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G] 신작소식 23.12.12

• How to Save a World 는 Yuval Grinspun 의 데뷔 타이틀로 , 캐나다 출판사 Burnt Island Games는 2024년 3분기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에 이어 2025년에 이 2~5인용 게임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인용하다:
은하계의 선도적인 과학 연구자 중 한 명으로서 당신은 수요가 많습니다. 당신은 지구에서 몇 광년 떨어진 작은 지구 행성인 Alarria에서 지난 2년을 보냈습니다. 당신은 다양한 토착 동물군을 연구해 왔으며 현장 연구를 통해 이미 놀라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단순한 과학 연구자로서의 당신의 시대는 곧 끝나갑니다.

보드 게임: 세상을 구하는 방법

작은 나라만한 크기의 소행성이 행성 킬러인 알라리아(Alarria)를 향해 돌진하는 것을 레이더에 포착했습니다. 빨리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행성 자체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될 수도 있습니다. 세 가지 뚜렷한 계획이 실행되었으며 각 계획은 성공 가능성이 매우 희박합니다.

— 강력한 레이저가 소행성의 접근을 추적하고 있으며 소행성이 범위 내에 들어오자마자 이를 단순한 조약돌로 줄이기 위해 발사합니다.
— 에너지 보호막은 다가오는 소행성의 방향을 바꾸고 경로를 변경하고 Alarria를 구하는 데 충분할 수 있습니다.
— 행성의 독특한 종을 보존하기 위한 마지막 절박한 시도의 일환으로 대피 계획이 명령되었습니다. 근처에 있는 숲의 달인 포르투나(Fortuna)는 테스트를 거쳐 생명을 유지할 수 있으며 다행히도 폭발 지역을 벗어났습니다. 충돌하기 전에 가능한 한 많은 종을 이동하면 됩니다.

세 가지 계획을 개발하기 위해 지구상에서 가장 위대한 지성들이 모집되었기 때문에 귀하의 연구 작업은 보류되었습니다. 매초마다 소행성이 Alarria에 더 가까워지면서 시간이 촉박해지고 있습니다. 어디에 노력을 집중할 것인가? 어떤 계획이 성공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까? 낭비할 시간이 없습니다...

How to Save a World 는 손으로 직접 만들고 자원을 관리하는 일꾼 배치 게임입니다. 매 턴마다 중요한 작업을 수행하도록 작업자를 할당하거나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액션 카드를 사용합니다. 각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프로젝트가 평가되고 소행성은 점점 더 가까워질 것입니다. 재난을 피하기 위해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까?
Don't Look Up 이 지침 이라면 , 올바른 결정을 내리지 못할 것입니다...

• Burnt Island의 자매 회사인 Kids Table BG는 2025년에 자체 출시한 Lairs를 출시했습니다. Lairs 는 또 다른 최초의 2인용 게임입니다. 타임 디자이너, 크리스토퍼 웨스트마스(Christopher Westmaas) :
인용하다:
모험가 길드에 참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지만 마지막 장애물이 하나 남아 있습니다. 당신은 사악한 던전을 건설하고 탐험하는 능력을 시험할 위태로운 길의 시험에서 희망을 품고 있는 교활한 라이벌 길드와 맞서 싸워야 합니다.

보드 게임: 레어스

통과하려면 상대가 막다른 골목, 함정, 마법에 걸린 몬스터로 가득 찬 까다로운 미로를 완성해야 합니다. 아, 찾을 수 있다면 귀중한 보물이 될 것입니다. 당신은 자신만의 기술을 가지고 던전에 들어가고, 이 도전을 통해 모험가로 성장하게 됩니다. 올바른 길을 찾고, 길을 가로막는 몬스터를 물리치고, 가장 귀중한 보물 컬렉션을 가지고 탈출하는 것으로 충분할까요? 모험가 길드에서의 귀하의 자리는 그것에 달려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일련의 벽, 함정, 보물 및 괴물로 시작한 다음 이를 사용하여 상대방이 탐험할 수 있는 도전적인 지하 묘지를 만드는 동시에 속임수, 추론 및 약간의 행운을 사용하여 상대방의 던전을 탐색하려고 시도합니다. . 위험이 높습니다! 단 한 명의 플레이어만 길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드 게임 제작사: Garphil Games
• 세계 반대편으로 건너뛰기, 뉴질랜드 퍼블리셔 Garphil Games는 Raiders of Scythia 와 Legacy of Yu 를 포함하는 " 고대 앤솔로지 " 시리즈 에 해당하는 2025년 출시 2개를 발표했습니다 . 다음은 해당 게임 시리즈의 또 다른 항목인 2021년 Garphil 타이틀 Hadrian's Wall을 이전에 디자인한 Bobby Hill 의 1-4인용 게임인 The Anarchy 의 개요입니다 .


인용하다:
1135년 말, 잉글랜드 왕 헨리 1세가 갑작스럽게 사망했고, 그를 대신할 남성 후계자가 없었습니다. 헨리의 딸인 마틸다 황후는 자신이 왕위를 계승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고인이 된 왕이 총애하는 조카인 스티븐 드 블루아(Stephen de Blois, "blue-a")가 더 빨리 왕위에 올랐고, 그의 형인 윈체스터 주교의 도움으로 왕위에 올랐습니다.

황후에게 충성하는 사람들은 스테판의 대관식에 분노하여 그를 새로운 통치자로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그 후 18년 동안 영국은 내전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법과 질서가 무너지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이 갈등은 "무정부 상태"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보드 게임: 무정부 상태

The Anarchy 에서 플레이어는 스티븐 왕에게 충성하는 영국 귀족의 역할을 맡습니다. 5라운드에 걸쳐 플레이어는 자신의 영토를 건설하고, 다가오는 Anjevin 군대의 공격으로부터 성을 방어하고, 자신이 제작한 공성 무기를 사용하여 Matilda에게 충성하는 요새를 습격해야 합니다.

불만을 피하면서 가장 큰 용기, 충성심, 영향력 및 힘을 축적할 수 있는 플레이어는 스티븐 왕에게 자신들이 그의 가장 충성스러운 동맹자임을 증명하여 가장 큰 백작을 얻게 됩니다.
• Garphill의 또 다른 타이틀은 회사 설립자인 Shem Phillips 의 Skara Brae 입니다 . 이 게임 역시 1~4인용 게임입니다.
인용하다:
약 5천년 전, 회복력이 강한 농부와 사냥꾼 집단이 북부 스코틀랜드의 오크니 제도에 번영하는 공동체를 건설했습니다. 그들은 빈 껍질, 부러진 도구, 뼈, 기타 폐기물을 버리는 대신 수백 년에 걸쳐 이를 사용하여 큰 흙더미를 형성했습니다. 후세대는 매서운 바람과 추운 겨울을 피할 수 있는 일련의 방과 터널을 만들기 위해 이 더미더미를 파헤쳤습니다.

보드 게임: 스카라 브레이

Skara Brae 의 목표는 점점 늘어나는 정착민들을 먹이고, 입히고,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자원을 모으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교대로 카드를 작성하고 일꾼을 사용하여 가구, 요리, 제작, 청소 및 거래를 수행합니다. 각 라운드가 끝나면 플레이어는 정착민을 부양해야 하며 청소해야 할 더 많은 쓰레기를 만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4라운드 후에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