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GD]워해머: 올드 월드 프리뷰



워해머 올드 월드 박스

'워해머: 올드 월드'가 돌아왔습니다!

거의 9년 전, 하늘이 무너졌습니다.

아니면 인터넷의 특정 부분을 들었다면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 용서될 것입니다. 파멸을 조장하는 일은 인터넷에서 매일 일어나는 일이지만 이번 경우에는 Games Workshop이 Warhammer Fantasy Battle의 오랜 "Old World" 설정을 폭파한 때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세상은 말 그대로 끝났습니다. 

그 자리에 더 가볍고 더 유동적인 Warhammer: Age of Sigmar가 등장했습니다. 사람들은 투덜거리고 잠시 흥얼거리며 다시는 Games Workshop 제품을 사지 않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점차적으로 우리 모두는 각자의 삶을 살며 조용히 놀기 시작했습니다. 매우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10년간 Games Workshop의 성장과 성장은 잘 문서화되어 있습니다 . (GW가 얼마나 형편없고 어느 순간 실패할지에 대한 YouTube 동영상을 만드는 것은 꽤 수익성이 높은 사업이 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약 2년 전, 회사는 워해머: 올드 월드(Warhammer: The Old World)를 발표했습니다 . 본질적으로 그들이 파괴한 모든 것을 재현하고 순위 및 측면 게임으로 복귀하는 것이었습니다. Games Workshop의 팬덤 곳곳에서는 많은 흥분이 있었습니다. 

이제 드디어 왔습니다. 예약 주문은 1월 6일에 시작되었지만, 인생이 이렇기 때문에 그날까지 이 작품을 완성하지 못했습니다. 몇 시간, 어쩌면 몇 분 만에 매진되었습니다. 이것에 대한 향수는 강했습니다. (이 문단을 쓴 이후로 저는 Games Workshop에서 오프라인 워해머 매장 에서 추가 세트를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을 보았지만  그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알 수 없습니다.) 공식 출시일은 1월 20일입니다. 

Warhammer: The Old World는  프리미엄 가격표를 지닌 프리미엄 제품입니다(오래된 미니어처가 포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릴리스에서 중요한 점은 이 취미가 얼마나 비싸졌는지, 마지막으로 Warhammer Fantasy Battle을 플레이한 이후 얼마나 많은 인플레이션이 발생했는지입니다. 젊음을 되살리고 싶다면 비용이 많이 들 것입니다. 

Warhammer:The Old World의 브레토네인 스타터 세트 콘텐츠입니다.


Warhammer: The Old World의 브레토네인 스타터 세트 콘텐츠입니다. 켐리(언데드) 군대와 유사한 상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매진되지 않는 한).


워해머: 올드 월드(Warhammer: The Old World) 는 무엇인가요 ?

그 질문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워해머  뉴스를 팔로우하는 GeekDad 독자라면  이미 그에 대해 나만큼 많이 알고 있을 것이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다지 관심이 없을 것입니다. 

개괄적으로 말하자면, 이 게임은 판타지 종족 유닛이 전장에 깔끔한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으로 배열되어 싸우는 고전적인 전쟁 게임인 워해머 판타지 배틀(Warhammer Fantasy Battle)을 재작업한 것입니다. 옛날식 탁상입니다. 설정 면에서 우리는 워해머 판타지 배틀이 설정되었을 때보다 올드 월드의 역사를 더 거슬러 올라갑니다 . 원래 올드 월드 설정은 지그마 제국이 지배했습니다. 이번 판에서는 이야기를 그 이전으로 되돌립니다. 카를 프란츠 황제는 고조부모의 눈에 반짝이는 존재일 뿐입니다. (위인의 수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설정 재구성으로 인해 우주의 원래 화신에서 특정 종족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좋은 것과 나쁜 것으로 나뉘며 사용 가능한 군대에 대한 규칙은 "The Ravening Hordes(나쁜 사람)"와 "Forces of Fantasy(좋은 사람)"라는 두 권의 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Forces of Fantasy에는 "Dwarfen Mountain Holds", "The Empire of Man", "Kingdom of Bretonnia", "The Wood Elf Realms" 및 "The High Elf Realms"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Ravening Hordes에는 오크와 고블린, 카오스의 전사, 비스트맨, "켐리의 무덤 왕"(예: 언데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Tomb Kings는 내가 Warhammer를 플레이한 이후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에서 가장 눈에 띄는 누락은 아마도 Skaven과 Lizardmen일 것입니다. 그러나 Games Workshop은 적어도 처음에는 Old Old World의 모든 것이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매우 분명하게 밝혔습니다. 

게임의 초기 개념 발표에서 눈에 띄는 또 다른 누락 사항은 Norsca와 Nippon의 군대입니다. 이 새로운 콘텐츠가 빛을 보게 될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첫날부터 무엇을 이용할 수 있나요?

