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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 리스본 트램 28 리뷰



리스본 트램 28 게임 리뷰


빙!!


게임 경험에 관해서는 훌륭한 게임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그러나 매년 수백 개의 게임이 다른 접근 방식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약간 중요하지만 프로덕션이 거래를 봉인합니다.


나는 프로덕션에 의해 향상된 평균적인 게임을 많이 플레이했습니다. Distilled , Ahoy , Brazil: Imperial 및 Starship Captains 가 최근의 예입니다. 테마, 고품질 구성 요소 및 가르치기 쉬운 메커니즘이 모두 도움이 되며, 그렇지 않으면 울타리에 안주할 수도 있는 게임을 긍정의 측면으로 확고하게 만듭니다.


Lisbon Tram 28 (2021, 미국 MEBO Games 및 Eagle-Gryphon Games 에서 퍼블리싱 )이 이 설명에 적합합니다. 본질적으로 간단한 게임이지만 잘 생긴 외모, 간단한 규칙, 그리고 아직 명확하지 않은 이유로 플레이어가 트램이 있음을 알리기 위해 플레이 중에 가끔 사용하는 종으로 게임이 얼마나 잘 향상되었는지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여길 벗어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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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의 스타


빙!


28 (이상하게도 BGG 와 같은 사이트의 게임 이름이 아닌 상자에 인쇄된 이름 )은 2-4명의 플레이어가 플레이하는 가족용, 픽업 및 배달, 계약 이행 경험입니다. 전체 플레이어 수에서 약 1시간 후입니다.


가장 많이 횡단하는 기차 노선 중 하나인 리스본 시에 보내는 러브레터인 28은 당신을 트램의 운전석에 앉힙니다.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트램을 나타내는 플레이어 보드를 받습니다. 운전자는 앞쪽에 있고 각 승객 유형별로 최대 4명까지 앉을 수 있습니다.

메인 보드는 리스본(André Fernandes Trindade의 작품이 하이라이트임)의 아름다운 묘사이며, 약 15개의 서로 다른 기념물이 지도에 그려져 있습니다. 기차 정류장은 이 기념물 공간 사이에 흩어져 있으며, 각 정류장은 각 정류장에 서 있는 세 명의 승객(게임의 4가지 미플 색상: 빨강, 파랑, 노랑 및 녹색)과 함께 플레이를 시작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손에 5장의 카드를 들고 시작합니다. 카드는 티켓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티켓은 네 가지 미플 색상 중 하나를 나타내며 게임의 모든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3-4개의 기념물 이행 카드(플레이어 수에 따라 다름)의 시작 시장이 보드 상단에 배치된 다음 큰 주황색 원뿔이 각 기념물의 정류장에 배치되어 어떤 목적지가 플레이 중인지 플레이어에게 상기시킵니다.


기념물 카드는 정확한 수와 색상의 미플을 떨어뜨려 충족해야 하는 레시피입니다. 각 기념물은 게임이 끝날 때 1~3점을 얻습니다. 카드에 일치하는 티켓 아이콘이 인쇄되어 있는 경우 작은 보너스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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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차례에 플레이어는 다음 목록에서 순서에 관계없이 복제하고 완료할 수 있는 최대 두 가지 작업을 수행합니다.


  • 티켓을 사용하여 트랙의 다음 지점으로 이동합니다. 이동 거리는 동일한 색상의 여러 카드를 사용하여 한 번의 동작으로 많은 공간을 이동함으로써 증가할 수 있습니다. 활성 플레이어가 이동할 때 기차가 방해가 되는 경우 벨(Bing!)을 탭하고 해당 기차를 앞으로 밀면 관련된 모든 플레이어가 티켓 카드를 가져갑니다.

  • 미플이 트램/플레이어 보드에 모두 들어갈 수 없더라도 플레이어가 해당 정류장에 서 있는 미플의 색상과 일치하는 티켓을 플레이할 수 있는 한 기차 정류장에서 승객을 픽업하세요. 행운을 빕니다? 벨을 누르면(Bing!) 미플이 가방에서 무작위로 뽑힙니다. 활성 플레이어가 정류장에 있는 다른 미플과 마찬가지로 해당 미플을 합법적으로 배치할 수 있는 경우 해당 미플을 승객 수송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활성 기념물(현재 원뿔이 있는 기념물)에 승객을 떨어뜨리면 플레이어는 플레이가 끝날 때 해당 기념물 카드에 점수를 매길 수 있습니다.
  • 보너스를 받으세요. 보드의 4개 공간은 4개의 미플 음영 중 하나로 채색되어 있습니다. 트램이 이러한 공간 중 하나에 있고 해당 플레이어가 공간 색상과 일치하는 세 장의 카드를 사용하면 나머지 게임 동안 지속적인 힘을 얻습니다.

턴이 끝날 때 활성 플레이어는 손에 티켓 4장을 뽑습니다. 게임의 카드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항상 세 장의 카드를 자신이 선택한 색상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하여 유연성을 높이므로 거의 항상 사용 가능한 작업이 있습니다.


