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PG | 구독자 85명 | 울엄마아들 | 호야따랑

D&D) 포가튼 렐름 캠페인에서 하퍼즈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

 

https://www.dndbeyond.com/posts/1486-getting-the-most-from-the-harpers-in-your

dnd비욘드에 올라온 포스트를 번역했습니다.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포가튼 렐름을 여행하거나, 던전 & 드래곤: 도적들의 명예를 감상했을 때 보았을 하퍼즈는 던전 & 드래곤의 세계에서 유명한 세력입니다. 이 비밀 조직은 일반 대중을 폭정으로부터 보호하고 렐름의 균형과 균형을 고취하기 위해 무대 뒤에서 활동합니다. 


이 글에서 하퍼스의 배경 지식과 게임에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자세히 살펴봅시다! 

 

참고: 이 기사의 일부 정보는 이전 버전에서 발췌한 것이며, 포가튼 렐름의 디자이너의 공개 서명 및 인터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퍼즈는 누구인가?

img/23/04/15/18783ad99db135835.png

던전 & 드래곤: 도적들의 명예에서 크리스 파인이 연기한 캐릭터 에드긴 다비스는 초승달 안에 하프가 있는 모양의 핀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포가튼 렐름에서 이 핀은 그저 별난 장신구가 아닌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핀의 기호는 하퍼즈에 대한 에드긴의 충성심을 의미하는데 이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하퍼즈는 페이룬 전역에서 벌어지는 모든 권력과 마법의 남용을 막기 위해 활동하는 선한 사마리아인들입니다. 점조직 구성으로 대게 개인이나 작은 조직으로 활동하며 약자와 무방비한 이들을 돕기 위해 정보를 모으고 여러 사건들에 은밀하게 영향력을 끼칩니다. 이들이 공개적으로 행동하는 것은 최후의 수단입니다. 첩보원들은 불쑥 끼어들어 악한들에게 자신을 알리기보다는 은밀성을 유지할 수 있을 때 시간을 두고 움직입니다. 


하퍼즈의 첩보원들은 때때로 비밀리에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여행하는 음유시인으로 위장하기도 하고, 사회의 모든 곳에 침투해 있습니다. 누군가는 정책 결정을 통해 대중들을 다스리는 일을 하는 고위급 공직자이며 또 누군가는 마을 내에 도는 소문들을 듣는 바텐더입니다. 


하퍼즈가 주로 페이룬 시민들의 안전을 걱정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보다도 더 관심 있어하는 것은 강력한 마법 아이템들을 악인들의 손에 들어가지 않게 하는 일입니다. 


당신의 캠페인에서 하퍼즈를 좋은 사람들로 사용하기

선술집에 잠입한 하퍼

자 봅시다. D&D에서 "좋은 사람들"은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진부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긴장한 보이스카우트 대신에 비밀스러우며 뭔가 있어 보이는 팝 스타 같은 인물이 나오면 어떨까요?

 

플레이어가 세력에 가입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하퍼즈 소속의 첩보원들은 훌륭한 NPC가 됩니다. 포가튼 렐름의 창작자 에드 그린우드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저는 하퍼즈 NPC들을 홀로 황무지를 걸으며 모든 여관과 선술집에 친구가 있는 신비한 성큼걸이 (반지의 제왕의 아라곤) 같은 인물로 사용했습니다. 이 NPC들은 플레이어들에게 속삭이며 무언가를 암시하거나 비밀을 말해줄 수 있지요. 그리고 그림자에서 나와 젠타림과 충돌한 플레이어들을 도와줄 수도 있습니다.' 


"저는 플레이 중에 하퍼즈 NPC를 알아차리기 어렵게 소개하는 걸 좋아합니다. 이 NPC들은 캐릭터들이 겨우 알아차릴 수 있을 정도로 멀리서 캐릭터들을 지켜보다가 결국 다가와 조언을 속삭여주는 인물일 수도 있고, 여관이나 선술집에 노래를 부르거나 연기를 하면서 노래 가사나 들려주는 이야기로 캐릭터들에게 메시지를 줄 수도 있겠지요. 만약 플레이어들이 알아차릴 수 있다면 말입니다. 아니면 플레이어들이 단서를 찾기 전에 여러 번의 세션을 걸쳐서 천천히 소개할 수도 있습니다." 


