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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 Biome 킥스타터 프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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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ckstarter 테이블탑 알림: 'Biome'

생물군계 /ˈbīˌōm/ (명사): 숲이나 툰드라 와 같은 주요 서식지를 차지하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대규모의 동식물 군집 .

두려움 없는 환경주의자가 되어 번영하고 다양한 생물 군계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세요!

생물군계란 무엇입니까 ?

Biome 은 14세 이상의 1~4명이 즐길 수 있는 테이블 건설 게임으로, 플레이하는 데 약 90분이 소요됩니다. 현재 Kickstarter에서 게임 표준 버전의 경우 54달러, 디럭스 버전의 경우 69달러의 서약 수준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탠다드 에디션에 대한 한정된 얼리버드 공약($49)도 있습니다. 디럭스 에디션에는 리소스 저장을 위한 뚜껑이 있는 탈착식 펄프 정리함 트레이, 아기 동물에 대한 스크린 인쇄, Bountiful Biome 미니 확장, 상자의 스팟 UV 등 표준 에디션의 모든 구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Biome은 Leonie Grundler가 디자인하고 Lioness Games가 출판했으며 Jessica Apel과 Grzegorz Siwek의 일러스트레이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Biome의 아트웍 개발에는 AI 아트 생성기인 Dall-E가 사용되었으며 , 게임 프로덕션 버전의 아트워크 중 일부는 AI로 생성될 것이라는 점도 주목해야 합니다.

Kickstarter를 처음 사용하시나요? 크라우드펀딩 입문서를 확인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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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ome 의 표준 게임에 포함된 모든 것입니다 . 이미지 제공: 폴 벤슨

생물군계 구성요소

참고: 내 리뷰는 프로토타입 사본을 기반으로 하므로 변경될 수 있으며 최종 구성 요소 품질이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표준 게임과 함께 제공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양면 센터피스 보드
  • 플레이어 매트 4개
  • 나무 큐브 64개(4가지 플레이어 색상 각 16개)
  • 12개의 시작 카드
  • 업적 카드 8개
  • 흰색 나무 큐브 2개
  • 185개의 나무 태양, 곤충, 과일, 잎, 물고기, 설치류 토큰
  • 나무 병아리 50마리
  • 나무토끼 30마리
  • 짚둥지 16개
  • 금속 동전 1개
  • 레전드 카드 4장
  • 표준 다이 1개
  • 시작 플레이어 토큰 1개
  • 플레이어 포인트 토큰 4개
  • 시즌 추적기 토큰 1개
  • 170장의 식물 및 동물 야생 동물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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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피스 보드입니다. 이미지 제공: 폴 벤슨

센터피스 보드에서는 각 플레이어의 점수, 시즌 및 연도의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보드에는 업적 카드를 위한 공간과 식물 및 야생 동물 카드 덱도 있습니다. 점수 트랙에는 플레이어가 해당 위치에 도달하거나 통과할 때 보상을 받는 다양한 이정표가 있습니다.

프로토타입을 받았을 때 이 보드는 두꺼운 종이에 인쇄되었습니다. 보드의 최종 버전은 대부분의 다른 보드 게임에서처럼 판지가 될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더 큰 보드도 보고 싶습니다. 확실히 플레이할 수는 있지만 보드에 인쇄된 정보가 상당히 많아서 테이블 건너편에서 읽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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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 세 가지 서식지를 보여주는 플레이어 매트. 이미지 제공: 폴 벤슨

플레이어 매트에는 최대 18장의 카드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3개의 서로 다른 서식지에 펼쳐져 있습니다. 또한 두꺼운 카드에 인쇄되어 있으며 게임의 최종 생산 버전에서도 동일하게 유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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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매트의 또 다른 버전입니다. 이미지 제공: 폴 벤슨

내 프로토타입에는 플레이어 매트의 대체 버전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 매트에는 자원을 저장할 공간이 포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언제든지 두 자원을 서로 교환할 수 있다는 규칙을 그래픽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디자인상 최종 매트에 더 가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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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모에 비해 작은 Biome 토큰입니다. 이미지 제공: 폴 벤슨

