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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간단 설명


- 전투 시작전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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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시작전 화면입니다. 

간단한 적 정보와 몇가지 조정 옵션이 있습니다.

 

난이도는 전투 시작전 미리 조정할 수 있으며 난이도에 따라 보상 수량이 달라집니다.

도저히 못깨겠다 싶은 난이도를 제외하고 되도록 모든 전투는 루나틱(ルナティック)으로 진행하는것이 영력소모와 파밍에 유리합니다.

 

전투반복(특훈모드)은 난이도에 상관없이 해당 전투를 클리어 했을경우 나오며, 최소 3번에서 최대 100번까지 전투를 자동으로 반복시킬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것이 아니라 한번의 전투로 지정한 수만큼 해당 전투의 보상과 경험치를 받는것이기 때문에 시간낭비할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단 반복횟수에 비례해 영력이 추가로 소모되니, 충분한 영력과 영주가 준비됬을경우에 파밍을 시도하는것이 좋습니다.

 

 

 

- 전투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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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화면은 간단합니다.

 

상대적수와 진행시간, 실수했을때나 혹은 클리어불가능 상황이 났을때 사용되는 리트라이버튼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닛은 체력, SP, CT수치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중 붉은 막대기인 CT수치가 전부 채워져야 아군 및 적들의 행동이 가능해집니다.

 

배치변경 버튼은 현재 배치한 아군유닛들의 위치를 인위적으로 바꿔 아군순서조정, 세이브및 탱,딜 위치 조정을 시도 할 수 있습니다.

배치변경은 어떠한 패널티 없이 자유롭게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전투 시작시 최적의 진영으로 바로 바꿔주는것이 좋습니다. 

 

유닛 교체는 현재 선택한 유닛과 후열에 있는 유닛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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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체되는 유닛 특성과 스킬에 따라 바로 행동하거나 혹은 약간의 턴이 지나간후 행동 가능하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버튼입니다.

 

 

적 능력 버튼은 현재 상대하고 있는 적들의 상세능력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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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대단히 위협적인 스킬을 가지고 있거나, 아군의 디버프에 저항하는 적들이 있기 때문에 수시로 적 능력을 확인하며 전략을 짜는것이 좋습니다.

 

일반 공격버튼은 유닛의 평타를 사용하는것으로 아군의 SP가 거덜나거나 SP조차 쓰기 아까운 적들을 공격할때 사용됩니다.

 

스킬은 선택한 유닛이 사용할수 있는 스킬을 보여주며, SP가 부족하거나 스킬이 쿨다운인 경우, 회색빛 화살표로 스킬이 잠기게 됩니다.

 

전투로그는 지금까지 진행한 전투를 간략하게 텍스트로 보여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턴넘기기(휴식)은 별다른 공격없이 턴을 넘기는것으로, SP회복 및 아군전력이 여유있을경우 정비시간을 벌기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공격 방식

 

공격 종류는 총 5가지가 있습니다.


이름 특성 기호
단일공격 体に攻 단일개체만 공격 ·
종렬 공격 縦ー列に攻 세로로 2체를 공격. |
관통 공격 貫通攻 가로로 2체를 공격 -
작렬 공격 炸裂攻 선택 적과 인접한 적들. 도합 3체를 공격 +
전체 공격 全体に攻 화면에 보이는 모든 적들을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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