는 데 성공하면 가장 많은 코인을 가진 플레이어가 최종 승자가 됩니다.


삽 기사 게임플레이
던전에는 많은 주민이 있습니다! 다양한 던전을 탐험하면서 프로펠러 쥐, 본클랭, 금갑옷, 위젬을 만나게 됩니다. . . 그중에서도. 당신의 삽으로 그것들을 조절하는 것은 그들 모두에 대한 적절한 대답입니다.


게임 경험:


선수로서 할 일은 많다. 당신의 차례에는 다양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 점프, 일어서기, 보물 수집, 장비 구입 등 잠재적인 행동 목록은 매우 많습니다. 대부분의 옵션은 매우 간단하며 예상한 대로 작동합니다. 주로 점프 및 공격 동작은 게임의 사용자 지정 주사위로 해결되므로 좀 더 복잡합니다. 주사위에는 다양한 양의 점프, 공격, 방어 아이콘이 있습니다. 판정을 할 때 수행 중인 작업에 대한 특정 아이콘만 봅니다. 공격한다면 삽이 필요합니다. 점프하면 화살이 필요합니다. 공격을 받고 있다면 방패가 필요합니다. 점프는 대체로 반대가 없으며 굴린 아이콘만큼 공간을 점프할 수 있으며, 공격은 삽 결과를 방어자의 방패 결과와 비교하여 상처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작업은 설명에서 예상한 대로 작동합니다.


삽기사 용암
두더지 기사가 당신 아래 있을 수는 있지만 그 아래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 앞에서 다 떨느니라!

횡스크롤 측면은 여기서 쇼의 스타 중 하나입니다. 이것이 바로 게임의 주제가 정확하다는 느낌을 주며 정말 독특합니다. 이전에 그것을 복제하는 게임을 해본 적이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무대에 타이머를 두어 게임이 너무 오래 진행되는 것을 방지하는 동시에 하고 있는 모든 일에 긴박감을 줍니다. 추가 보물 더미를 노리고 스파이크 함정에 빠지거나 보드 밖으로 밀려날 위험이 있습니까? 이는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몇 가지 흥미로운 결정을 내립니다.


게임의 첫 번째 단계에서 정말 잘 작동하는 또 다른 점은 다양성입니다. 9명의 보스가 있으며 각 보스는 자신만의 던전 타일 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4개의 타일이 있는 통로의 평원에서 시작하지만, 던전 타일 스택의 나머지 부분은 싸우고 있는 보스의 고유한 타일로 구성됩니다. 어떤 던전에 있는지에 따라 보스를 향해 가는 길에 직면하게 되는 새로운 장애물과 도전 과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Explodatorium, Iron Whale 및 Sunken Ship에는 모두 서로 다른 장애물과 규칙이 있습니다. Spike Traps와 장비 납품업자 Chester와 같은 모든 던전에는 기본적인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가 모든 던전에 어떻게 안전하게 들어가는지 꼭 물어봐야 합니다...) 이 다양성은 보스 스테이지에서도 이어집니다. 각 보스와 싸우면서 기계적으로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각 플레이어의 차례 사이에 AI 카드를 뽑거나 라운드가 끝날 때 보스의 특수 공격 수행) 모두 상당히 다르게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게임이 결코 오래되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항상 새롭고 다른 것이 있습니다.



