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MM] 바르셀로나 리뷰

1803394/wp-content/uploads/2024/01/barcelona-review-header-990x557.jpg?lossy=1&strip=1&webp=1
도시 건설 보드 게임

바르셀로나 게임 리뷰

Eixample의 선두

2024년 2월 5일
13분 읽기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디자이너가 제작한 이 새로운 게임이 모든 과대광고를 받을 만한 가치가 있습니까? 바르셀로나에 대한 리뷰를 읽고 직접 확인해 보세요!

오랫동안 바르셀로나는 성벽 뒤의 도시였습니다. 처음에는 이것이 도시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원치 않는 것을 차단하고 내부를 보호했습니다. 그러나 1850년대 중반의 인구 폭발은 이 모든 것을 변화시켰습니다. 인구가 늘어나면서 성벽 안의 공간이 비좁아지기 시작하여 사망률이 훨씬 높아지고 질병이 쉽게 퍼졌습니다.

그런 다음 토목 기술자인 Ildefons Cerdà가 흥미로운 아이디어( 그가 Eixample 이라고 불렀음)를 가지고 왔습니다. 그는 성벽 너머의 새로운 도시 구역을 제안했지만 단지 임의의 도시 구역만 제안한 것은 아닙니다. 그의 생각은 지구 내 모든 건물이 햇빛을 즐길 수 있도록 넓은 거리를 배치하여 도시 디자인을 과학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었습니다. 그의 계획에는 공기를 더 통기성 있게 만들고 사교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많은 녹지 공간도 포함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또한 교차로에서 더 많은 가시성을 제공할 지역의 상징적인 팔각형 건물을 구상했습니다.

이번 확장팩에서 바르셀로나 게임은 플레이어를 19세기 중반으로 끌어들입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구역은 건물 부지, 이를 따라 달리는 도로, 이러한 도로가 만나는 교차로로 구성된 청사진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러한 각 도로에는 이와 관련된 작업이 있습니다. 자신의 차례에 플레이어는 가방에서 시민 타일을 꺼낸 다음 비어 있는 교차로 중 하나에 더미로 쌓아 도로와 관련된 작업을 수행하고, 물건을 만들고, 점수를 얻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게임에 대한 매우 높은 수준의 개요입니다. 요점을 이해했다고 생각하고 내 생각을 알고 싶다면 생각 섹션으로 건너뛰세요. 그렇지 않으면 바르셀로나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계속 읽어보세요 .

청사진

바르셀로나 게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1/barcelona-main-board-1024x754.jpg?lossy=1&strip=1&webp=1

메인보드는 플레이어 앞에 배치됩니다. 4개의 건물 보너스 타일을 함께 섞어 각 지점에 하나씩 표시된 지점에 배치합니다. 4명 미만으로 플레이하는 경우 보드 하단에 있는 시민 트랙의 일부 공간이 일치하는 시민 토큰으로 가려집니다. 남은 시민 토큰은 천 가방에 보관됩니다. 또한 선택적으로 플레이어가 약간의 변화를 원하는 경우 포함된 액션 타일을 사용하여 보드에 미리 인쇄된 액션 지점을 가릴 수 있습니다. 세 개의 Cerdà 타일을 무작위로 선택하고 각 시민 트랙 영역 위에 하나씩 배치합니다. 사용하지 않은 것은 상자에 반환됩니다.

그런 다음 사이드 보드를 설정합니다. 이 보드는 뒷면이 아래로 향한 모더니즘 타일 더미(이 중 4개는 앞면이 위로 향함)와 무작위로 선택된 공공 서비스 타일 5세트로 채워져 있습니다. 이 타일은 게임 종료 시 점수를 매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공공 서비스 타일의 경우 타일을 획득하는 순간 즉각적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이 보드의 아래쪽 절반에는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특정 타일을 배치할 수 있는 격자 영역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더 자세히 이야기하겠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1/barcelona-sideboard-1024x558.jpg?lossy=1&strip=1&webp=1

