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와 부조종사를 만나세요. 이제 '스카이 팀'에서 이 비행기를 착륙시킬 시간입니다.
조종사와 부조종사의 역할을 맡아 부드럽고 안전한 착륙을 위해 파트너와 협력하여 플랩을 열고, 랜딩 기어를 전개하고, 활주로를 통과하세요. 매 라운드마다 가장 시급한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주사위 4개를 한 번에 하나씩 보드에 놓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에 반전이 있습니다. 귀하와 부조종사는 라운드 사이에만 전략을 논의할 수 있습니다! 조용히 협력하고 서로의 행동을 예상하여 안전한 착륙으로 순항하고 게임에서 승리하세요!
스카이팀 이란 무엇인가요 ?
Sky Team은 GeekDad 승인 Turing Machine을 제공한 팀이 제작한 협력적이고 제한된 의사소통의 주사위 배치 게임으로, 시나리오당 약 20~30분 정도 소요되는 2인용 게임입니다. 게임 자체 소매가는 $29.99이며, 지역 게임 매장과 Hachette Board Games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Sky Team은 보드에 매우 간단한 아이콘을 사용하여 이 게임을 대부분 언어 독립적으로 만들고, 개념과 시작 시나리오는 제안된 14세 이상의 연령 범위 미만의 플레이어도 쉽게 다룰 수 있지만 게임이 복잡해지기 시작하면 해당 연령이 범위가 더 이해되기 시작합니다. 여러 가지 추가 시나리오와 모듈식 설정이 상자에 포함되어 있는 이 게임은 특히 합리적인 가격대에서 놀라운 수준의 재생성을 제공합니다.
Sky Team은 Luc Rémond가 Eric Hibbeler와 Adrien Rives의 예술 작품으로 디자인했으며 Le Scorpion Masqué에서 출판했습니다.
스카이팀 구성요소
- 파란색 파일럿 주사위 4개
- 4 주황색 부조종사 주사위
- 1 제어판
- 1 비행기 축 디스크
- 2개의 플레이어 지원 화면
- 나무 마커 토큰 3개(주황색은 플랩, 파란색은 랜딩 기어, 빨간색은 브레이크)
- 2개의 재굴림 토큰
- 나무 커피잔 농도 토큰 3개
- 나무 비행기 토큰 12개
- 스위치 10개
- 고도 트랙 1개
- 1 접근 트랙(YUL 몬트리올-트뤼도 공항)
- 1 착륙 절차 규칙서
- 비행 일지 소책자 1개(새로운 시나리오 및 모듈 설정에 대한 추가 규칙 포함)
- 각 구성요소가 포함된 20개의 추가 시나리오
Sky Team 의 제작은 제어판 자체부터 시작하여 정말 깔끔하고 세심하게 계획되었습니다. 상자에 양면 스티커를 추가하여 게임 보드를 단일 레이어에서 이중 레이어 표면으로 바꾸고 IKEA 스타일 지침을 완성하는 것은 정말 훌륭하며 더 많은 게임이 이 점을 주목하기 시작하더라도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미래에. 나무 토큰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게임 품질을 실제로 높여줍니다. 특히 어린 플레이어에게는 다소 작고 까다롭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상자에 들어 있는 다른 모든 것들은 단순한 아이콘과 대담하고 다채로운 예술의 조합으로 환상적이며 이 경험을 실제로 다음 단계로 끌어올립니다.
Subscribe to GeekDad!
저에게 가장 큰 놀라움은 이렇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자에 얼마나 많은 추가 콘텐츠를 포함할 수 있는지였습니다! 20가지 추가 시나리오와 끝없는 모듈 콤보를 갖춘 Sky Team 은 제가 지금까지 접한 게임 중 가장 플레이하기 좋은 2인용 게임 중 하나이며 제 경험에 따르면 모든 시나리오는 독특하게 다르게 느껴지며 해결해야 할 새로운 도전과 퍼즐을 제시합니다. 매번.