삽 기사 카드
보스 기사는 모두가 삽 기사로 플레이하고 싶어하지 않을 때 더 많은 다양성을 추가할 수 있는 고유한 특수 능력을 갖춘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 측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좋았지만 몇 가지 우려되는 점이 있습니다. 규칙은 매우 두껍습니다. 룰북은 60페이지 분량입니다. 그것은 필요한 것보다 훨씬 많은 것처럼 보이며 실제로 게임을 약간 방해합니다. 특히 게임 중에 질문이 나오면 답을 찾는 것이 반드시 쉬운 것은 아니며 일부 규칙은 실제로 답이 없을 만큼 복잡하기 때문에 문제를 파악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일단 게임을 배우면 이것이 큰 문제로 느껴지지 않지만, 방대한 룰북과 답변이 항상 간단하지는 않습니다(그리고 예상하는 위치는… 승리 조건은 게임 중반까지 명시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보스 규칙)은 게임을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에게는 실제로 장벽이 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또 다른 큰 문제는 게임의 길이입니다. 엄청 길지는 않지만 던전 스테이지와 보스 스테이지 사이의 공백이 길게 느껴지게 되는데, 액션을 잠시 멈추고 나머지 던전 스테이지를 허물고 보스전 스테이지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 게임 시작 시 많은 구성 요소가 포함된 일반적인 설정과 결합하면 단순히 설정으로 인해 게임 시간이 예상보다 조금 더 늘어납니다. 이에 대한 좋은 해결 방법은 보스 스테이지만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실망스럽게 끝나지 않기 위해 게임은 인상적인 테이블 존재감을 제공합니다. 미니어처는 보기에도 좋고, 던전의 타일 구성 요소도 아름답고, 꽤 잘 견디는 것 같습니다. 미학적으로 그것은 기반이 된 게임의 모습과 잘 어울리고 매우 기발합니다. 시중에 스탠드 버전이 있다는 걸 읽은 것 같은데 비교적 드물고 대부분의 사본이 미니어처 버전입니다. 나는 스탠드를 본 적이 없지만 미니어처 버전만큼 인상적이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삽 기사 게임플레이
Pridemoor Keep은 King Knight가 감독합니다. 아니, 그는 왕은 아니지만 왕을 테마로 한 기사입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그는 어느 쪽이든 무자비하게 당신을 이길 것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이것은 즐거운 게임이지만 규칙이 가장 큰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몇 가지 결함이 있습니다. 설정하는 데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고 만족스러운 답변을 얻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는 규칙 질문이 자주 등장하기 때문에 게임을 안정적으로 테이블에 올리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보기에는 훌륭하고 대부분의 경우 꽤 재미있기 때문에 안타까운 일입니다. 비디오 게임 던전 크롤링이 보드 게임으로 바뀌었다는 점에서(그 자체로 꽤 틈새 시장에 해당하는 설명임) 저는 분명히 Shadowgate를 통해 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지만 설정과 간헐적인 규칙 문제로 인해 그룹으로 플레이하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규칙이 확실히 진입 장벽이기는 하지만, 게임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가장 큰 약점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미니어처는 훌륭하지만 가격이 꽤 높습니다. 이것은 가격이 비싼 큰 상자입니다. 보기에는 좋지만 게임 플레이의 가치가 정말 100달러가 넘을까요? 재생성은 확실히 존재합니다. 사람들이 그 다양성을 볼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시간을 플레이하게 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 그 100달러에 독특한 게임을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게임을 배우는 동안 규칙으로 인해 발생하는 느린 진행 상황을 기꺼이 극복할 수 있다면, 기본 설정이 허용하는 엄청난 다양성과 결합된 미니 게임과 독특한 게임 플레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 게임을 선택하고 시도해 볼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약간의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것이 게임이 대체로 꽤 좋다는 사실을 가리고 싶지 않습니다. 조금만 더 좋았더라면 좋았을 텐데, 결국 다시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입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오랜 시간에 비해 실망스러운 몇 가지 독특한 메커니즘과 개선이 필요한 규칙서를 통해 의도한 테마를 정말 잘 충족시키는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별 3.5개


조회수:

• 횡스크롤 메커니즘은 독특하고 흥미롭습니다.
• 각 최종 보스마다 다른 던전 타일과 규칙이 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매우 다른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미니의 제작은 매우 잘 이루어졌으며 타일은 주제별로 딱 맞습니다.



실패:
• 두 번째 단계의 설정으로 인해 게임 시간이 필요 이상으로 길어집니다.
• 규칙서는 길고, 잘 정리되어 있지 않으며, 때로는 질문에 대한 만족스러운 답변이 없습니다… 더 좋았을 수도 있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shovel-knight-dungeon-duels-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