Biome 에는 다양한 나무 토큰이 있으며 , 대부분은 게임의 다양한 자원에 사용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토큰도 꽤 작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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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 동안 병아리가 둥지에서 산란했습니다. 이미지 제공: 폴 벤슨

Biome 의 가장 독특한 구성 요소 중 하나는 16개의 밀짚 둥지입니다. 이 둥지는 새나 토끼가 새끼를 낳는 봄 시즌의 아기 동물 단계에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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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개의 식물과 동물 야생 동물 카드 중 일부입니다. 이미지 제공: 폴 벤슨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식물과 동물의 야생 동물 카드로 구성된 큰 덱에서 카드를 뽑아 테이블에 플레이하게 됩니다. 카드의 색상은 습지, 초원, 정글 등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서식지를 나타냅니다. 데크 안에는 공간을 서식지 유형 중 하나에서 다른 유형으로 전환할 수 있는 "조건 변경" 카드도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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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 미니 확장팩. 이미지 제공: 폴 벤슨

게임의 표준 및 디럭스 서약에는 모두 Disasters 미니 확장이 포함됩니다. 플레이 1년차 여름부터 무작위로 재난이 발생합니다. 여기에는 식물이나 동물의 파괴, 카드나 기타 자원 폐기, 둥지 제거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생물 군계에서 특정 전제 조건을 충족하면 일부 재난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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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untiful Biome 미니 확장팩 의 일부 카드입니다 . 이미지 제공: 폴 벤슨

디럭스 서약에는 Bountiful Biome 미니 확장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카드는 그 위에 사용되는 향후 카드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생물군계 플레이 방법

목표

게임의 목표는 야생 동물 카드를 플레이하고, 업적을 달성하고, 행동을 취하고, 아기 동물을 키우고, 상대방의 아기 동물을 앞질러 포인트를 얻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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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 3인 게임을 위한 테이블 세트입니다. 이미지 제공: 폴 벤슨

설정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앞에 플레이어 매트를 놓습니다. 그런 다음 "표준" 면이 보이도록 중앙판을 테이블 중앙에 놓습니다. 



8장의 “변화하는 조건” 카드를 170장의 식물 및 동물 야생 동물 카드에 섞어 메인 덱을 구성합니다. 보드 옆에 갑판, 둥지, 나무 토큰을 놓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색상을 선택하고 해당 큐브와 플레이어 포인트 추적기를 가져옵니다. 플레이어 포인트 추적기는 중앙 보드의 "여기서 시작" 공간에 있습니다.

업적 카드를 섞은 다음 게임에 사용할 두 장을 무작위로 선택하여 중앙 보드에 놓습니다.

시작 플레이어는 화초를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들은 시작 플레이어 토큰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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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카드 덱의 카드입니다. 이미지 제공: 폴 벤슨

시작 플레이어부터 시작하여 각 플레이어는 주사위를 굴리고 자신의 굴림에 해당하는 새와 나무 카드를 가져와 플레이어 보드의 일치하는 서식지에 서로 직각으로 배치합니다. 



그런 다음 각 플레이어는 메인 덱에서 3장의 카드를 받고 Legend 참조 카드도 받습니다. 그런 다음 자원 저장 섹션의 플레이어 매트 오른쪽에 배치된 각 자원 중 하나를 받습니다.

단계 추적기 토큰은 중앙 보드의 "카드 2장 뽑기" 공간에 배치되고, 시즌 추적기 토큰은 보드의 가을 시즌 공간에 배치됩니다. 흰색 큐브는 연도 트랙의 "1년차" 공간에 배치됩니다.

게임플레이

게임은 1년차 가을에 동시 게임 플레이 단계로 시작됩니다. 참고: 게임 중 언제든지 자원 두 개를 버리고 다른 자원 중 하나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카드도 포함됩니다.

동시 단계 개요

모든 플레이어는 다음 단계로 이동하기 전에 각 단계를 완료합니다.

