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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 타이니 에픽 크툴루 펀딩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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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ckstarter 테이블탑 알림: 'Tiny Epic Cthulhu'



Great Old Ones가 자신의 영역에서 우리 영역으로 포털을 건너려고 시도함에 따라 New Arkhamoore 마을은 엉망진창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너무 늦기 전에 포털을 봉인할 수 있는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네크로노미콘을 해독하세요!



Tiny Epic Cthulhu 란 무엇입니까 ?


Tiny Epic Cthulhu 는 14세 이상, 1~4명이 즐길 수 있는 협동 게임으로, 플레이하는 데 약 30~45분이 소요됩니다. 현재 Kickstarter에서 기본 게임 사본에 대해 25달러의 약속 수준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있습니다 . (인쇄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20달러부터 Cult of Chaos 확장팩이 포함된 40달러 디럭스 번들까지 추가 등급이 있습니다.) 상자에는 14세 이상이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협동 게임이므로 다소 어린 아이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Lovecraft에서 영감을 받은 설정이면 괜찮습니다.


테마에 대한 참고 사항: 크툴루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대부분의 게임과 마찬가지로 "광기"가 게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약간의 광기는 몇 가지 장점을 제공하지만, 너무 많은 광기는 게임에서 패배하게 됩니다. 나는 그것이 정신 질환에 대한 정확하거나 민감한 표현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Tiny Epic Cthulhu는 그 문제에 대한 일반적인 대본과 매우 유사하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Tiny Epic Cthulhu는 Scott Almes가 디자인하고 Gamelyn Games에서 출판했으며 Ian Rosenthaler와 Susie O'Conner의 일러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Kickstarter를 처음 사용하시나요? 크라우드펀딩 입문서를 확인해 보세요 .



작은 Epic Cthulhu 프로토타입 구성 요소
작은 Epic Cthulhu 구성 요소.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작은 서사시 크툴루 구성 요소


참고: 내 리뷰는 프로토타입 사본을 기반으로 하므로 변경될 수 있으며 최종 구성 요소 품질이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완성된 스피너는 프로토타입의 일반적인 화살표 스피너가 아닌 촉수처럼 보일 것이며, 많은 미플은 완성된 게임에 포함될 맞춤형 나무 토큰이 아닌 자리 표시자 큐브입니다.

기본 게임에 포함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타운 카드 5장
  • 광기의 수레바퀴
  • 그레이트 올드 원 매트 4개
  • 30 페이지 카드
  • Great Old One 강점 토큰
  • 3 크툴루 주사위
  • 그레이트 올드원 미플 4개
  • 플레이어 매트 6개
  • 6명의 플레이어 미플
  • 네크로노미콘 매트
  • 샴블러 매트
  • 매트 폐기
  • 25 페이지 토큰
  • 23 엘드리치 촉수
  • 광기의 촉수 45개(공포, 분노, 탐욕 각 15개)
  • 17 카오스 촉수
  • 4 브레인 토큰
  • 샴블러 미플 15개(파란색, 빨간색, 녹색 각 5개)
  • 촉수 그리기 가방


  • 작은 에픽 크툴루 스피너
광기의 바퀴. 이미지: Gamelyn 게임즈


스피너는 아마도 게임에서 가장 눈에 띄는 구성 요소일 것입니다. 상단에 녹색 플라스틱 촉수가 있는 오각형 베이스입니다. 어린 아이들만을 위한 게임이 아닌 스피너가 달린 최신 보드 게임을 마지막으로 본 것이 언제입니까? 나는 스피너가 일부 플레이어를 주저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무작위 이벤트에 대해 카드를 뽑거나 주사위를 굴리는 것과 매우 유사한 효과를 갖게 됩니다. 스피너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게임과 달리 Tiny Epic Cthulhu는 스피너의 양쪽 끝을 사용하여 다양한 효과를 발동하는데, 제가 본 적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작은 에픽 크툴루 그레이트 올드원 매트
당신이 직면하게 될 네 가지 위대한 노인들.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제 생각에는 위치 카드의 그림이 약간 흐릿합니다. 안개와 안개, 어둠으로 인해 세부 사항을 보기가 어려울 수 있지만 그 중 프로토타입의 인쇄 품질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게임의 다른 카드는 예상보다 약간 어둡게 보이지만 이미지는 더 선명합니다. 완성된 게임에서는 이 문제가 조금 해결되길 바랍니다. 타운 카드도 양면이므로 설정 시 다양한 조합이 가능합니다. 




