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물이 좀 아쉽긴 하지만 이렇게 까일만한 게임은 아닌데 말이죠 ㅎㅎ
센츄리: 빅박스 게임 리뷰
이 곡을 다시 연주하기에는 300년이 너무 길 수도 있습니다.
진공 상태에서는 예술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그것에 대한 놀라운 점 중 하나입니다. 예술은 개인의 경험과 집단의 작업이라는 두 가지를 하나의 대상으로 물질적으로 혼합합니다. 전자의 경험, 지식, 창의적인 주스가 이전의 모든 작업과 혼합되어 변증법적인 관계를 형성합니다. 각각의 예술 작품은 개인(또는 때로는 집단)의 손에서 튀어나오는 동시에 예술가가 이를 의식했든 의식하지 않았든 이전에 나온 모든 예술의 섬광을 담고 있습니다.
동의하지 않으신다면 제가 여기서 쓰려는 나머지 내용은 아마도 별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자본주의와 산업화된 생산이 예술에 미치는 폭력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보드 게임은 나에게 달러 기호가 부착된 예술 세계에서 예술적 가능성의 마지막 작은 덩어리 중 하나를 나타냅니다. 그들은 명백히 쓰레기 문화입니다. 값싸게 생산되고 빨리 잊혀집니다. 부분적으로 이는 많은 사람들이 보드 게임을 예술이 아닌 장난감으로 보기 때문에 게임이 정치적으로나 예술적으로 상당히 전복적인 일을 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Century 게임이 탄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
Century: Spice Road , Century: A New World 및 Century: Eastern Wonders는 수년 동안 인쇄되었으며 Century: Big Box가 출시되면서 이제 이 모든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게임의 "골렘" 에디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볼 수 있는 시끄럽고 깨끗한 식민주의 미학이 더 마음에 든다면 말이죠.
이 게임의 판매 포인트와 매력은 이 게임이 "게이트웨이 게임"이라는 점입니다. (이 용어는 제가 나중에 사용하게 될 용어입니다.) 관대하게 해석하면 복잡성이 낮다는 의미입니다. 각 게임에는 단일 규칙 페이지가 있으며, 게다가 세 게임을 더 큰 게임으로 결합할 수도 있습니다. 큰 상자를 사용하면 세 가지 모두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게임들 중에 그렇게 흥미로운 게임이 있나요? 아니. 대부분 그들은 훨씬 더 나은 디자인의 파생물이며, 조상을 위대하게 만든 것에 경의를 표하거나 심지어 몸짓조차 하지 않습니다.
게이트웨이-schmateway
나는 "게이트웨이 게임"이라는 용어를 매우 싫어합니다. 그것을 사용하면 다시 한번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게임이 예술 형식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게이트웨이 영화", "게이트웨이 만화책" 또는 "게이트웨이 식사"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 소프라노스를 이해 하기 전에 바니와 친구들을 꼭 봐야 해 "라고 말하면서 돌아다니지 않습니다.
이 용어를 좀 더 관대하게 해석하면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이 하나의 기술이고, 큰 일에 참여하기 전에 작은 일부터 훈련하고 이를 익혀야 한다고 가정합니다. 나는 그것이 게임이 메커니즘을 암기하는 사다리일 뿐이라고 가정하기 때문에 그것이 조금 쉽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무언가를 배울 때, 우리는 관심이나 필요에 따라 개념을 독특한 방식으로 하나로 묶습니다. 나는 18XXes , Age of Steam , Hex 및 Counter Wargames를 처음으로 만든 사람들을 알고 있습니다 . 이 사람들은 천재는 아니지만(물론 전부는 아니지만) 지적으로 호기심이 많았습니다. 관심이 있었고 스스로 따랐습니다.
사람들은 우리가 예술에 끌리는 것과 같은 이유로 게임에 끌립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생각, 관점, 경험에 대한 엄청난 열망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혼자 있고 싶지 않습니다. 아마도 그것은 너무 먼 가정일지도 모르지만 나는 그것에 대해 편안합니다.
이제 이러한 비난을 염두에 두고 센추리 시리즈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
센추리: 스파이스 로드
Century: Spice Road 는 Splendor를 긴장감 있고 경쟁적으로 만드는 요소 중 많은 부분을 취하고 상당히 단조로운 템포로 대체한 경우 Splendor 변형 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 기본적으로 Spice Road 에서는 카드를 구입하거나 카드 놀이를 합니다. 카드를 사용하면 자원을 얻거나 자원을 교환하여 더 나은 자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카드를 구매하면 카드를 손에 추가합니다. 결국, 당신은 플레이한 카드를 집어들어야 할 것이고, 그것은 차례대로 이루어집니다. 목표: 얻은 자원을 사용하여 포인트를 주는 카드를 구입하세요.
