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ny Epic Vikings 게임 리뷰
작은 유산 만들기
Tiny Epic 시리즈와 저는 이상한 관계가 있습니다.
저는 이 컴팩트한 게임에 포함된 엔지니어링에 감탄하면서도 그들의 기만적인 단순함이 매력적인 경험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초기의 매력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들은 나에게 지속적인 인상을 남기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내 보드 게임 "경력"에서 주유소를 연상시키는 공간을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순간적으로 목적을 달성하지만 일단 이동하면 금방 잊혀집니다.
모든 Tiny Epic 게임을 즐겼다는 인상을 주고 싶지는 않습니다. 일부는 Quest 및 Cowboy와 같이 가장 긍정적인 기억을 남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Oink Games와 같은 다른 많은 게시자가 "작은 상자, 큰 게임"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보드 게임 산업에 미치는 영향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Tiny Epic 시리즈가 2015년부터 출시되었고 여전히 새로운 게임이 파이프라인에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상업적 성공을 시사합니다.
Tiny Epic Vikings는 Area Control과 Drafting이라는 두 가지 간단한 이유 때문에 제 관심을 끌었습니다. 나는 내 게임에서 그런 메커니즘을 좋아하고 호기심이 나를 이겼다. Blood Rage 를 플레이 하고 Inis 를 리뷰 했으며 Ethnos 게임 을 즐겼습니다 . 또한 이것은 폭력을 의미하는 바이킹 테마 게임입니다. 캐나다인으로서 저는 폭력과 점수 유지를 존중합니다. 그것이 신이 하키를 발명한 이유입니다.
작은 바다를 정복
Viking 테마는 고유한 스토리를 전달합니다. 당신은 바이킹의 일족이고 마을이 있는 섬이 있으므로 배를 들여오고 두개골을 부수고 사원을 세울 때입니다. 카드를 드래프트하여 이 모든 작업을 수행합니다. 나무, 광석, 음식과 같은 자원은 더 많은 클랜원을 모집하고 마을을 습격하고 섬을 식민지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모든 Viking 카드에는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첫째, 숫자가 높을수록 더 좋은 전투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각 카드에는 기본 행동과 차례에 사용할 수 있는 보조 보너스 행동이 있습니다. 주요 작업에는 일반적으로 배를 조종하고, 자원을 수집하고, 섬을 가로질러 바이킹을 이동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보너스 액션의 경우 카드를 뽑고 교체하거나 추가 이동을 얻는 등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드래프트된 각 카드는 특정 유형에 속하므로 해당 룬스톤 유형을 소유한 경우에만 이러한 보너스 액션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룬스톤 유형이 있으며 게임 세션을 위해 무작위로 선택된 세 명의 북유럽 신과 관련이 있습니다. 각 신은 전투에서 패배했을 때 발동되는 다른 힘을 부여합니다. 바이킹 카드 외에도 섬을 지배하거나 전투에서 승리하면 룬스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핵심 아이디어는 올바른 섬에 자신을 배치하고 올바른 카드를 사용하고 올바른 전투에서 승리함으로써 보너스 액션을 트리거하려는 것입니다. 또한 룬스톤은 각 신이 분노를 가질 것이고 더 높은 분노를 가진 신은 더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승점으로 사용됩니다.
게임의 흐름도 설명도 안 했고, 엄청난 정보로 때려주는 느낌이다. 이것은 약간의 스포일러이지만, 이것은 내가 제기할 계획인 문제입니다.
게임 흐름에 대해 말하면서 Tiny Epic Viking에는 세 개의 라운드 또는 연령이 있습니다. 각 시대가 시작될 때 플레이어는 카드를 드래프트하며 이는 장르에서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당신은 카드를 손에 들고 자신을 위해 하나를 선택하고 나머지는 이웃에게 줍니다. 더 이상 카드가 없을 때까지 반복합니다. 그러면 시대가 시작됩니다.
작은 전사, 큰 업적
당신의 턴 동안 당신은 카드를 플레이해야 합니다. 앞면이 보이도록 플레이하기로 선택하면 카드에 명시된 기본 동작을 실행하고 조건이 허용하는 경우 보너스 동작을 트리거합니다. 반대로 카드를 뒤집어서 사용하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카드를 뒤집어 놓은 첫 번째 플레이어가 된 경우 지정된 행에서 전리품 카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다가오는 전투에서 승리한 플레이어에게 보상으로 제공됩니다. 이 전리품 카드는 향후 작업을 위한 자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룬스톤도 부여합니다. 주어진 시간에 최대 3개의 전리품 카드만 보유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전투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투 자체와 관련하여 메커니즘은 비교적 간단하고 파악하기 쉽습니다. 모든 사람이 헌신적인 뒷면 카드를 공개하고 가장 높은 힘을 가진 사람이 전투에서 승리합니다. 패자의 경우 신의 분노를 1 증가시키면서 북유럽 신의 능력을 발동합니다. 그들이 발동하는 신은 사용된 바이킹 카드의 룬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싸움에서 지는 것 외에도 다른 플레이어나 섬 자체에서 룬스톤을 가져와 북유럽 신들의 분노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섬을 통제한다는 것은 바이킹, 배, 사원의 수를 통해 더 많은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바이킹 피규어를 이동한 후 섬에 있는 상대방보다 바이킹 피규어가 더 많으면 즉시 각 상대방의 바이킹 피규어 중 하나를 죽이는 흥미로운 규칙이 있습니다.
