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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곤] 킥스타터 2년 연속 보드게임 수익 감소

Kickstarter에서 2년 연속 Tabletop 수익 감소, Tabletop Analytics 보고서에 따르면 


Charlie Hall은 Polygon의 테이블탑 편집자입니다. 저널리스트이자 사진작가로 10년 이상 활동하면서 그는 시뮬레이션, 전략, 우주 여행 게임은 물론 공공 정책을 다루었습니다.

티가능테이블 탑분석 에 따르면 2023년 Kickstarter에서 테이블탑 게임 프로젝트에 대한 자금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숫자가 정확하다면, 이는 테이블탑 카테고리에서 크라우드 펀딩 대기업의 2년 연속 감소를 의미합니다. 그 결과, 데이터에 따르면 개별 테이블탑 크리에이터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되기 전인 2019년에 비해 캠페인 수익이 평균 3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목할 만한 것은 올해 금융 데이터의 출처입니다. 거의 10년 동안 Polygon과 데이터를 공개적으로 공유한 후 Kickstarter는 올해 이를 거부했습니다. 공익 기업 의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니키 크리아(Nikki Kria) 는 이메일을 통해 “현재 모금된 총 금액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대신 Polygon은 크라우드 펀딩 회사의 공개 웹사이트에서 가져온 제3자 Tabletop Analytics 에서 데이터를 얻었습니다. 이 데이터를 확인하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Kickstarter도 거부했습니다.



Tabletop Analytics의 과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과거에 Kickstarter가 공개적으로 공유한 내용과 거의 일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는 편차가 존재하는 것은 통화 변환 및/또는 새해에 걸쳐 허용되는 일부 캠페인의 시작 및 종료 날짜의 결과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합니다.


2023년 테이블탑 분석(Tabletop Analytics) 데이터에 따르면 Kickstarter는 전년도보다 테이블탑 프로젝트에서 1,020만 달러 적은 수익을 올렸으며 이는 2022년 Kickstarter가 Polygon과 공유한 데이터보다 4.3% 감소한 수치입니다. 이는 Kickstarter의 데이터가 2022년에 감소한 것보다 훨씬 적습니다. 2021년 대비 3,360만 달러(12.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

Polygon이 집에 있는 플레이어들이 테이블 위에 집중하게 만든 전염병 봉쇄로 인한 2020년과 2021년의 급증을 제외하면, Tabletop Analytics의 2023년 데이터는 실제로 2019년에 걸쳐 Kickstarter의 테이블 탑 캠페인에 대한 수익이 크게 증가한 것을 보여줍니다 . 이는 약 5천만 달러의 급증입니다. 이는 팬데믹 이전보다 28% 증가한 수치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데이터에 따르면 평균 테이블탑 제작자는 같은 기간에 비해 해당 수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이는 2019년 평균 $67,350에서 2023년 $45,982로 31% 감소한 것입니다. 평균적인 제작자는 평균 캠페인에서 거의 3분의 1 적은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다른 관점에서 보면, Tabletop Analytics의 데이터에 따르면 전년도보다 거의 900개 더 성공적인 캠페인 이 있었으며 , 이는 2022년에 비해 거의 22% 증가한 것입니다. Tabletop Analytics의 데이터에 따르면 Kickstarter는 이전보다 플랫폼에서 더 많은 테이블탑 캠페인을 호스팅하고 있습니다. 2022년, 1인당 수입이 현저히 적습니다.

Kickstarter는 이 데이터에 대해 언급하지 않기로 결정했지만, 우리가 연락한 많은 Kickstarter 고객은 그렇게 했습니다.

Kickstarter 역사상 두 번째로 많은 자금을 조달한 보드 게임인 Kingdom Death: Monster 의 제작자인 Adam Poots는 "여기의 데이터가 정확하다면 이에 기여할 수 있는 요소가 너무 많다"고 말했습니다 . "크라우드 펀딩 피로, 다수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사람들이 팬데믹 초기처럼 지출을 하지 않는 것 등이 걱정스럽기보다는 자연스러운 것 같습니다."

Poots는 인공 지능에 대한 회사의 관용적 입장을 우려스러운 신호로 지적했습니다 .

Poots는 "Kickstarter가 속도를 늦추고 더 필요한 커뮤니티 관리 도구를 개발하는 데 집중하고 Kickstarter 프로젝트에서 AI 생성 아트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극단적인 강경선을 그리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에게는 숫자가 계속 늘어나도록 하는 것보다 사용자와 잠재 사용자의 신뢰가 더 중요합니다."