전반적으로 Sky Team 은 비용 효율적인 제작의 진정한 승리이며 이 가격대 이상의 향후 게임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되는 콘텐츠 수준에 대한 표준을 설정했습니다. 게임은 강력하고 예술은 인상적입니다. 그러나 실제 질문은 게임이 어떻게 플레이되는가입니다.
스카이팀 플레이 방법
여기에서 규정집 사본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목표
스카이팀 의 목표 는 항공기를 안전하게 착륙시키는 것이며 최종 라운드까지 다음 작업을 완료하면 됩니다.
- 접근 트랙에서 모든 비행기 토큰 지우기
- 플랩 및 랜딩 기어의 모든 스위치 활성화
- 비행기의 축이 완전히 수평이 되도록 수평 맞추기
- 엔진 속도를 브레이크 값보다 낮추십시오.
최종 라운드가 끝날 때 이러한 작업 중 하나 이상이 완료되지 않으면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패배합니다. 그러나 위의 모든 작업이 완료되고 접근 트랙과 고도 트랙이 모두 최종 공간(최종 라운드를 나타냄)에 있다면 축하합니다! 승객들이 박수를 쳤습니다. 당신이 승리했습니다!
설정
스카이팀 의 설정은 시나리오에 따라 다르므로 이 기사에서는 소개 시나리오의 설정, 몬트리올-트뤼도 공항으로의 접근 방식만 설명하겠습니다. 착륙 절차 책자의 첫 번째 페이지에 있는 지침에 따라 제어판을 구성했다고 가정하고 해당 제어판을 테이블 중앙에 배치하고 비행기 축 디스크를 추가하여 시작하기에 수평인지 확인하세요. 그런 다음 작은 파란색, 주황색, 빨간색 마커를 가져와 같은 색상의 점으로 표시된 해당 트랙에 배치합니다.
이제 누가 조종사 역할을 할지, 누가 부조종사 역할을 할지 결정할 차례입니다. 각 역할마다 역할과 책임이 조금씩 다르지만 기계적으로는 동일하므로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조종사에게 파란색 주사위 4개, 부조종사에게 주황색 주사위 4개, 각 플레이어에게 해당 플레이어 지원 화면을 제공합니다. 이 화면은 게임의 세부 사항을 기억할 뿐만 아니라 제한된 의사소통을 유지하기 위해 굴린 주사위를 파트너에게 숨기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다음으로, 고도 트랙을 보드 상단의 오른쪽 슬롯에 밀어 넣어 6000이라고 표시된 첫 번째 상자가 계속 표시되도록 합니다. 재굴림 토큰을 가져와 옆에 회색 재굴림 기호가 있는 고도에 놓으십시오. 그런 다음 구름 아이콘이 있는 공간이 표시되도록 접근 트랙을 보드 상단의 왼쪽 슬롯으로 밀어 넣습니다. 접근 트랙의 왼쪽 가장자리에는 몇 개의 작은 비행기 아이콘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접근 공간에 해당 수의 나무 비행기 토큰을 놓습니다. 이는 공항 교통을 나타냅니다.
지금 잠시 시간을 내어 플레이어 지원 화면을 참조하고 이 특정 시나리오의 과제를 평가하십시오. 라운드 자체에서는 의사소통이 불가능하므로 이 단계에서는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전략을 논의하세요. 준비가 되면 각 플레이어는 주사위를 가져와 화면 뒤로 굴립니다. 이제 이 멍청한 놈을 착륙시킬 시간입니다!
게임플레이
스카이팀은 시작부터 긴장감이 넘쳤고, 그 중 상당 부분은 소통의 제약 때문이었습니다. 플레이어가 라운드에 대한 주사위 4개를 굴린 후에는 어떤 종류의 구두 서신 없이 라운드를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주사위를 굴린 순서에 따라 파트너에게 보낼 수 있는 매우 영리한 메시지가 여전히 있습니다. , 나중에 살펴보겠습니다. 하지만 먼저 게임플레이입니다.
