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e: Imperium – 반란 게임 리뷰
양념이 흘러야합니다… 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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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올해 초 오리지널 Dune: Imperium 에 대한 훌륭한 리뷰를 썼습니다. 내가 그것에 매료됐다고 말하는 것은 절제된 표현일 것이다. 이 게임은 순위가 올라 역대 최고의 보드 게임 중 하나로 자리 잡았으며, 저는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이 게임을 소개할 기회에 뛰어들었습니다. 저는 Steam에서 새로운 디지털 버전을 다운로드했고 이미 거기에서 챌린지와 주간 시나리오 모드에 약 20시간을 투자했습니다. 이것은 모두 Frank Herbert 원작 소설의 세계에 관심이 없고 Denis Villeneuve 영화를 한 번 본 적이 있는 사람에게서 나온 것입니다.
올해 Gen Con에서 Dire Wolf Digital은 Dune: Imperium – Uising 이라는 게임의 "독립형 스핀오프"를 발표했습니다 . 처음에는 새 게임에 관한 대부분의 대화가 게임 커뮤니티에 약간 혼란스러웠습니다. 이것이 기존 Dune: Imperium 속성 과 어떻게 작동하는지 명확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퍼블리셔는 기본 게임의 두 확장팩 모두 이 새로운 스핀오프 게임에서도 작동할 수 있으며 기본 게임의 카드를 혼합하고 일치시킬 수 있다는 점을 신속하게 밝혔습니다. 그것은 내 취향에 비해 물을 너무 탁하게 만든 예입니다. 속편이자 스핀오프이지만, 오리지널 게임의 확장팩에서도 작동하고, 오리지널 게임의 일부 카드에서도 작동합니다. 머리가 핑핑 돌 정도로 충분합니다.
Dune: Imperium – Uising 게임 상자 의 선택적 변형과 미니 확장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 이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나는 PAX Unplugged에서 사본을 구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나는 다음 날 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서 규칙서를 읽고 모든 카드를 포장하는 데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로 인해 나는 그것을 속도를 내고 모든 소란을 피울 가치가 있는지 알아낼 준비가 되었습니다.
아라키스 II: 전기 부갈루
Dune: Imperium – Uising 의 게임 플레이는 기본 게임과 동일합니다. 플레이어는 10장의 다목적 카드 덱으로 시작하여 보드의 공간으로 일꾼을 보내거나 각 라운드가 끝날 때 경제적 턴에 자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워커 배치와 덱 구축이 제가 원래 게임을 좋아했던 이유였고, 스핀오프에서 이 게임이 다시 돌아오는 것을 보고 정말 기뻤습니다. 플레이어는 세력에 대한 영향력을 얻고, 전투에서 승리하고, 고비용의 승점 카드를 구매하기 위한 강력한 경제 엔진을 만들어 가장 빨리 승점 10점을 모으기 위해 경쟁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보드 공간은 일반적인 테마와 기능의 대부분을 유지합니다. 사막 공간은 즐거움을 주고, 인구가 밀집된 지역에서는 군사 행동을 펼칠 수 있으며, Landsraad 정치 기구를 통해 영구적인 전략적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원은 대부분 동일하며 물, 솔라리(통화), 향신료를 놓고 싸우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Paul Dennen은 이러한 메커니즘을 유지함으로써 Dune: Imperium 게임 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명확하게 설명했습니다 . 이러한 측면은 변경할 수 없으며 더 많은 Dune: Imperium 게임이 출시되면 이러한 측면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핵심 게임플레이 루프가 제대로 작동합니다.
기본 요소가 모두 기본 게임과 동일하다면 이 버전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음, 이론적 계약상의 의무는 제쳐두고, 이것은 동일한 게임의 여러 버전을 출시하는 Paul Dennen의 첫 번째 작업이 아닙니다. 그는 세 가지 버전의 Clank를 출시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덱 빌딩 어드벤처(Deck-Building Adventure)는 모두 동일한 백본을 가지고 있지만 서로 다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는 Dune: Imperium – Uising 과 동일한 목표인 것으로 보입니다 . 그런데 실제로 무엇이 바뀌었나요?
