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폴리곤] 스타워즈 언리미티드 프리뷰



Star Wars: Unlimited는 은하계 전쟁과 덱 빌딩의 한계를 뛰어넘습니다.

게임 디자이너가 설명하는 완전히 다른 세 가지 덱

작성자: Stan Golovchuk @MediumGallery    


    디그럼에도 불구하고에도 불구하고엔도(Endor)와 야빈(Yavin)에서의 전투가 역사를 바꾸는 의미, 전쟁의 성격, 특히 스타워즈 세계에서 일어나는 전쟁은 은하계의 가장 먼 곳에서 벌어지는 수많은 전투 중 하나입니다. 예상치 못한 영웅과 동맹국이 함께 모여 육지와 우주에서 싸우며 승리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작은 이점을 얻습니다. 트레이딩 카드 게임 세계에서 플레이어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최신작인 Star Wars: Unlimited 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



    Star Wars 세계를 기반으로 한 일곱 번째 프로젝트 인 Fantasy Flight Games 의 최근 노력은 과거 벤처에서 오랜 시간 테스트를 거친 요소와 다른 인기 TCG의 영감을 결합하여 Unlimited를 은하계 전투의 가장 역동적인 버전으로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이전 게임에 비해 작업을 간소화하고 매우 빠른 앞뒤로 게임을 만드는 측면에서 이 게임을 통해 약간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디자이너인 Danny Schaefer가 말했습니다. Fantasy Flight, Polygon과의 인터뷰. "우리는 확실히 과거 [ 리빙 카드 게임 ]뿐만 아니라 오래된 스타워즈 게임의 일부 요소도 선택했습니다 ."



    Unlimited 의 디자이너 중 한 명인 Jeremy Zwirn도 FFG의 이전 Star Wars: Destiny 주사위 및 카드 게임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이 게임은 빠르게 진행되는 맞대결 액션 시스템을 활용했으며 이를 Unlimited의 규칙과 비전에 적용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thumbor/cwgJz4-bozvC4Wxp8Y8yWpvP8Bo=/0x0:5776x3248/1200x0/filters:focal(0x0:5776x3248):no_upscale()/cdn.vox-cdn.com/uploads/chorus_asset/file/24840842/SWU_PressEvent_01_copy.jpg
    Star Wars: Unlimited 의 초기 데모가 Gen Con 2023에서 열렸습니다.
     사진: 판타지 비행 게임/Asmodee


    Zwirn은 “턴 구조가 매우 빠르고 상호작용적이며 단순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 일이 일어날 때 혼란스러운 타이밍 문제가 있는 Magic 의 스택과 같은 것은 없습니다 . 그것은 데스티니 에서 정말 잘 작동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이 게임에도 적용하고 싶었습니다.”



    게임의 또 다른 기본 특징 중 하나는 완전히 다른 작품에서 차용한 것입니다. 많은 트레이딩 카드 게임과 마찬가지로 Unlimited 카드도 손에서 플레이하려면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러나 마나를 생성하는 특정 랜드 카드를 추가해야 하는 Magic: The Gathering 과 달리 Unlimited 의 리소스 시스템은 Disney Lorcana 및 Flesh and Blood 의 접근 방식 에 더 가깝습니다 . 즉, 손에 있는 거의 모든 카드를 잠재적인 리소스로 사용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



    “ Cthulhu의 부름 LCG 에는 기본적으로 모든 카드를 리소스로 사용할 수 있는 다소 유사한 리소스 시스템이 있었습니다.”라고 Zwirn은 설명했습니다. "라운드당 하나의 카드를 자원으로 사용하므로 결국에는 카드를 쌓고 더 강력한 카드를 얻고 더 높은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영감이 3년이 넘는 디자인 기간 동안 점차적으로 결합되면서 결국 게임 제작자가 Unlimited를 흥미롭고, 다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나름의 방식으로 도전적으로 만들기 위해 도입한 더 정의적인 요소의 길을 열었습니다.



    덱 빌딩 역학


    덱 디자인의 중심은 게임의 영웅과 기지이며, 게임이 시작될 때마다 보드에서 시작됩니다.


    Flesh and Blood 또는 Magic 의 Commander 형식 과 유사하게 Unlimited는 상징적인 Star Wars 캐릭터를 활용하여 덱의 주요 영웅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는 Luke Skywalker, Darth Vader, Boba Fett, Chewbacca 등이 포함됩니다. 마찬가지로, 기본 카드는 Dagobah의 늪지부터 Death Star Command Center, 심지어 Jedha에 있는 Cadera의 Catacombs까지 Star Wars 이야기의 고전적인 장소를 묘사합니다.