고도 트랙의 현재 공간에 표시된 색상의 플레이어부터 플레이가 시작됩니다. 첫 번째 라운드에서는 조종사가 됩니다. 그런 다음 조종사는 파란색 주사위 중 하나를 가져와 보드의 합법적인 위치에 놓습니다. 합법적인 위치가 되려면 현재 플레이어의 색상을 포함해야 하며 해당 공간에 숫자 값이 있는 경우 배치되는 주사위 값과 일치해야 합니다. 조종사가 배치를 선택하면 동일한 방식으로 주사위를 배치할 부조종사에게 플레이가 전달되지만 이번에는 주황색 공간을 염두에 두십시오.
라운드가 진행되는 동안 두 플레이어 모두 주사위를 놓아야 하는 두 개의 공간이 있습니다: 비행기 축과 엔진. 이러한 각 영역은 두 플레이어가 각자의 주사위를 배치하자마자 즉시 해결되며, 이는 직면한 시나리오에 따라 게임에 전략적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두 플레이어 모두 비행기 축 공간에 주사위를 추가하면 두 주사위 사이의 값 차이에 따라 비행기 축 디스크를 조정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조종사가 4를 배치하고 부조종사가 3을 배치한 경우 디스크는 조종사 쪽으로 1틱 이상 이동합니다. 매우 간단하고 관리하기 쉬운 것처럼 보이지만 이 영역을 잊지 마십시오. 한 쪽으로 1~2틱 정도는 안전하지만, 강제로 세 번째 틱으로 기울어야 한다면 비행기가 스핀에 빠지고 즉시 패배하게 되므로 조심하세요!
이제 다른 필수 영역인 엔진이 활성화되면 그에 따라 접근 트랙을 이동하게 됩니다. 결합된 엔진 주사위의 값이 엔진 트랙의 파란색 마커보다 낮다면 지연된 것이며 이번 라운드에 접근 트랙을 전진할 수 없습니다. 주사위의 값이 결합되어 트랙의 주황색 마커보다 높으면, 당신은 뜨거워지고 접근 트랙을 추가 공간으로 전진시켜야 합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주사위의 합이 두 마커 사이 어딘가에 있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 이제 적절한 속도로 이동하면서 접근 트랙을 한 칸만 전진하게 됩니다.
이러한 속도 임계값 마커도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파란색 및 주황색 마커는 각각 해당 랜딩 기어 또는 플랩 공간에 배치한 각 주사위에 대해 엔진 트랙에서 한 단계씩 위로 이동합니다. 이는 게임 전반에 걸쳐 비행기가 생성하는 추가 항력을 따라잡기 위해 엔진 다이 값을 계속 늘려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매우 주제적입니다.
필수 공간과 각각 특정 주사위 값이 연관된 랜딩 기어 및 플랩 공간 외에 플레이어가 주사위를 할당할 수 있는 세 가지 다른 위치가 있습니다. 우선, 조종사에게는 브레이크를 위한 파란색 공간이 3개 더 있습니다. 이들 중 첫 번째 공간을 지나는 모든 공간은 반드시 활성화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더 많은 스위치를 뒤집을수록 마지막 라운드에서 비행기를 착륙시키는 것이 더 쉬워질 것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잠시 후에 이야기하겠습니다. 조종사가 이 공간 중 하나에 주사위를 배치할 때(값은 숫자 순서대로) 브레이크 트랙의 빨간색 마커를 한 칸 앞으로 이동하여 엔진에 필요한 새로운 속도 임계값을 나타냅니다. 마지막 라운드에서 언더.
다음 공간은 헤드셋과 관제탑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라디오 공간입니다. 부조종사는 조종사와 부조종사 모두에 의해 활성화될 수 있지만 부조종사에게는 추가 무선 공간이 있으므로 이 임무는 그들의 전문 분야에 더 가깝습니다. 무선 공간에서는 무엇을 배치하든 이 행동으로 비행기를 제거할 수 있는 접근 트랙의 공간을 결정하기 때문에 주사위 값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안전하게 착륙하기 전에 활주로에서 모든 비행기를 치워야 하기 때문에 이러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타이밍과 정확성이 모두 필요합니다. 또한 접근 트랙을 전진시키고 들어오는 공간에서 모든 평면을 제거하지 않은 경우 충돌이 발생하여 즉시 패배하게 되므로 그렇게 하지 마십시오!