순위 및 측면 게임의 특징은 이를 플레이하려면 많은 수의 모델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호드 군대의 비용 상승과 추가 페인트 시간이 워해머 판타지 배틀이  사라진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 대규모 군대가 있는 게임에서는 새로운 군대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비용 때문에 어렵습니다. 

이것이 바로 내가 기억할 수 있는 처음으로 플래그십 출시를 위한 이중 군대 스타터 박스가 없는 이유입니다.  대신, 두 개의 상자가 있습니다. 하나는 브레토니아 기사로 가득 차 있고 다른 하나는 언데드 켐리 무리로 채워져 있습니다. 

나는 이 변화를 좋아하지만 이것이 워해머 의 주류 릴리스에 대한 새로운 전달 방법으로 보일지는 의심스럽습니다  . 엄청나게 부풀려진 스테이터 박스 비용을 피하려면 여기에 단일 군대를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군대가 포함된 저렴한 상자는 완전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느슨한 Age of Sigmar  및  Warhammer 40,000  규칙 세트 보다 본질적으로 더 많은 모델이 필요한 순위 및 측면 게임의 경우에는 두 배입니다 . 



게다가 개인으로서 저는 두 군대를 모두 플레이하고 싶지 않을 것이라고 항상 느꼈습니다. 당신은 아마도 한 군대를 선호하게 될 것이고, 한 군대를 위해 더 많은 모델을 구입하고 싶고, 동시에 사용하지 않는 절반을 팔고 싶어하게 될 것입니다. 원하는 것이 더 많이 들어 있는 상자를 구입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요?  

친구나 형제자매와 상자를 나눌 수도 있지만, 이는 여러분 중 한 명이 상자 안에 있는 파벌을 원하거나 누군가가 별로 원하지 않는 것에 만족하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이는 또한 당신이 하나의 규칙서만 받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같은 집에 산다면 괜찮을 것 같지만, 친구가 함께 사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는 이런 방식을 좋아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돈으로 원하는 세력을 더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각각 250달러 정도를 지불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룰북의 앞면과 뒷면은 이 멋진 지도입니다.

개당 250달러?! 워해머: 올드 월드는 누구를 위한 것인가?

Games Workshop과 가격에 대해서는 항상 논쟁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계속 읽고 있다면 이것이 값싼 취미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Warhammer: The Old World는 전문 게임입니다. 취미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장난을 치는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헌신할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즉, 규칙 사본 및 관련 군대 목록 책과 함께 다락방에 구형 모델이 있으면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다른 것을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너무 많은 공간을 차지하여 유감스럽게도 판매해야 했던 모델을 교체하려는 경우 또는 약간의 현금을 확보해야 한다면 이 시류에 다시 참여하는 데 비용이 발생할 것입니다. 



가격에 대한 논쟁은 나를 약간 짜증나게 합니다. 누구도 이곳에서 제품을 구매하도록 강요하지 않습니다! 플라스틱 균열은 실제로 균열이 아닙니다. 가격이 너무 비싸면 불에 손을 대지 마십시오. 선주문이 폭발하는 속도로 볼 때 Games Workshop이 가격을 더욱 올릴 수 있었을 것이라는 주장이 있습니다. 



스타터 박스에 있는 모델 중 새 모델은 거의 없으며(각각 중심 모델인 것 같습니다) 아마도 실망스러울 것입니다. 그렇게 높은 프리미엄을 위해 새로운 조각품을 원할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변화를 일으키는 유일한 방법은 구매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면 Games Workshop은 아마도 다시 생각해 보거나 아이디어를 완전히 포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나는 켐리 상자의 뼈대보다 최신인 브레토니아 모델만 봤지만 꽤 잘 버티고 있습니다. 나는 지금까지 그 중 몇 개를 그렸는데 그것들은 완전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새로운 Baron on Pegasus 모델은 정말 멋져 보입니다. 하지만 아직 조립하지 않았음을 고백해야겠습니다! 



나는 이 상자를 통해 모델과 규칙 측면에서 무엇을 얻게 될지 매우 잘 알고 있으며, 요구하는 가격을 지불하고 싶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가격 대비 좋은 가치인지 여부는 게임이나 페인팅 테이블에 얼마나 자주 가져오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브레토니아인들을 다시 그리는 것은 정말 멋졌습니다!


New Warhammer: The Old World 모델을 보러 가시나요 ?


예, 아니오. "아니오"에 크게 의존합니다. 일부 새로운 모델이 우리의 길을 가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각 군대를 위한 새로운 중앙 장식품과 도보로 이동하는 일부 브레토니아 기사가 포함되지만 Games Workshop은 많은 모델이 오래된 주형을 사용하여 만들어지고 금속과 수지로 제공될 것이라는 사실을 비밀로 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나에게 진정한 전환점입니다. 나는 게으른 모델러이고 주요 Warhammer 타이틀의 전체 플라스틱 범위를 좋아합니다. 모델을 준비하고 페인팅하는 것이 훨씬 쉬워집니다. 