    영웅은 각 덱에 몇 가지 중요한 기여를 합니다. 우선, 그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에 영향을 미치는 내장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영웅들은 적과 더욱 직접적으로 전투를 수행하는 유닛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영웅과 기지에 색상이 있는 "측면"이 있다는 것입니다.

    Unlimited는 플레이 스타일과 게임 카드의 가능한 능력을 결정하는 6가지 다른 "측면"을 활용합니다. 매직 (Magic) , 포켓몬 TCG(Pokémon TCG) , 하스스톤(Hearthstone ) 및 기타 수많은 카드 게임 의 색상처럼 생각해보세요 .


    Unlimited 에서 측면은 경계(파란색), 명령(녹색), 공격성(빨간색), 교활함(노란색), 영웅주의(흰색), 악당(검은색)입니다 . Unlimited 덱 에는 리더와 베이스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리더는 최대 두 개의 측면 아이콘을 제공하고 베이스는 하나를 제공합니다. 기본과 영웅의 특징이 함께 덱의 나머지 부분에 포함될 수 있는 카드를 형성합니다.


    Zwirn은 “다양한 기반과 다양한 측면을 지닌 리더를 혼합하여 조합하면 완전히 새로운 덱을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때때로 그 기지가 실제로 덱을 만들 수도 있고 깨뜨릴 수도 있습니다."


    Unlimited 의 향후 덱 의 기본 모양과 구조를 강조하기 위해 디자인 팀은 다양한 리더와 베이스가 포함된 몇 가지 예와 이러한 구성에 잘 어울리는 일부 카드를 공유했습니다. Zwirn은 덱에 남아 있는 카드에서 가장 큰 가치와 시너지 효과를 얻기 위해 영웅과 기지를 극대화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한 예로 Cunning 및 Villainy Boba Fett 덱을 지적합니다.


    thumbor/ue3_-7TXTToAZD93qIPoH6SkXU4=/0x0:2160x1825/1200x0/filters:focal(0x0:2160x1825):no_upscale()/cdn.vox-cdn.com/uploads/chorus_asset/file/25158281/SWH_Article_DesignerDecks1_Jeremy_copy.jpg
    영웅 Boba Fett를 기반으로 한 Jeremy Zwirn의 덱으로 그의 기지는 Jedha City에 있습니다.
     이미지: 판타지 비행 게임

    “Boba 덱의 경우 교활함 카드는 교활함 측면이 두 배인 매우 강력한 카드입니다. 따라서 4개의 [리소스]만으로 플레이하려면 교활한 측면을 갖춘 기반과 리더가 있어야 템포를 높일 수 있습니다.”라고 Zwird는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카드 자체가 아마도 전체 게임에서 최고의 템포를 만들어낼 것입니다. 유닛 2개를 소진시키고 적 유닛을 튕겨낼 수 있는데, 모두 4가지 자원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측면을 더 자세히 분석하면 게임의 플레이 스타일과 색상 정체성이 어떻게 고전 카드 게임 원형으로 표현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영웅 측면에서 아주 좋은 어그로 덱이 있습니다. 특히 빌런 측에서 아주 좋은 컨트롤 덱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사이 어딘가에 다양한 미드레인지 데크가 있습니다.”라고 Schaefer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게임이 2024년에 처음 출시될 때 획기적인 콤보 덱이 나올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십시오.


    Unlimited 의 또 다른 디자이너인 Tyler Parrott는 “우리는 적어도 첫 번째 세트에서는 의도적으로 콤보에 너무 집중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결국 필연적으로 몇 가지 콤보가 있을 것입니다."


    Schaefer는 “덱에는 콤보 요소가 있지만 실제로는 '한 턴에 당신을 죽일 것입니다'나 무한 루프와는 다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thumbor/yahNthX2A3xS0LZdY6T6uQAFF-Q=/0x0:2160x1825/1200x0/filters:focal(0x0:2160x1825):no_upscale()/cdn.vox-cdn.com/uploads/chorus_asset/file/25158284/SWH_Article_DesignerDecks1_Danny_copy.jpg
    영웅 Han Solo를 기반으로 한 Danny Schaefer의 덱으로, 그의 기지는 카데라의 카타콤베로 설정되어 있으며 역시 Jedha에 있습니다.
     이미지: 판타지 비행 게임


    Schaefer는 “한 솔로 덱은 세트 1에서 얻을 수 있는 콤보와 거의 비슷하며 값비싼 카드를 미리 속일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라고 Schaefer는 설명했습니다. “덱 맨 위에 보이는 모든 카드를 사용하여 You're My Only Hope를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원턴킬 콤보가 아니라 5턴에 7드롭 아웃을 하거나 3턴에 5드롭을 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Star Wars: Unlimited 의 또 다른 흥미로운 측면은 덱 구축 메커니즘에 있습니다. 덱은 최소 50장의 카드로 구성되어야 하며, 카드 한 장당 3장까지만 제한됩니다.