이제 작업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정확한 숫자를 계산할 수 있을지 걱정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그것이 바로 커피의 목적입니다! 주사위를 놓을 수 있는 마지막 공간은 집중 공간입니다. 이 공간에 원하는 값이나 색상의 주사위를 놓고 하나의 커피 토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나중에 귀하 또는 귀하의 파트너가 주사위의 값을 1씩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비록 행동이 필요하더라도 커피를 얻는 것은 이 게임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최종 착륙 절차에 도달할 때 꼭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하므로 정기적으로 비축해 두십시오!
또한 Re-Roll Token이 있는 고도에 도달하면(몬트리올의 경우 첫 번째 라운드에서 첫 번째 토큰을 얻습니다) 이를 청구하고 콘솔의 슬롯에 넣습니다. 두 플레이어 모두 토큰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두 플레이어는 남은 주사위를 한 번에 원하는 만큼 다시 굴릴 수 있습니다. 가끔 커피만으로는 목표 달성에 충분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조심하세요! 새 번호가 더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는 두 플레이어가 주사위 4개를 모두 배치할 때까지 계속해서 진행됩니다. 이 시점에서 라운드가 종료되고 모든 주사위가 보드에서 제거되어 각자의 화면 뒤에 배치되며 고도 트랙이 한 칸 전진합니다. 고도 트랙의 현재 공간에 여전히 숫자가 표시되는 경우 현재 고도 공간의 색상으로 표시된 다른 시작 플레이어에 주의하면서 더 많은 라운드를 계속 플레이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상적으로는 접근 트랙의 최종 공항 공간으로 진출한 것과 동일한 라운드에서 최종 비행기 공간으로 진출한 경우 최종 라운드가 시작된 것입니다. 어느 쪽이든, 성취해야 할 모든 것에 대해 파트너와 함께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좋은 시간입니다!
게임 종료
접근 및 고도 트랙에 각각 공항과 비행기가 표시되면 이제 이 비행기를 지상에 착륙시킬 시간입니다! 전략을 세운 다음 이전처럼 화면 뒤에서 주사위를 굴리지만, 안전한 착륙을 보장하기 위해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추가 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엔진 주사위의 합산 값이 브레이크 임계값보다 낮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활주로를 초과하여 충돌하게 됩니다! 운 좋게도 각자 주사위가 4개 있으므로 조종사는 이번 라운드에 또 다른 브레이크 공간을 활성화하여 모두가 조금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엔진 외에도 목록에서 몇 가지 사항을 더 확인해야 합니다. 활주로에 더 이상 비행기가 없는지 확인해야 하며, 비행기 축 디스크가 중앙에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가장 중요하게는 모든 플랩과 랜딩 기어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배치되었습니다.
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이러한 조건 중 하나라도 충족되지 않으면 조만간 조종사 면허를 되찾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네 가지 상자를 모두 확인하고 비행기를 그곳으로 가져갈 수 있다면 한 조각으로, 축하합니다. 당신이 승리하면 당신과 당신의 파트너는 살아남아 또 다른 날을 날 수 있을 것입니다!
고급 시나리오
몬트리올에 비행기를 착륙시킨 후에는(축하합니다!) 비행 기록을 열어서 고급 시나리오 플레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스포일러를 피하기 위해 모든 세부 사항을 보여주지는 않지만 상황은 더욱 복잡해집니다. 공항마다 고유한 특성을 지닌 더 많은 공항이 있습니다. 게다가 연료가 부족하거나 시간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스카이팀은 GeekDad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
스카이팀을 플레이해야 하는 이유
Sky Team이 올해 Gen Con에서 가장 인기 있는 릴리스 중 하나인 데에는 이유가 있으며 , 저는 이 제품이 모든 기대에 부응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보드 게임 산업의 판도를 크게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게임을 리뷰할 기회가 흔치 않지만, 내 생각에는 스카이팀이 바로 그런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내용부터 시작하겠습니다. Sky Team은 2인용 장르와 협동 장르에 모두 속합니다. 이 두 가지 범주는 지금까지 보드 게임 업계에서 과소 대표되었지만 점점 더 많은 팬데믹 게이머가 등장함에 따라 새로운 시장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컬렉션을 확장합니다. 매우 비호전적인 보드 게임 배우자를 둔 사람으로서 저는 항상 서로 대결할 필요 없이 긴장감을 조성하고 문제 해결을 제공할 수 있는 2인용 게임을 찾고 있으며 Sky Team은 모든 작업을 수행 합니다 . 이것과 그 이상.