사이드 보드를 설정한 후 Sagrada Familia 타일 디스플레이도 만듭니다. 여기에는 4개의 서로 다른 세트가 있으며 각 세트는 숫자 순서로 자체 행에 정렬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플레이어 설정으로 이동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각 플레이어는 플레이어 보드와 나무 디스크, 큐브, 교차로 타일, 넓고 좁은 거리 타일, 트램 등 선택한 색상의 모든 조각을 받습니다. 득점 트랙의 0번째 공간과 Cerdà 트랙의 시작 공간에 있는 메인 보드에 배치된 두 개의 디스크를 제외하고 이것들은 모두 플레이어 보드의 시작 위치에 배치됩니다. 플레이어는 6개의 조약돌 타일을 받으며, 이 타일은 자신의 보드 하단에 있는 트랙의 가장 오른쪽 6개 공간에 배치됩니다. 플레이어 보드 상단을 따라 이어지는 Sagrada Familia 트랙의 시작 부분에 하나의 마커가 배치됩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어는 옷감 타일 1개와 동전 타일 1개를 받습니다. 이는 동일한 트랙의 가장 왼쪽 공간에 배치됩니다. 그런 다음 각 플레이어는 가방에서 시민 토큰 2개를 꺼냅니다. 이를 볼 수는 있지만 뒷면이 아래로 향하게 숨겨 숨겨집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1/barcelona-player-board-1024x621.jpg?lossy=1&strip=1&webp=1

나머지 구성 요소(VP 타일, 남은 천 및 동전 타일, 건물 타일)는 가까운 공급품에 보관됩니다. 이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시작 플레이어가 선택되고 첫 번째 플레이어 토큰이 제공되며 바르셀로나 플레이를 시작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

건설 시작

규칙서에 따르면: “ 바르셀로나(Barcelona)는 최종 득점 단계 전 세 번의 득점 단계로 인해 중단되는 가변적인 수의 라운드를 통해 플레이됩니다. 매 라운드마다 각 플레이어는 두 개 이상의 작업, 건설 단계, 다음 차례 준비로 구성된 단일 턴을 수행합니다. 게임이 끝나면 가장 많은 승점을 얻은 플레이어가 승자가 됩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1/barcelona-action-selection-1024x768.jpg?lossy=1&strip=1&webp=1
여기에 시민 토큰을 놓으면 동그라미로 표시된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차례에 그들은 두 개의 시민 토큰을 메인 보드의 빈 교차점에 스택으로 놓습니다. 그런 다음 교차로를 형성하기 위해 함께 만나는 거리와 관련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사용 가능한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옷감/동전 획득 : 플레이어 보드 하단에 저장되지만 공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다음 작업인 조약돌을 배치 하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Concordia 와 유사 ).

– 조약돌 배치 : 플레이어 보드에서 가장 왼쪽 조약돌 타일을 가져와 사이드 보드에 추가합니다. 놓인 각 조약돌은 플레이어에게 무료 자원이나 추가 행동의 형태로 일종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 모더니즘 프로젝트 수행/개선 : 모더니즘 프로젝트는 플레이어 보드 상단에 위치합니다. 각 타일은 게임 종료 시 승점을 제공합니다. 승리 보상은 관련 비용을 지불한 후 이미 수집한 타일을 개선 하여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넓거나 좁은 거리 건설 : 거리를 건설하면 승리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거리와 연결된 거리를 건설하면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보드에서 이러한 타일 스택을 지우면 Cerdà 트랙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나중에 자세히 설명).

– 교차로 건설 : 교차로를 건설하면 즉각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지만, 플레이 중인 교차로 위에 시민 토큰을 놓을 때마다 항상 혜택을 받게 됩니다. 플레이어 보드에서 이동한 항목이 많을수록 혜택이 더 좋아집니다.

– 트램 이동 : 트램은 보드에 인쇄된 거리 공간과 교차로를 따라갑니다. 전체적인 움직임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정차할 때 플레이어 보드의 승객 중 한 명을 트램이 정차한 공간으로 이동시키기 위해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점에 거리/교차로 타일이 있으면 해당 타일의 소유자가 점수를 얻습니다. 승객을 이동시키는 것은 중요합니다. 게임이 끝날 때까지 더 많이 움직일수록 더 많은 점수를 얻게 되기 때문입니다.

