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모드 2회차 중인데 8챕터 다시 진행해보니 이거 문제가 좀 많이 심각한거 같음.
1회차 땐 하도 병맛개그를 남발하고 미니게임으로 집중력을 흐트려놔서 빠따 전개를 "어? 뭐지?" 하고 넘기는 유저들도 많았을 거임.
2회차를 해 보니까 이건 진짜 아닌거 같음. 8챕터 빠따 전개는 병맛 개그를 넘어 그냥 작품의 설정 붕괴임.
만약 갓오브워같은 진중한 분위기의 게임에서 이런 전개가 나왔으면 환불 이슈 터졌음. 이거 갓오브워 라그나로크로 치면,
크레토스가 잡몹 빠따 한 방에 기절 -> 아트레우스가 납치됨 -> 빠따 든 잡몹이 썰매 경주에서 이기면 니 아들 풀어줄게. 썰매 끌 개가 밥을 굶었는데 먹이 좀 구해와라.. 라고 하니까 크레토스가 시키는대로 먹이 구해옴 -> 썰매경주 미니게임에서 승리 후 아트레우스가 풀려남. 크레토스는 "네 감사합니다" 하고 갈 길을 떠남.
대략 이런 스토리 전개가 나온 거임.
리메이크 1편도 스토리 개연성이 거의 없고 각본 디테일이 엉성하긴 했지만 이 정도까진 아니었음.
대사나 연출이 오글거리고 쌈마이한건 그냥 제작진 스타일이라고 치더라도, 이런 식으로 유저랑 장난을 치는듯한 전개가 나온건 좀 선을 넘은거 같음. (명색이 PS5 독점 트리플A 게임인데...)
하다 못해 패치를 적용해서 저 빠따를 신라 병사들이 쓰던 진압봉으로 바꾸던가 이 정도 응급 조치를 좀 취해줘야 할거 같음.
빠따를 그대로 두면 쟤네들이 세피로스도 그냥 빠따로 쳐서 잡으면 됨.
루퍼스도 빠따로 쳐서 신라컴퍼니 점령하고 티파랑 에어리스도 그냥 빠따로 쳐서 첩실로 삼으면 됨.
아니면 세피로스가 아니라 얘 손에 빠따 쥐어주고 리메이크 3편의 막보스로 넣던가.
리메이크 1편에서도 클라우드 무기로 빠따가 나오길래 뭐지? 싶었는데.
제작진이 빠따 성애가 있는건지, 아니면 말 안듣는 직원들한테 빠따를 치는 높으신 분이 계신건지...
암튼 전투가 재밌어서 2회차도 괜찮게 하고는 있지만, 스토리는 진짜 좀 아니다 싶은 부분이 많은거 같음.
스퀘어에닉스 제작진은 미니게임, 전투시스템, 원작고증에 총동원되고 중간 스토리 부분은 그냥 용과 같이 제작팀한테 외주를 준거 아닌가 싶을 정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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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놓고 크라우드 초코보 우승하니 다들 축제분위기 ㅋㅋ 어느샌가 감옥에서 나와잇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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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 오류만 따지고들면 완전 비급 병맛겜이긴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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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도 문제구여 ㅋㅋ 그 뒤에 바레트총알 천발 맞아도 버티던 바레트 친구도 총알면역 아닌게 어이없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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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때 좀 멍 하긴 했음 개연성도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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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진행생각하면 굳이 빠따일 필요도 없었음... 바레트 정보랑 거래한다는 명목으로 진행해도 됐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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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진행생각하면 굳이 빠따일 필요도 없었음... 바레트 정보랑 거래한다는 명목으로 진행해도 됐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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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도 문제구여 ㅋㅋ 그 뒤에 바레트총알 천발 맞아도 버티던 바레트 친구도 총알면역 아닌게 어이없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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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때 좀 멍 하긴 했음 개연성도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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