  1. 핸드 제한 확인(게임 시작 시 건너뛰기) 손에 있는 카드를 최대 8장까지 교환하거나 버립니다.
  2. 카드를 뽑으세요. 모든 플레이어는 덱에서 카드 2장을 뽑습니다.
  3. 자원을 수집하세요. 플레이어는 곤충, 나뭇잎, 과일, 물고기, 설치류, 햇빛 중에서 원하는 2가지 자원의 조합을 수집합니다.
  4. 카드 한 장을 사용하세요. 모든 플레이어는 관련 비용을 지불하여 손에 있는 카드 1장을 생물 군계에 사용합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카드의 점수 값을 얻습니다. 플레이어의 토큰이 포인트 트랙 보너스에 도달하거나 이를 통과하면 즉시 해당 보너스를 얻습니다.

계절 이벤트

동시 단계가 끝나면 계절 이벤트가 옵니다. 가을과 겨울 이벤트는 고급 게임에서만 발생합니다.

  • 아기 동물 단계. 둥지가 있는 식물 옆에 직각으로 배치된 모든 새는 둥지를 만들고 새끼를 낳습니다. 식물 옆에 직교하는 모든 토끼는 둥지를 만들고 새끼를 낳습니다. 공급처에서 둥지를 가져와 동물 사이의 식물 위에 놓고, 새끼 동물을 적당한 수만큼 둥지에 배치합니다. 새의 경우 새 카드에 표시된 번호가 됩니다. 토끼의 경우 항상 6마리의 새끼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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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 동물의 단계가 작동 중입니다(테이블톱 시뮬레이터 표시). 이미지 제공: 폴 벤슨
여름
  • 포식 단계. 이 단계에서 플레이어가 자신의 생물 군계에 포식자가 있으면 다른 플레이어의 생물 군계에 있는 병아리나 아기 토끼를 먹으려고 시도합니다. 트랙에서 포인트가 가장 적은 플레이어부터 시작하여 포식자가 있는 플레이어는 한 번에 하나씩 상대방의 둥지를 선택하여 공격합니다. 둥지는 포식자의 서식지와 일치하는 서식지에 있어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주사위를 굴려 목표 서식지에 있는 식물의 수보다 더 높은 숫자를 얻으려고 시도합니다. 성공하면 포식자는 아기 2마리를 잡아먹고, 공격하는 플레이어는 아기 한 마리당 점수 트랙에서 2점씩 올라갑니다. 실패하면 포식자를 가진 플레이어가 덱에서 카드 3장을 뽑습니다.
  • 신생 단계. 이 단계에서는 각 아기 동물에게 어미 동물이 먹는 것과 같은 종류의 음식 1개를 먹여야 합니다. 아기에게 먹이를 줄 때마다 2점을 얻습니다. 이 단계가 끝나면 모든 병아리, 토끼, 둥지를 공급처로 되돌립니다. 참고: 젖을 먹지 않은 아기에게는 벌칙이 없으며 단지 점수가 높지 않을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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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방의 정글에 있는 둥지를 공격하려는 포식자입니다(테이블톱 시뮬레이터 표시). 이미지 제공: 폴 벤슨

행동 단계

시작 플레이어부터 시작하여 한 번에 하나씩 플레이어는 자신의 생물 군계에 있는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고 카드에 대한 조치를 취합니다. 해당 작업으로 얻은 모든 포인트는 중앙 보드에서 즉시 청구됩니다. 생물 군계의 각 카드는 해당 작업에 대해 게임당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카드에는 사용되었음을 나타내는 플레이어 큐브가 표시됩니다.



업적

플레이어가 중앙 보드의 업적 중 하나에 대한 전제 조건을 달성하면 플레이어 큐브 중 하나를 카드에 놓고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또는 네 번째 사람인지에 따라 점수를 얻습니다. 업적을 획득하세요. 포인트는 트랙에서 즉시 획득됩니다.

게임 종료

한 플레이어가 포인트 트랙에서 120포인트를 통과하거나 플레이어가 자신의 생물 군계를 완전히 채우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이 두 가지 트리거 중 하나에서 한 시즌이 더 플레이되고 가장 많은 포인트를 얻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고급 플레이

고급 게임에는 마이그레이션(Migration)과 브루메이션(Brumation)이라는 두 가지 추가 계절 이벤트가 추가됩니다.