내 사진에 보이는 나무 구성 요소는 모두 자리 표시자입니다. 대부분의 큐브는 스크린 인쇄 디테일이 있는 다양한 색상의 촉수이며 천연 큐브는 네크로노미콘 페이지입니다. 게임은 최대 4명까지만 플레이할 수 있지만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는 6명이며 각 캐릭터는 맞춤형 미플도 갖게 됩니다. 완성된 작품이 어떤 모습일지 보려면 Kickstarter 캠페인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작은 에픽 크툴루를 플레이하는 방법



여기에서 규정집 초안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목표


게임의 목표는 Great Old One이 최대 전력에 도달하거나 플레이어 중 한 명이 광기에 빠지기 전에 함께 협력하여 6개의 포털을 봉인하는 것입니다.

Tiny Epic Cthulhu 4인용 설정
Tiny Epic Cthulhu의 4인용 설정입니다.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설정


가방은 여러 개의 촉수로 시작합니다. 대부분 파란색, 빨간색, 녹색 촉수와 검은색 엘드리치 촉수 3개입니다. 나머지는 shambler mat (shambler도 포함), 폐기 매트 및 일반 공급품에 배치됩니다. 보라색 혼돈 촉수는 플레이어 수에 따라 배포됩니다.



스피너 주위에 마을 카드를 배치한 다음 각 위치에 페이지 카드를 뒤집어서 나눠서 마을을 설정합니다. 스피너를 사용하여 Great Old One, 플레이어, 일부 Shamblers 및 촉수를 배치합니다.


네크로노미콘 매트에는 각 행과 열의 끝에 하나씩 총 10개의 카오스 촉수가 들어 있습니다. 페이지 토큰은 공급품으로 근처에 배치됩니다. Great Old One 매트 중 하나를 선택하고 힘 토큰을 시작 공간에 놓습니다.



작은 에픽 크툴루 수사관 카드
각 캐릭터는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각 플레이어는 캐릭터 카드와 두뇌 토큰(프로토타입에서는 화재 토큰)을 받습니다. 플레이어 매트의 왼쪽 상단에는 정신 착란 트랙이 있고 공포(파란색), 분노(빨간색), 탐욕(녹색), 집중(보라색)의 네 가지 유형의 촉수를 위한 공간이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첫 번째 단계에서는 네크로노미콘을 번역해야 합니다. 네크로노미콘이 번역되면 두 번째 단계가 시작되고 게임에서 승리하려면 6개의 포털을 봉인해야 합니다.


작은 서사시 크툴루 마을 지도
마을 지도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자신의 차례가 되면 먼저 광기의 수레바퀴를 돌려 그 효과를 해결한 다음 행동을 취합니다.




휠을 돌릴 때 먼저 포인터 끝에 표시된 효과를 수행합니다. 이는 좋거나 나쁠 수 있습니다(그러나 대부분 나쁨). 이로 인해 무엇보다도 촉수를 더 그리거나, 비틀거리는 사람을 더 추가하거나, Great Old One의 능력을 발동하게 될 수 있습니다.


Great Old One의 현재 힘(현재 힘 토큰 오른쪽에 있는 숫자)과 동일한 촉수를 가방에서 뽑아야 합니다. 혼돈(보라색) 촉수는 플레이어 매트에 있고 엘드리치 촉수는 Great Old One 매트에 있지만 일반적으로 포인터가 가리키는 타운 카드의 트랙에 배치됩니다.


그런 다음 스피너의 반대쪽 끝에 있는 마을 카드에  꼬리 끝이 가리키는 색상의 휘젓는 사람을 추가합니다. Great Old One은 당신이 Shambler를 놓은 카드로 이동합니다.