추가 행동을 얻기 위해 마을을 습격하거나 자원 산출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배와 사원을 건설하는 것과 같이 언급할 가치가 있는 추가 규칙이 있지만 두 가지 온건함을 위해 바로 여기서 멈출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게임에 대한 나의 초기 관심사인 규칙 내의 풍부한 조건과 예외로 이어집니다. Tiny Epic Vikings는 본질적으로 복잡하지 않을 수 있지만 규칙에는 직관성이 부족합니다. 이러한 복잡성으로 인해 게임을 배우려고 시도할 때 새로운 플레이어가 지속적으로 당황하는 것을 목격하는 것은 실망스럽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는 규칙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게임 전체에 흩어져 있는 수많은 아이콘에 대한 우려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 아이콘이 많은 게임 플레이는 혼란을 야기하고 속도를 늦추어 신규 플레이어와 노련한 플레이어 모두를 실망시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룰북의 얽힌 설명을 탐색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며, 가파른 학습 곡선으로 인해 처음 한두 게임은 오르막 투쟁이 될 수 있습니다.
익숙한 분노
나는 보드 게임이 약간 이상하고 복잡하며 독특한 경험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온 브랜드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진정으로 이해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술통의 알코올 중독자와 마찬가지로 존중해야 할 한계가 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Tiny Epic Vikings 보다 Inis를 가르치는 것이 더 자신있게 느껴집니다 .
다음 질문으로 이어집니다. Tiny Epic Vikings는 노동할 가치가 있습니까? 아마도.
여기 저기 영리함을 뿌린 채 나를 유혹하기 때문에 약간 간접적 인 대답을합니다. 내 관심을 즉시 사로잡은 한 가지 측면은 최종 게임 득점이었습니다. 포인트는 전투에서 승리하고 섬을 식민지화하여 얻은 룬스톤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스톤의 가치는 각 전투 또는 룬스톤 교환에 따라 가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집단적 결정에 달려 있습니다.
전투도 논의할 또 다른 흥미로운 영역입니다. 첫인상은 숫자가 높을수록 좋다는 단순한 개념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싸움에서 이기고자 하는 의도라면 사실입니다. 때때로 그 싸움에서 이기면 전쟁에서 이기는 것으로 이어지지 않을 수도 있고, 싸움에서 지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웰컴 발할라
전투에서 패배할 때마다 카드의 룬스톤 유형에 해당하는 신의 힘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보트 이동을 허용하는 Njord 또는 선택한 네 가지 자원을 부여하는 Sif와 같은 흥미로운 가능성을 만듭니다. 그것은 본질적으로 당신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숨겨진 세 번째 행동의 역할을 하며, 당신의 상대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그것을 알지 못해 상황의 긴장을 더합니다.
Tiny Epic Vikings는 예상외로 긴박한 게임입니다. 배와 바이킹의 움직임은 도끼를 휘두르는 것보다 빠르게 상대방에게 유리하게 보드 상태를 쉽게 흔들 수 있습니다. 룬스톤 값은 플레이어가 싸움에서 지거나 놀이터에서 희귀한 포켓몬 카드처럼 섬이 교체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동합니다. 전체 세션에서 편안하게 느끼는 지점은 없습니다. 보드게임의 패트릭 베이트먼입니다. 보기에도 좋아보이고, 심지어 맞춤이지만, 폭력적이 되면 폭력적 이 된다 .
Tiny Epic Vikings 는 틀림없이 평균 이상의 보드 게임이며, 인상적인 기능으로 능숙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잘 짜여진 메커니즘과 게임 플레이에도 불구하고 나는 주로 규칙의 뉘앙스와 아이콘으로 인해 예상보다 덜 흥분했습니다. 의심 할 여지없이 더 크고 더 비싼 영역 제어 드래프트 게임에 대한 환상적인 대안을 제공하지만, 이 경우 게임의 작은 크기가 전반적인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즉, 친구와 함께 장애물을 쟁기질할 의향이 있다면 여기에서 흥미로운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Tiny Epic Vikings 세부 정보
- 디자이너: Scott Almes
- 아티스트: Nikoletta Vaszi
- 퍼블리셔: Devir , Galakta , Gamelyn Games
- 출시일: 2023
- 플레이어 수: 1 - 4
- 연령대 : 14세 이상
- 시간 범위 : 45 - 60분
- 메커니즘(들): 지역 다수 / 영향력 , 비공개 드래프팅 , 손 관리 , 언덕의 왕 , 오픈 드래프팅 , 세트 컬렉션 , 솔로 / 솔리테어 게임
- Tiny Epic Vikings 에 대한 추가 기사 .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에 대한 대가로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보증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tiny-epic-vikings/
아트웍이 예전에 펀딩할때 봤던 기억으로는 별로였는데 이렇게 보니까 괜찮네요?
아니면 그사이에 아트웍이 바뀐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