    Schaefer는 “분명히 4개를 가지고 있는 경우보다 일관성이 약간 떨어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특정 게임에서 덱을 너무 많이 보게 되었기 때문에 부분적으로는 같은 카드를 항상 반복해서 보는 것이 쉽지 않기를 바랐습니다. 특히 처음 몇 턴 동안은 더욱 그렇습니다."


    Parrott에 따르면 50장의 카드는 “또한 우리에게 익숙한 값일 뿐입니다. 우리는 수학적으로 어떻게 플레이할지 정확히 알 수 있는 3개의 복사본이 포함된 50개의 다른 게임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투의 경기장


    스타워즈 팬들이 영화와 스토리 전반에 걸쳐 반복되는 주제로 확실히 인식하게 될 Unlimited 의 가장 독특한 요소 중 하나 는 땅과 공간을 모두 차지하는 전투입니다.


    Unlimited는 두 개의 경기장, 지상 및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각 경기장은 각 유닛이 차지합니다.


    Parrott는 "우리가 Star Wars LCG 에서 배운 것 중 하나는 Chewbacca가 Star Destroyer와 싸울 수 있다는 생각이 너무 무리했기 때문에 주제적인 이유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는 것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두 차선을 분리하는 것이 큰 인센티브 중 하나였습니다.



    thumbor/hqf29aTLKaiUKgmT_m3SDe2uKvQ=/0x0:2160x1825/1200x0/filters:focal(0x0:2160x1825):no_upscale()/cdn.vox-cdn.com/uploads/chorus_asset/file/25158472/SWU_DesignerDeck4__1__copy.jpg
    Danny Schaefer의 Chewbacca 덱은 당연히 Hoth에서 그 본거지를 찾았습니다. “Chewy의 능력을 사용하면 세 방울 이하로 플레이하고 Sentinel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즉 공격을 받아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게임 속도를 늦추고 어그로 상대가 당신의 기지를 공격하는 것을 막는 데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여기서의 아이디어는 값싼 유닛을 일찍 플레이하고, 상황을 조금 지연시킨 다음, 결국 램프를 확장하거나 제거하고 게임을 제어하고 7개의 리소스를 확보하여 Chewy를 데려오는 것입니다. 그는 뒤집는 거대한 괴물입니다. 그에게는 센티넬이 있고 그릿(Grit)이 있는데, 이는 그가 받는 피해마다 힘이 올라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Chewy가 뒤집히면 땅을 잠그고 정말 세게 치겠다고 위협합니다. 여기에 8방울 정도 떨어뜨려도 일단 그 지점에 도달하면 거대한 주력함을 이용해 문을 닫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판타지 비행 게임


    그러나 이 요소는 Unlimited 의 맛을 소스 자료에 더욱 정통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중요한 전략적 요소도 추가합니다.


    Parrott는 "지상 단위와 우주 단위의 정확한 비율을 가져오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토너먼트에 가서 메타게임이 우주 어그로를 플레이하는 사람들에게 무거울 것으로 예상한다면 이제 우주 유닛과 싸우기 위해 내 덱에 더 많은 우주 유닛을 추가해야 하며 이제 지상 유닛은 더 적을 수도 있고 더 적을 수도 있습니다. 이제 경쟁이 없는 차선이 되었기 때문에 그들은 게임에서 더 멀리 나아갈 것입니다.”



    플레이 모드 및 조직화 플레이


    앞으로 스타워즈: 언리미티드 (Star Wars: Unlimited)는 1대1 및 멀티플레이어를 포함한 다양한 플레이 모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는 미리 제작되었거나 미세 조정된 덱을 가져와 상점이나 기타 캐주얼 환경에서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이 게임에는 플레이어가 지정된 수의 카드 팩을 열어 즉석에서 새로운 덱을 구성할 수 있는 드래프트 및 실드 모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결국 Unlimited는 주간 매장 이벤트부터 은하계 챔피언십까지 자체적인 조직화 플레이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지만, 조직화 플레이의 세부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곧 발표될 예정입니다.


    스타워즈: 언리미티드(Star Wars: Unlimited)는 2024년 3월 8일 전 세계 게임 스토어에 출시됩니다.



    https://www.polygon.com/23998857/star-wars-unlimited-tcg-deck-building-preview-han-chewy-boba-fett-decks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