이제 당신 차례입니다. 이 목록에서 세 가지 작업(반복 작업 포함)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이동(1칸 + 매트 위의 공포 촉수당 1칸)

  • 촉수 수집(1개의 촉수와 매트에 있는 탐욕의 촉수당 1개)

  • 현재 위치의 타운 액션을 이용하세요

  • 비틀거리는 자들을 추방하라



이동하면 새 위치나 지나간 모든 위치에서 페이지 카드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Great Old One과 같은 공간에서 차례를 시작하면 다른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네크로노미콘 번역이 끝날 때까지). 마지막으로, 비틀거리는 사람이 있는 곳에서 차례를 마치면 각 비틀거리는 사람마다 가방에서 촉수 하나를 꺼내 플레이어 매트 위에 놓아야 합니다. (검은 촉수는 Great Old One 매트로 이동합니다.)



미플과 큐브가 있는 타운 카드의 작은 서사시 크툴루 클로즈업입니다.
박물관은 전시물을 보기 위해 비틀거리는 세 명과 그레이트 올드 원(Great Old One) 한 명으로 꽤 붐볐습니다.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저주를 받다


트랙이 오버플로되면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에 대한 간략한 사이드바입니다. 이를 저주라고 합니다. 타운 카드의 촉수 추적이 넘치면 큐브를 엉망진창 매트로 옮긴 다음 해당 색상의 Great Old One의 능력을 발동시킵니다. Great Old One 매트의 Eldritch 트랙이 넘치면 모든 큐브와 폐기 매트의 큐브를 다시 가방에 넣고 힘 토큰을 1칸 전진시킵니다. 플레이어 매트의 촉수 트랙 중 하나가 넘치면 섬망 트랙으로 올라가서 버립니다. Shambler 공간이 넘치면(타운 카드당 3개만 가능), Shambler 매트로 이동되고 Eldritch 촉수는 공급 장치에서 폐기 매트로 이동됩니다.



섬망 트랙에 올라가는 것이 모두 나쁜 것은 아닙니다. 올라갈 때마다 주사위를 굴려야 할 때마다 주사위 하나를 다시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트랙 끝에 도달하면 광기에 빠지고 그룹은 게임에서 패배합니다.



액션으로 촉수를 수집할 때 플레이어 매트에 맞는 것보다 더 많은 촉수를 수집할 수 없습니다(색상별로 2개씩).



작은 에픽 크툴루 타운 카드
각 마을 카드에는 고유한 능력이 있습니다.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현재 위치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버려진 매트에서 촉수를 뽑고, 페이지 카드를 공개하고, Eldritch 트랙을 지우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작은 에픽 크툴루 엉터리 매트와 폐기 매트
Banishing shamblers는 해당 큐브를 shambler 매트로 되돌린 다음 큐브를 폐기 매트로 옮깁니다.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당신이 비틀거리는 사람이 있는 장소에 있다면, 당신은 그것을 추방하려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해당 위치에서 엉망진창당 하나의 주사위를 굴립니다.


굴린 주사위 중 가장 높은 숫자와 일치하는 촉수를 버려야 합니다. 주사위에는 파란색 0, 녹색 1, 빨간색 2의 결과가 표시될 수 있으며, 비용을 지불할 때 항상 보라색 촉수 하나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추방된 비틀거림은 매트로 돌아가고, 보유한 분노 촉수 수에 따라 비틀거림 매트에서 큐브를 버립니다.



작은 서사시 크툴루 페이지 카드
페이지 카드.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올바른 촉수가 있으면 현재 위치에서 페이지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카드에는 2~4개의 촉수가 필요할 수 있으며 하단에는 파란색, 빨간색 또는 녹색 룬도 있습니다. 표시된 촉수를 버리고 페이지 카드를 가져와 캐릭터 매트 근처에 놓습니다.


페이지 토큰이 있는 작은 에픽 크툴루 네크로노미콘 매트
"1" 열을 채우면 혼돈의 촉수가 생겼습니다.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그런 다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카드의 숫자에 따라 네크로노미콘에 페이지 토큰을 추가합니다. 네크로노미콘의 행이나 열을 채우면 해당 카오스 촉수를 버려진 더미로 옮깁니다. 위치에 새 페이지 카드(뒷면이 아래로 향함)를 추가합니다.



25개의 네크로노미콘 페이지가 번역되면 게임의 두 번째 단계로 들어가며, 여기서는 새로운 작업인 포털 봉인을 수행합니다.



