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 고유 중점 제작 1일차
일단 기본적으로 깔고 가는 기반 작업도 좀 하느라(시작할때 달고 있는 디버프라던가, 인물 설정 등등의 작업, 중간에 인원 바뀌는 걸 반영할 건데 호이 제작진 이놈들 코드 뭉치라서 같은 내용도 다른 코드 쓰는 게 많아서 참고하는데 좀 애먹는 중) 이 정도 만들었는데
군사나 산업 중점 이런건 사실 구상을 어느정도 하고 가서 상관이 없는데
문제는 정치 루트
라오를 아이마스보다 먼저 제작하는 이유는 딱 하나:
라오로 정치 루트 흐름좀 정리하려고 함(아이마스도 마찬가지로 정치 이외는 구상은 다 해놨는데 정치가 좀 뭔가 뭔가임)
그래서
라오 본편 이야기를 (어느정도) 여기에 반영하는 게 나을 거 같은지
아님 정사도 뇌절을 좀 치더라도 if 이야기 재밌게 써서 넣는다던가(호이 대체 역사 루트가 보통 이러니까...)
참고로 지금 구상한 뇌절이
신성 오르카 제국(교황령인데 이쪽은 블루아카+벽람 핵심주 추가, 파시즘 좀 반영)
콧수염이 생긴 사령관(포르투갈 제5제국 생각해서 구상중)
코헤이 교황령(말 그대로 교황령 생각해서 구상 중, 이쪽은 대 오르카 루트로 럽라 세력이랑 싸우는 루트)
오르카 민주 공화국(이건 민주 이탈리아 연방+민주 이탈리아 왕국 루트 생각해서 구상중) -> 이쪽이 정사 비슷하게 갈 예정
스팅어의 공산 혁명(AGS 코뮌 루트 구상 중)
브라우니 인민공화국(트로츠키 생각해서 구상중)
붉은 더치걸(일단은 아나르코 코뮤니즘 비슷하게 생각중)
붉어진 사령관(스탈린 생각해서 구상중, 참고로 이쪽 가면 동방이랑 같은 세력)
오르카 군사정부
오르카 왕조
이 정도고
아마 위에서 대충 몇개는 아 저게 저거겠구나 보일 거임
아이디어 받음
요약)
라오 정치 중점 만들때
정사 반영하는 게 나을 거 같음
아님 뇌절 치더라도 재밌게 확장 잘 하는 방향으로 반영하는게 나음
(IP보기클릭)61.79.***.***
(IP보기클릭)125.128.***.***
해군(호라이즌) 중점에 들어갈 예정 | 24.02.23 05:58 | | |
(IP보기클릭)122.42.***.***
(IP보기클릭)125.128.***.***
오 좋다 | 24.02.23 11:20 | | |