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플레이경험은 테일즈오브어라이즈랑 기존 액션성 내새운 모바일알피지랑 비슷함
여기에 PVP요소가있었으면 똥이겠지만
이겜은 PVP요소가 없음
끽해봐야 도전컨텐츠 점수경쟁인데
일단 아직까지는 보상이 그렇게 막 개쩔지도않고
한그룹이 100명밖에안됨
그럼 그 ㅈ같은 넷마블인데
과금유도는 어떻게하냐 하면
이겜메인은 결국 스토리밀기인데
그걸 내새운 가챠겜들이랑 비슷하게
중간중간 턱 막힘
이게
"과금없으면 이제 못감 ^오^" <-이런건 아니고
"과금없으면 천천히가셈 ^^" <-이 부류임
노가다가 가능한데 그 노가다가 하루 10번만 가능함
대놓고 분제스타일인거지
이런 경험은 오히려 최근했던겜중에서는
트릭컬느낌이긴함
저거 못버티면
패스류들같은 효율좋은거 소과금하는거고
아니면 그냥 돈쏟아부어서 빨리밀어버리는거지
근데 스토리겜 특성상 어차피 빨리밀어봤자 할거없고
도전형컨텐츠에 쳐박겠지뭐
그외에 IP활용한 캐릭터성 같은건데
일단 아직 출시캐릭들이
원작에서 초반에 나온 캐릭터들임
간혹가다 중반쯤 나온캐릭터들 섞여있긴한대
캐릭터풀이 원작 제주도도 못간수준임
그래도 웹툰상에서 나온거보다는 좀더 깔끔하게 뽑아서 보는맛은 있게만들었는데
모델링은 아쉬움
작중 그나맘 히로인? 이라 부를수있는 캐릭터가 턱이 카이지야;;;
액션요소는 소울라이크랑 액션모바일겜들에서 따왔듯이
저스트회피랑 저스트교체? 같은거 활용해서 플레이하게 만들었고
은근 보스몹들이 아파서 자동같은걸로 돌리면 비슷한전투력으로는 못깬다 보면됨
요약
1.PVP요소 없는 스토리밀기겜 (경쟁요소있다면 도전컨텐츠 점수경쟁)
2.과금요소는 스토리밀기도중 막히는부분 뚫을수있게 도와주는느낌
3.액션성이나 게임플레이감각은 익숙한맛
+@로 과금이 좀 꼴받는 부분들이 있긴한대
빨리미는거에 굳이 욕심안내면 굳이? 싶은부분이긴함 (패스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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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진짜 우리나라 겜사들이 말하는 "돈이 안되니까"가 이유겠지 그리고 원작 끝까지 낼려면 지금수준으로는 어림도 없고 | 24.05.12 17:0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