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와 검토
이것은 Brett Mowers의 게스트 게시물입니다.
보드 게임 때문에 독일어를 배우고 주제에 관한 책을 읽고 더 많은 게임에 배트 미플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은 흔치 않지만 Uwe Rosenburg의 최신 대형 박스 게임인 Atiwa는 바로 그 역할을 합니다. Atiwa는 플레이당 60-90분이 소요되는 1-4인용 일꾼 배치 게임입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가나의 독특한 지역을 배경으로 Atiwa는 플레이어가 리소스로 가득 찬 플레이어 보드를 관리하고 이러한 리소스를 저장할 새로운 위치 및 지형 카드로 개인 플레이 영역을 구축하도록 도전합니다. 언뜻 보기에 Atiwa의 메인 보드는 무수히 많은 일꾼 배치 장소가 있는 초기 Rosenburg 게임인 A Feast for Odin을 떠올리게 할 것입니다. 처음에는 압도적일 수 있지만 여기서 선택은 게임의 신용에 훨씬 더 간단합니다. 약간의 변동성을 위해 타일을 사용하여 시작 시 일꾼 배치 지점 중 6개를 무작위로 지정합니다. 이 타일은 매 라운드마다 왼쪽으로 슬라이드하여 이전 지점을 덮고 새 지점을 엽니다.
Atiwa는 박쥐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 게임 중에 플레이어는 과일을 얻기 위해 나무를 심고 새로운 박쥐를 끌어들입니다. 새 박쥐는 과일 자원을 먹고 새 나무가 자랄 수 있는 씨앗을 배설합니다. 나무는 마을 사람들을 먹일 수 있는 열매를 맺습니다. 이 생태 엔진을 구축하는 동시에 플레이어는 새로운 마을을 건설하고 가족에게 박쥐의 이점을 교육하려고 합니다. 너무 빨리 또는 무모하게 확장하는 플레이어는 가족이 귀중한 식량 자원(박쥐 포함)을 먹고, 환경을 오염시키고, 생태계를 온전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박쥐를 유인하지 않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박쥐와 가장 친한 친구가 되기 위한 7라운드를 가집니다.
게임 경험:
나는 이제 Atiwa를 2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최대 4명의 플레이어 수로 솔로 경험으로 플레이했습니다. 모든 레벨에서 게임은 빠르게 진행되며 직관적인 아이콘과 포함된 플레이어 보조 도구 덕분에 쉽게 가르칠 수 있습니다. 나는 각 플레이어가 자신의 개인보드에 가지고 있는 고정 경제와 게임의 후반 단계에서 한 항목을 카드에서 옮기고 다른 유형의 수입을 여는 방식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주제별로 말하자면, 나는 박쥐가 내 카드에서 "박쥐 동굴" 카드로 날아가서 박쥐가 방금 먹은 과일을 소비하여 새 나무를 심는 것을 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대조적으로, 마을과 지형 카드를 오염시키는 것은 그 장소가 영구적으로 파괴되고 남은 게임 동안 자원 저장에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끔찍하게 느껴집니다. 여기에서 결정(및 결과)은 게임의 주제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의미가 있습니다.
Atiwa는 내가 시도한 모든 플레이어 카운트에서 잘 플레이하고 환영을 오래 유지하지 않습니다. 일꾼 배치가 항상 제한적으로 느껴지지는 않지만, 플레이어는 여전히 두 가지 옵션 중 더 나쁜 쪽을 결정하기 전에 먼저 특정 지점에 도달하기 위해 경쟁할 것입니다. 메인 보드는 플레이어 수에 따라 사용 가능한 자리를 좁히는 데 도움이 되는 모듈식입니다. 솔로는 주로 목표 점수를 맞추는 것을 포함하지만 플레이어가 승리하기 위해 특정 전략을 시도하려는 경우 게임 매뉴얼에 설명된 몇 가지 시나리오를 포함합니다. 나는 솔로 옵션을 플레이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이것이 제공하는 가변성을 좋아했습니다. 구성 요소는 품질이 좋고 박쥐로 강조 표시됩니다. 진지하게 게시자 여러분, 박쥐 미플의 더 많은 용도를 찾아봅시다!
여기에도 몇 가지 비판이 있습니다. 몇 번의 플레이를 하다 보면 새로운 전략을 발견할 가능성이 낮다는 느낌이 든다. 나는 몇 번 더 연극을 한 후에 이것이 "해결"된 것으로 강등되고 약간 동일하게 될 수 있다는 것이 두렵습니다. 솔로 모드 시나리오는 적어도 이것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나는 또한 메인 보드와 지형 카드의 그래픽 디자인 선택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유로 게임이 모두 베이지색일 수 있다는 것은 오랜 농담이지만, Atiwa에서는 갈색과 녹색의 다양한 음영이 아트 부서에서 실제로 큰 역할을 합니다. 나는 그들이 Atiwa 열대우림의 아름다움에 어울리는 좀 더 활기찬 예술을 선택했으면 좋았을 텐데요. 즉, 나는 Atiwa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만 몇 번의 플레이 후에 테마가 게임 플레이를 가리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Uwe Rosenburg가 그런 식으로 의도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분명하지 않다면 저는 유로 게임의 영리한 메커니즘보다 잘 통합된 테마를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많은 유로화에서 테마는 게임을 구성하는 모든 기어와 레버를 설명하기 위해 개발 중에 추가되는 나중에 생각할 수 있습니다. 여기가 아니야. 디자이너는 이 테마가 그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당신이 알기를 원합니다. 게임에는 역사, 지리 및 사람들을 포함하여 Atiwa 지역에 대한 소책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는 선수들이 플레이하기 전에 이것을 읽을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 . 또한 Rosenburg 씨가 독일어로만 출판된 Atiwa 지역과 사람들에 대해 집필하고 있는 책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듀오링고 왔어!
마지막 생각들:
게임에서 테마에 대해 생각하고 더 연구하고 싶어지는 경우는 흔하지 않습니다. Atiwa 는 사람들에게 위협받는 생태 지역과 그 지역을 독특하게 만드는 요소에 대해 교육하기 위해 고안된 게임이라고 진정으로 믿기 때문에 중요한 게임입니다. 또한 재미있는 게임 경험이라는 점에서 쉽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일꾼 배치 팬이라면 매 턴마다 다양한 행동을 하는 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엔진 및 테이블 구축 팬이라면 지형 카드를 구축해야 하는지, 귀중한 리소스를 위한 공간을 제공해야 하는지, 아니면 보드를 채우고 나중에 더 많은 수입을 얻기 위해 해당 리소스를 즉시 확보해야 하는지 결정하는 데 고민하게 될 것입니다. 좋은 일꾼 배치 게임의 특징으로 항상 가지고 있는 일꾼보다 일꾼이 한 명 더 필요합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테마는 여기에서 치솟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게임 플레이가 잊혀질 수 있습니다.
조회수:
• 만족스러운 수입 라운드
• 박쥐 미플
• 수수께끼 같은 솔로 모드
• 테마
누락:
• 메인 플레이어 보드 및 카드의 단조로운 그래픽 디자인
• 많은 수의 스팟으로 인한 플레이어 상호 작용 부족
• 소수의 게임 후 다양성 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