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gspan 출판사 Stonemaier Games의 다음 보드 게임은 꿀벌로 가득합니다
Stonemaier Games 의 다음 보드 게임 제목은 Apiary 이며, 감각이 있는 우주 비행 꿀벌에 관한 것입니다. 이 하이 컨셉 타이틀은 예정에 없던 온라인 유출 이후 수요일 회사 뉴스레터를 통해 공식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개념이 너무 과소평가되어 똥을 싸는 경향이 있을 수 있지만 위험에 처할 경우 창립자 Jamey Stegmaier를 과소평가하십시오. 그가 다루는 엉뚱한 테마는 업계를 정의하는 영향력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세인트루이스에 본사를 둔 Stonemaier는 Stegmaier가 직접 디자인한 2016년 Scythe를 시작으로 일련의 특이한 히트작을 기반으로 사업을 구축 했습니다 . 비대칭 전략 게임은 Jakub Różalski 라는 폴란드 출신 예술가가 만든 1920년대 유럽의 대체 역사 버전에서 진행됩니다 . 여기에는 100피트 높이의 디젤 동력 로봇과 대조되는 시골 생활의 목가적인 장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Różalski의 작업은 이후 실시간 전략 비디오 게임 , Neil Blomkamp 의 단편 영화 및 Scythe 의 성공적인 확장판 으로 바뀌었습니다. 그 자체. 이 성공은 Twilight Imperium 과 같은 레거시 타이틀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고 Oath: Chroncles of Empire 및 Exile 과 같은 새로운 게임 시장에 씨앗을 뿌리면서 더 큰 취미 게임 공간의 하드코어 코너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그러나 Scythe가 주로 열렬한 애호가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는 동안 Stonemaier의 다음 히트 게임인 Wingspan은 주류 히트작이 되었습니다. Elizabeth Hargrave가 디자인한 조류학 기반 게임은 보드 게임계의 가장 권위 있는 상 중 하나인 2019 Kennerspiel des Jahres 를 수상했습니다. Wingspan 과 Hargrave는 이후 The New York Times , The New Yorker , National Public Radio , 심지어 National Audubon Society 에서도 소개되었습니다 . Stonemaier는 공개적으로 백만 장 이상 판매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독립적으로 제작된 보드 게임으로는 놀라운 수치입니다.
따라서 다른 성공에 비추어 볼 때, 우리 은하계의 다른 행성을 식민지화하는 거대하고 생각하는 꿀벌에 대한 Stonemaier의 게임은 그다지 이상해 보이지 않습니다. 신인 디자이너 Connie Vogelmann이 Kwanchai Moriya 의 그림과 함께 제작한 이 게임은 Stonemaier의 도움으로 2년 넘게 개발되었습니다. 최종 제품에서는 1~5명의 플레이어가 60~90분 동안 별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Scythe 의 좋은 게임인 여러 시간짜리 서사시와는 거리가 멀지 만 게임 플레이는 Wingspan 보다 약간 더 바삭해 보입니다 .
발표의 공식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 미래에는 인간이 더 이상 지구에 살지 않게 됩니다. 그들의 실종(혹은 죽음)의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그들의 부재로 인해 다른 지각 있는 종이 채울 준비가 되어 있는 공백이 생겼습니다. 셀 수 없는 세대에 걸쳐, 겸손한 꿀벌 한 종이 그 공백을 채우기 위해 진화했습니다. 그들은 규모와 지능이 성장하여 고도로 발전된 사회가 되었습니다.
Apiary [...] 에서 각 플레이어는 20개의 고유한 세력 중 하나를 제어합니다. 당신의 세력은 벌집, 몇 가지 자원, 일벌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일꾼 배치, 하이브빌딩 챌린지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행성을 탐험하고, 자원을 수집하고, 기술을 개발하고, 조각품을 만들어 1년 동안의 Flow 동안 진영의 강점(승점으로 측정)을 보여주세요. 그러나 Dearth가 빠르게 다가오고 있으며 작업자는 최대 절전 모드에 들어가기 전에 몇 가지 조치만 취할 수 있습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Apiary가 현대 보드 게임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두 가지 매우 인기 있는 메커니즘을 매시업할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 첫 번째, 일꾼 배치에서는 플레이어가 제한된 수의 폰을 활용하여 여러 작업을 수행해야 하며, 이를 실행하면 다른 플레이어와 직접적인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엔진 구축에서는 게임이 끝날 때까지 승점을 축적하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신중하게 선별된 카드 또는 토큰 컬렉션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를 확인해야 합니다. Apiary는 또한 Scythe 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종류의 무작위 시작 기능을 제공합니다 . 플레이어는 무작위 꿀벌 세력 모음과 무작위 시작 벌집에서 끌어와 각 플레이 동안 고유한 조건을 만듭니다.
Apiary 의 초기 버전은 독일 Essen Game Fair에서 10월 4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같은 시간에 온라인 주문이 시작되어 10월 내내 북미 주소로 배송됩니다. 유럽 주문은 나중에 완료될 예정입니다. 규칙과 FAQ 문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정보는 Stegmaier가 수요일 팬 질문에 답변한 YouTub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