하퍼 NPC 

하퍼즈에 속한 인물 중에는 난봉꾼 마법사 젤라운 로잉혼 (아크메이지 능력치 사용)이나 스워시버클러 레니어 네버렘버 같이 공식 제품을 통해 외형이 설명된 캐릭터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파티가 더 진지한 성격의 NPC들을 원한다면 레말리아 해븐트리와 몽크 레오신 에를란타르도 있습니다. 이러한 캐릭터들은 세부적인 뒷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워터딥: 드래곤 하이스트에 나오는 미르트는 그랜우드의 1967년 첫 번째 렐름 스토리인 'One Comes, Unheralded, to Zirta.' 에서 등장했습니다. 


아니면 다음과 같은 고유의 하퍼즈 NPC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바드: CR2, 하퍼 요원을 만들기 위한 가장 좋은 선택지 

마법사: 고위급 하퍼 요원을 대표하며 조언가부터 귀족까지 될 수 있음 

귀족: 당신의 하퍼 요원이 싸움보다는 말을 더 하기를 원할 때 좋은 선택지 

첩자: CR1, 플레이어가 하퍼 정보원에게서 민감한 정보를 필요로 할 때 탁월

베테랑: 하퍼즈에도 적들을 쓸어버릴 근육이 있음 


캠페인에서 하퍼 사용하기 

하퍼즈를 전형적인 "착한 스파이들"처럼 묘사하면 하퍼즈를 독특하게 만드는 많은 요소들을 놓치게 됩니다. 어쩌면 여러분의 세션에 나올 하퍼즈는 순회 공연단에 속해 북부 전역을 돌아다니며 공연을 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젠타림 호송대가 소드 코스트를 따라 내려가고 있을 때 공연단이 젠타림의 계획을 알아내기 위해 마을마다 옮겨 다니며 호송대를 비밀스럽게 쫓아다닐 수도 있습니다. 


공연 자체가 임무의 일부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아마도 메시지를 퍼뜨리거나 어떤 일에 대한 지원을 불러 모으기 위한 일의 일환일 수 있습니다. 밤마다 하는 매력 (공연) 굴림을 통해 공연단이 성공하는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공연단의 목표는 '햄릿'에서 처럼 관객들 중 누군가의 반응을 이끌어내는 것일 수도 있고, 적을 공개적으로 나오게 만들기 위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파티에 있는 모두가 무대 위로 오를 필요는 없습니다. 음악적 재능이 없는 하퍼즈는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에 정보를 모으고, 무대 뒤에서 일하는 이로 위장하거나 관객들 사이에 숨어있을 수 있습니다. 


경쟁자 투입 

영화에서 스파이들이 경쟁 조직과 경쟁하는 것처럼 하퍼즈에는 라렐 실버핸드와 그녀의 전 남편이자 마법사인 "검은 지팡이" 켈벤 아룬선이 오래전 설립한 문스타즈라는 고대 분파가 있습니다. (소드 코스트 모험가 가이드 참조) 문스타즈와 하퍼즈의 목표는 동일하나 문스타즈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더 가혹한 방법을 기꺼이 사용했습니다. 아마 그들은 캐릭터들의 계획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기 위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공식 소재 사용 

Tyranny of Dragons, Hoard of the Dragon Queen, Rise of Tiamat, Out of the Abyss, Tomb of Annihilation, Princes of the Apocalypse, Waterdeep: Dragon Heist, Storm King’s Thunder 같이 출판된 어드벤처들에는 하퍼를 포함한 모든 팩션들을 캠페인에 끼어넣을 수 있습니다. 저는 "거대한 비밀기지에 잠입하기" 같이 많은 스파이 관련 작품 끝 부분에 나오는 장면을 따라 할 수 있는 Dead in Thay와 파티가 반드시 주머니 차원에 빠진 하퍼를 구해야 하는 The Curious Tale of Wisteria Vale를 추천합니다. 