반짝이는 새 페인트 코트
아마도 가장 중요한 변화는 스파이의 등장일 것입니다. 스파이는 핵심 일꾼 배치 경험 외에 다른 종류의 일꾼 배치 미니 게임입니다.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일꾼을 보드의 공간으로 보내는 동안, 하나 이상의 보드 공간에 인접한 공간으로 스파이를 보냅니다. 스파이가 존재한다는 것은 스파이를 소환하여 다른 플레이어가 일꾼을 배치한 지점에 일꾼을 놓거나, 스파이와 인접한 지점에 일꾼을 놓으면 카드를 뽑거나, 강력한 스파이 소환 조건부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당신의 덱에 카드를 넣으세요. 기본 게임에 비해 미리 약간의 계획을 세우고 스파이를 올바르게 설정하면 중요한 보드 공간이 완전히 잠겨버릴 가능성이 적습니다.
두 번째로 중요한 변화는 샌드웜의 도입입니다. 원본 Dune: Imperium 에 대한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 샌드웜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일반 인구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하면 Dune에서 가장 식별 가능한 요소는 사막에서 튀어나오는 거대한 샌드웜일 것입니다. 원래 게임에서는 일부 카드와 첫 번째 플레이어 토큰에 나타나는 것으로 강등되었습니다. Dune : Imperium – Uising에서는 전투의 주요 부분을 차지합니다. 게임 내내 메이커 후크를 얻을 수 있다면 전투에서 샌드웜을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됩니다. 이 크고 육중한 유닛은 각각 전투력 3만큼 가치가 있으며 전투에서 받는 보상을 두 배로 늘릴 수 있습니다. 군대와 함께 사용하려면 많은 자원이 필요하지만 상당한 보상을 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데크에는 거대한 방패 벽으로 보호되는 특정 충돌이 있어 벌레가 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고 전투를 금지합니다. 그러나 게임 전반에 걸쳐 기만적인 플레이어가 방패 벽을 파괴하고 웜이 보호되는 전투에 침입할 수 있는 문을 여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전투와 전투에 관해 말하자면, 마지막으로 큰 변화는 전투 보상에서 비롯됩니다. 핵심 게임에서는 대부분의 전투가 아주 초반부터 승자에게 승점을 제공했습니다. 여기서 승점은 덱의 훨씬 후반이 될 때까지 전투에 대한 보상이 되지 않습니다. 대신 전투 카드에는 세 가지 다른 "전투 아이콘"이 있습니다. 동일한 아이콘 두 개가 포함된 전투에서 승리하면 일치하는 카드 쌍에 대한 승리 점수를 얻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이미 무작위로 기호 중 하나를 손에 들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이는 특정 전투가 끝난 후 더 일찍 또는 나중에 열심히 플레이할 수 있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생성합니다. 일반적으로 몇몇 게임에서는 전투에 대한 보상이 2위와 3위 플레이어에게 더 좋아 보이는데, 이는 더 많은 사람들이 다른 보상을 위해 서로 경쟁하려고 할 것임을 의미합니다. 기본 게임에서는 가끔 1위를 하지 않는 이상 전투가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느껴졌는데, 새 버전에서는 그런 점이 수정되어 기쁩니다.
에이전트를 보드의 특정 지점으로 보내거나 일정량의 콘텐츠를 수집하는 등의 작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일회성 보너스를 제공하는 계약을 게임에 추가하는 상자 내 미니 확장인 CHOAM 모듈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기미. 이 게임에는 특별한 2인용 변형과 대규모 6인용 비대칭 팀 기반 모드가 있습니다. 아직 두 가지 변형을 모두 시도하지는 않았지만 두 가지 규칙 모두 매우 재미있어 보입니다. 특히 6인 모드에서는 각 팀에 두 개의 "지휘관" 역할을 추가하여 아군 유닛을 적 팀과의 전투에 보낼 수 있습니다. . 상자에 있는 추가 보드, 구성 요소 및 카드는 이러한 변형 모드에서만 사용됩니다. 오리지널 Dune: Imperium 과 마찬가지로 저는 이 게임을 3~4인용 환경으로만 플레이하지만, 충분한 플레이어가 확보되면 팀 전투 모드를 시험해 볼 수 있어서 매우 기쁩니다.
더 나은가 아니면 다른가?