얼마나 많은 책이 필요합니까?


Games Workshop 게임에 대한 가장 큰 논쟁 중 하나는 필요한 규칙서의 수입니다. 이 경우에는 3개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인 룰북, 선택한 진영이 포함된 색인북, 플레이하고 싶은 군대의 "비밀 일지" 등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스타터 박스만 가지고도 벗어날 수 있습니다. 조립 설명서 뒷면에는 간단한 군대 목록이 함께 제공됩니다. 브레토니아 규칙에는 군대에 대한 몇 가지 특정 규칙도 포함되어 있는데, 특히 고대 브레토니아 군대의 중심이었던 강력한 기병 쐐기가 있습니다. 이는 상자를 좀 더 초보자 친화적으로 만들고 새 장난감을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훌륭한 추가 기능입니다! 


Ravening Hordes와 Forces of Fantasy 책에는 각각 완전히 구체화된 Warhammer: The Old World  군대를 테이블에 올려 놓기에 충분한 규칙과 추가 유닛이 있습니다 . 비전 일지(Arcane Journal)를 사용하면 브레토니아 군대나 켐리 군대를 위해 더 많은 일을 추진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는 추가 지식, 삽화, 일부 테마 규칙, 배포 맵, 추가 특수 캐릭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Ravening Hordes 및 Forces of Fantasy 책은 각각 50달러를 추가로 돌려줄 것이며 Arcane Journal(필수와는 거리가 멀음)은 27달러입니다. 

두꺼운 올드 월드 룰북.

Games Workshop에서 기대할 수 있듯이 모든 책은 아름답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규칙서는 값비싼 미니어처 컬렉션을 위해 도둑이 찾아올 경우 도둑을 잡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두꺼운 책입니다. 나는 룰북을 물건으로 좋아하지만, 다시 한번 말하지만, 플레이하는 데는 그다지 편리하지 않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페이지가 규칙 이외의 사항에 할애되어 있습니다. 지식과 그림을 하나의 볼륨으로 나누고 게임 여행에 대한 규칙을 더 작고 편리한 것으로 나누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에는 많은 규칙이 있습니다. 더 나은 접근 방식은 필요할 때 특정 규칙을 쉽게 탐색하고 참조할 수 있는 전체 온라인 버전의 규칙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Games Workshop에서는 게임 지원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다른 정보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일부 이동 트레이, 주문 및 규칙 카드, 그리고 새 규칙 카드를 넣을 반짝이는 슬리브도 있습니다. 

캔자스로 돌아오다

필연적으로 핵심 규칙서를 살펴보게 될 것입니다. 찾아내고 기억해야 할 핵심 규칙과 무수히 많은 특수 규칙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바라는 대로 규칙을 간소화하려는 시도가 있었지만 이는 순위 및 측면 게임으로의 복귀이며 모두가 약간 투박하다고 동의한 규칙 세트로의 복귀입니다. 한동안 오즈(필멸의 영역)에서 플레이한 후 우리는 이제 캔자스로 돌아왔습니다. 



Games Workshop은 미니어처 디자인에 대한 혁신을 좋아하지만 규칙은 그다지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이 이전에 갖고 있던 것과 같다면(그리고 이것이 바로 이번 릴리스의 의도입니다), 당신은 매우 행복할 것입니다. 

이것은 쓰기에 이상한 "리뷰"였습니다. 단일군단이 게임을 만들지 않아서 플레이를 해보지 못했습니다. 나는 규칙을 정독했지만 그것이 훌륭한지 무관심한지 자신있게 말할 만큼 충분하지 않습니다(의심은 있지만). 게다가 분노 속에서 플레이할 때에만 규칙이 어디에 있는지 깨닫게 됩니다. 내가 확신하는 한 가지는 Warhammer: The Old World 의 전체 게임 을 완료하는 데 여전히 대부분의 하루가 걸릴 가능성이 높으며, 내가 아무리 원하더라도 그것에 전념할 시간이 없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내 오래된 브레토니아 모델을 창고에서 꺼내세요. (이것은 또한 내가 정확히 무엇을 위해 저장하고 있는지 궁금하게 만듭니다.?!)



Games Workshop은 테이블탑 게임 시장의 정점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 모델은 거의 보편적으로 업계 최고로 간주됩니다. 그들의 팬 기반은 강력하고 충성도가 높습니다. 이는 그들이 가격과 규칙에 관해 원하는 거의 모든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사람들은 여전히 그들의 제품을 구매할 것임을 의미합니다. Warhammer : The Old World  릴리스는 이 모든 것을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투박한 규칙으로 인해 아름답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그것은 우리가 알고 사랑하는 것입니다. 



https://geekdad.com/2024/01/warhammer-the-old-world-is-back/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