  • 마이그레이션: 플레이어는 동물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플레이어 왼쪽에 있는 상대방의 생물 군계로 마이그레이션됩니다.
  • 브루메이트(Brumation): 파충류는 “브루메이트”하며 그들의 행동은 활성화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바이옴을 플레이해야 하는 이유

저는 Tabletop Simulator에서 Biome 게임을 하고 있었는데 GeekDad가 승인한 게임인 Earth 에 대한 논의가 바뀌었습니다 . Biome 과 Earth는  모두  우리 행성의 생태계를 주제별로 다루는 카드 기반 게임입니다. 그러나 두 게임은 표면적으로는 유사하지만 본질적으로 상당히 다릅니다.



지구는 본질적으로 엔진 제작 게임입니다. 선택한 색상에 따라 Tableau에 배치한 카드에 대해 여러 작업이 실행됩니다. 내 친구 중 한 명이 Biome 에서 실제로 마이크로 엔진을 만들고 있다는 훌륭한 관찰을 했습니다 . 각 카드에는 전체 게임에서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는 작업이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행동을 사용하는 타이밍은 행동 단계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일부 카드의 행동은 자원을 제공하지만 플레이어는 대부분 "자원 수집" 단계를 통해 다양한 자원을 획득하거나 일부 자원을 거래하여 다른 자원을 획득합니다. 나는 종종 카드를 너무 많이 가지고 있거나 특별히 원하지 않는 카드를 소유하고 있어서 거래를 하곤 했습니다. 이 능력의 균형은 Biome에서 잘 작동합니다. 저는 항상 필요한 자원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는 도전을 느꼈지만 자원 부족으로 인해 좌절감을 느낀 적이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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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bletop Simulator에서 진행 중인 생물군계 게임입니다. 이미지 제공: 폴 벤슨

동물과 서식지에 있는 식물과의 상호 작용은 Biome 게임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새는 특정 식물(일반적으로 나무)에서만 둥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식물 옆에 새나 토끼가 많으면 잠재적으로 봄에 많은 새끼를 낳을 수 있습니다. 그 시즌 동안 나는 일반적으로 아기에게 먹이를 주는 데 필요한 음식을 생산하는 카드 액션을 선택하거나 여러 장의 카드를 뽑을 수 있는 액션을 선택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들에게 먹이를 주는 데 필요합니다.

그런 다음 여름 시즌에 아기에게 먹이를 주면 상당한 점수가 생성되는 반면, 상대의 둥지를 앞지르면 그 대가로 점수를 거부하게 됩니다. 흥미롭게도, 젖을 먹지 않는 아기에게는 처벌이 없습니다. 나는 이것에 대해 엇갈린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당신이 아기 동물을 죽음에 이르게 만들었다는 사실에 연연하지 않게 됩니다. 먹이를 먹지 않은 아기들은 그냥 다시 공급품으로 돌아갑니다.

반면에, 게임플레이 측면에서 볼 때, 그들을 돌볼 자원이 없이 통제되지 않은 번식에 대해서는 일종의 페널티가 있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캠페인 중에 재검토될 규칙의 한 측면일 것입니다.

테이블 건설 게임은 일반적으로 테이블에서 함께 플레이하는 솔로 게임처럼 느껴지지만, 여름 시즌에 포식자를 사용하면 플레이어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제공됩니다. 이러한 상호 작용은 동물을 자신의 생물 군계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생물 군계로 이동해야 하는 고급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증가합니다. 또한 한 플레이어가 취하는 많은 행동은 종종 다른 플레이어에게 이익을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저는 Biome을 플레이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상당한 양의 전략이 포함된 밝고 다채로운 게임이지만, 플레이하는 동안 두뇌를 소모하지도 않습니다. Biome 도 균형이 잘 잡힌 느낌입니다. 누군가가 강력한 선두를 차지하더라도 현명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격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상호 작용이 일반적으로 더 온화한 편인 지구에 대한 경쟁적인 게임을 찾고 있다면 Biome을 확인해야 합니다 .

더 많은 정보를 원하거나 서약을 하고 싶다면 Biome Kickstarter 페이지를 방문 하세요 !


https://geekdad.com/2024/02/kickstarter-tabletop-alert-bi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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