하퍼에게 걸맞은 전리품 제공하기 

여러분의 하퍼즈에게 포가튼 렐름과 어울리는 스파이 장치를 보상으로 제공하세요. 위자용 타투, 계몽자의 타투, 만능도구가 특히 스파이 활동을 하는데 유용합니다. 엄청난 보물이 한 두 개 정도 나오지 않고 캠페인이 끝난다면 별로일 겁니다. 바드를 위한 악기 중 특히 포클루칸 반도르는 하퍼즈를 위한 이상적인 퀘스트 목표가 될 것입니다. 


하퍼 캐릭터 만들기

빗속을 걷는 Harper 정보원

Hoard of the Dragon Queen에 따르면 "이상적인 하퍼는 예리한 관찰자이자 설득력이 있으며 의심받지 않고 거의 모든 곳을 갈 수 있는 자이다."라고 합니다. 이에 맞는 하위 클래스로는 심문관 로그, 전승 학파 바드, 페이 원더러 레인저, 환영 또는 환혹 학파 위저드가 있습니다. 시골 영웅과 광대 배경도 완벽하고, 간단하게 만들고 싶다면 세력 요원 배경을 선택하고 모집 과정을 생략하세요. 종교에 관해서는 포가튼 렐름 만신전의 혼돈 선 또는 중립 선 신이 잘 어울릴 것입니다. 


뮤지컬 캐릭터에 대한 영감 

롤플레잉에 대한 영감을 얻기 위해 좋아하는 음악가를 모델로 하여 자신의 하퍼 캐릭터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리조, 스터질 심프슨, 켄드릭 라마, 레이디 가가, 프린스, 프레디 머큐리는 흥미로운 하퍼즈 캐릭터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약 이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좋아하는 영화나 책에서 나오는 스파이 캐릭터를 활용해 보세요. 


하퍼로 플레이할 때 포가튼 렐름 사회에서 바드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사회 구성원이라는 것을 기억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녹음 기술이 없는 세계에서 음악가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며 바드는 자신들의 공연에 마법을 불어넣습니다. 단순 마술과 메이저 이미지 같은 주문과 지휘의 지팡이와 불꽃놀이 지팡이 같은 물건을 사용하면 바드는 시골 여관의 한 구석에서 현대 경기장 쇼와 같은 인상적인 공연을 할 수 있습니다. 바드는 권력자들과 영향력 있는 자들을 포함하여 모든 집단으로부터 환영과 후한 대접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포가튼 렐름에서 들을 수 있는 음악의 느낌을 전달하고 싶다면 그린우드는 포커스의 "Elspeth Of Nottingham"와  "House Of The King" 그리고 테리 터커의 "Overture to the Sun"를 소드 코스트 전역에서 들을 수 있는 노래들의 대표로 추천합니다. 





포가튼 렐름에서의 하퍼즈

주문을 시전하는 하퍼 마법사

하퍼즈의 역사는 1천 년이 넘었으며 렐름 전역에 굳건히 자리 잡고 있습니다. Storm King's Thunder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 극북단 도시인 에버룬드에는 5개 도시로 연결되는 순간이동 네트워크의 본거지인 문글렘 탑이 있어 북쪽 전역을 안전하고 즉각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소드 코스트의 우듬지 도시인 실버리문에서 엘프, 인간, 드워프는 하퍼가 전파하고자 하는 가치를 잘 보여주면서 조화롭게 함께 살고 있습니다. 하이 메이지 테른 혼블레이드는 확고한 지지자이며 포클루칸의 하퍼 동맹 대학은 음유 시인 지식과 전승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퍼즈는 워터딥 전역과 지하 마을인 스컬포트에 안전 가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대리인은 스플랜더스 시 전역에 배치되어 있으며 오픈 로드와 워든 오브 더 와치 모두 도움을 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그들은 하퍼가 하는 우려를 진지하게 받아들일 것입니다. 


조직이 1천 년이 넘는다면 당연히 적들이 생깁니다. 젠타림, 테이의 레드위저드, 컬트 오브 더 드래곤의 목표는 모두 하퍼즈의 이상과 맞부딪히며 이 사악한 집단의 대원들은 끊임없이 하퍼즈와 맞설 것입니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