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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텀블벅] 크툴루 신화 테마 보드게임 파탄(Fhtagn) 펀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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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tumblbug.com/cthulhu_fhtagn


안녕하세요. 파탄(Fhtagn)의 제작자 치즈가입니다.

펀딩 종료가 가까워져

다시 한번 파탄을 소개해드리고 싶어 글 쓰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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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탄(Fhtagn)을 만든 가장 큰 목적은 다른 크툴루 신화 게임들과 비교해


1. 테이블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 하지 않고


2. 웨이트가 너무 높지않고 플레이타임이 30분 내외로 한결 가벼운


3. 경쟁요소가 있는 크툴루 신화 테마 보드게임을 만들자


하고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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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차별점 중 하나는 플레이어블 캐릭터인 생존자입니다.


크툴루 신화 게임에서 흔히 나오는 조사자 캐릭터들은 신화 생물을 무찌르고
신화 사건을 해결하는 목적을 가지고 행동하지만

생존자는 좀 더 크툴루 신화 테마에 맞게 비전 능력은 커녕

재능도, 재산도, 대의도 없이

개인적인 탈출만을 목표한 좀 더 크툴루 신화에 걸맞는

인간적인 캐릭터들로 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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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치 골 달성으로 추가된 신규 생존자로 선택가능한 캐릭터는 총 5종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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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시스템을 개편해 탐색 능력을 생 존능력으로 바꿔
생존자의 생존능력을 해금해 재난을 버티고 탈출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게임의 프로세싱은


1. 시나리오를 고르고


2. 생존자를 선택해


3. 물자를 모으고


4. 생존능력을 익히고


5. 탈출구를 찾아 탈출하면 승리


로 복잡한고 번거로운 룰들을 걷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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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크툴루 신화 테마 게임답게 플레이어는 중간 중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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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빨망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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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 라운드 떨어지는 재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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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생존자를 추격하는 광신도 그리고

상대 생존자를 경계하며 게임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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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 요소를 넣었지만
생존자 끼리의 물자 교환이라던가 협력요소도 있습니다만

대부분 교환을 약속하고 상대의 뒤통수를 후리기에 바쁘더군요


또 라운드가 몇 차례 반복되게 되면 2페이즈가 되어 게임 난이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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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매 시나리오 별로 달라지는 탈출 조건에 맞는 물자 습득이 중요합니다.


이렇게보면 또 난이도가 높아 보일 수도 있지만

시나리오 별로 난이도 조절을 해 너무 빡쌔지 않게 노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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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에도 게임에서 광탈하게 된다면

게임에서 광탈하더라도 자신의 시체를 기준으로 게임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시스템도 있습니다.


또 게임의 가장 큰 테마인 크툴루 신화에 맞게

크툴루 신화에서 나오는 것들을 많이 넣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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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툴루 조각상 선 마커 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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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물자에 보이는 기괴한 기계 같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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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어트 고든의 1986년 작 프롬 비욘드 국내명 지옥인간의 공명기를 만들어 넣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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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툴루 신화에서는 빠질 수 없는 광신도는

게임의 메인빌런으로 플레이어들의 생존자를 추격해 공격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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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툴루 신화 게임 답게 이성을 잃고 계시를 받아 승리하는 기믹으로

위대한 그분들을 만나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제

펀딩 종료를 앞두고 스트레치 골을 더 추가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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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최고 난이도 시나리오와 신규 괴물을 기획하였습니다.


스트레치 골 달성시 아낌없이 컨텐츠에 재투자할 계획으로

펀딩 이후에는 인쇄직전까지 계속 밸런싱에 신경쓸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tumblbug.com/cthulhu_fhta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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