– 공공 서비스 구축 : 공공 서비스 타일 스택 중 하나에서 맨 위 타일의 비용을 지불하고 즉각적인 혜택을 얻습니다. 여기에는 다른 혜택 외에도 항상 Cerdà 트랙에서의 이동이 포함됩니다. 각 공공 서비스의 사본은 하나만 보유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이사하다

작업을 수행한 후에 는 가능하면 건물을 건설 해야 합니다 . 각 건물 부지에는 모서리에 여러 개의 교차점이 있습니다. 각 건물 유형을 건설 하려면 일정한 양과 유형의 시민 토큰이 필요합니다 . 건물을 건설 하려면 부지를 선택한 다음 건물 유형의 요구 사항과 일치하는 시민 토큰 스택 상단, 해당 부지에 접한 교차로에서 시민 토큰을 반환합니다. 그런 다음 방금 건설한 건물을 빈 부지에 배치합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1/barcelona-building-1024x768.jpg?lossy=1&strip=1&webp=1
파란색 플레이어는 레벨 3 건물을 건설하기로 선택하고 Sagrada Familia 트랙을 따라 2회 이동, 7점, Cerdà 트랙에서 -2 이동을 보상으로 제공합니다. 시민은 스택에서 제거되고 해당 트랙에 추가됩니다(2점 획득).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건물을 뒤집고 그 위에 제어 마커를 놓습니다.

제거한 시민 토큰은 메인 보드 하단에 있는 일치하는 시민 트랙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배치됩니다. 배치한 후, 숨겨진 숫자를 확인하고 귀하가 건설한 건물에 대해 숨겨진 가장 낮은 숫자와 동일한 점수를 얻으세요 . 시민 트랙 중 하나라도 현재 점수가 매겨지지 않은 영역의 가장자리나 그 이상으로 확장되면 Cerdà 점수가 계산됩니다. 또한 일부 건물에서는 Sagrada Familia 트랙을 따라 이동하는 형태의 다른 보너스(플레이어가 Sagrada Familia 타일을 요청할 수 있음 - 획득 시 즉시 보너스 제공), 보너스 승점 및 Cerdà 트랙을 따라 이동하는 형태의 다른 보너스를 플레이어에게 보상합니다.

가방에서 두 개의 새로운 시민 토큰을 뽑아 다음 차례에 사용할 차례를 종료합니다.

세르다 승인

새로운 바르셀로나 확장 프로젝트는 Cerdà의 아기입니다. 따라서 그는 매우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갖고 있으며, 귀하가 그러한 요구 사항을 더 잘 충족할수록 그는 더 기뻐할 것이며 더 많은 포인트를 귀하에게 쏟아부을 것입니다. 바르셀로나 에서 승점을 획득하기 위해 선택할 수 있는 경로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 중 다수는 이미 논의한 바 있지만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다양한 시민 트랙 영역이 채워질 때 발생하는 세 가지 Cerdà 득점입니다.

설정하는 동안 Cerdà 점수 타일이 각 섹션에 추가됩니다. 해당 섹션 중 하나가 점수를 매기면 플레이어는 명시된 기준을 얼마나 잘 충족했는지에 따라 점수를 얻습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가 Cerdà 트랙에서 위 또는 아래로 이동한 거리에 따라 해당 포인트가 두 배 또는 세 배가 될 수 있습니다(또는 0이 곱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점수 타일은 플레이어 보드에 동전이 있으면 점수를 보상할 수 있습니다. Cerdà 트랙의 2x 영역으로 이동한 경우 해당 포인트는 두 배가 됩니다. 처음 두 번의 득점 후에는 플레이어의 마커가 재설정됩니다. 세 번째 이후에는 해당 마커는 최종 채점 중 타이브레이커 역할을 하기 위해 그대로 유지됩니다.

게임 종료 포인트는 제거된 조약돌 타일, 배치된 승객, 모더니즘 타일 등 다양한 출처에서 나옵니다.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생각

나는 그것을 가장 먼저 인정할 것이다. 바르셀로나 는 많다. 트럭 한 대 분량의 정보로 여러분의 머리를 강타하는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지만 간결함을 위해 생략한 아주 작은 세부 사항이 너무 많았습니다. 룰북은 텍스트가 많은 20페이지에 달합니다. 하지만 정말 사랑스러운 텍스트입니다! 규칙 설명 전반에 걸쳐 두 가지 기능을 수행하는 다양한 역사적 기록이 산재해 있습니다. 즉, 바르셀로나 시의 역사를 설명하는 동시에 그 역사를 게임 메커니즘과 복잡하게 연결하는 것입니다.