이러한 모든 새로운 변경 사항(그리고 덱 구성의 즐거움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카드 세트는 말할 것도 없고)으로 인해 게임이 그 존재를 정당화할 만큼 근본적으로 다르게 느껴지는지 여부가 문제입니다. 흥미로운 질문입니다. 핵심 게임 외에 두 개의 확장팩이 있어서 답변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특히 Dune: Imperium – Uising 도 확장팩과 함께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플레이 스타일 측면에서는 핵심 게임보다 전투에 훨씬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보상에 자동 승점이 적음에도 불구하고 보상은 전반적으로 더 좋습니다. 샌드웜은 전략에 막대한 경제적 투자를 추가하지만, 전투 보상을 두 배로 늘리면 게임이 완전히 자신에게 유리하게 바뀔 수 있습니다. Tier 3 전투 카드를 뒤지고 있을 때, 샌드웜으로 승리한 사람은 쉽게 승점 2점을 4점으로 두 배로 늘릴 수 있습니다. 이는 경주가 10점을 먼저 획득하는 게임에서 꽤 큰 스윙입니다.
실제 데크빌딩도 여기가 더 좋았던 것 같아요. 물론 게임 중 하나에서 나는 키트에 정기적으로 내장된 카드를 버릴 수 있는 리더를 플레이했지만, 테스트를 통해 사람들은 기본 게임보다 훨씬 더 자주 덱을 뽑고 카드를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는 종종 시작 덱을 조금씩 완전히 '테세우스의 배'로 완성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을 받는 반면, Dune: Imperium 에서는 원격으로 그것을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
지금으로서는 사과와 사과를 비교한다면 원작보다 Dune: Imperium – Uising 의 경험을 더 선호합니다. 물론 최신 편향일 수도 있지만, 게임 플레이어로서 저는 한 턴에 콤보를 터뜨려 게임을 뒤집을 수 있는 게임을 좋아합니다. 확실히 그것은 더 스윙적이고 게임을 전략적이기보다는 훨씬 더 전술적인 경험으로 만듭니다. 스파이가 존재한다는 것은 작업자 배치가 덜 불편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부분적으로는 방정식의 갑판 건설 절반에 훨씬 더 의존한다고 느낍니다. 누군가가 당신의 자리를 막고 있다면, 거기에 스파이를 배치하고 어쨌든 거기에 일꾼을 배치하면 됩니다. 물론 이는 덱이나 리더의 카드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스파이 배치에 달려 있지만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을 만큼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즉, 아직 확장팩을 사용해 본 적이 없습니다. Dune: Imperium 과 Rise of Ix가 결합된 것은 나에게 거의 완벽한 보드 게임 경험이며, 이 새로운 스핀오프 자체만으로는 그것을 무너뜨리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점차적으로 확장팩을 혼합해 보고 모든 것이 나에게 어떻게 맞는지 알아볼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Rise of Ix (그리고 그것이 마음에 드신다면 Immortality )와 결합된 원래 핵심 게임이 여전히 최고입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에게 원본보다 이 새로운 핵심 게임 경험을 추천합니다. 제가 아는 것은 Dune: Imperium – Uising 에 대한 경험을 통해 핵심 게임 디자인을 다시 검토하고 이를 비틀어 볼 수 있는 흥미로운 공간이 있다는 것입니다. 몇 가지 사소한 조정과 새로 추가된 시스템을 통해 Uising은 원래 게임의 느리고 전략적인 속도와 완전히 대조되는 더욱 폭발적이고 전투 중심적인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더 많은 Dune 미디어 자산이 곧 출시될 예정이므로 언젠가는 더 많은 Dune: Imperium 도 기대하고 있으며 저는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초가 탄탄해서 계속해서 더 많은 것을 하려고 합니다.
작성자 평가
- 우수 - 항상 플레이하고 싶습니다.
Dune: Imperium – 반란 세부 정보
- 디자이너: 폴 데넨
- 아티스트: 클레이 브룩스 , 데릭 헤링 , 네이트 스톰 , 라울 라모스
- 출판사: Dire Wolf , Lucky Duck Games , Reflexshop
- 출시일: 2023
- 메커니즘: 카드 플레이 충돌 해결 , 덱, 가방 및 풀 구축 , 구매 지연 , 약속 강제 , 선택 하지 않은 자원의 가치 증가 , 다용도 카드 , 오픈 드래프팅 , 솔로/솔리테어 게임 , 팀 기반 게임 , 턴 오더 : 프로그레시브 , 가변 플레이어 권한 , 작업자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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