기계적인 관점에서 볼 때 저는 모든 것이 얼마나 단순한지 좋아합니다. 각 주사위 배치 영역은 매우 간단하지만 이 게임을 정말 재미있게 만드는 것은 각 주사위와의 상호 작용과 비언어적 의사소통입니다. 이 게임에는 말을 하지 않고도 의사소통할 수 있는 것이 너무 많습니다. 게임에서 가장 재미있는 도전 중 하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파트너에게 손을 보여주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초기 비행기 축 주사위를 던져서 당신의 가치에 부합할 시간을 줄 수도 있습니까? 아니면 접근 트랙이 전진한 후 비행기를 제거할 수 있도록 라디오 주사위를 끝까지 붙잡을 수도 있습니까? 어느 쪽이든, 한 마디도 하지 않고도 할 말이 너무 많고, 특히 같은 사람과 더 많이 플레이할수록 서로의 행동에 더 많이 얽매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게임의 테마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싶습니다. 게임에 대한 설득력 있는 테마를 생각해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각 액션이 실제 액션을 기반으로 너무 직관적으로 느껴지면 여러 플레이를 통해 게임을 쉽게 배울 수 있고 깊이 있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착륙하려면 비행기의 축이 평평해야 합니다. 그리고 물론, 비행기가 멈추려면 속도가 브레이크의 힘보다 낮아야 합니다. 그것은 모두 의미가 있습니다. 비행기를 직접 조종해 본 적도 없고 비행 시뮬레이터를 사용해 본 적도 없지만 지금은 그 경험의 모든 우여곡절을 겪은 것 같고, 특히 더 어려운 시나리오 중 하나를 플레이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상자에 포함된 20가지(!) 다양한 시나리오에 대해 언급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이 시나리오는 쉬운 것부터 영웅적인 것까지 다양하며 전 세계 공항으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다음에 어떤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게 될까요? 케플라비크(Keflavík)의 얼음 활주로에서 바람을 이겨내고 용감하게 싸워야 합니까? 아니면 히드로로 가는 길에 새로운 인턴을 훈련시키게 될까요? 어떤 방식으로 휘둘러도 이 게임의 가능성은 Le Scorpion Masqué의 마지막 히트작인 Turing Machine 만큼 무한해 보입니다 .
어쨌든 이것은 일반적으로 기대치를 낮추게 만드는 게임에 대한 사항을 언급하는 리뷰 부분이지만 Sky Team을 사용하면 가장 높은 기대치조차 깨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가 플레이한 모든 시나리오와 제가 소개한 모든 모듈은 각 플레이에 고유한 풍미를 부여했으며, 긴장감과 전략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처음에는 극복할 수 없어 보이는 작업을 결국에는 환호하는 승리로 바꾸었습니다.
나에게 스카이팀은 다른 모든 2인 협동 게임을 평가할 때 기준이 되는 청사진이 되었습니다. 상업적인 성공으로 인해 Sky Team 과 같은 게임이 시장에 더 많이 출시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 보드 게임 산업은 이로 인해 더욱 좋아질 것입니다. 따라서 최고의 게임 파트너를 위한 완벽한 휴가 선물을 찾고 있거나 간단하고 직관적인 메커니즘과 무한한 재생성을 갖춘 강력하고 테마가 있는 2인용 경험을 찾고 있다면 Sky Team을 제안해도 될까요 ?
Sky Team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Hachette Board Games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
https://geekdad.com/2023/11/grab-your-coffee-and-a-copilot-its-time-to-land-this-plane-in-sky-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