모더니즘 타일 섹션의 이 작은 조각을 생각해 보면 무슨 뜻인지 알 수 있습니다. “역사적 참고: 모더니즘 또는 카탈로니아 모더니즘은 19세기 후반과 20세기 초반에 번성했던 건축 스타일이었는데, 가장 유명한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라 사그라다 파밀리아(La Sagrada Família)입니다. 도시에 대한 Cerdà의 계획은 모든 시민이 재산에 관계없이 비슷한 건물에 살 수 있도록 모든 건물을 비슷하게 보이게 만드는 것이 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모더니스타 건축가들은 이 아이디어를 싫어했는데, 그 이유는 그 비전이 당시 건축가들이 디자인했던 화려하고 장식적인 외관과 충돌했기 때문입니다. 이후 바르셀로나는 이러한 모더니스타 건물로 유명해졌기 때문에 Cerdà의 계획 중 이 부분은 확실히 실패했습니다.”

나는 이런 세심한 배려를 좋아한다. 전혀 필요하지 않지만 몰입에 정말 도움이 됩니다. 바르셀로나를 플레이할 때 가장 흥미로운 측면 중 하나는 내 사역을 통해 도시 지역이 형성되는 것을 지켜보는 것입니다. 무에서 건물이 솟아오르는 것을 보는 것은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 감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규칙서 전체에 뿌려진 약간의 역사는 내가 왜 이 일을 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경험을 판매하는 데 실제로 도움이 되는 바르셀로나 의 또 다른 측면 은 Aleksander Zawada와 Zuzanna Kołakowska의 뛰어난 예술 작품과 그래픽 디자인입니다. 시민 토큰의 부드러운 팔레트와 건축되지 않은 건물 타일은 가장 기분 좋은 방식으로 분주한 건축물의 생동감 넘치는 색상과 충돌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바르셀로나는 설치부터 해체까지 테이블 위에서 정말 멋져 보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단지 돼지에게 립스틱을 바르는 것만이 아닙니다. 세트 드레싱을 모두 제거하더라도 여전히 정말 좋은 게임이 될 것입니다.

바르셀로나 에 대해 저를 가장 먼저 놀라게 한 것 중 하나는 시민 몇 명을 배치하고 가능하다면 건물을 짓는 매우 간단한 턴 구조가 그에 따른 긴장되고 종종 어려운 결정 공간을 경시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취하고 싶은 행동의 조합이 있을 수 있지만 특정 교차로에 시민을 배치하면 상대방에게 엄청난 득점 기회가 열릴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서 아무도 눈치채지 않기를 바라나요, 아니면 그 대신에 좀 덜한 조치를 취하시겠습니까? 거리를 건설하고 상대방이 자신의 차례에 급습하여 레벨 3 건물을 지을 수 있다면 그만한 가치가 있는 많은 점수를 얻기 위해 교차로에 파란색 시민 토큰 더미를 배치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건물을 짓고 있다면 어떤 건물을 선택해야 할까요? 건물을 건설하기 위해 제거된 각 시민 토큰은 시민 트랙 영역의 트랙으로 이동합니다. 당신이 이동시키는 시민들이 점수를 매기게 될까요? 그렇다면 이를 활용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그렇지 않다면, 득점이 발생할 때 더 나은 위치에 있도록 보장하기 위해 다른 것을 구축해야 합니까?

이러한 성격의 게임에서 흔히 발생하는 것처럼, 결정은 결코 쉽지 않으며, 그런 결정도 많이 있습니다. 사실 바르셀로나 에서 번갈아가며 행동하는 것은 조심하지 않으면 분석 마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러한 행동을 조장하는 게임을 싫어한다면 미리 주의하세요. 그리고 제가 부정적인 점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안 바르셀로나 경기를 위한 설정과 교육이 다소 어려울 수 있다는 점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상자에는 많은 내용이 들어 있으며 배포할 정보도 엄청납니다. 그에 따라 준비하십시오.

그 어느 것도 당신에게 거래를 중단시키는 것처럼 들리지 않는다면, 이 게임을 시도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처음으로 바르셀로나와 경기를 펼쳤을 때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확신할 수 없었지만 , 그 경험에 기분 좋게 놀랐습니다. 여러 번의 플레이 후에도 처음의 칭찬의 느낌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강해졌을 뿐입니다.

작성자 평가
  •      완벽합니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플레이하겠습니다.

바르셀로나 세부정보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대가로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보증하려는 의도가 없습니다.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barcelona/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