작년 이맘때 Polygon이 Kickstarter와 대화했을 때, Polygon의 메시지는 더 많은 크리에이티브가 플랫폼에서 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make/100 및 연례 Zine Quest 와 같은 계획이 앞장서고 종종 환상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등 확실히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 그러나 일반적으로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는 줄어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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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nemaier Games의 Scythe 미니어처는 2015년에 18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사진: 찰리 홀/폴리곤

Stonemaier Games( Scythe , Wingspan , Apiary , Wyrmspan ) 의 Jamey Stegmaier는 “더 많은 창작자들이 처음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하거나 크라우드 펀딩으로 돌아가 후원자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러나 기꺼이 서약하는 총 자금 후원자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각 후원자의 관심을 끌기 위한 경쟁이 훨씬 더 치열해졌습니다. 이는 창작자가 다양한 자금 조달 시나리오, 특히 예술, 그래픽 디자인, 광고와 같은 매몰 비용 예산 책정 및 제조 최소 주문 수량 추정(출력이 대량 생산인 경우)을 계획할 때 보유해야 하는 중요한 데이터라고 생각합니다. ).”

Restoration Games( Fireball Island: The Curse of Vul-Kar , Unmatched )의 Suzanne Sheldon은 Kickstarter 테이블탑 공간의 엄청난 성장이 최근 몇 년간 카테고리를 확장하여 작은 테이블탑 롤플레잉 게임 어드벤처, 3D 프린트 등을 포함했다고 말합니다. 파일, 가구 등. 그녀는 그러한 다양성이 잠재적인 후원자를 유치하고 알리기 위해 더 세밀함을 요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Sheldon은 “특히 Kickstarter가 플랫폼에서 테이블탑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여 틈새 시장을 더 잘 보여주고 업계를 더욱 의미있게 반영하며 창작자와 후원자가 검색 가능성을 갖도록 돕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결국 이 카테고리는 서비스의 선두 부문이므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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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iginous TTRPG Coyote & Crow 제조사의 새로운 보드 게임인 Wolves는 2023년에 Kickstarter에서 111,000달러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이미지: 코요테 & 크로우 게임

Polygon이 이 기사를 위해 인터뷰한 많은 제작자는 Kickstarter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원주민 TTRPG Coyote & Crow 의 창시자인 Connor Alexander는 투명성 향상에 대한 이러한 요구를 나타냈습니다.

Alexander는 Tabletop Analytics의 데이터에 대해 “완전한 그림은 아닌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실패한 Kickstarter의 수 또는 한 번 자금을 조달하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했지만 두 번째 시도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수를 알고 싶습니다. 각 Kickstarter 카테고리에는 성장이나 축소와 같은 다른 흥미로운 지표가 많이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Alexander는 “게임 커뮤니티 사람들과의 대화를 토대로 이 데이터가 Kickstarter의 전체 시장 확장을 가리키는 것이라고 의심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보드게임에 대해서만 말하자면, 미니어처와 디럭스 경험이 포함된 매우 값비싼 4X 스타일 타이틀을 내놓는 초심자가 많았거나 Kickstarter를 마케팅 도구와 더 넓은 소매 관심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더 많이 사용하는 기존 회사가 있었습니다. 그것들은 분명히 아직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지난 5~6년 동안 소규모 게임, 소규모 퍼블리셔, 다양한 게임과 액세서리가 Kickstarter에서도 잘 될 수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의 대부분은 내 추측입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나는 크라우드 펀딩이 앞으로 몇 년간 폭과 깊이를 더해갈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취미에 있어서 건전하다고 생각되는 측면에서 볼 때, 한 출판사가 백만 달러를 모으는 것보다 수십 개의 출판사가 30~40만 달러를 모으는 것을 보는 것이 더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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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tleTech 의 미니어처 : Mercenaries는 2023년에 Kickstarter에서 75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사진: 찰리 홀/폴리곤

Kickstarter는 테이블탑 카테고리에 대한 주요 재무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지만 2023년에 가장 많은 자금을 지원받은 테이블탑 프로젝트 목록을 제공했습니다. 목록에 포함된 10개 프로젝트 중 8개는 여러 Kickstarter 캠페인을 시작한 회사에서 나왔습니다. 과거에. CMON의 경우, 상위 10개 캠페인 두 개가 2012년부터 Kickstarter에서 진행된 총 57개 캠페인 중 54번째와 55번째였습니다 .

2023년 KICKSTARTER에서 가장 많은 자금을 지원받은 테이블탑 프로젝트 상위 10개

이름 창조자 모금된 자금 후원자
BattleTech: 용병 촉매제 게임 $7,549,242 23,654
마블 유나이티드: 멀티버스 CMON $4,787,627 20,886
마블 주사위 왕좌 확장팩 주사위 왕좌 $4,282,509 21,205
비뚤어진 달: 5E의 민속 공포 아반트리스의 전설 $4,020,234 21,793
좀비사이드: 백사병 CMON $3,839,614 19,303
Cities Untold: Lowtown - TTRPG 지형 드워프 포지 $3,507,440 2,621
Monster Hunter World Iceborne: 보드게임 스팀포지드 게임 $3,484,163 13,112
료코의 요괴 영역 가이드 - A 5e Tome 아콘 스튜디오 $3,327,234 26,377
Aeon Trespass: Odyssey 2쇄 및 완전히 새로운 콘텐츠 경쟁 게임 $3,064,640 7,822
키 큰 풀밭에서 들려오는 오보지마 이야기: 5E 캠페인 설정 1985년 게임 $2,610,870 23,416
출처: 킥스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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