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츄얼유튜버 | 구독자 311명 | 비카라

RIOT MUSIC) 코우가인법첩 - 나기하라 스즈나 from CosSing



img/24/04/10/18ec7c607df41714c.jpg
(사진 출처 : CrosSing 공식 X (https://twitter.com/CrosSing_info/status/1777713081076035651?t=uBkjen2pwkrKeEKnZEZ7Tw&s=19))


오늘 저녁 8시 크로씽 공식 채널에서 프리미어 공개한 스즈나의 커버 영상 '코우가인법첩'입니다.

원곡은 애니메이션 '바질리스크 ~코우가인법첩~'의 오프닝곡입니다.

라이엇 뮤직에선 미오나가 커버한 적 있는 곡이죠.

'바질리스크 타임'이라는 밈으로도 유명한 노래지만, 노래 자체도 좋은 곡입니다.


크로씽은 성우, 애니송 가수, 버츄얼 유튜버, 2.5차원 배우 등, 노래를 통해서 각 분야의 출연자들의 목소리를 전하는 커버 송 프로젝트입니다.

여기서 부르는 곡들은 모두 출연자의 추억의 노래라고 합니다.

유튜브에 올리는 것 뿐만 아니라 음악 스트리밍 싸이트에서 스트리밍과 앨범 발매도 합니다.

스즈나의 코우가인법첩은 오늘 새벽 0시부터 스트리밍하기 시작했고, 앨범 CrosSing Collection vol.4에 수록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시시가미 레오나의 'last cross'커버로 처음 알게된 프로젝트입니다.

찾아보니 크로씽에 출연한 버츄얼계 인물이 1기 시부야 하루, 2기 시시가미 레오나, 8기 나기하라 스즈나로 스즈나가 3번째더라고요.



(이건 반복시청용으로 더 좋다 싶어서 올리는 음원 버전입니다 (https://youtu.be/6uOhLJAVq2k))


이번 커버의 감상은 '살짝 의외인 선곡, 예상 외의 창법, 예상대로의 실력'이네요.

스즈니의 크로씽 선곡이 코우가인법첩이라는 것을 알게됬을 때 '어울리겠다'란 생각과 '어라? 살짝 의외네?'란 느낌을 동시에 받았습니다.

아마 라이엇 내에서 이 노래가 미오나의 노래란 인상이 강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초창기 커버 중 손꼽히는 인기작이기도 하고, 제작년 리볼트에서 멋지게 열창하기도 했고요)

하지만 동시에 스즈나의 파워라면 하이라이트의 폭발적인 경쾌함을 잘 살릴거란 기대도 있었죠.

근데 막상 들어보니 기대와는 다른 방향으로 불렀더라고요.

전반적으로 얇고 미려합니다.

노래의 심지에는 확실히 힘이 있어서 실은 연약하진 않지만, 얇게 부른 탓에 인상으론 연약하단 느낌도 있고, 폭발적인 느낌은 적더라고요.

그래서 예상과는 다르다고 생각하며 들으면서도 '잘 불렀다!'란 감상도 들었네요.

왜냐면 예상과는 달라도 순수하게 퀄리티가 높았으니까요.

이게 스즈나의 코멘트를 듣고 다시 들어보니 철저하게 스즈나의 의도대로 커버한거라고 깨달았습니다.

이 영상이 프리미어 공개된 후 올라온 크로씽 채널의 쇼츠에서 이렇게 코멘트했더라고요.

'원곡 가사의 요염함과 애절함을 살리면서도 후렴에서 힘을 쏟아부었습니다'라고요.

이 노래가 특유의 경괘한 반주 때문에 밈이 되긴 했지만, 원작은 로미오와 줄리엣 플롯의 비극적인 싸움과 사랑 이야기고, 가사도 시적으로 표현해서 그렇지 원작의 스토리 라인을 담고 있고요.

원작을 신경쓰는 스즈나답게 이 감성 요소를 신경써서 부른 것 같네요.

그래서 이 요염함, 애절함, 덧없음을 부곽하려고 얇게 불렀단 느낌입니다.

스즈나의 세심한 해석 능력이 돋보이는 커버네요.


...그리고 이건 이번 프리미어 공개 때 깨달은건데, MV나 음악 영상 계열(라이브 다이제스트 제외) 중에서 이 무대 의상이 3D버전으로 나온건 이번이 처음인 것 같네요.

(쇼츠나 일상계 애니메이션도 3D는 검은 일상복만 냈고요...)

라이엇 뮤직이 요즘 3D 모델링으론 MV를 안 내고 있다고 생각은 했는데, 이 정도였나 싶네요.


아무튼 외부 콜라보답게 훌륭한 퀄리티의 곡이었습니다.

아마 이틀 후에 크로씽 채널에 스즈나의 애프터 토크도 올라올텐데, 이것도 기대되네요.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