특정 수의 기념비 카드가 시장에 배치되면 해당 라운드가 완료되는 즉시 최종 게임이 트리거되어 모든 플레이어가 동일한 턴 수를 갖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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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


28은 메커니즘과 관련하여 특별히 고유한 작업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나는 이 게임을 할 때마다 5분 이내에 어른들에게 가르쳤다. 28 의 좋은 점은 아이들이 여기에서 일어나는 일을 상대적으로 쉽게 처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상자에는 이 게임이 8세 이상에 적합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저는 9세 및 6세 아이와 함께 게임을 했고 게임을 잘 이해했습니다.)


마커를 공간으로 이동한 다음 일치하는 카드를 사용하여 귀여운 플레이어 보드에 미플을 배치하는 것은 양말에 불을 붙일 수 없지만 이것이 디자인 이면의 요점인 접근성이라고 생각합니다. 28은 스페이드로 접근성이 있습니다.


지도는 읽기 쉽습니다. 멀리서도 각 임무 기념비 카드를 수행하는 데 어떤 미플이 필요한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보조 도구는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지만, 보조 도구를 분실한 경우를 대비하여 게임의 전체 동작이 룰북 뒷면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고마워요, MEBO!!!)

보유할 수 있는 카드의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해당 보너스를 잠금 해제하면 두 가지 행동을 모두 수행하거나 나중에 세 가지 행동을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패스하고 네 장의 카드를 뽑은 다음 다음 차례를 기다릴 수 있습니다. 트램은 승객이 없는 열차 정류장에 정차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용어는 아니지만 28을 플레이하면서 '자유방임'이라는 용어가 몇 번 떠올랐습니다 . 그것은 일이 알아서 진행되도록 내버려 두는 태도이며, 내가 일반적으로 테이블에 오르는 규칙이 많은 게임에서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28은 미플을 잡아 목적지까지 배달하는 레이스다. 종종, 당신은 당신의 이웃이 당신을 때리는 것을 보기 위해서만 당신의 전차를 싣게 될 것입니다. 땀 없습니다. 다음 기념물 카드는 어쨌든 트램과 매우 가까운 위치에 연결될 수 있으며 모든 기념물 카드가 한 유형의 미플 중 2개를 초과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면 2개를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유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네 가지 색상을 각각 미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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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


28은 환상적인 제작에 고무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훨씬 더 많은 곳으로 여행하는 "meh"에서 시작하는 경험을 만듭니다.


종소리부터 시작합시다. 완전히, 100% 불필요합니다. 그래도 계속 두드려봤습니다. 때때로 나는 길을 따라 라이벌 전차의 뒤편을 두드리고 종을 핑("빙"은 단어입니다)하면 그 라이벌도 아무 이유 없이 종을 두드리곤 했습니다.


종은 항상 숨어서 치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빙!) 28개 를 열기도 전에 식탁에 택배 상자를 올려놓았을 때 종소리가 들렸다 . (빙!) 플레이어가 자신의 차례를 진행하는 데 30초 이상 걸렸을 때 종을 울렸습니다. (빙!)


게임에는 벨이 필요하지 않았지만 벨이 있습니다. 티켓에 그렇게 두꺼운 카드도 필요하지 않았지만 여기 있습니다. 카드는 필요하지 않은 정보로 심하게 과밀하더라도 훌륭합니다. (각 티켓에서 중요한 것은 미플 색상입니다. 하지만 그보다 훨씬 더 많은 디테일이 있습니다!)


플레이어 보드는 매끄럽고 플레이어 보너스를 표시하는 데 사용되는 작은 나무 팔각형이 멋집니다. 설정 중에 미플을 배치한 다음 플레이하는 동안 새 미플을 다시 시드해야 하는 위치를 호출하기 위해 기차 정류장이 보드에 얼마나 명확하게 만들어졌는지 정말 마음에 듭니다.


미션 스코어링에 가장 중요한 보드 영역을 호출하는 On Mars (또 다른 EGG 프로덕션) 의 정말 큰 마커를 기억하십니까 ? 28 을 플레이할 때 원뿔이 생각나게 했기 때문에 턴 중에 액션이 어디에 있는지 궁금해하는 일이 없습니다.


28 의 주요 문제는 길이입니다. 이런 종류의 게임에 1시간은 조금 길게 느껴집니다. 어른들이 아이들과 놀 때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자주 이기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회전을 최대화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충분한 전략이 있습니다. 그래도 아이들은 여러 번 놀고 나면 경험의 격차가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급 플레이어는 일반적으로 우스꽝스러운 1점 기념물 카드를 득점하는 대신 3점 기념물을 득점하려고 합니다. 승리 점수가 12점 또는 13점에 불과한 게임에서 최고의 기념물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일관된 승리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우려는 제쳐두고 28은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저녁 늦게 The Gallerist 와 같은 무거운 물건을 들기 전에 친구들과 긴 필러로 시간을 보내는 매우 즐거운 방법입니다 . 무엇이든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포르투갈행 항공편을 조사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lisbon-tram-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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