포털을 봉인하는 작은 서사시 크툴루
포털 봉인.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Great Old One 카드를 뒤집고 강도 추적기를 재설정합니다. 뒷면에는 강도 트랙 위에 표시된 6개의 포털(각 색상별로 2개)이 있습니다.




당신의 차례에 당신은 이제 Great Old One의 위치로 이동한 다음 행동으로 포털 봉인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포털을 선택하세요. 해당 색상의 촉수(또는 혼돈의 촉수)가 있어야 합니다. 해당 색상의 룬을 모은 만큼 주사위를 굴리고, 포탈을 봉인하려면 포털의 가치보다 더 높은 총액을 굴려야 합니다. 포탈 공간에 일치하는 촉수(또는 혼돈의 촉수)를 배치하여 봉인되었음을 표시합니다.


위 사진에서 플레이어는 빨간색 룬으로 세 페이지를 번역했기 때문에 빨간색 2 포털을 봉인하기 위해 세 개의 주사위를 굴렸습니다. 총 굴린 숫자는 3: 성공입니다! 그들은 포털에 빨간 촉수를 배치했습니다.



게임 종료


6개의 포탈을 모두 봉인하면 모두가 승리합니다!


Great Old One의 힘이 트랙 끝에 도달하면 모두가 패배합니다.


어떤 플레이어라도 섬망 트랙의 최고점에 도달하면 모두가 패배합니다.



작은 에픽 크툴루 네크로노미콘 매트와 그레이트 올드 원 매트
번역을 시작할 시간입니다!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작은 서사시 크툴루를 플레이해야 하는 이유


Tiny Epic Cthulhu는 Lovecraft의 Arkham과 Gamelyn Games의 일반적인 Aughmoore 설정을 결합한 New Arkhamoore 마을을 배경으로 합니다. 하지만 그 윙크하는 언급을 제외하면 이것은 Cthulhu 게임처럼 매우 견고하게 느껴집니다. 나쁜 일이 쌓여 있고 Big Bad를 물리친다는 더 큰 목표를 추구하면서 불을 끄기 위해 이리저리 뛰어다녀야 합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첫 번째 게임 이후부터 Tiny Epic 라인의 팬이었습니다 . 그 이유 중 하나는 게임이 작은 패키지에 매우 다양한 장르의 본질을 포착하는 방식을 좋아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상자가 같은 크기를 유지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 자체가 수년에 걸쳐 더 커진 것처럼 느껴집니다. 여기에는 TARDIS 기술이 작용할 수 있으며 일부 게임은 기존 보드 게임만큼 테이블에서 많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종종 포함되는 작은 나무 토큰이나 보드 대신 대형 카드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이것이 그렇다면 마음이 바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주요 혁신이 크기이지만, 게임플레이에 새로운 아이디어나 메커니즘이 도입된 것처럼 느껴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Tiny Epic Cthulhu 의 가장 특이한 점은 스피너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스피너가 존재한다는 사실뿐 아니라 다양한 효과를 위해 스피너의 양쪽 끝을 사용한다는 점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한쪽 끝이 스피너 자체에 대한 효과를 트리거합니다. , 다른 쪽 끝은 타운 카드에 Shambler를 추가합니다. 제가 궁금했던 것 중 하나는 타운 카드의 엉터리 아이콘이 항상 동일하다는 것입니다(적어도 프로토타입에서는). 따라서 카드 배열에 관계없이 항상 가장자리 주위에 동일한 청적색 녹색 패턴이 반복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해당 색상이 스피너 자체에 인쇄되었을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Shambler 색상의 비율이 다른 추가 위치가 있는지 또는 Shambler를 추가하는 것 외에 다른 효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것이 구성 요소의 또 다른 멋진 용도가 될 것 같습니다.