Spice Road는 그중 최고이며, 주로 원하는 카드에 대한 지불로 시장 표시에서 카드에 자원을 배치하는 메커니즘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원하는 카드가 왼쪽에서 두 장의 카드인 경우 해당 두 카드에 자원을 배치하여 다른 플레이어가 부비 상품을 위해 해당 카드를 가져갈 작은 인센티브를 남깁니다.
누군가 포인트 카드를 충분히 사면 게임이 종료되고 모든 것을 합산하여 승자가 됩니다.
세기: 동부의 불가사의
Eastern Wonders는 Spice Road 와 동일한 기준을 따르지만 이제는 공간적 요소가 있습니다. 보트를 움직여 움직일 때마다 자원을 쏟아내고 가변 지도에 전초기지를 배치합니다. 각 전초 기지를 통해 전환을 수행하거나 자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배를 타고 지도 가장자리까지 항해하면 수집한 자원에 대한 포인트를 주는 타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보트가 있는 곳을 누군가가 사용하고 싶다면 약간의 세금이 부과되며, 이미 누군가가 만든 곳에 전초 기지를 건설하는 데는 더 많은 비용이 듭니다.
다시 한 번 누군가가 충분한 포인트 토큰을 얻으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세기: 새로운 세계
자원을 얻고 이를 사용하여 포인트 카드를 구매하는 것은 작업자 배치입니다. 또한, 더 많은 일꾼을 투입하여 사람들의 일꾼을 부딪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카드를 충분히 구입하셨나요? 빙고, 게임 끝.
빅 게임
내가 플레이할 에너지가 있었던 이러한 파생물의 유일한 조합이었던 빅 게임은 처음 두 게임의 함선 이동/건조 및 카드 사용 메커니즘을 일꾼 배치 지점으로 바꾸는 일꾼 배치 게임입니다. 세 가지 게임을 모두 함께 플레이하면 시장에 나와 있는 수많은 다른 타이틀에서 얻을 수 있는 다소 흔들리는 느낌의 중간급 유로 게임 제로 상호 작용 경험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실제로 결합된 게임은 처음 두 게임의 고유한 구성 요소를 제거하고 기본적으로 몇 가지 추가 비트와 함께 해당 구성 요소를 A New World에 추가합니다.
더 많은 소리 지르기
노골적으로 현금을 횡령하는 일이 가끔 나를 놀라게 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것은 그런 일이 아닙니다. 이 게임의 디자이너 는 매력이 전혀 없고 플라스틱 양이 13배나 많은 대도시 의 노골적인 파생물인 로마 재단(Foundation of Rome) 의 디자이너이기도 합니다 . 이러한 게임은 Splendor , Istanbul 및 약 13,000개의 작업자 배치 게임 에서 파생되었으며 해당 디자인의 문제, 허점 및 어리석음에 대한 디자인 대화에서 중요한 분기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게임을 취미로 삼기 위해 누군가 앞에 놓는다면, 게임은 아이들을 위한 것이라는 믿음이나 너무 거만한 사람들을 위한 것이라는 믿음이 확고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장난감.
지루한 게임을하지 마십시오. 게임은 예술입니다.
Century: Spice Road: Splendor , Gizmos , Basari
대신 플레이할 게임 Century: Eastern Wonders: Istanbul , Yamatai, Yokohama
대신 플레이할 게임 Century: A New World: Bruxelles 1893, Nusfjord, Cryo 대신 플레이할 게임
작성자 평가
- 끔찍합니다. 다시는 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지 않습니다.
Century: Big Box 세부정보
- 디자이너: 에머슨 마츠우치
- 아티스트: 데이비드 리차즈 , 페르난다 수아레스
- 출판사: Edinorog , Plan B Games , Yayoi The Dreamer
- 출시일: 2023
- 플레이어 수: 2 - 5
- 연령대 : 8세 이상
- 시간 범위 : 30 - 45분
- 메커니즘: 작업 검색 , 경매: 더치 , 계약 , 덱, 가방 및 풀 빌딩 , 손 관리 , 선택되지 않은 자원의 가치 증가 , 공개 제도 , 세트 컬렉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