작은 서사시 크툴루 캐릭터 카드
캐릭터 카드 몇장. (시제품 표시) 사진: Jonathan H. Liu


규칙을 처음 읽었을 때, 다양한 조각이 어떻게 서로 들어맞는지 완전히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즉, 촉수를 집어서 엉터리 매트로 옮기거나 엉터리 매트에서 폐기처로 옮기는 것의 요점이 무엇인지, 그래서 에. 게임을 하기 위해 자리에 앉아야 비로소 일이 시작되었습니다. 촉수는 능력을 강화하고, 페이지를 번역하고, 엉망진창을 추방하고, 포털을 봉인하는 데 촉수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이를 집어야 합니다. 그러나 한 번에 너무 많이 갖는 것은 위험을 수반합니다. Shamblers가 있는 공간에 들어가면 더 많은 촉수를 그려 광기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촉수를 잃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그리고 광기 자체는 좋기도 하고 나쁘기도 합니다. 주사위를 다시 굴릴 수는 있지만 게임에서 완전히 패배할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일반적으로 촉수는 뭔가 나쁜 일이 일어날 때(트랙이 넘치거나 미친 듯이) 흔들리는 매트 위로 이동합니다. 그것은 순환을 중단시키고, 비틀거리는 자들을 추방함으로써(그리고 분노를 사용하여) 그것들을 다시 얻습니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버린 카드에 색깔이 있는 촉수가 적을수록 검은색 엘드리치 촉수를 그릴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가방이 재설정되고 Great Old One이 승리에 더 가까워집니다. 이상적으로는 촉수를 모두 가방에 다시 넣기 전에 폐기 매트에 최대한 많은 촉수를 넣는 것이 좋습니다(페이지를 번역하여 수행할 수도 있음).


Great Old Ones는 타운 트랙이 채워질 때마다 또는 스피너에 따라 트리거되는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Nyarlathotep은 마을에서 큐브를 가져와서 엉망진창 매트 위에 놓기 때문에 항상 큐브가 부족한 느낌이 듭니다. Yog-Sothoth는 엉터리 촉수를 추가합니다. 이는 추가 촉수로 인해 미쳐가는 것이 훨씬 더 쉽다는 것을 의미하며, 엉터리 촉수가 자주 넘쳐 시스템에 더 많은 엘드리치 촉수가 추가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Yig는 촉수도 제거하지만 좀 더 광범위한 방식으로 제거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크툴루는 최대의 혼돈을 위해 각 힘 중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은 조용하게 시작됩니다.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촉수를 수집하고 페이지 번역을 시작할 때 그 엉망진창을 무시할 시간이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하지만 가방을 재설정할 때마다 Great Old One은 더욱 강해지고, 결국에는 더 많은 촉수를 그려서 물건이 넘치고, 더 많은 엘드리치 촉수를 추가하여 가방을 더 많이 재설정하는 악순환에 빠지게 됩니다. 지난 게임에서 Yog-Sothoth는 한 턴에 약간의 힘을 얻었고, 우리가 마지막 포털을 봉인하기 전까지 승리에서 한 칸만 남았습니다.



포탈을 봉인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가지고 있는 일치하는 룬 수에 따라 주사위를 굴리지만 주사위의 값은 0, 1, 2입니다. 세 개의 주사위를 굴려도 레벨 2 포털을 닫는다는 보장은 없습니다(Cthulhu의 레벨 4 포털은 말할 것도 없고) !). 모든 사람이 빨간색 룬 1개를 수집하고 레벨 2도 닫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깨닫게 하기보다는 플레이어가 다양한 색상의 룬을 전문적으로 다루도록 하려면 약간의 조정이 필요합니다. 플레이어가 그냥 진행하고 다음 페이지를 번역하는 차례도 있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감당할 수 있었기 때문에 그들에게 말했지만 실제로는 포털을 닫는 데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Cthulhu 게임을 좋아하고 추가할 게임을 하나 더 찾고 있다면  Tiny Epic Cthulhu 는 가방에 넣고 어디에서나 Lovecraftian 공포와 싸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광기의 바퀴. 이전에 크툴루 게임을 해본 적이 없다면 발가락을 물에 담그는 재미있는 방법이 될 수 있지만 규칙서(적어도 초안)에서는 지식에 대해 너무 많은 것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게임에서 "촉수 수집"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와 같이, 액션이 테마와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대한 설명을 좀 더 보고 싶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지금까지 플레이를 즐겼으며 다음 플레이에서는 더 어려운 보스를 상대하고 싶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거나 서약을 하고 싶다면 Tiny Epic Cthulhu Kickstarter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



https://geekdad.com/2023/12/kickstarter-tabletop-alert-tiny-epic-cthulh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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